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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an San Dui Si "장자·사물의 평등"

변덕스러운 '장자의 만물평등론'

고대에 원숭이를 아주 잘 키우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원숭이 무리를 키웠습니다. 원숭이와 함께 시간을 자주 보내기 때문에 원숭이의 기질을 잘 알고 감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어느 날 그는 원숭이들에게 먹일 도토리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원숭이들에게 더 적은 양의 도토리를 나누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원숭이들을 불러 모아 “오늘부터 아침에 3리터, 저녁에 4리터를 주겠다”고 말했다. 원숭이들은 곧바로 화를 내며 일어나 소리를 질렀다. 원숭이 사육사는 마음을 바꾸며 말했습니다. "그럼 아침에 4리터, 저녁에 3리터면 충분할까요?" 원숭이는 즐겁게 춤을 췄습니다.

도토리 갯수와 갯수를 시험해 보는 데는 이익이나 손실이 없으며 단지 원숭이의 기분에 따라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옳고 그름을 화해하고 옳고 그름을 화해하여 자연의 차원에서 멈추게 하여 만물과 나와 모두 제 자리를 찾게 하며 둘이 서로 걸림돌이 되지 않게 하는 것이다. 이것을 "두 줄"이라고 합니다. 두 수행자는 소위 '도가 서로 충돌하지 않고 평행하게 달린다'고 한다.

혜시는 '아침 3시 저녁 4시' 이야기에 깊은 감명을 받아 장자의 도교에 대한 연구가 완성도에 이르렀습니다. 그도 감동을 받아서 다시 한 번 들어 보겠다고 하고 마지못해 장자를 떠났다.

아침 3시, 저녁 4시는 Zhuang Zhou의 "Zhuangzi Qiwu Xu Shaobei Guan Video Seed Theory"에서 유래 한 관용어입니다. 이 이야기의 원래 도덕은 두 가지 유형의 바보, 관리자와 관리되는 사람에 대한 영리한 풍자입니다. 조롱당하는 사람은 "눈을 돌리면 태산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거만해 보이고 단지 당면한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일종의 '자기기만, 편법, 지연 전술'을 쓰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결국 그는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제 이 단어는 고의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확장되어 종종 마음을 바꾸고 무책임하게 행동하는 사람들을 비난하는 데 사용됩니다.

원문:

송나라에는 간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은 간첩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들도 할 수 있었습니다. 스파이가 되십시오.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고 스파이가 되고 싶은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그리고 러시아에 부족한 것이 있으면 적군이 길들여지지 않을까 두려워 적군의 식량을 제한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따라오세요"라고 말했어요. 모두가 화를 냈어요. 러시아는 "루오치를 따라잡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계속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번역:

송나라에 원숭이를 키우는 노인이 있었습니다. 그는 원숭이를 사랑했고 그들을 함께 키웠습니다. 그는 원숭이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할 수 있었고, 원숭이도 노인이 생각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원숭이를 키우는 노인은 원숭이의 필요를 충족시키기보다는 자신과 가족을 위한 식량을 줄이는 쪽을 택합니다. 곧 그의 가족은 식량이 부족할 것이고 그는 원숭이의 음식 섭취를 제한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원숭이가 내 말을 듣지 않을 까봐 두려워서 원숭이에게 “아침에 도토리 세 개, 저녁에 네 개 주겠다. 이 정도면 됐느냐?”라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매우 화가 났어요. 그는 "여기 도토리가 있습니다. 아침에 4개, 저녁에 3개면 충분합니까?" 원숭이들은 매우 기뻐하다가 모두 땅에 누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