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Ailian이 말하는 서예와 대본 작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Ailian이 말하는 서예와 대본 작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서예 예술이 시대를 초월한 이유는 중국인들이 서예를 도(道)와 연결되고 자연과 동형적 관계를 맺는 것으로 여기고, 중국 서예를 세상 만물의 움직임을 표현하고, 아래에서 소개할 것은 Ailian Shuo의 서예와 러닝 스크립트 작업입니다.

Ailian Shuo 서예 및 달리기 대본 작품 감상:

Ailian Shuo 서예 및 달리기 대본 작품 1

아일리안이 말하는 캘리그래피와 대본 작업 2

아일리안이 말하는 캘리그라피와 대본 작업 3

글쓰기와 서예의 차이점:

어떤 사람들은 '글쓰기가 서예인가?'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글쓰기와 서예는 전혀 다른 일이다. 간단히 말해서, 글쓰기는 주로 실용적인 예술인 반면, 서예는 특정한 실용적인 가치를 유지하는 것 외에도 예술적 형식에 가깝고 매력이나 매력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 웅장함, 거침없음, 용이나 호랑이처럼 위대하고 날며 추진력을 얻는다. 한마디로 인물을 몸으로 삼고 기능으로 변화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신을 보기 위해 절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준다. 아니면 마치 바닥 없는 곳을 들여다보는 듯, 상상력이 풍부하다.

금나라 왕희지는 "글을 쓰려면 먼저 말리고 명상에 집중하고 크고 작은 글자의 모양을 예상하고 앞으로 기울이고 똑바로 진동해야 하며, 근육과 정맥을 연결하고 먼저 펜에 초점을 맞춘 다음 문자를 작성합니다. 오퍼레이터처럼 곧고, 위아래가 곧고, 앞뒤가 균일하면 책은 아니지만 깨달을 수 있다. ?이 이론은 문자와 책의 관계를 명확하게 합니다. 따라서 글쓰기와 서예는 혼합될 수 없습니다. 둘은 성격은 다르지만 모두 한자를 기반으로 쓰고 창작합니다.

물론 말과 책 모두 아름다움을 반영해야 하지만 아름다움의 영역은 다릅니다. 하나는 아름다움을 사용하는 경향으로 발전하고 다른 하나는 예술적 아름다움의 경향으로 발전합니다. 그리고 감정의 역동성을 통해 자연에 대한 생각을 이완시키고 '법칙'을 돌파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되며, 말의 기세와 바람이 예술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드러낼 수 있게 된다. , 사람들에게 교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실용적인 면에서는 아름다움도 표현되어야 하지만 추구하는 것은 뛰고 날고 광채가 나는 것이 아니라 실용적인 아름다움, 대중을 위한 아름다움, 즉 한자를 상하로 쓰고 앞뒤를 동일하게 써야 한다. , 좌우 균형이 잡혀 있으며 경계를 넘지 않습니다. 이것이 둘 사이의 차이점이자 차이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