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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버 시즌2 시즌 프리시즌 게임 플레이 데미지 및 에어드랍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
영원한 환생 블랙서바이버가 이제 S2 시즌 프리시즌에 돌입했습니다. 프리시즌에서는 일부 데미지 공식과 아이템 리프레시 메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S2 시즌 프리시즌의 자세한 게임 플레이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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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버 S2 시즌 프리시즌 게임플레이 상세
시즌 변경 - 프리시즌 일정
밸런스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예: 캐릭터에 따라 다름) 또는 무기(가용성 변동), 프리시즌 일정을 앞두고 과거 해결하지 못했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리시즌 일정 요약
3월 31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프리시즌 일정은 시즌 S1 종료 이후부터 시작됩니다.
4월 28일 점검 전까지 프리시즌 일정은 4주간 진행됩니다.
3월 31일(수)말 점수를 기준으로 시즌1 순위 보상은 4월 28일 지급될 예정입니다.
시즌S2는 4월 28일(수)부터 시작되며, 순위 점수는 자동으로 초기화됩니다.
마지막 제한구역 개편
싱글플레이 모드의 마지막 제한구역 모드가 대폭 변경됩니다.
기존 싱글 플레이 모드에서는 마지막 금지 구역이 영원회귀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힌다. 다대다 구조는 상호 시선에 의해 제어되므로 악의적인 팀 구성에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각 캐릭터의 능력치 밸런스에도 영향을 줍니다.
최종 안전지대 이전에는 1인만 수용할 수 있는 안전지대 2곳을 배치해 더욱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전투력을 더욱 잘 반영할 예정이다.
데미지 공식 변경 - 스킬 증폭/일반 공격 추가 데미지, 크리티컬 데미지
스킬 증폭, 기본 공격 추가 데미지 계산 시 현재 고정값을 먼저 더한 후 곱하므로 , 먼저 계산한 후 고정값을 더하는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기존 공식에서는 추가 데미지가 직관적이지 않고, 방어력을 무시한 데미지가 증폭되어 방어력과 지구력 수치의 차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즌S2에서는 스킬 향상의 고정값과 기본 공격의 추가 데미지가 스킬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제 데미지에 가까워질 예정입니다.
동시에 크리티컬 적중률이 200에서 175로 조정됩니다. 치명타 배율을 완화하기 위해 머리 방어구를 줄이는 데 사용되는 치명타 피해 감소 감소가 일시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치명타의 복귀가 더욱 강력해질 수 있으며, 역제어되는 치명타는 이번 변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이템 공급 구조 - 일반 상자/공기 보급 상자/야생 동물
게임 리듬에 맞춰 아이템 공급 구조를 더욱 개선합니다.
프리시즌 일정 동안 항공 보급품 상자가 조정됩니다.
기존에는 항공 보급품 상자가 레벨로만 구분되어 있었지만, 시기에 따라 주요 보급품이 바뀌었고, 초반에는 식량과 수집품이 얽히면서 임시 방어구가 지급되기도 했다. 이후 단계에서는 기존 장비를 교체할 가치가 있는 고부가가치 방어구와 함정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음 1~2개의 경로는 출발지와 상자 위치가 매우 다양합니다.
기존 방향이 일정 거리 내에서 박스 수를 균등화하는 것이라면
향후에는 포탈의 가치나 인접 지역의 이동 등을 고려하여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근본적으로 고르지 않은 단거리 순간 이동 또는 물체의 가속을 개선합니다.
그러나 상자를 정리하거나 아이템을 추가하는 작업은 하나하나씩 해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기 때문에 시즌 S2에서는 사격장, 골목, 호텔, 거리의 가장 고르지 않은 부분이 시작됩니다.
게임 시야(카메라 위치) 확장
카메라 위치가 더 이동할수록 메인 화면의 너비가 늘어나고 더 이상 시야에 따라 크기가 조정되지 않습니다.
시야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스킬과 동작 조작 등을 일관된 감도로 조작할 수 있으며, 향후 필요할 때만 마우스 휠을 이용해 시야를 확장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기타 프리시즌 일정 계획
프리시즌 일정에는 크고 작은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반 모드 매칭 시스템 개선(동일 매칭 시스템의 로직을 서버별 매칭 로직으로 세분화, 특히 서울 서버 전체와 해외 서버 더블/트리플 매칭 개선)
상자를 열면 대상 오브젝트(노란색 삼각형)가 왼쪽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단거리와 장거리에 따라 치유 감소 효과가 구분됩니다.
