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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국 최초의 만화는 무엇이었나요? 이름이 뭐예요?
★ 1940년대: 중국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철선공주"
★ 1979년: 중국 최초의 컬러 와이드스크린 애니메이션 영화 "네자 하오하이" 》
찾는 중 중국 애니메이션 80년을 돌아보면
중국 애니메이션은 매우 영광스러웠으며 이는 또한 중국 애니메이션이 저력을 갖고 있으며 그 발전에 적합한 예술적 규칙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 맥락을 이해하는 것은 오늘날의 애니메이션 창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훌륭한 전통을 배우고 흡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애니메이션의 단점을 발견하고 요약하며 새로운 사회 발전 시대의 발전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어려운 창업 시기
중국 애니메이션을 이야기할 때 반드시 언급해야 할 것은 완라이밍(Wan Laiming), 완구찬(Wan Guchan), 완차오첸(Wan Chaochen), 완디환(Wan Dihuan)이다. 중국 만화. 극도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들은 1926년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 '스튜디오의 파괴'를 제작하여 중국 애니메이션 역사의 한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그러다가 1930년에 "The Paper Man Made Trouble"이 촬영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완 형제는 중국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쉬지 않고 끈질기게 노력해 왔습니다. 완 형제는 항일제국주의와 좌익문화운동의 영향을 받아 《블러드머니》, 《구국항공》, 《민족고통사》, '뉴 웨이브', 국산품을 홍보하는 '국산의 해', '허점'을 비롯해 일부 동화 '쥐와 개구리', '안타깝게도', '거북이와 토끼' 등이 있다. 흑백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20편. 1940년대까지 완 형제는 중국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철부채 공주'를 제작해 동남아시아와 일본에 배급돼 호평을 받으며 중국 애니메이션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태평양 전쟁이 발발한 후 완 형제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Qian Jiajun을 중심으로 한 당시 애니메이터 그룹도 항일 내용을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 '농가'를 그린 후 두 편의 단편을 그렸습니다. 중국 만화는 창작 초기부터 늘 시대적 정취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습니다. 동시에 초기 애니메이터 집단도 불굴의 정신을 보여주었으며 국가적 사명감이 강했습니다.
2. 민족 스타일 탐구의 길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국 만화는 더욱 폭넓게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1947년 초, 인민 예술가 천보얼(Chen Bo'er)과 일본 애니메이션 전문가 방밍(모치나가 지히토) 등이 신중국 최초의 인형극 영화 '황제의 꿈'과 만화 '항아리 속의 거북이 잡기'를 제작했습니다. 부족한 인력과 열악한 장비, 열악한 환경 속에서 촬영을 마무리하며 신중국 만화 발전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중국 만화의 발전에서 그들은 의식적으로 민족 스타일의 길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시대와 세계 환경 때문입니다. 1957년에는 Tewei를 감독으로 하는 Shanghai Animation Film Studio가 설립되었습니다. 이때 중국 애니메이터 수는 200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Wan Laiming, Wan Guchan, Wan Chaochen, Qian Jiajun, Yu Zheguang, Zhang Chaoqun, Lei Yu, Jin Jin, Ma Guoliang, Bao Lei 등과 같은 수많은 유명 예술가와 작가가 이 대열에 합류하여 중국 문화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중국 만화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으며, 주로 소련과 유고슬라비아를 중심으로 외국의 선진 애니메이션 기술과 예술을 적극적으로 연구했으며, 애니메이션 기술이 향상되었습니다. 동시에 애니메이션 스타일은 "Kitten Fishing"(1952), "Xiao Mei's Dream"(1954), "Encounters in the Wild"(1955) 등의 영화와 기타 영화의 영향을 필연적으로 받습니다. 소련 애니메이션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특히 1956년에는 <까마귀는 왜 검은가?>가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바 있다. 참석자들이 이 영화를 소련 영화로 착각했다는 점은 더욱 안타까웠다. 이러한 오해로 인해 중국 애니메이터들은 "다른 나라의 애니메이션을 모방하는 것은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의 탈출구는 국유화뿐이다." 사실 중국 초기 애니메이션 영화들도 이런 경향이 있었다. 속임수. 사실 이는 애니메이션의 엔터테인먼트성을 구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영화가 사람들에게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해야 관객도 있고 시장도 있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에는 여전히 국가적 특성이 있습니다.
