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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좋아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Revelation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

텐센트 제품 매니저가 추천한 '계시록: 사용자가 좋아하는 제품 만들기'라는 책을 며칠 동안 읽었다. 『누구나 제품 관리자다』의 수지에와 『네트워크』의 저자이자 민담백과사전의 창시자인 왕젠이 영입한 번역가들은 갑자기 기대로 가득 차 있었다. 단번에 읽고 푹 빠졌어요. 이전에 제품을 만들기 위해 팀을 이끌었던 경험과 결합하여 과거에 얼마나 많은 우회를 했는지 한탄했고 때로는 내가 정리한 방법이 이 책에도 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 책은 세상의 제품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많은 책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Dangdang.com에서 리뷰를 읽었는데 별점도 5개였습니다. 별 5개짜리 또 다른 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에 관한 "Tapworthy"입니다. 이 시리즈는 내가 직접 제품을 만들면서 배운 교훈과 이 책이 나에게 준 영감을 결합하여 이 책을 읽은 후의 나의 반성입니다. 첫 번째 글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팀을 구성하는 방법과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첫 번째는 제품팀입니다. 제품팀은 일반적으로 제품 관리자, 인터랙션 디자이너, 비주얼 디자이너로 구성됩니다. 대기업에서도 전담 사용자 리서치(사용자 리서치)가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사용자 경험에 주목하기 시작한 이후, 바이두와 타오바오의 UED 부서, 텐센트의 CDC 등 주요 기업들도 사용자 경험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습니다. 인터랙션 및 시각 디자인에 대한 남다른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면 이러한 부서에 합류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랙션 및 UI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산업 디자인을 전공합니다. 물론 관심이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자는 Xiao Yu를 잘 알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Sanben 학교의 학생이고 올해 3학년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그는 인터랙션 디자인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종종 몇 가지 APP를 경험하고 자신의 인터랙션 디자인을 분석합니다. 그는 1학년과 2학년 때 유명한 Meitu Xiuxiu를 포함한 제품 프로토타입 디자인으로 많은 기업가 팀을 도왔으며 IPHONE 버전의 상호 작용을 수행했습니다. 3학년 때에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회사인 EICO DESIGN에 입사하여 국내 최고의 인터랙션 디자이너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팀 내에서 인터랙션 디자이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간결하고 사용자를 사로잡는 디자인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비즈니스 로직을 명확히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뛰어난 인터랙션 디자이너라면 CEO도 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특정 기능에 대한 버튼을 어디에 배치해야 하는지,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려면 몇 단계의 작업이 필요한지 명확해야 합니다. 시각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예술가"로 알려져 있으며 어떤 색상이 사용자를 흥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품 팀에서 가장 중요한 제품 관리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제품 관리자의 책임은 주로 제품 기회를 평가하고 개발할 제품을 정의하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회사 임원과 팀 구성원이 몇 가지를 제시합니다. 아이디어, 제품 관리자 이러한 제안을 채택할지 여부를 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품 구축을 결정한 후 제품 관리자는 기본 제품 특징 및 기능, 제품 사용자 경험, 제품 출시 표준을 포함한 제품 솔루션도 탐색해야 합니다. 나는 여기서 소규모 팀이 불분명하게 설명하기 쉬운 요구 사항 문서 대신 충실도가 높은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AXTURE를 사용하여 높은 보증 프로토타입을 만든 후 개발팀과 함께 구현 가능 여부를 평가하고 시기적절하게 수정한 후 최종 개발 프로토타입을 최종 결정한 후 개발을 위해 제품팀에 전달합니다.

이제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개발팀은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개발팀의 경우 일반적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로 구분되며, 서버는 백엔드와 프런트엔드로 구분됩니다. 소규모 팀의 경우 첫 번째 버전을 빠르게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PHP와 MySQL을 사용합니다. 대기업도 초기 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기 때문에 PHP를 더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방문 횟수가 늘어나면 PHP 성능이 이를 뒷받침하지 못합니다. FACEBOOK이 하는 일처럼 PHP와 MYSQL의 하위 계층을 C 언어로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Taobao와 마찬가지로 Java는 일반적으로 서버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며 엔터프라이즈 수준 개발에서는 주로 J2EE를 사용하고 Oracle은 데이터베이스에 사용됩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PHYTHON과 RUBY ON RAILS에도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주로 Android, iPhone 및 wp7과 같은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개발입니다. 개발팀은 주로 기술적인 관점에서 제품을 구현합니다.

결국 TEAM의 역할도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을 구현할 수 없고 사용자도 사용할 수 없다면 어떻게 사용자 경험을 논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개발 엔지니어의 급여가 제품 담당자보다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경험이 있어야 제품인력이 미래에 할 수 있는 일이다. CEO가 사업을 주도한다. 물론, 개발을 해본 프로덕트 매니저가 가장 강력합니다. Zhou Hongyi는 매우 훌륭한 프로그래머였습니다. 그는 Xidian에서 학생 시절 유명했던 Lin Rui가 작성한 100,000줄짜리 프로그램의 구조적 문제를 빨리 알아차렸습니다. Tencent 최고의 제품 관리자인 Zhang Xiaolong은 한때 최고의 프로그래머 중 한 명이었고, 한때 혼자서 Foxmail을 작성했으며, Tencent의 인기 전략 제품인 WeChat도 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Ma Huateng은 또한 Tencent의 제품 관리자가 기술부터 시작하고 프런트엔드와 백엔드를 모두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제안했습니다. 개발팀의 핵심 인물은 프로젝트 관리자입니다. 그의 핵심 역할은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팀의 규모가 비교적 작다면 제품 관리자가 이 역할을 맡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제품이 만들어지면 누군가 이를 운영해야 하며, 여기에는 운영팀 구성이 포함됩니다. 운영팀은 외부 세계에 정보를 공개하고 제품을 홍보하며, 시장 판매 채널 확장을 지원하고, 주요 마케팅 상호 ​​작용을 조직하고,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APP 운영 등 인터넷 상품의 경우, 상품 홍보를 위한 소프트 기사를 작성해야 합니다. 36KR 및 THECH2IPO와 같은 주류 기술 블로그에서 보도 자료를 찾아보세요. GOOGLE ADSENSE와 같은 일부 광고 플랫폼에서 홍보하려면 약간의 돈이 필요합니다. 중국에는 Duumeng, Limei, Guohe 및 ADVIEW와 같은 광고 플랫폼이 있습니다. 또 다른 측면은 공식 웨이보의 운영인데, 현재 대기업들이 이 측면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이다. 공식 웨이보에 이벤트 정보를 게시해 팬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대기업의 경우 전담 운영 및 유지 관리 팀이 있을 수도 있으며 소규모 팀의 경우 일반적으로 개발 팀이 이를 담당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인터넷 제품은 대개 서버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WEB을 통해 서비스에 접근합니다. 운영팀은 서비스가 제대로 실행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Ruisi BT에서 보았듯이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누군가가 수리하러 올 것입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이 업무를 개발팀에 맡기고 있지만, 운영 및 유지보수 작업은 일련의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고 개발팀 단독으로는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위 내용은 이 책을 읽은 후 제품 팀을 구성하는 데 대한 나의 견해입니다. 일부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자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그런 교류. 나중에 읽고 나서 다른 생각도 적어보겠습니다. 이는 내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