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노르웨이의 숲)이 (러브레터)라는 영화로 제작된 걸 인터넷에서 봤어요! 이 영화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아는 사람 있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노르웨이의 숲)이 (러브레터)라는 영화로 제작된 걸 인터넷에서 봤어요! 이 영화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아는 사람 있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이와이 슌지의 데뷔 소설, 러브레터.
그런데 나는 왜 노르웨이 숲을 좋아하는데 러브레터는 안 좋아하는 걸까...
이상하다..
영화 '러브레터'는 사실 책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노르웨이 숲'을 각색한 '러브레터'의 이와이 슌지 감독과의 인터뷰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올려봤습니다.
이와이 슌지와의 개인 인터뷰
“1987년 무라카미 씨의 『노르웨이의 숲』이 고단샤에서 출간됐는데, 그해 제가 24살이었는데, 주인공과 함께였어요. 책 속 와타나베는 동갑내기라 인생에 혼란이 잦다.다른 젊은이들처럼 나 역시 나오코와 미도리 같은 두 여자가 옆에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책 속의 모든 것에 미쳐버렸다. . 정말 멋지네요(웃음).."
"1994년에 영화 <운도>를 끝내고 차기작을 고민하기 시작했는데, 이제 서른이 되어서야 비슷한 작품을 만들 생각이에요. 나의 20대가 아직 청춘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청춘영화, 전국의 소년 소녀들에게 붉은 눈물을 흘리게 하고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게 할 아름다운 것.
이때 좋은 친구. 나는 여자 친구의 생일 선물로 책을 사고 싶어서 서점에 끌려갔다가 너무 피곤해서 뭘 골라야 할지 몰라서 서점으로 갔다. 쇼핑 가이드: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책은 무엇입니까? 여자라면 "노르웨이 우드"일 것입니다. 하하, 우리 둘 다 얼마나 놀랐습니까? 우리의 지난 청춘의 간증이 영원히 남을 것이라 기대하며 둘이서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모'의 총 판매량이 500만 장을 넘었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평균 20명마다 사본을 갖고 있다는 뜻이고 소위 무라카미 하루키 현상이 많은 연구 논문을 통해 사회에 나타났기 때문에 움직일 준비가 조금 됐다는 뜻입니다.
“아쉽게도 무라카미 씨는 당시 중국 내몽고를 여행 중이었고 소설을 영화로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저작권 문제도 협상하지 못했습니다. 화면에 제안이 나오는데 선생님이 늘 그러셨어요. 그건 불가능해요. 누구도 할 수 없어요. 머릿속에 생생하게 스케치했기 때문이죠.(웃음) 그래서 몇 바퀴 돌고 나면 끝이에요! "
"결점을 드러내지 않고 '모'의 설정을 참고하려고 노력했다.
가장 먼저 결정한 것은 영화의 주제인 '죽음과 환생'이었다. (진심으로) 죽음은 삶의 반대말이 아니라 삶의 일부로서 영원하다는 말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무라카미 씨가 디자인한 빨간색과 녹색 표지도 그에 부합합니다. , 제1권의 붉은색은 삶의 세계를 연상시키고, 제2권의 녹색은 죽음의 세계를 연상시킵니다. 그런데 선생님의 회색처리가 늘 고민이었습니다. 많은 좋은 사람들이 절망으로 끝나나요? 그래서 영화의 톤을 좀 더 낙관적으로 만들어야겠다고 몰래 결정했고, 영혼의 평화와 초연함을 상징하기 위해 배경색으로 순백색을 사용하자고 생각했습니다.” >
"테마가 정해지고 나면 주제 차례다. 간단하다. 허리띠에 있는 선생님의 광고 슬로건에 '무라카미 하루키의 100% 현실적 사랑 소설이다'라고 적혀 있으니 그렇게 하겠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와이 슌지 감독의 100% 로맨틱 사랑 영화'라고 적혀 있었다. (웃음) 사실 사랑은 일종의 촉매제일 뿐이고 관객들에게 나를 팔기 위한 작은 속임수라고도 볼 수 있다. ”
“다음은 캐릭터 차례입니다.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할 것은 "No"의 키즈키, 나오코, 와타나베와 유사한 세 명의 갱단, 즉 후지이 슈, 히로코, 아키바입니다.
어때요? 내가 상기시켜 주고 나서 갑자기 깨달았나요? Kizuki와 Fujii는 둘 다 처음에 죽었고, 한 명은 자살했고 다른 한 명은 불쌍한 슬픈 사람들, 한 명은 나오코, 한 명은 히로코, 그리고 물론 그들을 구하려고 노력한 소년들, 한 명은 와타나베와 다른 한 명을 남겼습니다. 아키라. 네; 세 사람은 자주 만나는 좋은 친구입니다.
"주인공은 와타나베와 비슷한 아키하가 아니라 소녀 히로코를 선택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싶은 마음이 강하고, 히로코가 그렇게 해주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이제 '노'의 주인공 와타나베와 영화 속 주인공 히로코를 비교할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죽음을 향해 달려간다. 전자는 트라우마를 입은 나오코로 인해 괴로워하고, 후자는 약혼자의 죽음으로 인해 괴로움을 겪는다. 둘 다 내면의 순수함을 구별하지 못하고 성숙한 방향을 찾지 못한다. 일종의 외적 존재인 친밀한 이성을 통한 현실과의 관계 전자는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미도리코를 만났고, 후자는 올곧고 관대한 아키바를 만난 적이 있다. 창작의 비밀을 밝히다: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원심력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미도리코이다." 같은 생각을 바탕으로 단풍에 미도리의 생명력을 불어넣었지만, "단순히 마주보는 것이 아니다" 봄의 빛". 그냥 작은 사슴이 세상으로 뛰어드는 것 뿐이야(웃음), 요컨대 원심력과 구심력, 양력과 음력의 효과를 얻는 것이다.
