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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나라의 얼청은 누구인가?
얼성은 중국 북송의 두 성리학자 성호(1032~1085)와 성의(1033~1107)를 가리킨다. Bochun이라는 별명을 가진 Cheng Hao는 세계에서 Mingdao 씨로 알려졌고 Zhengshu라는 별명을 가진 Cheng Yi는 세계에서 Yichuan 씨로 알려졌습니다. Er Cheng의 조상 집은 Luoyang (현재 Henan , Luoyang )이었고 그는 후베이 성 Huangpi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Er Cheng Ji"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초기에 Zhou Dunyi에서 함께 공부했습니다.
이 두 형제의 가르침은 '얼성학파', '얼성유학'으로 알려져 있다. Er Cheng은 Mencius에서 Zhou Dunyi에 이르기까지 철학적으로 인간 본성 이론을 발전시키고 "천리"를 핵심으로하는 성리학 시스템을 확립했습니다. Er Cheng이 제시한 가장 중요한 학문적 명제는 "모든 것은 하나의 자연 원리일 뿐이다"라는 것입니다[1]. 양음의 두 기와 오행은 만물을 창조하기 위해 '이성'이나 '천리'에 의해 사용되는 재료일 뿐이라고 믿어집니다. Ercheng에서 시작하여 "Li"또는 "Tianli"는 중국 철학의 최고 범주, 즉 세계의 존재론으로 사용되었습니다. Ercheng은 또한 인간 사회의 시스템과 이에 상응하는 사회적 도덕 규범도 인간 사회의 "이성"의 구체적인 표현이라고 제안했습니다. Ercheng의 "인간 본성 이론"은 Mencius 학교의 Zisi의 자연의 선함 이론에 기초합니다. 그러나 Ercheng의 인간 본성 이론은 선한 본성 이론을 더욱 심화시켜 자연이 왜 최고인지, 왜 악한 요소가 발생하는지와 같은 일련의 질문에 답했습니다. 얼성(Er Cheng)은 인간의 본성이 '운명성'과 '성질성'의 구별이 있다고 믿습니다. 전자는 인간의 본성에 하늘의 이치가 구현된 것이며 어떤 식으로든 손상되거나 왜곡되지 않았으므로 완벽하고 흠이 없습니다. ; 후자는 가스에서 태어나 필연적으로 "기"에 의해 침식되어 단점을 생성하므로 사악한 요소가 있습니다.
제2성유학은 이후 주희(朱熙)에 의해 전파되어 명나라의 공식 학파가 되었는데, 성주성리학이라고 불린다. 명나라 때 Xu Bida는 "Er Cheng Quanshu"를 출판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Tu Zongying은 "Er Cheng Quanshu"를 편집했습니다. 1981년 중화서점은 "자살 기록", "외서", "전집", "이좡", "징숴", "최연" 등 왕샤오위의 "얼성기" 교정본을 출판했습니다. , 총 875,000 단어입니다. "자살 유서"는 Zhu Xi가 편집 한 "허난 성 가족의 유서"입니다. Zhu Xi는 또한 "Suicide Notes"의 보충 자료인 "Wai Shu" 12권을 편찬했습니다. 장시는 "전집"을 편찬했습니다. "Yi Zhuan"은 "Cheng's Yi Zhuan"으로, Cheng Yi가 "Change of Changes"에 대해 주석을 달았습니다. "Jing Shuo"는 Cheng Yi가 사대 유교 경전에 대한 주석입니다("예서" 제외). Yang Shi는 "Cui Yan"2 권을 편찬했습니다.
성호(Cheng Hao)와 성의(Cheng Yi)가 창시한 '천리(Tianli)' 이론은 후대 모든 봉건 왕조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송나라 영종 황제 가딩 13년(1220)에 성호가 주어졌습니다. '춘공'이라는 시호를 지었다. 송나라 입종 춘유 원년(1241년) 성호는 사후에 '하남백'으로, 성의는 '이천백'으로 호명되어 '공자에게 봉헌'되었다. 순(順) 원년(1330년), 원 명종(智宗)은 칙령을 내려 성호(成浩)를 우국공(宇國孫)으로, 성의(成節)를 낙국공(洛國兵)으로 봉했다.
Jiang Chenying은 다음과 같이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하남의 얼성자는 공손하게 가르치는 선비였습니다. 그의 목적은 엄격하고 공손하며 성실한 것이었고 그의 성공은 외모를 움직이고 색을 고치는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
Xiong Ci는 “요와 순 이후 성인은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시작과 끝...Er Cheng은 하나의 공경을 사용하여 수천 명의 성인의 가르침을 계승하는 반면, Yichuan은 하나의 부적절한 해석의 대가이며 그것을 반복하여 그것을 창안하여 일반 학자들은 그것을 고수하고 그것을 하나의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Zhu Zi는 Cheng의 공헌이 후기 연구에 가장 많이 기인한다고 말했습니다. "[3]
저자는 한때 냉소적으로 말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은 성인이 되기 위해 평생 열심히 일하지만 성 형제의 직업은 다른 사람들에게 성인이 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매일 도를 공부하면 명예와 부를 바라는 마음이 더 이상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시험장에 가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대신과 황제를 교육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