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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극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양주 오페라의 예술적 특성

양주 오페라의 공연 예술은 현지 루안탄과 양저우 민속 화북, 향, 양코, 저글링, 용등, 유니콘 노래, 호수를 계승합니다. 뱃놀이 한편 양저우에서 유행하는 이양곡, 곤곡, 회곡 등의 가곡을 자양분으로 삼는다.

양가극의 음악은 2중창 형식에 속한다. 강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한 창법의 매력을 말하자면 화곡극의 경쾌하고 섬세한 선율, 상화극의 남성적이고 거친 선율, 민요의 시대를 초월한 신선함, 청극의 감성 변화를 주로 담고 있다.

양주 오페라의 노래 곡은 매우 풍부하며 양주 청취, 양주 화고, 양주 향이 주요 역할을 하며 그 중 [ 만강홍], [화장대], [남색꽃깎기], [은단추비단] 등이 모두 양경극의 주요 선율이다.

양주 화고의 선율은 드라마틱한 댄스 연주에서 만들어지며, 음악은 명확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유쾌하고 밝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고극으로 발전한 후 대표곡으로는 <부부가 밀을 키운다>의 [중매곡], <왕샤오러우 갈기 두부>의 [모토부곡], <맹인의 점술>의 <운세곡> 등이 있다. 등. 나중에 그들은 양 오페라 음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양주 향은 현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큰 징과 북을 반주하며, 주요 곡은 [칠자창], [십자창], [풍궁흔들기], [산파쇄]이다. and Seas], [Liu Jue] Zi]를 포함해 30여 종의 음악이 있는데, 모두 거칠고 파워풀하며 고음이 높고 열정적이다.

이외에도 양가극은 [다야패], [십잔의 술], [양류칭], [오성초] 등 민요와 기타 오페라의 일부 곡을 흡수하고 변형하기도 한다. 등, 그들은 양 오페라 음악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위의 다양한 소스의 음악은 오랜 무대 연습을 거쳐 점차 통일되고 조화로우며 완전한 음악 시스템을 형성해 왔습니다. 현대 양가극에서 자주 사용되는 곡으로는 "드레싱 테이블", "롤링 보드", "카운팅 보드", "부탄딩 탱크 곡", "울고 있는 청년", "쪽빛 꽃 자르기", "깨진 다리 쌓기", "찾아가기" 등이 있습니다. 친척 조정 ".

쿠파이

현대 양주 오페라 음악에서 쿠파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대략 네 가지가 있습니다.

1. 여러 보컬이 포함된 한 곡. 같은 음악이라도 리듬과 멜로디를 적절하게 변경하여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양주오페라

2. 양주청극의 모음곡 형식을 채택하고,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비슷한 음조의 곡을 정기적으로 결합하며, 장문의 서사와 서정적인 인물에 주로 사용됩니다.

3.링크 발췌. 가사의 필요에 따라 여러 곡에서 프레이즈를 추출하여 새로운 아리아를 만듭니다. 이는 단어의 의미를 더 잘 반영하고 단어와 음악의 조합을 더욱 적절하게 만듭니다.

4. 옛날 노래의 변주곡. 원래 노래 카드를 개조하십시오.

양가극의 반주악기는 문예와 무예로 나누어진다. 문학 공연의 주요 부분은 고음 얼후이며 알토 얼후 또는 4현 얼후로 보완되며 비파, 덜시머, 삼현, 웨친, 대나무 피리 및 수오나가 반주됩니다. 우양에는 반구, 큰 징, 심벌즈, 홀 드럼, 홀 징 등이 있습니다. 양가극의 장단은 북, 징 및 기타 타악기에 의해 지배됩니다. 징과 북 경전 및 관악 작품의 대부분은 북경 오페라의 징과 북 경전 및 관악 작품과 유사합니다. 양주청극의 작품도 흡수해서 사용한다.

양가극의 역할은 성(聖), 단(丹), 경(十), 주(周)로 나누어지지만, 노래가락은 여전히 ​​남가곡과 여가곡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직업별 예능은 대부분 곤가극과 북경에서 흡수되고 있다. 오페라는 항상 화구 오페라, 특히 광대의 단순하고 활기찬 특성과 삶의 풍미를 유지합니다. 현대를 주제로 한 연극의 공연에 있어서도 연극의 일부 방식을 차용하지만 전통적인 희극의 성격은 변하지 않는다.

