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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o Zhenyu의 자세한 정보 전체

나진위(Luo Zhenyu, 1866년 8월 8일 - 1940년 5월 14일), 예의는 루(Ru), 슈윤(Shuyun), 슈옌(Shuyan), 설탕(Xuetang)으로도 알려진 그는 융펑 향(Yongfeng Township) 출신이며, 이후 별명은 진송(Zhensong)이었다. 라오렌과 송웽. 그의 본가는 저장성 상위현 융펑향이고 장쑤성 화이안시 화이안구에서 태어났다.

나진우는 중국 현대 농업학자, 교육자, 고고학자, 금석학자, 둔황학자, 서지학자, 대조학자, 고문서학자, 현대 중국 농업학의 선구자이자 현대 중국 농업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중국의 현대 농업 발전에 참여하고 내각에서 명청 왕조의 기록물을 보존하며 연구 및 연구에 참여하여 중국 과학, 문화 및 학문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갑골문을 보급하고, 둔황 사본을 편찬하고, 고대 명나라 기구에 대한 연구와 옹호를 위해 한족과 진족의 목간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189종의 책과 642종의 학교 일기를 썼습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Luo Zhenyu 별명: Shiru, Shuyun, Shuyan 출생지: Jiangsu Huaian 생년월일: 1866년 8월 8일 사망 날짜: 1940년 5월 14일 직업: 농업가, 교육자, 고고학자 기타 대학원: Huai' 사립학교(현 강소성) 주요업적: "4신골당" 중 하나 대표작: 진송당 역대 왕조의 법서, 은서 서예, 3대 길상 금문서, 고창 벽화 하이라이트 공식 지위: 농업 수도 대학 과학관 대학 감독관의 인생 경험, 평가, 저술, 업적, 갑골 연구, 둔황 장학금, 감정가, 일화, 왕국위, 푸이 기록, 인생 경험 낙진우(1866-1940), 절강성 상우 출신, 강소성 회안에서 태어나 별명은 수옌, 수운은 설당이라는 별명을 갖고 말년에 이름을 진송노인으로 바꾸었다. 청나라 말에 북경으로 부름을 받아 학과 2급 상담사, 후에 상담사, 수도대학 농과학과 지도교수를 역임했다. 1911년 혁명이 일어나자 일본으로 망명하여 괴뢰만주국 창설에 참여하였다. 그는 인장, Li, Kai 및 Xing의 서예에 능숙하며 갑골 비문을 사용하여 책을 쓴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작은 정자로 쓰여진 비문과 추기는 엄격하고 안정적이다. 그는 갑골, 청동, 죽간, 명나라 시대, 유실된 서적 등 고고학 자료를 수집하고 분류했으며, 모두 특별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진송당의 과거 유명인의 책", "고창 벽화의 정수", "은 유적의 서적과 행적", "은 유적의 서신의 정수", "삼대 상서로운 보물"을 편찬했습니다. , 등. 나진우는 5세에 사립학교에 입학하여 천가보설의 후계자인 이민산에게 사사하였고, 15세에 시를 공부하고 16세에 학자가 되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고전, 역사, 주석 연구에 전념했으며, 특히 고전 연구와 역사 문헌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20세에 그는 고대 비문 연구에 전념하고 "비를 읽는 짧은 전기"를 썼고, 여기서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1890년에 Luo Zhenyu는 시골의 사립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1898-1896년 청일전쟁 이후 그는 크게 동요되어 오직 서양의 학문을 통해서만 국력을 키울 수 있다고 믿었고, 그는 강보푸와 함께 농업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는 1896년 상하이에서 "농업신문사"를 설립하고, 농업을 전문으로 하는 "농업과학저널"을 창간했다. 그 이후로 나는 일본인들과 점점 더 많은 교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1898년에 그는 일본어를 가르치기 위해 상하이에 '동양문학회'를 설립했습니다. 양계초와 같은 유명한 학자인 왕궈웨이는 동문학회 학생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었습니다. 1900년 가을, 호북농무국 총리, 농업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그 후 그는 우창강추번역국 보좌관, 상하이 난양공립학교 홍구교장을 역임하고 일본에 가서 교육을 시찰했다. 1903년에 그는 광둥성 및 광서성 주지사 천춘쉬안(Cen Chunxuan)의 교육 컨설턴트로 고용되었습니다. 이듬해 소주에 장쑤사범학교를 설립하고 지도교수를 역임했다. 1906년 북경으로 전근하여 청나라 수도대학 학과고문과 농학감독관을 역임했다. 나진우는 1911년 혁명이 일어나자 가족과 함께 일본 교토로 망명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왕국위의 도움을 받아 "음폐서적"과 "경화"의 초판과 마지막 판을 썼고, "음폐서적연구"와 "전표낙하학"을 썼습니다. 유사에서." 그는 1919년 봄에 중국으로 돌아와 천진에서 북경기 재해 구호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1921년에는 '둔황고전수집보존협회' 조직에 참여했다. 1924년 폐위된 청나라 황제의 부름을 받아 남서재에 들어갔다. 같은 해 11월, 청나라 소궁은 풍옥향과 진보진에 의해 궁궐에서 쫓겨나고 푸이를 일본 대사관으로 데려갔다. 1925년 2월 23일 일본에서 대사관의 비호를 받아 푸이와 동행하여 비밀리에 천진 일본 조계 장원으로 이주한 후 고문으로 임명되었다. 그의 공로로 인해. 1928년말에 뤼순으로 이주하였다. 다윤도서관. 대운무상경, 비문, 비문, 탁본, 서예, 그림 등이 30만 권 이상 담겨 있습니다. 1932년 3월, 그는 괴뢰만주국의 통치자로서 푸이의 취임식에 참석하여 푸이를 대신하여 외국 귀빈들에게 연설을 하였다.

