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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난산의 은둔자
2000여 년 전에 문화가 혼합되었고 수백 개의 사상 학파가 경쟁했습니다. 번영하는 문화 속에서 도교는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도에 도달하고 천국에 올라가는 것"을 희망하고 진리를 깨닫고 신이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도교의 기원 중 하나인 중난산은 자연스럽게 많은 신자들의 마음속에 성지가 되었습니다. 중난산은 우아한 환경과 강한 도교 문화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계몽하고 도교를 실천하기 위해 이곳을 선택합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중난산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식량이 부족하여 실제로 '승려'들이 피클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이 도교 성산에서. 요정 야채?.
천년의 역사를 지닌 중난산은 '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중난산은 친링산맥의 한 부분으로, 산과 강이 웅장하게 뻗어 있고 경치가 아름답다. 그림 같은. 그러나 경치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중난산이 수천 년 동안 축적해 온 심오한 문화유산이다. 중국의 도교 문화는 2000여년 전에 이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초강왕 때 천문학자 은희가 이곳에 풀탑을 만들고 탑에 올라 하루 종일 별을 관찰했다고 한다. 어느 날 갑자기 동쪽에서 보라색 기운이 오는 것을 보고 성자가 지나가고 있다고 생각하여 관중에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렸습니다. 며칠 후 화려한 구름 옷을 입은 노인이 녹색 황소를 타고 왔습니다.
이 노인은 도교의 창시자 노자였습니다. 은희는 도덕경을 가르치기 위해 서둘러 그를 건물로 초대했습니다. 나중에 중난산의 탑 전망은 '도교의 가장 중요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동한 시대의 유명한 과학자이자 작가인 장형(張興)은 중남산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알게 된 후 《시징 송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아름다운 종소리와 우아함으로 인해 웅장하고 웅장하며 도시의 남쪽 장벽이자 영량의 거대한 장벽 역할을 합니다. ?
이 유명한 속담은 그 풍경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기록하기 위해 오랜 세월 동안 전승되었습니다.
이후 중난산은 많은 문인과 시인들의 마음 속에 순수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도연명은 그의 시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보라"와 왕웨이의 명대사를 썼습니다.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가을이라구요? 나도 중난산에 은거할 때 썼어요. 뿐만 아니라 중궤문화, 수문화 등도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산에 승려 수가 5,000명이 넘었다는 평판 때문에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수천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아름다운 풍경과 심오한 역사문화가 축적되어 있다. 중난산은 사람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도시 생활이 사람들에게 점점 더 많은 부담을 안겨주면서 많은 사람들은 좌절과 우울함을 겪은 후 이곳에서 수행하고 도덕적 품성을 함양하여 마침내 세계를 꿰뚫어 보기를 희망합니다. 필멸의 존재가 되어 깨달음을 얻고 불멸자가 됩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편리한 교통으로 인해 중난산에 대한 인식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배낭을 메고 중남산으로 짧은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현실에서 벗어나 승려가 되기 위해 중남산에 오는 사람도 있다.
요즘 중난산 스님들의 수가 5,000명을 넘었습니다. 사실 이 스님들 중 실제로 세상을 꿰뚫어 깨달음을 얻기 위해 이곳에 오는 스님들은 거의 없습니다. Zhongnan Mountain의 명성에 따라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고 돈을 벌기 위해 이곳에 오는 호기심 많은 블로거도 있습니다.
원래 우아했던 중난산에 스님들이 대거 이주하면서 불꽃놀이 냄새가 더욱 강해졌다.
삶은 힘들고 배부름이 가장 큰 문제
천년 문화를 지닌 명산인 만큼 중난산의 교통은 당연히 산 밖만큼 발달하지 않았고, 특급 배송을 받는 것과 같은 일은 달성하기가 더욱 불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중난산 스님들을 존경했고, 향금도 산 스님들이 살아갈 만큼 충분했지만, 스님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그 중에는 기회주의적인 사람들도 있었다. 관광객들은 승려에 대한 존경심을 점차 잃어갔고, 산에서 향을 피우는 돈도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이 승려들은 살아남기 위해 스스로를 지켜야 했습니다.
도사는 누더기 옷을 입고 매일 장작을 베러 나가야 하며, 비바람에 무너져가는 초가집에서 그가 먹는 채소는 모두 직접 재배해야 한다. .
산속의 환경은 매우 좋지만 도연명은 산속의 재배 환경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이 무성하고 콩 모종은 드물어요."
시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중남산 땅은 채소 재배에 적합하지 않아 승려들이 재배하는 채소의 수확량이 매우 적습니다. 산에서의 교통, 많은 사람들이 산에 살고 있으며, 충만이 가장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음식이 부족하여 피클은 스님들의 별미가 되었습니다
지리적 환경과 첨단 가전제품의 부족으로 스님들은 손쉬운 것만 재배할 수 있었습니다. 저장합니다. 고구마, 감자.
그러나 겨울에는 산이 눈으로 덮여 음식이 부족하고 신선한 야채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야채를 먹기 위해 승려들은 수확기 동안 신선한 야채를 피클 항아리에 담습니다. .피클에 절임.
겨울에 식량이 부족할 때 장아찌 한 병이면 스님이 겨울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승려들의 평소 식단은 매우 간단하며, 보통 맑은 죽과 삶은 야채로 구성됩니다. 절인 야채는 먹을 때마다 작은 접시에 피클이 함께 제공되는데, 이는 종종 "거대한" 맛을 선사합니다. 그들의 입맛.
스님들의 인기에 힘입어 장아찌의 위상도 높아져 중난산의 '선녀요리'로 불린다.
중난산 승려 중 거의 모든 사람이 피클을 만들 수 있으며, 서로 피클을 선물하는 것은 모두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주요 방법이 되었습니다.
중남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원래 평화로웠던 중남산의 상업적 가치는 극적으로 높아졌다. 처음에는 중난산(Zhongnanshan)의 임대료가 400위안 정도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20만 위안까지 치솟았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위 수도원의 술수를 위해 이곳에 옵니다. 그들은 이곳에서 도교를 수행할 만큼 진정되지 않았고, 자신을 승려라고 생각한 적도 없습니다. . 이곳에서 충분히 생활한 뒤 배낭을 메고 이른바 '수도원'이라는 곳을 찾아 나선다.
사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마음이 편안한 이곳은 마음이 자유롭다면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는 곳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내면의 평화'를 추구하는 것은 마음이 충분히 확고하지 않기 때문에 현실을 도피하고 단기적인 평온을 얻기 위해 한적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선인의 천상정신과 무관심, 태평함을 존경하지만, 자유로움 뒤에는 고난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다.
중난산에서의 생활은 험난하다. 많은 사람들이 허름한 옷을 입는다. 먹는 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어린 나이에 이곳에 와서 부족한 음식과 의복의 딜레마를 일종의 고난으로 여긴다. 실제로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자기기만에 해당합니다.
중남산의 '은둔자'들은 거친 짧은 옷을 입고 간단한 식사를 한다. 그들의 눈에는 피클이 '요정채소'로 보인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외적인 표현입니다. 중난산의 많은 사람들은 승려로서 존경받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참된 승려는 세상을 염두에 두고 모든 것을 마음으로 인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동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소위 영적인 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