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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옌송바이의 이야기를 읽고 난 후의 반성
책을 읽고 나면,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을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럼 리뷰를 써주실 수 있나요? 다음은 제가 세심하게 정리한 Bai Yansongbai의 발언에 대한 샘플 에세이입니다.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을 읽은 후 Bai Yansong Bai Shuo의 샘플 에세이
이 제목을 읽고 Bai Yansong의 작업이 실제로 "큰 원칙"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십니까? 말은 여전히 그 말이고 원칙은 여전히 그 원칙이지만 Bai Yansong의 손에 오면 완전히 다른 느낌이 듭니다.
현재 우리 주변에는 성공 연구가 너무 많다. 당신이 성공해야 남들이 당신을 높이 평가할 것이고, 당신이 성공해야 지위를 얻을 수 있고, 당신이 성공해야 인생이 성공할 수 있다. 우리 모두가 성공하고 싶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중국 속담에 "인생에서 10번 중 9번은 잘못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이 문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공하지 못하면 좌절하고 우울해지며 의지가 약해지고 자신감도 잃게 됩니다. 그러한 기준은 용납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일방통행, 곧장 죽음을 향하고 있다. 온 세상을 이긴다 할지라도 사망의 결과는 이길 수 없습니다. 죽음만큼 큰 실패에 직면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합니까?
성공해도 좋고 실패해도 괜찮아요. 중요한 것은 그 과정에서 우리가 얻는 것이 무엇인지입니다. 실패나 좌절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순수한 유리공과 같습니다. 조금만 낡으면 다른 사람의 눈에는 그 눈부신 독창성을 잃게 됩니다. 높은 곳은 항상 춥습니다. 성공할수록 더 높이 서고, 넘어지면 더 세게 넘어집니다. 우리가 좌절과 실패를 경험했다면, 다시 넘어졌을 때 고통은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실패한 인생을 사는 사람은 실패한 사람이다. 그러나 좌절과 실패를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성공의 길에서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Bai Shuo 2를 읽은 후 Bai Yansong의 샘플 에세이
Bai Yansong은 동갑이지만 그를 매우 존경하며 그가 여기에 있고 그의 프로그램인 한 그를 뉴스 업계의 양심으로 여깁니다. 거기에 뉴스의 희망이 있습니다. 그의 "당신은 행복합니까?" 『고통과 행복』을 찬찬히 읽어 볼 때마다 깊은 설렘을 느낀다. 『바이슈오』는 마치 그와 함께 역사를 목격하는 듯한 그의 연설집이다. 그 통찰은 화려하지도, 날카롭지도, 유쾌하지도 않지만 여전히 감성적이고 이성적이다.
“어느 날 스님이 시계를 울릴 때 그는 여기에 있고 아직 떠나지 않았으며 시간이 오면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할 책임이 있고 시간을 엄수합니다. 헌신적이라고 할 수 있고, 더 중요하게는 일상 업무에 전념해야 한다”
사람들은 늘 '승려가 되어 매일 시계를 친다'는 오해를 받아왔다. 그런 것 같다. 형식적이고 어수선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일을 잘한다는 구체화입니다. 시간에 맞춰 매일 시계를 울리는 것은 당신이 성공적으로 일을 마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종소리가 누군가의 꿈을 방해할 것이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반복적인 행동의 단조로움에 불만을 품지 않으며, 당신은 경치를 감상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론트 데스크에서 설교하는 것. 엄숙하고 큰 종은 당신의 작업의 결과인 신성한 표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소리를 평범하게 여기고 항상 유명해지고 가족을 이루고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숭배받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성공을 열망하는 근거 없는 공리주의적 사고입니다. 사회에 필요한 것은 안전하고 책임감 있고 타협하지 않는 종소리입니다. 다양한 위치의 종.
"오해는 세상에 퍼지고, 이해는 침묵한다. 소문은 세상에 퍼지고, 반박도 침묵한다. 많은 사람들이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지켜보고 있다. 진지하게 설명하면 안 된다." 잘 들어주니까 항상 답은 멀다 중년이 되면 침묵할 권리가 이미 있다. 하지만 침묵은 다른 사람의 삶에 작은 역할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우리 사회"
저는 항상 바이옌송의 관점에 동의했습니다. 언론인의 책임은 대중에게 단지 한 면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사실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스스로 말하되 속인의 입장에서 나쁜 선택이나 옳은 선택을 해서는 안 된다. 언론인의 책임은 냉담하거나 논쟁을 거부하지 않고 적시에 발언하고 의식적으로 여론의 입장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 사람들은 진실을 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며 오직 알 수만 있습니다. 추측하거나 단순히 누구도 믿지 않고 소위 말하는 뉴스가 연기처럼 지나갔습니다. "스님이 매일 종을 울리면"이라는 말을 반복합니다. 시계를 울리고 싶지 않다면 그냥 나가서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세요. 시계가 울리지 않으면 시계를 울리고 다른 사람이 당신을 때리게 하지 마십시오.