"Move"에서. 소설에서 네 번째 중요한 인물은 나오코의 친구 레이코로, 와타나베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열쇠입니다. 소설의 마지막 부분에서 그녀가 와타나베에게 한 말이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나오코(남 후지이 슈) 죽음도 비슷한 고통을 느끼기 때문에 이 고통을 미래의 삶에 맡기고 인생 후반기에 경험해 봐야 알겠지만, 미도리코( Akiba)는 다른 사람입니다. 어쨌든 당신은 그녀와 함께 행복을 추구해야 합니다. 당신의 고통은 미도리코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녀가 계속해서 그녀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면 그것은 필연적으로 정신적으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강해져야 해. 좀 더 성숙해져야 하고, 어른이 되어야 해.'
그래서 영화 속에서 히로코를 도와줄 제2의 인물도 세우고 싶고, 그 사람도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되어야 해요. 마지막으로 암컷 Fujii 나무의 프로토타입이 생겼고, 같은 소년을 사랑하는 두 명의 동일한 소녀와 그 중 한 명을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그 소년과 이름도 같고 성이 같군요. 참으로 멋진 아이디어였습니다. 그렇게 영화 속 주인공 네 명이 내 앞에 섰습니다. 남자 후지이는 키즈키였고, 와타나베 히로코는 나오코였습니다. 와타나베 노보루, 아키하가 미도리코, 여자 후지이가 그랬어요.
"물론 영화에 "Norwegian Wood" 같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를 추가하는 것도 고려했어요. 상징적이고, 조용하고, 슬프고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중독적인 노래. 하지만 결국 이야기의 극적인 성격을 고려하여 음악을 학교 도서관에 있는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라는 책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모'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기타 연주를 좋아하지 않나요? 그런 다음 내 영화 속 인물들이 책과 함께 놀도록 하여 섬세한 엮임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는 7년 전의 나를 기억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
"서신을 통한 히로코와 아슈의 연결은 실제로 "No"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모' 글자의 묘사가 참 아름다운 것 같아요. '사실 이번 봄에 편지를 많이 썼어요. 저는 매주 나오코에게 한 통의 편지를 쓰고, 레이코에게도 편지를 쓰고, 미도리코에게도 몇 통의 편지를 씁니다. 대학 강의실에서도 썼고, 집에서는 <갈매기>를 무릎 위에 올려놓고 테이블에 몸을 굽혀 썼고, 쉬는 시간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식탁에 기대어 썼다. 그것은 거의 무너져가는 내 삶을 함께 유지하기 위해 편지를 쓰는 것과 같습니다. ’ 이것이 히로코의 모습이 아닌가? 영화 '러브레터'의 제목은 한편으로는 상업적인 고려 때문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영화의 중요한 단서이기도 하다.
무라카미 씨는 '현대 소설가는 어느 정도 현실성을 초월해야 한다'며 '초자연', '환상' 등 자신들이 준비한 키워드를 비현실적 진입의 촉진제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세계'. 『모』에 나타난 현실과 환상의 상호 연결에 대한 묘사, 상상의 자기운동, 즉 환상과 꿈, 백일몽의 조용한 삽입과 고의적인 조작이 모두 허구를 현실로 만드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예를 들어 나오코가 살 수 없었던 외딴 산간요양소는 '완전한 신화의 세계'였고, 또 다른 예는 '산속의 지하세계'의 첫날 밤, 갑자기 깨어났을 때 나오코가 옆 바닥에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베개를 베고 내 눈을 쳐다본다. 나오코의 눈동자는 '저편의 세상을 거의 볼 수 있을 만큼' 선명했다. 잠시 후 나오코는 잠옷을 벗었습니다. 달빛에 잠긴 나체는 "성적 흥분의 흔적조차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예술 작품으로 변했다. 다음날 나는 어젯밤에 본 것이 진짜인지 환상인지 알 수 없었다.
감독으로서 약간의 비현실적인 부분도 금상첨화라고 생각합니다. '러브레터'에 관한 한, 관객들은 도서관의 하얀 커튼이 바람에 날리는 것을 볼 수 있고, 그의 뒤에 있던 후지이 나무는 커튼이 떨어진 후에도 여전히 거기 서서 책을 읽고 있다. 이후 아키하의 차 옆에 서 있던 히로코가 조용히 "미스 후지이"라고 부르자 아슈는 브레이크를 밟고 돌아섰다. 먼저 거기에 서 있는 히로코의 모습이 찍힌 뒤 낯선 군중이 퍼졌다. 사방에서 히로코를 익사시켰습니다. 그래서 아슈는 당황한 표정으로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많은 팬들이 아슈가 히로코를 보았는지 안 보았는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사실 이것은 그가 보든 말든 상관하지 않는 제게는 정말 영리한 장난입니다. 그저 멀리 떨어져 있는 그리움과 길을 잃은 느낌을 표현하고 싶을 뿐입니다.
“위 내용이 영화 '러브레터'의 탄생 배경이다. 어쩌면 '이와이 슌지가 거짓말쟁이구나'라고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웃음). 어쨌든, 수년간 응원해주신 모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름다운 말과 젊음을 주신 무라카미 선생님과 그의 "노르웨이의 숲"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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