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서로 돕는 것보다 강과 호수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지에 대신 야오를 칭찬하는 것보다 서로를 잊고 길을 바꾸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서로 돕는 것보다 강과 호수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지에 대신 야오를 칭찬하는 것보다 서로를 잊고 길을 바꾸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의미 : 좌초된 물고기 두 마리는 서로의 침을 서로 적시며 살아간다. 과거의 강과 호수에서의 생활은 완전히 잊는 것이 좋다. Tang Yao의 현자를 찬양하고 Xia Jie의 폭정을 비판하는 대신 모두 잊고 "Tao"와 합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장자·대사』 중에서

원문:

죽음과 삶은 운명이며 밤낮의 성질을 갖고 있으며, 천국. 사람이 벗어날 수 없는 것은 사물의 감정이다. 베드로는 천국을 아버지로 여겼고 여전히 천국을 사랑했으며 천국이 얼마나 놀라운지! 특히 사람들은 왕이 있으면 자기 병이 낫는다고 생각하지만 몸은 여전히 ​​죽은 상태인데 하물며 얼마나 더 사실입니까!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가 육지에서 서로를 갉아먹고 물거품으로 서로를 적시는데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좋다. . Jie 대신 Yao를 칭찬하는 대신 두 가지를 모두 잊고 그의 방식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남편의 큰 작품은 나의 모습을 운반하고, 삶에 도움을 주며, 늙음을 남기고, 죽음 속에서도 나와 함께 안식합니다. 그러므로 내 삶에 좋은 것은 좋은 죽음이기도 하다.

남편은 배를 계곡에 숨기고 산을 늪에 숨긴다. 그러나 한밤중에 강한 사람은 그것을 들고 떠나가고, 무지한 사람은 그것을 알지 못한다. 크고 작은 것을 숨기는 것은 맞지만, 아직은 벗어나야 할 것이 있다. 세상에 숨어서 벗어날 수 없다면 이것이 바로 영원한 사물에 대한 큰 사랑입니다. 특기할 것은 인간의 형상인데 여전히 즐겁다. 인간의 형상이 인간과 같다면 영원히 변했지만 아직 끝이 시작되지 않은 것이다. 행복하고 악을 이기는 것이 가능한가? 그러므로 성인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물건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생존할 수 있다. 좋은 괴물, 좋은 노인, 좋은 시작과 좋은 결말, 사람들은 여전히 ​​본보기를 따르며, 게다가 모든 것은 연결되어 같은 것으로 변모한다!

남편의 도는 마음이 있고 믿음이 있어 물려줄 수는 있지만 얻을 수는 없고, 얻을 수는 있지만 볼 수는 없고, 하늘과 땅이 없다. 그것은 고대부터 고정되어 있으며, 신, 귀신, 황제는 태극권보다 높지 않지만 선천적으로 태어나지 않습니다. ; 고대보다 길지만 오래되지는 않습니다. 위씨(魏氏)는 그것을 얻어서 천지를 장악하고, 복희씨(富伯氏)는 그것을 얻어서 기모(魏母)를 공격하는데 사용하였고, 그것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그것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나쁜 사람들이 그것을 얻었고 그들은 Kunlun을 공격했습니다. Feng Yi는 그것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얻었고 Jianwu는 그것을 얻었고 그것을 산에 놓았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하늘에 놓고, Zhuanxu가 그것을 얻어서 Xuan Palace에 놓았고, Yu Qiang이 그것을 얻어서 북극 근처에 서서 그것을 얻었고, 그녀는 Shaoguang에 앉았습니다. 시작도 모르고 끝도 모른다. Peng Zu가 그것을 얻었고 Yu가 맨 위에 있었고 Wu Bo가 맨 아래에 있었고 그는 Wu Ding의 총리였으며 곧 Dongwei를 타고 Jiwei를 탔습니다. , 별과 비교했습니다.

번역:

죽음과 삶은 인간의 힘으로 정해질 수 없습니다. 그것은 전적으로 자연에 의한 밤낮의 교체와 같은 영원한 변화입니다. 사람이 직접 참여하고 개입할 수 없는 일도 있습니다. 이는 스스로 변화한다는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하늘을 생명의 아버지로 여기고 평생 그것을 사랑하며, 독특하고 뛰어난 "도"는 말할 것도 없고, 사람들도 항상 왕이 자신을 능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평생 동안 왕을 위해 기꺼이 죽으려고 합니다. 왕을 섬겨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주인의 '도'는 어디에 있는가?

샘물은 마르고, 물고기들은 땅에 갇혀 서로 달라붙어 서로의 숨을 내쉬고 있다. 약간의 수분을 얻으려면 침으로 서로를 적시십시오. 과거의 강과 호수에서의 생활을 완전히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Tang Yao의 현자를 칭찬하고 Xia Jie의 폭정을 비판하는 대신 모두 잊고 "Tao"와 합치는 것이 좋습니다. 땅은 내 몸을 지탱하고, 생존을 통해 나를 힘들게 하고, 늙음으로 나를 이완시키고, 죽음을 통해 나를 쉬게 합니다. 그러므로 나의 존재를 좋은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나의 죽음도 좋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큰 계곡에 배를 숨기고, 깊은 물에 어구를 숨기는 것은 매우 믿음직스럽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밤중에 힘센 사람이 그들을 계곡과 강과 함께 옮겨갔고 잠자는 사람들은 그것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큰 것 안에 작은 것을 숨기는 것이 적절하지만 여전히 손실이 있을 것입니다. 세상이 사라지지 않고 세상 안에 숨겨져 있다면 이것이 사물의 본래적 진리이다. 인간의 형상을 닮아 있는 한 사람들은 매우 행복할 것입니다. 수천 번의 변화 속에서도 그 기쁨은 결코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종류의 것들이 환경 속에서 사라지지 않고 모든 것들과 조화롭게 살며 죽게 될 것입니다. 젊음도 좋고, 늙음도 좋고, 시작도 좋고 끝도 좋고, 모든 것을 연결하고 온갖 변화에 의지하는 '도'는 말할 것도 없고 사람들이 따라하기도 한다!

'도'는 실재하고 믿음직하지만 행위가 없고 형태가 없으며, '도'는 느낄 수는 있지만 지시할 수는 없고, 이해할 수는 있지만 볼 수는 없으며, '도' 자체가 토대요 뿌리이며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천지의 도(道)는 예부터 존재하며, 천지를 낳고 태극권보다 높지 않고 육극보다 깊지 않습니다. 그것은 하늘과 땅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으며, 고대보다 오래되었고 아직 늙지 않았습니다.

위시는 그것을 얻어서 하늘과 땅을 다스리고, 복희는 그것을 얻어서 생명력을 조정하는데 사용했고, 북두칠성은 그것을 얻어서 그 방향을 결코 바꾸지 않았고, 칸바오는 그것을 얻어서 영원히 움직였다. 그것은 Kunlun Mountains을 정복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Feng Yi는 그것을 사용하여 큰 강을 항해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Huangdi는 그것을 사용하여 하늘을 오르는 데 사용했습니다. Xuan Palace에 거주하기 위해 Yu Qiang은 그것을 사용하여 북극에 거점을 마련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Shaoguang Mountain에 섰습니다. 누구도 그 시작을 알 수 없고, 그 끝도 알 수 없습니다. Pengzu는 그것을 얻었고 고대 Youyu 시대부터 Wubo 시대까지 살았습니다. Fu Yue는 그것을 얻었고 그것을 사용하여 Wu Ding을 돕고, 온 세상을 통치하고, Dongwei 별을 타고, Jisu와 Ojuku를 타고, 항상 배열되었습니다. 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