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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회 마오둔 문학상 작품 소개(2022년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
제11회 마오둔 문학상 작품 소개
2022년 3월 현재 제11회 마오둔 문학상은 수상되지 않았습니다.
4년마다 시상하며, 참가 작품은 단어수 13만 단어 이상의 장편소설이어야 한다. 아직도 많은 논란이 있지만 마오둔문학상은 여전히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상이다. 2011년부터 리카싱 선생의 후원으로 마오둔 문학상 상금이 5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인상되어 중국 최고 문학상으로 자리매김했다.
선정요건 - 범위
1. 당시 마오둔문학상은 3년마다 선정하도록 규정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공개적으로 출판하는 사람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선정연도 내에 출판된 작품은 완전한 예술적 구상과 창작적 요건을 갖춘 모든 소설을 반영할 수 있으며, 13만 단어 이상의 작품이 선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정 연도 이전에 출판되거나 출판된 오랜 시간 검증된 우수한 작품도 위원회 구성원의 과반수 이상의 승인을 받은 후 선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참여합니다. 도서가 완성된 후 선정;
3. 선정 작업의 언어 제한 및 다양한 특정 어려움을 고려하여 소수 민족 언어로 작성된 모든 소설은 중국어 번역으로 출판되어야 하며
4. 동일한 작가가 연속 수상할 수 없습니다.
2022년 마오둔 문학상 소설 작품
마오둔 문학상 10대 최우수 작품:
1부: "보통의 세계"
제3회 마오둔문학상 수상작은 당시 산시성 문군의 선두주자였던 루야오의 작품이다.
이 소설은 출간된 이후 줄곧 베스트셀러 3위권 안에 들어 있었다. 그 고전성은 자명하다. 이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작가 루야오(Lu Yao)는 실제로 이 작품을 만드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이 작품은 늘 마오둔 문학상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되어 왔으며, 특히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이 작품을 자신의 작품으로 만들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세계관과 가치관.
제2부: '백록 평원'
제4회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으로, 작가는 산시군 문학의 대가인 진중석이다.
이 소설은 문학적 가치 면에서 마오둔문학상 수상작 중 단연 최고이다. 서사적 구조와 함의를 갖고 있으며 놀라울 정도로 웅장하고 심오하다.
진중시는 이 소설을 집필하는 과정에서 이런 목표를 세웠고, 이 작품을 자신이 기댈 수 있는 걸작으로 여겼다. 사실 그는 자신의 노력에 대해 후회하지 않습니다.
천종시가 이 소설을 쓸 당시, 소설이 실패하면 시골로 돌아가 닭을 키우며 살아갈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고 한다. 다행스럽게도 Chen Zhongshi의 최악의 시나리오는 소설의 큰 성공으로 인해 좌절되었습니다.
세 번째 부분: '푸롱 타운'
제1회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으로, 작가는 후난 작가 구화이다.
이 소설은 상처문학과 성찰문학의 범주에 속하지만, 당시 유행했던 많은 상처문학 작품에 비하면 그 예술적 수준은 월등히 높다. 제1회 마오둔 문학상 수상자 명단은 이미 고화의 강력한 창작 능력을 보여주는 야오설인의 '이자성'과 동등한 수준이다.
대감독 시에진은 이 소설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영화를 각색, 촬영해 현재 영화계의 대부인 강원을 유명하게 만들었고, 류샤오칭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 한동안은 좋은 이야기였다고 할 수 있겠네요.
4부: '무슬림 장례식'
제3회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 작가는 베이징 작가 화다(Huo Da)이다.
이 소설은 '보통의 세계'와 마찬가지로 라디오 방송국 '소설방송'에서도 방송됐다. 화자는 소설 연재물을 먼저 듣고 책을 읽는 사람이었다.
호다는 남다른 재능을 지닌 여성 작가로, 스토리의 우여곡절은 물론 언어 실력도 아쉽다.
제5부 '먼지가 가라앉았다'
제5회 마오둔문학상 수상작으로 작가는 쓰촨성 작가 알라이이다.
이 소설은 매우 독특한 민족 풍속을 보여주며, 신비롭고 낭만적인 기질이 강하다.
소설은 실제로 한 국가의 비밀스러운 역사를 기록하여 매우 독특한 글쓰기 구조와 문학 영역을 형성했습니다.