캐릭터 역할

양극은 지역 오페라이지만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를 포함한 다양한 역할 역할이 있습니다.

화고극과 향화극이 공존하던 시절 화고극은 단과 주를 중심으로, 향화극은 새로운 역할에 집중했다. 화고극에서는 추함이 항상 지배적인 위치에 있었습니다. 당시 화고극은 주로 광장에서 공연되었으며, 징이 시작될 때 주(周)는 샤오단을 이끌고 무대를 뛰어다니며 관객의 관심을 끌었고, 극중에서는 추악한 개그가 끊임없이 사용되었다. 웨이양 오페라 시대는 여전히 '세 소 오페라'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그들은 경극에서 역할, 무술 기술, 의상, 얼굴 화장 등을 배웠습니다. 이때 양주오페라의 공연예술 체계는 기본적으로 성, 단, 형, 추의 역할로 형성되었으며, 주, 단, 성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였다.

추한 연기의 예술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상대적으로 뛰어납니다. 잘생긴 척하는 못생긴 사람도 있고, 못생긴 척하는 못생긴 사람도 있고, 주로 활동적인 우(吳)라는 사람도 있어요. Chou, 그리고 Wen Chou라고 불리는 주로 조용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문추의 특징은 잘생긴 청년이라는 점이고, 우추는 무술을 잘하고 민첩하고 기민하며 유머러스한 언어를 지닌 캐릭터를 연기하며, 활기차고 파워풀한 움직임과 명료한 점프와 낙하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말을 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서로 다른 정체성을 지닌 주씨는 연행동작 측면에서도 각자의 특징을 갖고 있다.

단흥 예능은 물론, 화구가극 단의 예능 전통과 여타 오페라 단의 연행 기량을 계승 발전시키며, 또한 Yangzhou Acapella 기능을 더 많이 흡수합니다. 예를 들어, "기러기 전설", "등불을 보는 왕웨잉", "고양이를 꾸짖는 차오 할머니" 등은 모두 등장 인물과 동작이 거의 없는 연극이며 주로 긴 노래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단: 샤오단, 정단, 채단, 노단, 우단으로 나뉜다.

샤오단은 '운세'의 청순하고 발랄한 젱 씨, '진잉 물 판다'의 내실 소녀 류란잉, 재치 있고 재치 있는 여성 등 다양한 캐릭터로 젊고 젊은 여성을 연기한다. "The Story of Enmity"의 강한 Ju Xiang . 이런 캐릭터의 노랫소리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손재주가 있고, 때로는 손이 많이 가는 편이다.

정단은 좋은 아내이자 어머니, 순결한 아내, 순교자, 귀부인 등 중년 여성의 역할을 맡는다. 그녀는 백운으로 노래를 부르며 노래에 집중한다. 연기는 "기러기 전설"의 왕바오촨(Wang Baochuan), "부러진 다리(Broken Bridge)"의 바이수전(Bai Suzhen) 등과 같이 단순하고 섬세하며 차분하고 엄숙합니다.

케이단은 두 부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우스꽝스럽거나 교활한 역할을 맡은 여성인데, 이 역시 스캔들이다. "오송이 아내를 죽인다"의 왕포처럼 무거운 의상과 기이한 행동으로 메이크업과 연기 요구 사항이 과장되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삼수전"의 왕과취와 같이 솔직하고 친절하며 쾌활한 여성으로, 그녀는 멋지게 옷을 입고 바이를 반복하여 선명한 흰색 연설과 적은 노래로 자신의 성격을 표현합니다.

라오단은 노부인 역을 맡아 '태후'의 이황후처럼 여성적 특성을 잃지 않으면서 활력과 활력이 필요한 듀엣 노래를 선보인다.