괴뢰정권은 그를 상원 참사관 보좌관으로 임명했다가 나중에 임시 구호 감독관으로 바꿨다. 이듬해 6월에는 감찰원장, 만주문화협회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1934년에 괴뢰만주국은 황실체제로 개편되었고, 의례준비위원으로 초청되어 '명사중의 한 사람'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1936년 만주문화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이듬해 3월, 나진우는 뤼순(六順) 거주지로 돌아와 수집한 고대 문물과 역사자료를 계속해서 정리하여 출판했다. 그는 갑골, 청동, 죽간, 명나라 시대의 유물, 유실된 서적 등 고고학 자료를 수집하고 분류했으며, 모두 특별 컬렉션으로 출판되었으며, 그 중 널리 유포된 것은 "음서서(陰書記)"와 ""입니다. 삼대 기진문촌'. Luo Zhenyu Luo Zhenyu는 자신의 학식을 활용하여 Rong Geng, Shang Chengzuo, Ke Changji, Guan Baiyi, Sun Baotian 및 그의 아들 Luo Fubao 및 Luo Fuyi를 훈련하여 현대 중국 역사의 전문가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대조, 서지, 성, 종교 분야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그의 저술은 후대에 전승되었다. 그는 일생 동안 130여 종의 작품을 썼고, 500여 종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Luo Zhenyu는 정치적으로 매우 보수적이었고 항상 청나라에 충성했습니다. 9·18사변 이후 그는 푸이를 따라 만주국 원로원 고문, 만주문화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당시 사람들로부터 '반역자'라는 비난을 받았다. 1940년 5월 14일 뤼순에서 7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곽모약의 『고대 중국 사회 연구: 서문』에 대해 이렇게 썼다. “중국 문화사를 정리하는 데 실제로 많은 일을 한 사람은 청나라의 유물로 활동한 낙진우이며, 특히 2년 전 물속에서 죽은 왕궈웨이....고대 중국 사회를 청산하려면 루오와 왕 가문의 업적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 중국 연구에 기여. 작품 및 서예 전시 서예 전시 학술 소장품 : "남종의 외투와 그릇의 코다" "난종의 외투와 그릇의 코다 2" "가운창 사본" "설당 비석 서문" "코다 설당 비문" "설당" "서화 후기" "송옹 최근 초안" "면성경사 수필 A, B 편찬" "설당학지 서사" "설당학서 서적 서사" "제2부" "빙음 원고" "요거 원고" "료저" "B 원고" "송옹의 불타지 않은 원고" "체첸 원고" "정오 원고" "후정수 원고" "진송 노인의 외기" " 진송노인외기(3권)" "요해의 음" "요해" "해서음" "은허인물집" 작품 "은허인물집" "부상두달" "50일의 꿈의 흔적" "다각형집" "춘저자이" "상우나사지" "부분 악보" "은상대 진보서문 연구" "비독소1" "비독소2" "때때로 배운다" 눈에 대하여" "석가로 4권" "속담 1권" "병마용 의례 노트" "돌" "교록(3, 4권)" 서예 편집: "진송당 유명인의 책" "화 고창화벽화' '음유서예실수' '음유서예실수' '삼대상금문촌' 갑골연구의 성과 나진우가 최초로 갑골을 연구한 학자들 연구 중. Luo Zhenyu는 1906년부터 갑골 수집을 시작하여 총 20,000개에 가까운 초기 수집품을 보유한 수집가였습니다. Liu E가 "Tie Yun Hidden Turtle"을 편집하도록 격려하는 것 외에도 그는 또한 갑골이 발견 된 실제 장소 인 Xiaotun을 직접 방문하여 알아 냈습니다. 갑골문 연구자들 중에서 나진우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는 "4대 갑골문" 중 하나이며 갑골문의 창시자이다. 갑골 과학에 대한 그의 공헌은 주로 다음에 반영됩니다. 1. 그는 수많은 원본 자료를 수집, 보존 및 인쇄했습니다. 저서로는 『오십일의 꿈기』, 『음허행위서문』(1913), 『음허행위의 정수』(1914), 『철윤숨은거북』(1915), 『음서』(1913) 등이 있다. Xu's Deed" "Xu Shu Deed"(1916) 및 기타 책. 1933년에는 『은허서(宁書書)』도 편찬하였다. 동시에 그는 『은허고물도감』(1916)과 『부록』을 각 1권씩 편찬하였다. 2. 