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군가극 '모란관' 청소년판 리뷰_군가극 '모란관' 청소년판 음악에 대한 간략한 리뷰
군가극 '모란관' 청소년판 리뷰_군가극 '모란관' 청소년판 음악에 대한 간략한 리뷰
백선용 선생이 제작한 곤극 '모란관'의 청소년판이 대만 해협 양쪽 주요 도시에서 인기를 끌자 소주 곤과 함께 난징에 갈 수 있는 영광을 누렸다. 난징대학교 개교 103주년을 기념하는 장쑤성 오페라극장 인민대회당에서 기념 공연. 3박 9시간에 걸쳐 1, 2부, 중간, 2부를 공연하는 동안 나는 쿤오페라 <모란>에 대한 대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 문화수준이 높은 사람들의 사랑과 애정을 내 눈으로 직접 목격했다. 파빌리온'은 오페라 음악부터 오페라 미학까지 문화유산 계승의 여러 측면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했습니다. 여기서는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판 쿤오페라 <모란관>에서의 음악의 성공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음악의 성공이 드라마 전체의 성공에 지대한 공헌을 했기 때문이다.
관객들은 곤곡오페라 청년판 '모란정'의 음악에 대해 만장일치로 "젊다", "좋은 소리를 낸다"는 평가를 내놨다. '좋다'라는 말은 음악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이고, '젊다'라는 말은 은유적 표현으로, 음악은 안주하지 않고 경계를 긋지 않는다는 뜻임이 분명하다. 활력이 넘치며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청중에게 받아들여지며 그 전망이 넓음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모란정'의 청소년 버전 음악이 왜 이런 효과를 낼 수 있을까? 즉, 부족하지만 용감하고 과감하게 오페라 음악 창작 기법을 오페라 음악에 적용했다는 점으로 요약될 수 있다. 밝은 업데이트. 이런 생각을 하던 찰나, 나는 음악가 왕진야가 현대 경극 '두전산'의 음악 창작 경험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매력'에 대해 극찬한 글을 읽었다(왕진야, "중국 작곡 기법의 진화"). , Central Conservatory of Music Press, 2004 초판), 그의 탁월한 통찰력은 내 관점을 강화시켜주었습니다.
(1) 드라마 전체의 음악 작업에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가창을 정리할 때, 작곡자들은 많은 규칙과 규정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신중합니다. 그리고 Kunqu 오페라 세계의 의견 차이. 일단 뭔가 잘못되면 비판을 받고 헛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측면에서 오페라 음악기법의 활용은 제한적이다. 나카모토와 일본 오페라에서는 주로 곡조를 다듬고, 가사를 수정하고, 가사의 표현력을 높이고, 노래에서 충분히 합리적이지 않은 일부 구절의 구조적 틀을 수정하고, 일부 길고 긴 구절을 단순화하거나 규칙화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과거에는 거의 연주되지 않았으며, 다음 버전에서는 노래의 일부가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리아의 성악 형식에 일부 처리가 이루어졌고 다인회 합창 형식(오페라 기법에서는 듀엣이나 합창이라고 부를 수 없음)이 사용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싱글 솔로 창법으로 인한 단조로움은 음악의 색깔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2) 오페라의 음악적 기법을 구현하는 것은 극 전체에 사용되는 주제음악이다. 남녀 주인공인 두리니앙(Du Liniang)과 유멍메이(Liu Mengmei)의 고전 아리아에서 각각 두 가지 캐릭터를 주도하는 주제를 다듬고 디자인했으며, 극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서곡(남성이 여성 동반자를 주도하는 방식)을 만들었습니다. 인물 중심의 주제는 특정 인물의 음악적 개성을 부각시키고, 서로 관련이 없는 곡의 창법을 하나로 통합하여 극 전체가 완전하고 통일된 음악적 이미지를 갖게 하여, 쿤 오페라를 기억하기 어려운 고질적인 문제를 효과적으로 보완합니다. 음악의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음악 곡. 동시에, 주제음악은 극적인 줄거리와 음악 사이의 논리적 연결을 강화합니다. ?
이제 Du Liniang의 Theme 1과 Liu Mengmei의 Theme 1을 예로 들어 관련 아리아의 일부를 제공하고 비교를 통해 테마 생성의 전체 내용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두리니앙이 데뷔했을 때 테마의 등장은 가장 고전적인 '꿈의 꿈'에서 캐릭터의 음악적 이미지를 확증했고, 테마는 플루트 독주로 바뀌었고, 만주 음악을 그린 산반판은 화사한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으며, 두리니앙의 주제는 "꿈을 찾아서", "초상화", "영혼을 떠나다"의 각 에피소드의 막간 또는 피날레 주제가 되었습니다. Du Liniang이 "Underworld"와 "Youhuan"에서 무대에 등장할 때 수정된 버전 Du Mu가 "Remembering the Daughter"의 아리아에서 자신의 딸을 회상할 때, 요컨대 음악은 종종 극적인 줄거리나 연결 지점에서 역할을 합니다. 극적인 갈등의 정점.