우단은 무술을 잘하는 여자 역을 맡았다. 또한 두 그룹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상진산'의 백소진과 샤오칭, '백세를 명하다'의 양치냥 등 강하고 용감한 우단이다. 또 다른 하나는 체형과 작업 프레임에 중점을 두고 관대함과 표현력으로 승리하는 다오마 단(Daoma Dan)입니다. Mu Guiying, Fan Lihua 등 두 곡 모두 듀엣이 가능한 곡으로, 노래하는 목소리는 강하고 강직하면서도 부드러움과 매력을 담고 있다.

성싱(Shengxing) 공연 예술은 주로 향극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향극은 초기에는 신화극이 주를 이루었지만, 후기에는 역사를 소재로 한 드라마와 전설적인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도 상연되었으며, 진지한 드라마도 많이 등장했다. 이 전통은 생뿔에 고유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셩 : 후배, 고수, 무술수로 나뉜다.

샤오셩은 문학을 중심으로 남자 10대 역을 맡아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다. <제2매화>의 노숙자 매양위, <백사전>의 소상공인 서현처럼요. 노래 스타일은 단순하고 부드러우며 동작은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어린이 놀이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노생은 주로 꼿꼿하고 의연한 성격을 지닌 중년 이상의 남성 역을 맡아 주로 중년은 녹색 수염을, 노인은 흰 수염을 기른다. 청혈양주', '이민등록' '진상련'의 서기관 진지안, 현대극 '백발소녀'의 총리 왕옌링, 양바로 등 듀엣 노래 기술에는 흰색 운율이 있으며 일부는 양저우 만다린을 사용합니다. 노인의 노래는 노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연주는 엄숙하고 깊습니다. 우셩은 '우송이 아내를 죽인다'의 우송처럼 무술과 듀엣 가창력을 모두 갖춘 무술에 능한 청년 역을 맡는다. 이 밖에도 징싱은 '진상련', '태후', '보공자책' 등에서 바오정 등 영웅적인 캐릭터를 연기한다. 양가극은 신학생과 신학생 모두가 주로 공연하며, 직선적인 음색과 풍부한 스타일, 강력한 동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배역의 공연 루틴은 대부분 쿤오퍼와 경극에서 흡수됐지만 '품에 안기다', '어깨 부딪히기', '말 걸기', '등에 짊어지기', '북 까치 매화 오르기', '옥토끼 달 숭배', '물에 닿는 잠자리', '당나귀 타고 오르막' 등 .

2006년 5월 20일 양가극은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에 선정됐다.

노래

양극에는 100개 이상의 노래가락이 있는데, 그중 20개 이상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데, 그 중 원래 화구극에 속한 것은 대부분 오페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Visiting Relatives" Tune], [Tune the vat] 등과 같은 이름, "Yangzhou Qingqu" 곡 브랜드에는 [Dressing Table], [Manjiang Hong], [Cut Indigo Flower], [Silver Knot Wire]가 있습니다. ] 등이 동시에 수년간 사용되지 않았던 '대형문'도 사용됐다. 양가극의 역할은 성(聖), 단(丹), 경(景), 주(周)로 구분되지만, 노래가락은 여전히 ​​남성가곡과 여성가곡으로만 구분되어 있다. 항상 단순함과 단순함을 유지했습니다. 활기찬 특징과 삶의 분위기, 특히 못생긴 발. 300편 이상의 전통극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커튼을 통해 공연되는 전설적인 이야기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각색, 각색, 제작된 더욱 영향력 있는 연극으로는 "기러기 전설", "진산 산 위로", "적의 이야기", "기러기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백세장수'(영화화), 현대극으로는 '인장탈취', '황포강 여류' 등이 있다. 유명한 배우로는 Gao Xiuying, Jin Yungui, Wang Xiulan, Shi Yufang, Hua Suqin, Gu Yujun 등이 있습니다.

양극은 장쑤성 양저우시에서 유래해 상하이에서 성장한 한극 형식 중 하나이다. 고대의 '화고극'과 '상화극'을 바탕으로 양주청극과 민요를 흡수하여 발전하였으며, 원래는 1930년대 중반에 '위양문희'로 불렸다. 신중국 건국 이후 양저우(楊州)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드라마는 주로 장쑤성 중부, 장쑤성 북부, 장쑤성 남부, 상하이 및 안후이 일부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