그는 갑골문의 성격과 그것이 발굴된 위치를 최초로 정확하게 알아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비문이 은나라와 상나라에 속하며 왕실 유물임을 지적했으며, 문헌학적 자료로서 중국 글의 출처를 나타낼 수 있고 역사적 자료로서 공식적인 역사보다 더 신뢰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동시에 갑골이 출토된 투샤오툰이 은나라의 수도인 은허의 유적지임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는 이후의 갑골 연구에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갑골이 수집가와 학자들의 관심을 끌자, 골동품 상인들은 높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뼈의 진짜 출처를 숨겼습니다. 나진우는 갑골을 연구하기 시작하자마자 실제 출토된 위치를 조사하는데 전념하였고, 이 갑골이 은나라 말기의 수도에서 출토된 것이며 은나라의 유물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갑골의 토지와 성질에 대한 연구는 이후 안양 은허발굴로 직접적으로 연결되었다.

Luo Zhenyu는 신탁의 뼈뿐만 아니라 골동품 상인이 가치를 인정하지 않은 발굴 유물 그룹을 수집하기 위해 사람들을 Xiaotun으로 보냈습니다. "고대 점술에 거북이가 사용되었고 동물 뼈가 보충되었습니다"라는 기록에 근거하여 그는 믿었습니다. 오라클 뼈를 수집할 때 거북이와 뼈는 "절충적"이어야 했습니다. 『환라고기』에서는 출토된 갑골인 은허의 지형을 기록하고, 기타 출토물을 연구하여 간략한 도식을 그렸는데, 이는 안양 최초의 은허 현장조사가 되었으며, 은허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갑골 연구 학문 전반의 형성과 발전에 있어서는 '애초에 남편을 지도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3. 그는 많은 단어를 테스트하고 해석합니다. 그는 "Shuowen Jiezi"를 참조하여 갑골 문자의 특성을 주요 기반으로 사용하고 갑골 비문을 청동 비문, 고대 비문, 진 비문 및 전서와 비교하여 글의 기원과 진화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문자의 원래 의미와 서로의 관계를 추론하기 위해 상형 문자 또는 후기 문학을 사용했습니다. 1910년 『은상진문』에서는 단자가 300여 개가 발표되었고, 1915년에는 『음상서해설』에서 단자가 500여 개가 발표되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인정되었다. 학계에 의해. 1916년에 그는 또한 모든 사람이 토론할 수 있도록 정체 불명의 신탁에 나오는 천 개가 넘는 문자를 "Yinxu Book Deeds to be Wenbian"으로 편찬했습니다. 4. 신탁을 분류하고 연구하는 방법을 개척하였다. 『음서서기해설』에는 비문을 제사점, 고시점, 출입점, 어장점, 원정점, 농작물점, 풍우점 등 8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후대에 갑골 분류 연구의 선례를 세웠다. 5. 왕궈웨이와 함께 갑골문의 결합문자 현상을 확인하였다. 그는 청동비문 연구에 있어서도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하였다. 그는 『음문촌』(2권, 1917년), 『진진시비문』(3권, 1914년), 『진송당고문집』(16권, 『보보』3권, 3권)의 저서이다. of "Sequel"), 1931-35), 이전 기록에서는 볼 수 없는 선박에 대한 2427개의 비문을 포함합니다. 『지진원촌삼대』(20권, 1937년)에는 당시 발견된 기록 및 미기록 청동문문이 4,831개 포함되어 있다. 청동명문의 원자료를 모아놓은 이 컬렉션은 국내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고대 청동명문의 종합해석 개념을 제시하고, 종합적인 비교연구 방법을 제시하며, 문헌학에서 청동명문의 가치를 지적하였다. 그는 석고문을 연구하여 『석고문문연구』(제7권, 1916)를 썼으며, 한나라와 진나라의 목편지를 수집하여 분류하고 『유사에서 떨어지는 편물』(협력)을 썼다. , 1914), 『유사에서 떨어진 미끄러짐에 관한 문헌연구』(1934) 등. 또한 그는 "Qianlu Zi Shu Jianzheng", "Sushuo", "Ji Liao Bian"과 같은 많은 작품을 저술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내용이 풍부하고 심사가 엄격하며 방대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혁신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어 "우리에게 수많은 실제 역사적 자료를 제공합니다"(Guo Moruo가 말했습니다). Luo Zhenyu의 텍스트 앨범 둔황 장학금 둔황 장학금은 100년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지난 100년 동안 수많은 학자들이 이 뛰어난 과학을 위해 일생을 바쳤습니다. 