"행복에는 물질적, 감정적, 영적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물질은 기초이며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감정은 단지 자신만의 일이 아니라 부모, 가족, 가족과 관련된 것입니다. 행복은 깨끗하고 효율적인 행정 시스템, 민주적이고 자유로운 사회 환경 등 국가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아이템이 약화됩니다. 음식과 의복에 대한 걱정이 없을 때 감정, 정신, 물질은 균형의 세 기둥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것이 사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다도와 삽화를 한다"라고 말하지만 이런 행복은 버리지 마세요. 당신의 작은 세상아, 심부름을 하러 나갈 때 돈을 빼앗기면 한심할 것이고, 그런 사람을 만나면 겁이 날 것이다. 부정행위를 하면 불의를 당하면 실망하게 되고, 가치관을 억지로 받아들이면 지루해지게 됩니다... 사회 환경은 모든 사람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므로 신경 쓰지 않으면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당신 자신에 대해서는 변할 권리가 없습니다. 적어도 당신은 다른 사람과 자신을 분리할 수 있고, 적어도 목소리를 낼 수는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이상 구호에 얽매이지 않고, 말로 쉽게 동요되지 않을 것이다. 삶의 경험은 더욱 깊어지고 내면의 감정은 더욱 복잡해질 것이다. 말의 음악은 당신의 충동과 욕망, 생각과 감정을 계속해서 포착할 수 있습니다."
대문자로 된 구호를 볼 때마다, 빈 구호를 들을 때마다 눈살을 찌푸리게 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행동인데, 슬로건을 쓴 사람이 재미있듯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중국어의 응축이 희석되어 행동과 언어처럼 맛도 의미도 없게 되었습니다. 행동이 실제 효과가 없을수록 웅변적인 요약 선전이 됩니다. 좋은 글을 읽거나 좋은 강의를 듣고 나면, 같은 한자라도 사람이 다르면 느낌이 달라지겠죠. 좋은 말에는 생각과 감정이 섞여서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심장과 뇌에서. 최근 나는 내가 늙어서 시대를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래된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대답은 Bai Yansong의 말에 있었습니다.
"믿음이란 무엇인가? 신앙의 핵심은 '경외'이다. '존중'은 최선을 알고 추구하는 것이고, '두려움'은 최악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며 최종선은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다. 그것을 돌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믿음의 부족은 사실 인간의 기본적인 본성이자 기본적인 양심의 부족이라고 흔히들 말한다. 믿음은 그렇게 고상한 것이 아니라 일상의 말과 판단의 척도이다. 행위. 우리가 어렸을 때 어른들은 "사람에게 물을 뿌리지 말고, 벽에 물을 뿌리지 말고, 물을 낮게 유지하라. 그렇지 않으면 신들이 너를 비난할 것이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우리를 비난하는 것은 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과 배려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당신이 원하는 대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작은 습관이 큰 행동에 반영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결론"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존경'하고 따를 수는 없지만, 적어도 '두려워'하고 거부할 수는 있습니다.
"옳은 말을 하거나, 리뷰를 쓰거나, 방송을 중단하는 등 실수를 인정하면 그때 사임한다."
요즘에는 호스트들이 속속 직업을 옮기고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뉴스입니다. 랑용춘, 자오푸... 사려 깊고, 지식이 풍부하고, 전문적으로 윤리적인 언론인이 정말 많지 않습니다. 특히 CCTV가 필요합니다. 이 화면들과 삶의 모습들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차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그들이 떠난 후에 또 다른 조푸가 나타날지 궁금합니다. 다음 소식을 듣게 될 바이옌송이 CCTV를 떠났다는 소식이 들려와서 정말 걱정됩니다. Bai Yansong은 다른 사람의 문의에 대해 위 문장을 말했습니다. 저는 Zhao Pu의 Weibo처럼 "사람을 직업으로 유지하고, 대우를 유지하고, 사람을 정서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모두 좋지만 핵심은 가치로 사람을 유지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이옌송의 사임 소식과 함께 그의 '바이슈오'가 헛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대중들 사이에서.
"상식을 지키고, 이성을 키우고, 믿음을 찾으세요."
이것도 일종의 가치입니다. 평범하고, 매우 단순하지만, 미래에는 매우 복잡합니다. 우리는 Bai Yansong과 같은 사람들이 희망을 갖고 더 나은 것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3권을 읽은 후 백연송의 『바이슈오』에 대한 샘플 에세이
『바이슈오』가 최근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제목도 꽤 재미있다는 점과 더불어, 작가는 여전히 어느 정도 인기지수를 갖고 있지만 최근 자주 보도되는 CCTV 아나운서와 진행자들의 '용감하게 도망친다'는 이야기는 그 뒷이야기임이 분명하다.