이 소설은 이후 동명의 TV 시리즈로 각색돼 CCTV를 통해 방송됐다. '나의 공주'에서 진수 역을 맡은 여배우가 이 TV 시리즈에 출연했으며, 일반적으로 그녀가 이 TV 시리즈에 참여하는 것은 영화와 TV 산업에서 자신의 지평을 넓히려는 시도라고 여겨진다.
6부: '장거정'
제6회 마오둔문학상 수상작가는 후베이성 작가 시옹자오정이다.
전통적 의미가 매우 심오한 역사소설이며, 우리나라 역사소설이 전통으로 회귀할 수 있는 새로운 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이 소설은 『뮬란송』, 『수룡송』, 『황금실송』, 『불사조』 등 4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는 중국의 개혁가 장거정의 역사적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이다. 명나라 시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적인 의미가 강합니다.
7부: "한 문장은 만 문장의 가치가 있다"
제8회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 작가는 하남성 작가 유전운(劉智雲)이다.
유전운은 문학계, 영화계, TV계에 영향력을 발휘해 전국적으로 높은 평판을 얻고 있는 작가이다.
이 작품은 '백년의 고독'의 중국판으로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을 읽고 나면 중국식 고독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소설은 『연진을 떠나다』와 『연진으로 돌아오다』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Liu Zhenyun의 작품은 독특한 스타일, 매우 개인적인 글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흥미롭습니다.
제8부 '인간세계'
제10회 마오둔문학상 수상작가인 작가는 우리나라 교양청소년문학의 유명한 작가인 량샤오성이다.
이 소설은 량샤오성의 창작 경력에 내재된 스타일과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 사회 생활의 풍부한 토양이 그의 글로 덮여 있다는 점에서 현실적인 글쓰기는 량샤오성의 일관된 주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작업의 전체.
이 소설은 2022년 TV 시리즈로 각색됐다. 방송 후 량샤오성의 '설성', '반지'를 떠올리며 인기를 끌었다.
제9부 '영원한 슬픔의 노래'
제5회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가, 작가는 상하이 작가 왕안이.
왕안이의 소설은 전반적으로 화려하며, 이는 작가가 살고 있는 상하이의 문화유산과 맥을 같이한다.
이 소설에는 미스 상하이의 오랜 꿈이 서서히 펼쳐진다. 몽환적인 기질과 신비롭고 섬세한 느낌이 대사들 사이에 깊게 각인되어 있다.
2018년 9월 27일, 개혁개방 40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소설로 <영원한 노래>가 선정됐다.
제10부 '인생의 책'
제9회 마오둔문학상 수상 작가는 허난성 작가 리페이푸이다.
리페이푸의 소설도 나름의 개성을 갖고 있는데,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언어와 길고 늘어진 구조가 독특한 글쓰기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이 소설은 '양의 문', '도시의 등불'에 이은 '평원 3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시대의 변화와 영혼의 굴곡을 그린 작품이다.
2022년 마오둔 문학상 후보
2022년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은 '장년(The Long Years)'입니다.
수상작인 안 에르노는 프랑스 센마리팀주 릴본에서 태어나 노르망디의 작은 마을 이보토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처음에 그녀는 중등학교에서 가르쳤고, 그 후 프랑스의 원격 교육 센터에서 일했으며, 은퇴 후에도 계속해서 글을 썼습니다.
<장년>은 출간되자마자 그해 프랑스 '뒤라스 문학상'을 수상했다. "아무도 자서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는 방식을 채택하는 것은 실제로 다른 사람들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가장 독특한 경험을 활용하여 시대의 변화를 반영함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에 강한 울림을 불러일으킵니다.
국제행사부터 생필품, 가족모임, 개인 사생활까지 모든 것이 간결하고 생생하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세상의 발전을 반영하는 것은 사실 집단기억에 대한 글쓰기이다.
앤 에르노 소개
앤 에르노는 큰 용기와 예리한 관찰력으로 수업 경험의 고통을 드러내며 수치심, 굴욕, 질투, 자신이 누구인지 알 수 없어 무언가를 성취했다고 묘사합니다. 훌륭하고 지속됩니다. 에르노는 작업 전반에 걸쳐 성별, 언어, 계층의 차이가 심한 삶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봅니다. 작가가 되기까지 그녀의 길은 멀고 험난했다.
앤 에르노는 프랑스 작가들 사이에서도 특별한 존재다.
그녀는 현재의 삶과 사람들의 일상적인 감정 세계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녀의 글쓰기 탐구는 모두 이러한 측면에서 시작됩니다. 그녀의 작품에는 주요 역사적 주제도 없고, 서로 다른 문화의 갈등과 혼합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