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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eng Xiaoqiong의 주요 경험
Zheng Xiaoqiong
1980년생 여성 Zheng Xiaoqiong은 2001년에 둥관에 와서 일하며 시를 썼습니다. 그녀는 "시", "산"에 많은 시와 산문을 발표했습니다. 꽃', '선선시', '별', '천야', '선선산문잡지' 등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그의 작품이 올해의 최우수 선집에 여러 차례 선정됐다. 전국산문시펜컨퍼런스 및 시잡지 제21회 청소년 시 컨퍼런스. 그는 "Liqun* People's Literature Award", Zhuang Chongwen Literature Award 등 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Han Han, Xing Rongqin, Chun Shu 등과 함께 "중국 80년대 이후 작가 강점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이름: Zheng Xiaoqiong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쓰촨 성 난충
생년월일: 1980년
직업: 작가
대표작: 『시잡지』, 『산꽃』, 『선선시』, 『별』
성별: 여성
개인정보
1980년 쓰촨성 난충 출생. 2001년 3월, 저는 중등공업학교를 졸업하고 동관에 와서 일했습니다. 3세대 이주노동자.
2007년 5월 21일 인민문학상 '뉴 웨이브' 산문상을 수상했다.
2007년 6월 3일 연례 시상으로 동관연꽃문학상을 수상했다.
"일한다는 것은 바다에서 왔다 갔다 하는 말이다. 얻는 것은 얇은 지폐 몇 장과 사라져가는 청춘뿐이다."
정소경은 시인이 태어나야 한다. 1980년대 가장 주목을 받았던 그는 2007년 처음으로 인민문학상을 수상한 뒤 작가협회 가입을 거부해 논란의 대상이 됐다. 저학력 작가, 조립라인 노동자, 아르바이트 시인 등이 모두 그녀의 이전 이력이었다. 어떤 의미에서 정소경의 시와 삶에 대한 태도는 집단의 축소판에 가깝다. 그녀의 시에는 세상의 불공평함에 대한 도전과 경멸이 가득하고, 대사에는 가슴 아픈 힘이 가득하다.
불쌍한 삶
정소충(Zheng Xiaoqiong)은 1980년 쓰촨성 난충시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2001년 3월, 난충 보건학교를 졸업한 후 반년 동안 시골 병원에서 의사로 일하던 정소경(鄭孝智)이 남쪽으로 일하러 갔다. 그러나 현실은 생각만큼 아름답지 않았다. 처음에는 가구 공장에서 일했지만 월급이 284위안밖에 되지 않아 그녀는 더 이상 미래의 삶을 상상할 수 없었다. 나는 공업중등학교를 4년 동안 다녔는데, 우리 가족은 아직도 수만 위안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부모님을 공경하고 꿈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직장 경험
그녀는 중산과 심천을 오가며 동관 둥컹진에 있는 철물공장에 입사했다. 공장에 들어간 후 정소경의 번호는 245번이었다. 공장 노동자의 이직률이 극도로 높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하기도 전에 바뀌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업 번호로 서로를 지칭합니다. Zheng Xiaoqiong은 두 달 동안 조립 라인에 국경 직물을 설치해 왔지만 누구도 그녀를 실명으로 부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그녀를 "Hey, 245!"라고 불렀습니다. 그녀는 기계를 작동하는 동안 반복적으로 제거했습니다. 매일 기계에서 두 장의 천을 뽑아내고, 스위치를 눌러 초음파로 구멍을 뚫은 뒤 다시 빼낸 뒤 하루 최대 1만3000개 이상의 구멍을 뚫었다. 공장에 입사한 지 한 달 만에 손의 피부가 벗겨지고 굳은살이 두꺼워졌습니다.
남측에서 일하는 잔혹한 현실은 이제 막 학교를 졸업하고 이상에 가득 차 있던 정소경을 어떻게 해야 할지 방황하게 만들었다. 그녀는 임시 거류 허가증이 없었기 때문에 여러 차례 심문을 받고 벌금도 여러 차례 선고받았으며, 그 결과 생활을 위해 여기저기서 돈을 빌려야 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그녀는 기분이 너무 나빠서 스스로 문을 닫았고, 매일 퇴근 후 8인용 기숙사의 이중 철제 프레임 침대에 누워 하고 싶은 말과 상실감을 적었습니다. . 그 짧고 긴 말들은 이 외로운 이국 땅에서 그녀에게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친구들이었다.