중추절과 국경절 '쌍제' 기간 동안 백연송의 신간 '백숴'는 주요 전자상거래 기업이 펼치는 도서 홍보 활동에서 늘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했다. 『고통과 행복』을 시작으로 중년의 『바이형님』이 출간한 거의 열 번째 책이다. 새 책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내용은 새롭지 않습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지난 5년간 대학부터 정부 부처, 미디어 살롱, 문화 포럼, 공공 복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에서 했던 연설을 대부분 녹취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의는 물론이고 독서까지 꽤 전문적으로 보이는 의학개혁 세미나에 초청 연사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고, 이 CCTV 명언에 중독된 그는 결국 돈을 벌기 위해 모아서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안구.
요즘은 연예인들이 책을 내는 일이 쉬워지고, 이런 흐름을 선도한 사람이 바로 작가를 비롯한 유명 CCTV 앵커들이다. 고르지 못한 품질은 아마도 이미 예상된 일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이 책을 처음 읽기 시작했을 때 한동안은 정말 끌렸어요. 저자가 대학에서 연설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청취자들은 주로 그의 '성공한 사람' 아우라에 끌렸는데, 이 부분 연설을 읽고 나니, 만약 내가 대학생 나이라면, 아마 나 역시도 같은 시간을 내어 강의를 듣는 것이 가치가 있을 것 같다. 예를 들어, 젊은이들은 "쓸데없는 일을" 과감히 해야 하며, "성공하는 방법뿐 아니라 품위 있게 실패하는 방법도 알아야 한다"며 "모든 실패는 더 나은 삶의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말했다. 독서와 음악의 '치유력'을 거듭 언급했다. 이와 같은 주제는 더 흥미로운 학문적 강의와 같은 수준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 책이 상상만큼 나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고 바이옌송이 실제로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것에 약간의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것에 이르기까지 나는 아직도 그의 일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유명 CCTV 진행자의 출발은 오늘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다. 지난 몇 년 동안 Huang Jianxiang, Cui Yongyuan, Li Yong, Chai Jing 등의 사임은 오늘 Zhang Quanling과 Lang Yongchun의 이별 못지않게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전의 몇몇 사람들이 사임했지만 그들의 새로운 주인은 다른 미디어이거나 중국전매대학입니다. 그들은 여전히 광범위한 미디어계에 있고 국경을 넘지 않았습니다. 이번 장·랑의 하차는 이 업계와의 완전한 이별이며, 투자 분야와 인터넷 의료 업계로 옮겨간 이전 CCTV 아나운서 및 진행자로서의 정체성에 비하면 너무 '시간여행'인 것으로 보인다. . 두 사람 중 랑용춘의 사임은 더욱 의외였다. 왜냐하면 그는 역사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신문연박' 칼럼 역사상 최초의 앵커가 자발적으로 직장을 그만두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에 앞서 이 '1호 확성기' 칼럼의 앵커들은 퇴직하거나 병으로 사망하거나, 2선으로 강등되거나 해고되기도 했다. 누가 연봉 26만 위안까지 받는 이 황금 직업을 원할 수 있겠는가? ,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블랙홀 같은 스타트업 회사에 입사하려면? 하지만 랑용춘이 떠난 가장 큰 이유는 아내가 아프고 자녀들이 미국에서 유학 중이어서 랑용춘의 월급만으로는 생계를 꾸릴 수 없었다는 점이었다고 한다. 단순한 소문일지도 모르지만, 부부가 공동 집필한 가족 항암 일기가 출간된 것은 결국 이 말에 어느 정도 뒷받침이 되는 것 같다. 랑용춘과 같은 유명인사 - 이제 랑용춘과 그의 아내가 이 책을 출판하기로 결정한 데에는 재정적 이유 외에도 취업 준비도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많은 CCTV 앵커들이 떠나기로 결정했을 정도로 바이옌송은 자신이 어떤 자리에 참석하면 주변 사람들이 항상 “왜 나가지 않느냐”고 암시했다고 한다. 이 질문은 Bai Yansong의 선두 미디어 회사의 점진적인 쇠퇴를 강조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26만 위안이라는 고액 연봉은 드물지만, 그것 없이는 얻을 수 없는 일이다. CCTV라는 직업은 안정적이고 명문이지만 모두가 그 일을 그리워하는 것은 아니다.
"떠날 이유가 있고, 머무를 이유가 있다"는 '떠나지 않는 이유'에 대한 바이옌송의 답변이다. 그러한 대답이 충분히 솔직하지 않다면, 사실 저자의 입장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런 질문에 직면했을 때 진정으로 진실하고 솔직하게 말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연설의 자세와 내용이 정확히 그 사람의 위치에 있는지 결정합니다.
『백숴』의 후반부에는 '세상이 좋아하는 얼굴을 만든다'는 이념적 색채가 강하고, 스스로를 공무원의 실패자로 상상하지 않을 수 없다. 뉴스 해설자의 주요 독자로서 대중은 그러한 "걱정스러운" 발언을 가능한 한 줄여야 합니다. 뉴스 논평을 목적으로 사회나 정부에 대해 험담을 하는 것과 자신을 전지전능한 '전략가'로 상상하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경우 언론인이 "오프사이드"를 시도하면 상황이 완전히 그의 통제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때 그가 한 말은 모두 '백담'으로 축소될 가능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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