1957년 상하이예술영화공장 소장 테웨이(Te Wei)가 '민족풍의 길 탐구'라는 슬로건을 내놓았고, 이때부터 중국 애니메이션의 민족풍 건설이 시작됐다.
중국 애니메이션 작가들은 중국의 전통 문화와 예술에서 영양분을 끌어내어 자신의 목적에 맞게 활용하며 중국 고유의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만화 "자랑스러운 장군"에서는 장군의 얼굴 화장이 경극의 캐릭터를 그려내고 동작 디자인도 경극의 스타일을 채택했습니다. 영화의 배경음악은 민속음악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장군이 무력할 때 고대 비파 노래인 "비행 단검의 매복"이 연주되고 그림과 음악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구름을 밝히고 지원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달. 이 30분짜리 만화는 강한 민족적 정취가 가득하여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주었고, 당시 국유화를 탐구하는 데 큰 격려적 역할을 했습니다. 동시에 중국 애니메이션 예술가들은 새로운 애니메이션 예술 기법을 탐구하고 애니메이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큰 범주인 인형 애니메이션을 개발하던 중, 유명 인형극 감독인 진시(Jin Xi)와 치안 유안다(Qian Yuanda)는 1950년대에 딘카(Deenka) 밑에서 공부하기 위해 체코로 건너갔다. 진시(Jin Xi)의 첫 걸작 '공작공주'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나중에 Jin Xi가 촬영한 "누가 가장 잘 부르는가"는 기술적으로는 완벽했지만 이념적으로는 제한적이었습니다. 당시의 문학적, 예술적 정책은 상대적으로 독단적이었고, '정치적 리더십', '혁명적 전통', '주제 우선'을 과도하게 강조했기 때문에 인형극 영화의 발전이 제한되었습니다. Qian Jiajun은 1957년의 "당근을 뽑아라"와 1958년의 "고 박사의 새로운 발견"에서 만화의 동심과 순수함을 탐구하는 데 주목했습니다. 1958년 중국 애니메이터들은 중국 최초의 종이 컷 영화 "수박 먹는 주팔계"를 개발하여 독특한 민속 예술 특성을 지닌 중국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다양성을 더했습니다. 이후 그는 중국 그림자 인형극과 민속창살의 예술적 특성을 흡수한 종이컷 영화 <낚시소년>(1959), <지공이 귀뚜라미와 싸우다>, <황금소라>(1963) 등의 영화를 촬영하며 창작 작품을 탄생시켰다. 생생하고 완전한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통해 중국의 전통 민속 예술을 홍보합니다. 1980년대에는 종이 절단 기술이 점점 성숙해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메이잉 공장은 새로운 종이 절단 "털 뽑기" 공정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잉크 스타일의 종이 절단 필름 "도요새와 조개"를 생산했습니다. 13일 베를린 국제 단편영화제 은곰상, 유고슬라비아 제6회 자그레브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특별상, 캐나다 토론토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특별상, 1984년 우수예술영화상을 수상했다. 문화부. 1985년에 제작된 <밀짚남자>도 제2회 일본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아동영화 부문 1위, 1985년 중국 문화부 우수 미술영화상, 제2회 일본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소수민족 주제영화 "Tenglong Award" 미술상 수상. 이 장르는 국내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폭넓은 청중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1960년에는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고 생생한 종이접기 영화 '똑똑한 오리'가 촬영되었다. 같은 시기에 그는 가장 중국풍의 만화라고 할 수 있는 수묵만화를 창안했는데, 이는 중국의 수묵화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하여 중국 특유의 필묵의 맛을 화면에 완벽하게 재현하여 가장 뛰어난 예술성을 형성하였다. 중국 특성. 이 스타일은 전 세계 영화계에 충격을주었습니다. 『엄마를 찾는 올챙이』(1960)와 『피리』(1964)가 대표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리드미컬한 그림과 시적인 예술적 개념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애니메이션 예술도 미학적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이 시기 애니메이션 창작은 전례 없는 수준에 달했다.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중반은 중국 애니메이션의 정점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또한 민족 스타일의 성숙 단계이기도 하다. 만화 <천국의 대패>(1961, 1964)의 1화와 2화는 고화, 사찰미술, 민화의 특징을 형태, 풍경, 색채 면에서 끌어내고 공연예술도 접목시켰다. 잘 알려진 손오공을 묘사하기 위해 중국 전통 오페라에서 이 이미지를 화면에 나타나 보이지 않는 것을 유형으로 바꾸면서 "다양한 예술적 표현 수단을 탐구하고 독특한 국가 스타일과 뛰어난 예술적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신들은 "'하복 인 헤븐'은 일반적인 미국 디즈니 작품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디즈니 스타일의 예술 영화가 이룰 수 없는 조형 예술, 즉 중국의 전통 예술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애니메이션의 진정한 걸작”