동기
생존을 위해 정샤오칭은 하루 12시간씩 일해야 하며, 쉬는 날도 거의 없는 노동의 강도 때문에 그녀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외부 세계와 접촉하게 된다. 주된 즐거움은 시 창작입니다. 가끔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기사를 기고하기도 합니다. 어느 날 '선선된 중국 이주 시'의 편집장인 서강은 잡지 '기업가'를 훑어보던 중 정소경의 시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Xu Qiang은 알려지지 않은 Zheng Xiaoqiong이 매우 잠재력 있는 시 창작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그녀에게 발전하고 실천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제공되는 한 그녀가 이주 시 문학에 강력하고 생생한 감동을 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Xu Qiang은 잡지의 주소에 따라 Zheng Xiaoqiong에게 연락하여 그가 후원하는 "이주 시인 신문"3 호의 첫 페이지에 장시 "일, 변덕의 말"을 게재했습니다. 이 시가 출판된 후, 많은 독자들은 정소경의 재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많은 편집자와 시 친구들이 솔선하여 그녀에게 연락하여 의사소통을 했습니다.
글 쓰기 시작
Zheng Xiaoqiong은 2년 동안 조립 라인에서 일한 후 사무원으로 사무실에 출근했고, 그 후 판매원으로 일하면서 더 많은 여유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하루 종일 시의 세계, 영혼과의 대화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녀는 "Assembly Line"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흐르는 사람과 흐르는 제품 사이를 걷다/그들은 물고기, 낮과 밤을 끌어당긴다/주문, 이윤, GDP, 젊음, 전망, 꿈/산업 시대의 번영을 끌어당긴다/소리 속에서 조립라인, 이제부터 그들은 더 혼자 살았다/그들, 혹은 그들, 서로 흘러갔지만 서로는 낯선 사람이었다/물 속에서 그들의 삶은 끊임없이 물에 질식해 실과 플라스틱 조각/쇠못만 남았다 그들의 손에는 풀과 기침하는 폐와 열심히 일하는 몸이 일의 강물에 흐르고 있다/그 작은 흐름 속에 흐르고/나는 흐르는 운명을 본다/남쪽 도시에서 산업 시대의 4행시나 월풍을 쓰기 위해 아래로 내려간다. "지난 몇 년간 정소경은 직장생활을 반영한 시를 많이 써 시계에서 폭넓은 주목을 받았다.
평가
베이징 사범대학교 교양대학 교수이자 박사 지도교수인 "21세기 문학 시집"의 편집자 겸 선정자인 장칭화(Zhang Qinghua)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저는 Zheng Xiaoqiong이라는 청년이 공장 노동자와 개인 생활에 대해 많은 시를 썼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매우 감동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는 그녀의 작품 중 거의 최대 길이로 다섯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자신이 전문적이고 능숙하다고 생각하는 시인들이 스스로를 부끄러워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그는 Zheng Xiaoqiong의 '완전한 어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 마리 물고기는 새벽, 시, 굴원 달리기/대칭 장안술 따라 쌓인 눈/이백의 뼈에 녹아들다/삼채색유화, 날아다니는 압사라, 대열을 이루어 행군하는 당나라의 병마용/붉은 기도 깃발을 들고 먼지로 변한 남자. 연설/달마가 죽고 네 가지 형상을 가지고 태어났다 유합이 팔을 부러뜨렸다/죽음은 또 다른 깨달음/시간 "새가 황제의 깃털을 떨어뜨렸다" "이 얼마나 경이롭고 기세인가. 시 전체가 한숨에 완성된다. 중첩의 흔적도 없고 한 시대의 총체적 개관이라 할 수 있다.”, 정신적인 깊이와 서정적인 힘을, 슬픈 야상곡처럼 아무렇지도 않게 편곡한 서정적인 짧은 장들을 생각해보면, Zheng Xiaoqiong은 그녀의 확고한 자신감, 방대하고 디테일한 정신, 그리고 하층 노동자의 정체성과의 자연스러운 동일시가 그녀의 작품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진정한 '신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웅장하고 초월적이며 단순하고 순진하다."
시의 특징
정소경의 '시간'은 살아 있거나 적어도 물리적이다. 과거, 현재의 진화축이 아니다. 그리고 미래가 아니라 사물이 사는 곳, 또는 단순히 사물 자체입니다. Zheng Xiaoqiong은 진지하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즉 사물의 존엄성과 시간의 존엄성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그녀의 서정적 주제는 그 자체에 폐쇄적이거나 폭력적이지 않고, 사물/시간에 열려 있다. 현대시에서 우리가 갖고 있는 이러한 '자기'는 욕망의 카타르시스, 즉 이타적인 말의 형식주의로의 역후퇴이다.
짧은 시 '위로'는 '자기'에 대한 정소경의 끈기와 절주로 볼 수 있다.
나는 밝고 완고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나름의 고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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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백, 짙은 불행과 피로, 작은 원한, 옆으로 다가와 내 몸의 여린 부분에 스며든다
먼 것이 되어 내 피와 뼈를 뒤흔든다
, 희망, 고통, 질병, 행복을 창조합니다.