난보에서 31개의 둔황 문서가 발견됨에 따라 금석과 석기의 대가인 나진우가 둔황학에 기여한 바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둔황학의 창시자는 나진우입니다. 허난(河南)성 안양(河南)에서 은허(陰緣)를 확인한 뒤 서북국 둔황석굴에서는 수당시대의 경전과 석각 등 귀중한 문화유물 수만 점이 발견됐다. 외국인들은 모닥불과 몽둥이로 약탈을 했으나 청나라 조정에서는 이를 눈치채지 못했다. 나진우는 그들이 해외에서 분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국내에 남아 있던 사람들도 불행을 면하지 못했다. 훔친 긴 롤을 조각냅니다. 나진우는 중국 둔황문서 연구의 선구자로서 1914년 왕궈웨이와 함께 중국학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연구를 시작하여 공동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습니다. "중국 연구". 현통 원년에 그는 북경의 펠리오(Pelliot)에 가서 펠리오가 입수한 둔황 두루마리를 보았고, 또한 경동굴에 아직도 수천 권의 유서가 남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보물들은 현통 2년 가을에 북경으로 옮겨져 마침내 북경도서관에 보관되었습니다. 또한 흩어져 있는 둔황문서의 구입과 보존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입수한 문서와 사진의 대부분은 『명사시시익명서적』, 『명사시시고서전』, 『명사시시고서전』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둔황 석실 세 가지 유서』, 『진송당 서변의 남아 있는 비서집』, 『둔황 석실에서 나온 깨진 금』, 『둔황의 확률』, 『부록』 사주원록', '둔황석실유고', '남아있는 유실서적', '초판', '석실비보' 등의 서적이 있다. 그는 또한 둔황, 로프누르 등지에서 스타인이 발견한 한진 목편지의 사진을 왕궈웨이와 함께 『유사에서 떨어지는 전표』로 편찬하고 문헌 연구를 했다.

그는 『설탕학당서적서사』, 『부당서 장의소전기』, 『과사조가연대기』 등 둔황의 4권의 논문을 연구하고 정리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중국어 원고. 또한 "Yinxu Shuqi", "Three Dynasties Ji Jin Wencun"등도 있습니다. 그의 작품과 출판물의 대부분은 "Luo Xuetang 씨의 전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Luo Zhenyu 아파트, 감정가의 대가 Luo Zhenyu는 전형적인 수집가의 대가입니다. 그는 갑골, 청동, 죽간, 명나라 그릇, 잃어버린 서적, 기타 고고유물, 서예, 그림 등을 수집해야 했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조사와 분류도 해야 했다. 대운무상경, 비문, 비문, 탁본, 서예, 그림 등이 50만 권 이상 담겨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집 전후에 수집된 '신탁골편'은 2만~3만개에 달하며, 청동기, 명나라 고대기, 비문 등 기타 수집품도 상당하다. Luo Zhenyu는 문화 유물에 능숙하며 문학과 역사 공부를 즐깁니다. 그는 은유의 갑골, 한진목간, 비문, 궁궐에 소장된 서적과 사료, 보물, 동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연구했으며 학술적으로 가치가 높은 많은 논문을 저술했습니다. Luo Zhenyu는 41 세에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제한된 공무와 수용소 주변을 여행하기를 꺼려했기 때문에 그는 문화 유물을 찾고 지식을 공부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는 공장에 발을 들일 때마다 골동품, 그림, 서예를 수집하는 데 모든 돈을 소비합니다. 자원이 제한되어 있고 부유한 외국 상인들과 감히 경쟁할 수 없지만 여전히 한결같은 태도를 취합니다. 나는 자주 비판합니다. 