중국 만화가 달성한 예술적 수준은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적 특성을 지닌 만화가 세계인에게 침투할 수 있게 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국가 특성으로 인해 세계 애니메이션 숲에서 독립되어 있으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중국 만화는 국내외에서 점점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화대혁명'의 영향으로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방해를 받고 더디게 발전했다. '문화대혁명' 이후 수백 송이의 꽃이 피었고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도 두 번째 봄을 맞이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터들은 이전의 "민족 스타일" 경로를 고수하고 소재, 내용, 예술적 형식 및 제작 기술 측면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달성하면서 더 큰 열정으로 애니메이션 창작에 전념해 왔습니다. 동시에 개방정책 실시와 대외교류 확대로 인해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국제표준과 더욱 일체화되어 더욱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활기 넘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79년 중국 최초의 컬러 와이드스크린 애니메이션 영화 '나자하오하이'가 개봉했다. 이 작품은 '밝은 색감, 스타일이 우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해외에서. . 국가 스타일이 잘 이어졌습니다. 만화 '삼승'은 전통 예술 형식을 계승하고 현대 외국 표현 기법을 흡수하여 민족 스타일 발전에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만화 "Snow Child"는 아름답고 시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Mr. Nan Guo"는 한 왕조의 예술적 스타일과 우아한 스타일을 표현하며 장식적인 형태와 민족 예술 특성을 결합합니다. 같은 시기의 영화 중에는 <두 마리 공작새>, <화랑에서의 하룻밤>, <여우사냥꾼>, <착한 고양이>, <바보가 신발을 사다>, <검은 수탉> 등이 있다. ", "꼬마 오리가 꽥꽥", "인삼열매", "장난스런 황금 원숭이", "내가 우송이라면", "나비봄", "천서 이야기", "토끼가 편지를 배달하다", "서른이다" -여섯 명의 캐릭터' 등도 이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어가고 있다. 1984년 대형 애니메이션 영화 "황금 원숭이가 악마를 정복한다"는 손오공을 다시 애니메이션 화면으로 불러와 손오공의 감동적인 이미지를 표현 기법 측면에서 창조했으며, 전통 민족 스타일과 추상 회화 기법을 현대와 통합했습니다. 음악, 국가 예술의 새로운 발전을 탐구합니다. 만화 "클립이 사슴을 구한다"는 둔황 벽화의 단순한 스타일로 우아하고 서정적입니다. 종이 컷 작품 "Crawly Man"은 중국의 세심한 꽃과 새 그림의 형태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이 밖에도 '누와 하늘을 고치다', '베개를 털다', '하일리부', '삼사사슴', '청소', '그물', '도둑질 당나귀', '마녀와 악어와 소녀' 등이 출연했다. 그들은 또한 국가 관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1990년대 이후의 새로운 발전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중국 애니메이션 창작은 세계 애니메이션의 발전에 비해 느린 추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영향과 시장 지향적인 운영 부족으로 인해 애니메이션의 재활용이 상대적으로 더디었습니다. 과거 중국 애니메이션은 순전히 국가 투자였으며 개인은 투자를 꺼렸습니다. 이는 애니메이터의 상실과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느린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은 과거의 운영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국내 애니메이션 활성화를 위해 메이잉영화사에서는 4년에 걸쳐 중국에서 가장 많은 투자를 한 극장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장편영화인 '연등'을 제작했다. 이미지와 캐릭터 모두 독특하고 세심한 디자인, 극도로 정교한 음악 제작, 현대적인 첨단 기술의 활용도 영화에 많은 것을 더해 상쾌한 느낌을 주며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동시에 <풍선 속의 5주>, <마르코 폴로의 샹두로의 귀환>, <아야, 엄마> 등 우수한 만화가 다수 제작되어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만화는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번영하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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