늑대와 곰의 회복 타임 타이머
p>게임 시작 후 준비 시간은 5초(움직일 수 없음, 위성 레이더를 보면서 경로를 계획하는 시간)
무기 완성음 핑(말하기) 무기 완성 후 주변 환경)
일부 무기 스킬 적용
이러한 변경 사항은 밸런스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일부 캐릭터나 무기에는 상당한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리시즌 일정은 특히나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새로운 변화 지점을 구축하고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즌S2가 예정되어 있다
시즌S2는 0.31.0 업데이트 이후부터 시작되며, 4월 28일 출시 예정이다.
시즌 S2는 약 5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위 목록은 아직 진행 중인 작업이므로 비교적 장기적인 로드맵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시즌S2에서는 대규모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원환생도 대규모 시스템을 갖추는 시대가 온 것 같다.
리플레이 시스템
현재 기본 기능 설계가 완료되어 내부 시연 단계에 있습니다.
현재는 부하 측정 및 최적화 단계지만, 시즌 S2에서는 점진적으로 내부 운용 툴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몇 달 동안 내부 운영 도구를 검증한 후, 점차적으로 확장하여 플레이어에게 모든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게임 시작 프로세스 변경
현재 매칭 캐릭터 무기 선택-초기 위치는 아니지만
매칭 후 캐릭터 무기와 이니셜을 선택 한 번에 시작 지점의 위치.
캐릭터와 무기의 선택을 더욱 전략적으로 만들고 캐릭터 활용의 여지를 넓히고 싶다.
2인 및 3인 플레이는 사전에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무작위 팀 매칭이 지원됩니다.
연습 모드
연습 모드를 사용하면 항목 설정, 레벨 조정, 기술 세트 및 항목 조합 테스트를 더 쉽게 할 수 있으며, 이는 역시 높은 우선순위입니다.
음성채팅
음성채팅 기능은 2~3인의 편의성을 대폭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전에 팀을 구성해 놓은 팀의 경우, 디스코드에 접속하지 않고도 더욱 쉽고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랜덤 팀 음성채팅의 경우 다른 게임의 경우 부정적인 영향이 많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목표는 5개월간 시즌 S2 동안 위의 4가지 대규모 시스템 중 최소 2가지 이상을 더 만들어내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퍼블릭 베타 환경
위 기본 시스템이 처음 개발되면 퍼블릭 베타 환경을 실시하게 되며, 이후에는 개발 속도가 느려지더라도 안정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튜토리얼 개선
튜토리얼은 영원회귀가 가장 많은 피드백을 받는 영역 중 하나입니다. 기본 역할 변경을 포함하여 튜토리얼을 개선하기 위해 귀중한 피드백을 많이 수집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기능이 추가될 때마다 튜토리얼을 대폭 수정해야 하므로 일반 개발자는 튜토리얼을 마지막에 평가합니다.
게임 초기 단계에 적응하기 위해 지난 편지에서 합의한 시스템 프레임워크가 구체화되고 있으며, 시즌 S2는 공식적으로 튜토리얼 제작에 들어갑니다.
랭킹 시스템 개선
시즌 S2부터 데미갓과 이터널은 더 이상 세분된 랭크를 갖지 않으며, 특히 이터널 랭크는 랭킹 시스템으로 변경됩니다.
순위 점수 계산 방식도 2인 모드와 3인 모드에서 개인 킬을 부분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인/3인 플레이어를 위한 사용자 경험(사용자 경험)과 전투 전략
[영원회귀] 전체가 아직 미완성 게임이지만, 두 사람을 위한 사용자 경험은 -플레이어 및 3인 플레이어 그리고 사용 가능한 전투 전략이 그다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이 세 가지 모드를 우선적으로 개선해 왔지만, 시즌 2부터는 각 모드마다 고유한 UX와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듀오와 트리오는 팀워크를 촉진하기 위해 라우팅 시스템에서 팀 경로를 함께 설정하고 팀원의 경로와 대상 항목을 검사할 수 있는 등 많은 기능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캐릭터와 정규 콘텐츠
버니스는 25번째 캐릭터입니다.
새로운 캐릭터는 여전히 중요한 요소이지만,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바라보는 방식이 다양해지기 위해서는 더 많은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2주마다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시즌 S2부터는 정기 업데이트마다 아이템 스킬이 추가됩니다.
현재 스킨은 한 개씩 업데이트되지만, 시즌 S2에서는 간헐적으로 2개의 새로운 스킨이 동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존 캐릭터에 무기 추가는 주기적이지 않고 간헐적으로 추가됩니다.
프리시즌 일정은 영원회귀의 첫 번째 대대적인 개편이다. 물론 시즌 S2에서도 새로운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계속해서 수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진심 어린 피드백을 게임에 반영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게임이 '괜찮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늘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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