모래를 찾아 보물을 찾는데 다른 사람들은 나를 버린다." "나진우는 한육대, 당송대에서 귀중한 문화재를 많이 얻었고, 고고학 연구를 위해 물질적 자료를 축적했다. Luo Zhenyu는 Dunhuang Stone Chamber 자살 기록을 보존하고 배포하기 위해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둔황석실의 유서는 우리 나라 광서시대에 새로 발견된 천년전 보물입니다. 소위 "석실"은 간쑤성 둔황에 있는 막고굴(흔히 천불동으로 알려짐)을 가리킵니다. 동굴에는 중국 문화예술의 보물인 경전, 자수 등이 풍부하게 보관되어 있지만 스타인과 펠리오에게 압수당했습니다. 이러한 중국 문화의 '잔재물'을 보존하기 위해 나진우는 열심히 자금을 모으는 운동을 했고, 남은 두루마리를 구입하기 위해 개인 급여를 모두 기부하기로 결심했으며, 나중에 돈황 유서를 복사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책 서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는 또한 내각 재무부 및 Ming Wenyuan Pavilion Collection의 역사적 자료 보존에도 기여했습니다. 대금고(大寶庫)는 청나라 내각이 서고와 서적을 보관하던 곳으로 창고를 동창고와 서창고로 나누어 동창고에 『기록』, 『하디스』, 『일상기록』 등을 보관하였다. 파빌리온 본관에서 관리를 맡았습니다. 서구에 있는 대부분의 책은 명나라 문원각 소장 유물이며, 기록 보관소에는 청나라 안팎의 장관과 관리들의 비문과 기념비, 그리고 많은 양의 황실 시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중국의 귀중한 역사문서이자 중요한 문화유산이다. Luo Zhenyu는 현재 상황의 혼란으로 인해 그가 수집 한 대부분의 물건을 도난 당하고 흩어졌습니다. Luo Zhenyu는 이 상황을 알게 된 후 책을 보존하고 분류하고 분류하는 작업을 주도적으로 맡았습니다. 그는 문서 보관소를 보존하고 정리하도록 Wen Xiang과 Rong Yan을 직간접적으로 설득했습니다. Wen Xiang은 이에 동의했지만 기념물의 정확성이 걱정되어 이를 파괴했기 때문에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했습니다. Luo Zhenyufu는 Kuaiji의 이사와 논의하여 재무 파일을 Imperial College로 옮겼습니다. 그는 또한 Imperial College의 총리 Xu Wusheng과 협상을 한 후 중재를 통해 이동하도록 허용되었습니다. 약간의 좌절 끝에 이 역사적 자료 모음이 마침내 보존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중화민국 정부 관련 부서에서는 이 역사 자료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일부는 부활 논문으로 전환되는 불행을 겪을 뻔했습니다. 나진우는 그 소식을 듣고 급히 원래 판매 가격보다 3배나 높은 가격에 다시 사서 보관했습니다. 1919년 봄, 나진우와 그의 가족은 일본에서 돌아와 천진에 정착했습니다. 그는 먼저 책과 문화 유물을 보관하기 위해 텐진에 있는 세 개의 작은 건물을 임대했으며, 또한 가족과 친척을 수용하기 위해 20채가 넘는 별도의 집을 임대했습니다. 1년 후 Luo는 천진에 자신의 집을 지었고 그 중 몇몇은 특히 많은 역사적 자료와 기록 보관소를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으므로 Wenmo Antiques는 새로운 거주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Luo Zhenyu는 자신의 삶만큼 고대를 사랑하며 문화 유물과 고대 서적을 보존하는 데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는 청나라 황제의 서예와 그림을 매우 소중히 여겼으며, 청나라 황제가 하사한 '한수' 명패를 특별하게 복사하여 천진 거처의 거실 중앙에 걸고 액자에 넣었다. 수집용 원본입니다. 천진 일본 조계지의 달뤄천 극장에는 골동품 가게가 많이 있는데, 나진우는 청나라 황제의 그림과 서예를 접할 때마다 반드시 다시 사서 소중히 간직할 것입니다. 그의 주인 Chen Baochen에게 Puyi가 있습니다. 나진우는 천진에 머무는 동안 또 다른 중국학의 대가인 왕궈웨이와 많은 학술 협력과 교류를 가졌습니다. Luo Zhenyu는 Wang Guowei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 것 외에도 많은 양의 연구 자료를 제공하고 연구 방법을 지도했는데, 이는 그의 정치적, 학문적 및 기타 견해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훗날 칭화대학의 '4대 스승' 중 한 명인 왕궈웨이(王國傳)도 그의 문화유산의 일부를 천진의 나씨 가문에 축적했다고 할 수 있다.

