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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 소설에 등장하는 식인 풍습을 살펴보세요

루쉰은 “역사를 찾아보니 이 역사에는 연대기가 없고, 삐뚤어진 페이지마다 ‘인의(仁信)’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어쨌든, 그래서 나는 한밤중에 책 전체에 "식인 풍습"이라는 단어가 쓰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실 역사상 "식인 풍습" 사건은 부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기근이 있었던 해에. , "서로 잡아먹는다", "아이를 바꿔서 먹는다"는 기록이 있고, "다리를 잘라 친척을 낫게 한다", "씨를 삶아 다진 밥을 바친다" 등의 암시의 출처는 아마도 실제 식인 사건일 것이다.

진용은 원충환이 억울하게 살해당하는 장면을 '원충환비평기'에 쓴 적이 있다. , 손가락만큼 큰데보세요. "그는 꾸짖어야하고 Chonghuan은 그의 고기를 모두 팔아버릴 것입니다." Jin Yong은 또한 그의 소설에서 여러 식인 풍습 사건을 허구화했습니다.

'연성각'에서는 디윤, 수이성, 화철간이 눈 덮인 산에 갇혀 이듬해 봄까지 구조되지 못했다. 이번 겨울 화티건은 의형제들의 시체를 음식으로 만들었습니다. Di Yun과 Shui Sheng은 독수리를 먹고 살아남았지만 독수리는 죽은 사람의 살을 먹습니다. 그들도 변장한 식인종인가요? 하지만 간접적으로 먹으면 따뜻함이 더해지고, 직접 먹으면 인간 본성의 잔인함과 추악함이 드러난다.

'천룡사기'에서는 샤오장무지와 샤오양부희가 친척들을 방문하기 위해 곤륜에 갔다. 자신의 눈이지만 먹힐 뻔했습니다. 이것은 고대의 역사적 사실을 다룬 상상의 소설이다. 그 시대에 이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매우 높다.

위의 두 사건은 생존을 위한 수동적 식인행위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검객>에서는 모베이의 곰 두 마리가 사람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한다. 살과 링후총 당신이 자신의 피를 불멸의 늙은 소녀에게 마신다면 그것은 식인행위로 간주됩니까?

이런 사건들이 끔찍하기는 하지만, <워터 마진>의 식인 사건보다는 훨씬 덜 무섭다. "Water Margin"에서는 식인 풍습이 어디에나 있고 흔한 일입니다. 요약하면 아마도 다음과 같은 주요 측면이 있을 것이다.

첫 번째는 블랙샵을 오픈하는 것이다. 이 상점에는 돼지나 양을 죽이는 것처럼 사람을 죽여 생계를 유지하는 참수꾼들이 가득합니다. 야채 정원사 장칭(Zhang Qing)과 지배자 손 얼니앙(Sun Erniang)의 교차로 아래 가게와 판사 리 리(Li Li), 량산 주귀(Liangshan Zhugui)가 오픈한 가게 등 유명한 곳이 수호 곳곳에 있습니다. 암시장에서는 인육으로 가장한 쇠고기를 사서 인육으로 만든 찐빵을 찌는 일이 다반사다. 훼손된 이들 대부분은 오가는 사업가들이었고, 가게 주인들은 그들이 좋은지 나쁜지를 구별할 의도가 없었을 것입니다. Sun Erniang은 "뚱뚱한 사람은 노란 쇠고기로 팔 수 있습니다. 저 마른 야만인 두 명은 버팔로 고기로 팔릴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전에는 Lu Zhishen이있었습니다. 거의 똑같아진 대종은 처음으로 양산산 기슭을 지나 거의 배를 뗀 채 참수용 의자에 묶여 있었다. 죽지 않은 사람은 모두 운이 좋은 사람이었다. 우송이 정체를 맡은 지도자나 다른 영웅이나 평범한 사람 등 불운한 사람은 셀 수 없이 많았다. 사람을 죽이는 것은 너무나 뻔뻔스러운 일이었지만, 죽인 후에는 쇠고기로 팔려 나갔습니다. 그 당시에는 사람을 죽이는 것보다 돈을 버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웠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별장을 점유하는 것이다. 『황금호 송강의 의역』에는 송강이 밤에 걷다가 청풍산에서 도적들에게 붙잡혀 장수 기둥에 묶여 있다고 적고 있다. 이 소의 심장과 간을 잘라서 냉철한 국을 만들자." 다 같이 신선한 고기 한 조각을 먹자." 해장국을 만든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닌 것 같았다. .. 그들은 아마도 인간의 육체의 맛에 익숙했고, 그것에 상당히 중독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록 이 사건이 다른 흉내쟁이들에게는 기록되지 않았지만 단지 국 한 그릇을 만들기 위해 누군가를 죽이는 것은 새로운 일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 시절에는 세계를 여행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일반 도로에서는 검은 상점을 만나고, 산길에서는 가짜 상점을 만나면 다른 사람의 입에 음식이 될 것입니다. .정말 식인사회였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복수가 있습니다. 누군가를 극도로 미워하면 "그 사람의 살을 먹고 그 사람의 피부에서 자겠다"고 말할 것이라고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순(張舜)이 황원병(黃文况)을 생포한다"는 부분에는 양구부사를 사주하여 송장(松江)을 해치게 하던 황문병(黃文冰)이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잡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의 죽음이 이토록 비참할 줄은 몰랐다. 먼저 다리를 자르는 데는 '예리한 칼'이 사용되었고, 잘라낸 다리는 숯불 앞에서 태워졌습니다.

한 조각을 자르고 한 조각을 굽고 조각이 없을 때 이계방은 칼로 가슴을 베고 심장과 간을 꺼내 지도자들과 함께 냉정한 수프를 만드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 장면은 링치의 것입니다. 물론 황웬빙 같은 관리들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훨씬 더 나쁘다고도 할 수 없다. 게다가 송강이 만든 것도 사실이다. 조정의 관리로서 그를 감시하는 것은 그리 큰 일이 아니지만,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비참해질 것입니다. 황웬빙을 죽인 남자는 리귀였다. 이 흑인 남자는 무례하고 직설적이며 대담하고 거칠었으며, 그의 식인 풍습은 소설에서 그가 어머니를 데리러 가는 길에 리귀를 만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는 자신을 가장한 것은 물론이고 거짓말까지 했다는 사실에 화가 나서 그를 죽였다. 당시 그는 배가 고파서 야채도 없이 흰밥을 먹고 있던 중 갑자기 웃으며 말했다. 좋은 고기를 앞에 놔두는데,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리귀 엉덩이에 붙은 고기를 칼로 잘라서 숯불에 태워 먹었는데... 이 장면만 생각하면 충분하다. 리귀의 눈에는 형 빼고는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주도성과 습관적인 식인 풍습은 인간과 동물의 구분을 모호하게 만들어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