마찬가지로 Liu Mengmei가 'A Dream'에 처음 등장했을 때 Liu 테마가 메인 아리아의 시작과 끝 부분에 배포되어 Du Liniang을 처음 만났을 때의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Words"와 "Wedding"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Go"에서 Liu Mengmei의 중앙 아리아 도입부는 "Pick Up Paintings"에서 Liu Mengmei가 바람과 눈과 싸우는 빡빡하고 느린 노래 부분으로 변형되었습니다. , Liu Mengmei의 긴 솔로는 Du와 Liu의 주제에 반복적으로 삽입됩니다. 주제는 그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 세계를 완벽하게 설명합니다.
아리아 전후의 주제의 등장과 얽힘도 전주곡이 없고 갑자기 등장하는 대부분의 곤곡 오페라 아리아의 단점을 보완해준다(이것은 합리성 측면에서 보면 단점이다). 음악).
(3) 극 전체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중요한 부분은 묘사적인 음악의 창작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실천은 우리에게 이론을 계몽하고 기능에 대한 좁은 이해를 깨뜨릴 수 있게 해줍니다. 오페라 음악은 오페라 음악이 노래에 대한 수동적인 부속물이 되어서는 안 되고, 적극적으로 독립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깨닫는다. 우리는 "The Travel"에서 Liu Mengmei가 어두운 밤에 힘든 행진을 하는 음악, "Pictures"에서 Du Liniang의 자화상을 보는 Liu Mengmei의 음악, 그리고 Du Liniang의 연주를 강조하는 "Soul Journey"는 큰 음악, 악당을 강조하는 "Zhe Kou"의 여러 곡, 해피 엔딩 음악인 Kun Opera의 부드럽고 긴 기본 외관과 완전히 다른 스타일입니다. "Yuan Jia"에서는 "Leaving the Soul"의 tihu 솔로의 오프닝 멜로디와 Du Liniang이 어머니에게 털어놓은 플루트 솔로, 마지막 합창 전의 음악과 같은 특히 감동적인 부분을 인용할 수 있습니다. "영혼을 떠나다", "The Underworld"에서 두리니앙이 무대에 올랐을 때의 쉰 솔로와 얼후 솔로, "유환" "회박"에서 두리니앙이 등장한 음악, "화이보"에서 얼후 솔로가 등장하는 마지막 음악, 등.
(4) 춤은 오페라 미학의 중요한 요소이자 오페라의 추상적인 형식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오페라. 움직임에 대한 리듬 지원. 중요한 구절로는 "꿈"의 꽃신들의 춤(이전 버전의 클라이막스), "도조"의 돌길 역에서 제의식 중 음악, "환생"의 마지막 부분의 음악의 큰 부분이 있습니다. (새 버전의 클라이막스) 등, 위의 긴 구절 외에도 음악 설명과 명확하게 구별하기 어려운 짧은 구절도 산재되어 있습니다. ?
(5) 극 전체는 오케스트레이션과 연주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며 밴드의 모든 작업은 민족 악기 음악의 음악적 효과로 측정됩니다. 상대적으로 완전한 오페라 오케스트라 (dizi, suona, sheng, alto sheng, xiao, pipa, dulcimer, zhongruan, guzheng, gaohu, tihu, erhu, zhonghu, cello, double bass, chimes, percussion group) 교향악단 오케스트레이션은 표현력을 풍부하게 합니다. 독특한 음색을 지닌 다양한 민족악기들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청각의 향연을 이룬다. 특히, 위에서 여러 번 언급한 핵심 구절에서 티호, 샤오, 쉰, 가오후, 차임 등 다채로운 악기가 각각 잘 연주되어 사람들에게 특히 생생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사람들이 명백한 예술적 효과를 본 후 어떤 사람들은 "피리를 끝까지 연주한다"는 음악적 개념을 주장하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동형 선생의 현학적 이론이 됩니다. 이것이 정말로 '베이스 악기 없음', '큰 드럼 없음' 등을 따른다면, 드라마 전체의 음악이 '젊다', '좋다'라는 평가를 받는 것은 어쩌면 착각일 것이다. 현대 경극의 음악은 '3대곡'에서 교향곡과 칸타타로 발전해 왔으며, 이러한 유익한 경험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모란관'의 청소년 버전 음악을 칭찬하는 목적은 이 특정 작품을 긍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성공적인 경험을 요약하고 향후 군 오페라 음악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창조. '인류 구전 및 무형문화유산의 대표작'인 쿤오페라가 개발과 혁신을 통해서만 만성질환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보호와 계승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각종 오페라의 음악창작은 물론, 국민오페라음악 창작에도 유리하다. ?
청소년 버전 '모란 관'의 모든 음악 작업을 담당 한 사람은 중국 음악 협회 회원이자 소주 음악가 협회 회장이자 일류 인 Zhou Youliang입니다. 작곡가.
구리젠은 중국국립관현악협회 회원이자 장쑤성 음악가협회 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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