나진우의 서화, 청동기, 고서, 죽간, 명나라 기구, 청나라 궁궐 서고 등의 소장품은 산해의 풍요로움이라 일컬어진다. 이 컬렉션은 "삼대길상금문서", "명나라 무문사군자법서", "진송당명인법서", "고창벽화필수" 등으로 편찬되었습니다. 그는 내각에 있는 명청나라의 문서와 문원각의 서적을 구출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1922년에 원래 역사박물관은 고서 9,000가방과 문서 15만kg을 팔았고, 이를 보관할 '도서관'을 건립했다. 그는 일본에 머무는 동안 많은 고대 서적을 구입했으며, 광둥의 공광도(Kong Guangtao) 컬렉션을 포함해 풍부한 개인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컬렉션에는 "Yongle Dadian"의 여러 조각이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의 필사본인 대운무상경(大雲無吉景)을 소장하였기 때문에 도서관은 "대운도서관(大雲書院)"으로 명명하였고, 그 밖의 도서관은 "당봉탑(唐峰塔)", "용무원(龍木庭庭)", "진한탑(陳han樓)", "진한 타워", "송 홀", "유 지안 자이", "추 유 타워", "인 리 자이 시 홀", "몐청 경서" 등 참고문헌에는 "Dayun 도서관 목록" 2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Luo Family Library 목록"에는 Wang Guowei가 편찬한 3,584권의 책과 30,000권 이상의 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봉루서지》는 1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94종의 책과 11,836권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중국 동북이 해방된 후 나지조 형제는 할머니의 명령을 이어받아 총 9만 권을 모두 국가에 기증했고, 그 중 일부는 요녕성 도서관에 반환됐다. 10,000권. 간행된 고서가 600종 이상이며, 서적 시리즈도 20종에 가깝습니다. 『진송당 달마서』 등을 편찬하였다. 일화와 왕궈웨이(Wang Guowei) 중국 현대 학술사에서 왕궈웨이(Wang Guowei)와 루오진위(Luo Zhenyu)는 잘 알려진 두 이름입니다. Luo Zhenyu를 연구하려면 Wang Guowei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들의 경험과 상호 작용을 연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문학, 고전, 역사, 글쓰기, 주석, 음운론, 텍스트 연구, 목록, 판 등과 같은 다양한 전통 학문 분야에서 광범위하고 심오한 연구를 해왔으며, 수백 가지의 작품을 집필했으며 이에 대한 자격이 있는 대가입니다. 중국학. 사람들은 자신의 학문적 성취에 대해 낯설지 않고 이의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경험과 상호 작용은 항상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주제였으며 오늘날까지도 설명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Luo Zhenyu와 Wang Guowei는 절강 출신으로 강남 사람들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릴 때부터 완전히 구식 교육을 받았고, 중국학에 있어서 매우 탄탄한 기초를 갖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열다섯 살에 학자로 입학했습니다. 1898년 개혁 운동 이후 그들은 새로운 사상 경향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학문을 옹호하게 되었습니다. Luo Zhenyu는 "Journal of Agricultural Science"와 "Education World"를 창간하고 농업 학교와 새로운 교육을 열었습니다. 왕궈웨이(Wang Guowei)는 쇼펜하우어, 니체, 칸트의 철학과 미학을 연구하고 중국과 서양 요소를 결합한 유명한 문학 비평 기사 "붉은 저택의 꿈"을 집필했습니다. 그러나 1911년 이후 두 사람은 중국학 연구에 정진하여 갑골연구와 둔황학 연구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중국학의 대가로서의 위상을 확립하였다. 그들의 이념적 성향과 학문적 관심은 낡음에서 새음으로, 새음에서 낡음으로의 과정을 거쳐 왔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변화를 이끄는 요인은 무엇일까? 이들의 정치적 성과도 비판의 대상이다. 청나라가 멸망하기 전에 두 사람은 모두 학예부에서 근무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왕궈웨이는 푸이의 소조정으로부터 남서재로 복무하라는 명령을 받아 다시 머리를 땋았고 자신을 청나라 노인으로 여겼습니다. Luo Zhenyu는 Puyi를 따라 복원을 위해 일했으며 심지어 일본으로 망명했습니다. 이들의 정치적 보수적 성향과 나진우의 반동적 성향은 역사적 사실이며, 그렇다고 해서 그들의 학문적 우월성을 흔들 수는 없다. 두 사람이 1898년 상하이에서 만난 때부터 1926년 관계가 끊어질 때까지 그들의 관계는 거의 3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Luo Zhenyu는 세계 문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재치 있고 정교합니다. 그는 재정 관리에 능숙하고 상당한 재정적 힘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활발한 사회 운동가입니다. 왕궈웨이는 우울하고 비관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학문에 열중하고 공리주의에 관심이 없는 전형적인 학자이다. 사람들이 왕과 뤄의 관계에 대해 상당히 불공평하다고 느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성격과 지위의 대조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Luo Zhenyu가 Wang Guowei의 지적 작업을 값싸게 사용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Luo Zhenyu의 "Yin Ruins Scripts and Deeds"가 Wang Guowei의 연구 결과를 표절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Wang Guowei가 Luo Zhenyu 때문에 익사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사실이고 진실에 가까운 것일까요? Luo Zhenyu는 많은 사회 활동을 했으며 더욱 복잡한 경험을 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그가 행한 일부 문화적 행위에 대해서도 비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가짜 서예와 그림, 가짜 골동품을 팔고 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고서를 인쇄한다고 말합니다. 과연 나진우는 자신의 운명만큼 과거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는 고대 유물에 대해 많이 읽었고, 많은 사람들을 보았고, 탄탄한 재정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태어났습니다. 은유적의 갑골부터 둔황문서까지, 한진목간부터 기루인장까지 위대한 문물발견시대를 따라잡았다.

