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공상과학 영화 리뷰
공상과학 영화 리뷰
'블레이드 러너'를 보고 나서
'블레이드 러너'를 보고 MTIME에 가서 인터넷으로 영화 평론을 찾아보니 아주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다. 이 영화는 좋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영화가 26년 전에 촬영됐음에도 불구하고 SF 영화의 고전으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정반대의 두 목소리는 20년 넘게 여전히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1979년 <에이리언> 이후 리들리 스콧 감독의 SF영화 두 번째 획기적인 작품이다. 촬영 직후 미국에서 촬영됐지만 현지에서 상영됐을 때는 흥행에 그쳤다. 어둡고 우울한 이미지 스타일과 느리고 위엄 있는 리듬에 박수를 받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 영화는 공상과학 영화 특유의 예술적 스타일로 인해 더욱 인기를 끌었고, 수많은 지루한 공상과학 영화 순위에서 한 번도 3위 안에 들지 못했습니다. 동일한 미적 대상이 서로 다른 미학적 주제에서 서로 다른 예술적 경험을 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 상상력 넘치는 SF 영화는 탐정 영화의 흥분과 서스펜스를 결합합니다. 영화의 모든 요소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고, 과학 기술의 진보로 인해 제약을 받는 특수 효과 처리도 2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거의 흠집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화제가 된 점은 터무니없는 이야기의 틀 안에서 감독이 인류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심도 있는 철학적 논의를 진행하며, 이야기를 풀어냈다는 점이다. 과학, 윤리, 생명, 본능, 사랑과 미움, 삶과 죽음, 그리고 영혼, 즉 영원뿐만 아니라 삶의 궁극적인 목적지와 자기 정체성과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익숙해진 사람들을 만든다. 눈과 귀로 블록버스터 영화를 감상하다. 관객은 기계문명이 만들어낸 환상의 빛과 그림자가 우리에게 선사하는 심오한 감정을 조용히 경험하기 위해 영혼을 무장시킨다.
놀라울 정도로 이미지에 민감한 스콧의 이미지 스타일은 그가 창조한 연기가 자욱하고 항상 희미한 미래 세계를 위한 이미지 모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스펙터클 사회'. 우리는 많은 공상과학 영화는 물론 판타지 영화에서도 이 영화의 흔적을 자주 볼 수 있다.
스콧은 캐릭터를 연기할 때 롱샷과 미디엄샷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 화면의 눈부신 조명 아래 수많은 클로즈업과 클로즈업으로 인해 배우들은 내면의 감정을 숨길 수 없게 된다. 배우의 연기력이 어마어마한 도전인데, 이 영화의 주인공은 해리슨 포드다. 그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배우 로버트 드니로, 앨빈 파치노와 맞먹을 정도로 1980년대 미국 할리우드의 가장 위대한 배우 중 한 명이다. 이 영화에서 그는 우주선을 탈취하고 자신의 의지에 반해 지구로 돌아온 여섯 명의 인공 존재를 사냥하라는 명령을 받은 블레이드 러너 역을 맡았다. 그들의 4년의 삶은 그리움과 향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더 오래 살 수 있는 방법과 평범한 사람의 힘을 얻기 위해 지구로 돌아옵니다. 해리슨 포드는 추격 과정에서 끊임없이 혼란스러워했다. 인공 인간은 인간인가? 인간과 똑같은 생각과 감정을 갖고 있고, 인간보다 낫다면 인간이어야 할까요? 그렇다면 우리 자신은 무엇입니까? 특히 고귀하고 아름다운 여성 복제자를 만나 그녀의 도움으로 탈출하면서 해리슨 포드의 혼란은 더욱 깊어졌다. 해리슨 포드는 이 딜레마 킬러의 혼란과 당혹감을 눈빛과 풍부한 몸짓으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캐릭터는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비극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역사상 잊을 수 없는 이미지 중 하나가 되어보세요.
이 영화는 모든 면에서 너무 뛰어났어요. 물질문명이 만들어낸 다양한 카니발 속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었을 텐데, 저는 어둠 속에 앉아 있는 걸 좋아해요. 스크린을 마주하고 내 인생 전체를 불태우는 투명한 필름을 사랑하는 것은 그 위대한 예술가들이 계속해서 그들의 천재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영화 속 시공간의 변형을 통해 나를 예술의 세계로 끌어들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