이 그림, 선, 장치는 나에게 말할 것입니다
우리가 인생에서 만나면 사랑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am
p>인생은 어떤 기계에서 다듬어지며 밀물처럼 밀려온다
미래에는 내가 모아온 사랑, 미움, 젊음, 슬픔
조립라인에서 정리되고 있는데 조립이 이해가 안가네요
과거와 이상과 미래가 사랑과 인연으로 얽혀있습니다
오래된 흑화처럼 어느 봄이 오기를 기다리는 나뭇가지
과거는 푸른 하늘에 가라앉고 남은 추억은 별같아
어렴풋이 나타나 외롭고 따뜻한 마음을 위로해준다
개인 작품
Zheng Xiaoqiong은 2005년 시잡지의 제21회 청소년 시 대회와 제3회 전국 산문 시 대회에 참가했으며, 2005년 중국 미디어 문학 부문 가장 유망한 신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Poetry Magazine Awards에서 2006년 중국 개척자 시상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직장 생활에 관한 많은 시를 창작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시 어머니"라고 부릅니다. 동시에 그녀의 시와 산문은 "시", "산꽃", "선집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별', '인민문학', '선선산문' 등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그의 작품이 여러 번 기고되었으며, 평론가들의 주목을 받으며 폭넓게 인지도를 얻고 있다.
정소경의 시는 외형과 내면의 영혼, 비평과 서정, 형식과 내용, 시대해부와 자기유배 사이의 균형이다.
대표작으로는 시 <황마 능선>, <철>, <마음의 경사>, 수필집 <밤의 깊이> 등이 있다.
개인적 경험
황말령에서 잃어버린 청춘
“플라스틱 제품, 나사, 못에 인생을 걸었다/작은 업무용 카드에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날려버린다 남은 건 늙어서 집에 가세요” - <후마령>에서 발췌
2001년 쓰촨성 난충 보건학교를 졸업한 정샤오칭은 처음으로 금형 공장에서 일했지만, 그는 장난감 공장, 테이프 공장을 거쳐 가구 공장에서 창고 관리자로 일했고 우여곡절 끝에 둥컹진 황마링에 있는 작은 철물 공장에 입사했다. , 동관시.
아침 7시 30분 출근, 12시 퇴근, 오후 1시 45분 출근, 5시 45분 퇴근, 6시 30분 야근, 그리고 9시 30분까지 야근을 하세요. 그녀는 매일 기계 테이블 위에서 2kg 무게의 철 블록을 기계적으로 제거한 다음 스위치를 눌러 초음파로 구멍을 뚫습니다. 하루에 13,000개가 넘는 구멍을 뚫었습니다. 공장에서 정소경의 전화번호는 245번이다. 모두가 그녀를 5년 동안 "Hey, 245!"라고 불렀습니다. 잔혹한 현실 앞에서 “모든 이상이 한꺼번에 사라진 것 같았다”고 그녀는 말했다.
7년 후인 2007년 6월, 정소경은 시 '주멜링'으로 둥관 유일이자 최고 문학상인 연꽃문학상 연례 시상을 수상했다. 6월 23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우승자에게 다가오는 Lotus Literature Award 시리즈에 포함될 수락 연설을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Zheng Xiaoqiong은 수상 소감에서 "젊음을 잃은 곳에서는 사람의 생명이 걱정될 것입니다. 황말링은 나에게 그런 곳입니다"라고 썼습니다.
황말링에서 보낸 5년은 잃어버린 것이 아닙니다. Zheng Xiaoqiong의 젊음뿐만 아니라 초음파로 인해 손가락 캡이 떨어져 나가고 악몽이 남았습니다. "작업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언제든지 기계에 손가락이 삼켜지는 위험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잠결에도 종종 위험의 그림자가 찾아옵니다. 왼손의 검지가 손가락이 되는 꿈을 10번도 넘게 꿨습니다." 기계에 삼켜진다." (정소경 에세이 '철')
황마링에는 얼마나 무명의 젊음과 피와 땀이 스며들었나? 취재진의 질문에 정소경은 "'후마령'을 본 친구들도 QQ에서 궁금해서 물어보는 친구들이 많았다. 황량한 구석이었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고 고개를 저었다.
"Zheng Xiaoqiong의 시인 친구 중 한 명인 He Chaoqun의 말에 따르면, "황마링"은 "Human Shape Bridge"(Zheng Xiaoqiong의 또 다른 시)에 대한 Zheng Xiaoqiong의 분노한 울부짖음이 아니라 무기력한 삶의 다큐멘터리입니다.