그는 전 재산을 들여 유물을 수집하고 연구에 전념하여 진정한 골동품 수집가가 되었습니다. Luo Zhenyu Seal의 고서는 실제로 돈을 벌었을지 모르지만 고서를 편찬하고 문화를 전수하는 것은 게다가 돈을 버는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Luo Zhenyu는 궁극적으로 양심을 가진 문화인입니다. 1908년 학과에 재직하는 동안 그는 오래된 캐비닛 파일이 소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8천 자루의 서적, 기념관, 공식 문서 및 기타 중요한 역사적 문서를 보존했습니다. 1909년 펠리오로부터 둔황불굴에 8,000권의 경전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수도대학에 이 국보들을 구입하여 제국주의자들에 의해 약탈된 남은 둔황 문서가 국내에 남을 수 있도록 촉구했습니다. . 그의 문화애호와 국보보호에 대한 기여는 국민의 감사를 받을 만하지 않습니까? 1927년 6월 2일 오전 11시, 왕궈웨이는 이화원 호수에 빠져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그가 이화원에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그의 죽음은 미래 세대에게 또 다른 미스터리를 남겼습니다. 그는 유서에 “50년 동안 나는 단 한 번의 죽음만을 당했다. 이 세상이 변한 뒤 더 이상 굴욕은 없다”고 적었다. 그는 청나라를 위해 죽었고 그의 모든 유산을 남겼습니다. 첫째, Luo Zhenyu와의 우정이 깨져서 그는 북 원정군이 베이징을 침공하여 굴욕을 당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 이러한 일관되지 않은 추측은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때 왕궈웨이는 50대였고 학업의 정점에 있었다. 민국 초기와 같은 격동의 시대를 향수할 가치가 없다고 한다면 이것은 시대의 실패이다. 그러나 그러한 중국학의 대가에게 그의 사상과 학문은 더 이상 그 자신의 것이 아니라 이 나라와 민족의 것입니다. 그는 과감하게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는 중국 학자들에게 있어서 어찌나 안타까운 일이겠습니까! 이런 의미에서 그는 시대와 국민에 실패한 것이다. 그러나 역사가 그러하다. 역사의 진실은 항상 복잡한 인공적 요소나 비인조적 요소로 인해 모호해지며, 우리 후손들은 사물을 안개 속에서 보게 됩니다. Puyi는 Luo Zhenyu가 골동품, 서예 및 그림, 비문 및 갑골에서 돈을 속인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그는 저장(浙江)성 상위현(浙江省商玉縣)의 옛날 서적상 집안에서 태어나 어른이 되어 장시성(江西省) 치우(七帯)라는 부유한 신사의 집에서 가르쳤다. 이 위대한 신사는 독서광입니다. Luo Zhenyu의 교사 임기 3 년차에 Dong Weng은 여자 상사의 무지를 이용하여 매우 슬픈 척하고 올해의 의식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습니다. 한편 그는 "사장님이 주신 고서 몇 권과 서예, 그림 등을 기념품으로 간직하고 싶다"고 말했다. 주인 아주머니는 이 신사가 너무 사려 깊다고 생각하여 도서관에 가서 마음대로 선택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학자 가시자는 당나라 사람들이 쓴 100권이 넘는 경전과 당, 송, 원, 명나라의 서예와 그림 500여 점을 포함하여 여러 개의 "기념품" 바구니를 골라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선물로. 이를 바탕으로 그는 삼자경과 수백 개의 성을 지닌 서점에서 고서화상으로 사업을 점점 더 잘하게 되었고, 고서화 감식가로서의 명성도 점점 더 높아졌다. 나중에 그는 고대 서적과 문화 유물도 판매했습니다. 그는 일본에 있는 동안 일본 서점과의 관계를 통해 정부와 대중의 유명 인사들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많은 일본인은 그를 중국 고대 문화 유물의 학문적 권위자로 여겼으며 종종 그에게 서예와 그림에 대한 감정을 요청했습니다. . 그런 다음 그는 "Luo Zhenyu 감정"과 "Luo Zhenyu 승인"이라는 문구가 적힌 인장을 조각했습니다. 일본 골동품 상인은 그에게 서예와 그림으로 한 번 도장을 찍어달라고 요청하고 하루에 3 위안을 지불 한 다음 사람들을 속이는 데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고대인의 인장을 모방하여 이름 없는 그림에 인쇄하고 "나진우 감정" 인장을 추가하여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아이디어까지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종종 바쁘다는 핑계로 사람들이 감정을 위해 가져온 귀중한 청동을 끌어내렸고, 가능한 한 많은 탁본을 만들어 팔려고 노력했습니다. Moyuantang이 판매한 송판 책 중 일부는 자금성의 "도서 컬렉션"의 제목 페이지를 사용하여 위조되었다고 합니다. 궁전 인쇄 용지는 Chenghua 종이 또는 골지 종이로 송 인쇄 서적에 사용되는 종이와 매우 유사합니다. 내무부가 나진우에게 황실 인쇄본 묶음을 판매용으로 넘겨주었을 때, 그는 10,000권이 넘는 책의 빈 제목 페이지를 모두 제거하고 송을 모방하여 '송 인쇄' 책을 인쇄했다고 합니다. - 스타일의 조각. 당시 나는 이것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진우의 성격은 좋지 않지만 그의 재능과 학식은 나쁘지 않다고 말합니다. 내가 아는 한 그의 재능과 학식은 매우 의심스럽다. 그가 만주에 있을 때 내가 볼 수 있도록 한 묶음의 중국 옥을 가져온 적이 있다. 나는 중국 옥에 대한 연구가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것을 매우 좋아하고 그것을 많이 수집했습니다. 소위 상품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단지 상품을 비교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물론 소위 한옥이라고 불리는 것이 반드시 한나라에서 유래한 것은 아니며 단지 고대 옥의 통칭일 뿐이다. 나는 Luo Zhenyu가 가져온 한옥을 보았고 그의 "재능과 학식"에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모두 가짜이기 때문입니다. Luo Zhenyu Luo Zhenyu는 궁전에 자주 오지 않았습니다. 그의 처인 Wang Guowei는 그를 위해 "근무 중"이었고 그가 없을 때 궁전에서 일어난 많은 일에 대해 자주 그에게 말했습니다.

왕궈웨이가 그토록 순종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 정직한 사람이 항상 나진우에게 빚을 졌다고 느꼈고, 나진우 역시 이에 의지해 왕궈웨이를 마음대로 지휘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중에 나는 나진우의 학자로서의 명성이 두 사람의 특별한 관계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Wang Guowei는 공부할 때 매우 가난했고 Luo Zhenyu의 도움을 받았으며 나중에 Wang Guowei는 Luo Zhenyu와 함께 일본에서 수년간 연구와 생활을 보냈습니다. 그의 친절에 보답하기 위해 Wang Guowei는 Luo Zhenyu라는 이름으로 그의 첫 몇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Luo Zhenyu는 나중에 일본에서 깜짝 놀랄만 한 "Yin Ruins Script"를 출판했는데 실제로 Wang Guowei의 갑골 비문 연구 결과를 훔쳤습니다. 나왕씨 가족은 나중에 친족이 됐다. 평소 왕궈웨이의 빚은 말할 필요도 없다. 사실 나진우는 이 때문에 자신이 지불한 대가를 잊지 않았고, 왕궈웨이는 '천안'과 가까워질 수 있었다. " 그의 추천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그에게 빚진 것으로 간주되어 왕궈웨이는 모든 일에서 그의 명령에 복종해야 했습니다. 내가 천진에 도착했을 때, 왕궈웨이가 칭화대학교 중국어 교수로 부임한 후, 가난하고 체면을 지키고자 했던 왕궈웨이는 필사적으로 곤명에 뛰어들어 자살했습니다. 1927년 6월 2일의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