Zheng Xiaoqiong
글쓰기는 이 도시의 수치심을 기록합니다
5월 21일 Zheng Xiaoqiong은 여가 시간이 거의 없어 인민문학상 '신물류' 산문상을 수상했습니다. , 그녀는 상을 받았습니다. "철 · 플라스틱 공장"에는 오타가 많았지 만 주최 측은 "일과 생활 현장에 정면으로 들어가 현대 산업 운영 작업장에서 민감한 작업자를 진정으로 재현합니다. 철과 플라스틱의 현실과 은유는 현대 산업 시스템의 불완전성과 반인간성에 대한 성찰과 질문을 위한 개인적인 사례를 제공합니다. ”
5월 21일 기자가 상을 받기 위해 베이징에서 정샤오칭과 전화 인터뷰를 했을 때, 그녀는 동료들에게 자신이 쓴 시를 이해하는지 물었고 가끔 어떤 동료가 힘겹게 말했다. -직장인들은 왜 늘 편지를 많이 받느냐고 묻는데, 그녀의 행동과 시를 이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시를 쓰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질문에 정소경은 잠시 고민한 뒤 조심스럽게 말했다. 우리가 보는 것을 보세요. 떠오르는 것을 적어보세요. 이것은 이 도시의 하급 노동자들에 대한 수치심이고, 이 수치심 때문에 저는 무감각해지지 않습니다." 베이징으로 갈 것을 말하면서 정샤오칭은 안타까운 표정을 지었다. 이날 그녀는 천안문 광장을 방문하지 못했다.
영예를 안았다
2018년 12월 19일 '유룬포' 행사가 열렸다. 금세기 시대에 영향을 미친 현대 중국 및 외국 여성 시인을 표창합니다. Zheng Xiaoqiong이 뛰어난 젊은 여성 시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삶의 동기부여
가장 중요한 것은 먹을 것이 있다는 것이다. 27세의 Zheng Xiaoqiong은 둥관에 와서 7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2006년 3월, 동관대학교는 공개적으로 계약 생산자를 모집했는데, Zheng Xiaoqiong은 둥관의 수십 개 공장에서 근무하는 약 10,000명의 노동자들의 생활 조건에 대한 창의적인 주제를 제출했는데, 고용된 작가가 두 시간 안에 주제 선택을 완료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1년 동안 월 3000위안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실패했던 Zheng Xiaoqiong은 이 자금을 받지 못했고 2007년 3월에야 주제 선정을 보류할 수 있었습니다. 반년 동안 실업 상태였던 Zheng Xiaoqiong은 일을 했습니다. 창평진 공장에서 하드웨어 용품을 판매하는 영업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QQ에서 친구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 외에도 실생활에서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인생을 말하자면, 정소경의 얼굴에는 또 다시 둔하고 수줍은 표정이 떠올랐다. 판매업이 이상적이지 않았던 정소경은 또 한 번 인생의 난처함을 겪었다."
협회 가입을 거부했다
2007년 6월 인민문학상에서 '신류산문상'을 수상한 둥관 출신 이주노동자 정샤오칭(鄭孝慶)은 둥관작가협회의 초청을 거절하고 계속 활동을 고집했다.
정소경의 시와 산문은 지극히 냉정하고 차분하다. 결코 이주노동자들의 직접적인 경험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지는 않지만 이미 이주노동자 문학의 편협한 한계를 넘어섰다. "동관작가협회 부회장인 허조춘은 이것이 정샤오경에게 '올리브 가지'를 뻗은 이유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허조춘은 정샤오경이 인민문학상을 받기 오래 전에 이 사실을 소개했습니다. 신물류상을 받은 동관작가협회 A직원이 되기를 바랐던 그녀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생활이 불안정해서 한 달에 몇 백 위안밖에 벌지 못한다. 최소한 벌 수 있다면." 그녀는 협회에 계속 남아 있으면 한 달에 2,000위안을 거부했는데, 그 이유는 직장을 떠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유
작가협회에 적극적으로 접근하고 주류 문단으로부터 인정과 지지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80년대 이후 일부 작가들과 달리 정샤오칭은 “이런 것들을 쓴다. , 목격자로서 작가의 감정은 더 현실적일 것입니다. 기계가 자신의 손에 닿는 느낌은 다른 사람의 손에 닿는 느낌과 작가의 느낌이 다릅니다. 우물 속 상상은 더 고통스럽고 그 느낌은 더 깊을 것이다.
정샤오칭은 호구제도로 인해 압박을 받는 이주노동자들의 경험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도시로 모여듭니다. 그녀는 이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중단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남부 시리즈'를 쓰기로 마음먹었다. "지난 몇 년간 동관에서 플라스틱 공장, 철물 공장, 가구 공장, 조립 라인, 창고 노동자로 일했습니다. 늘 이 아이디어에 대해 글을 쓰고 싶었기 때문에 이렇게 썼습니다. 방관자로서 상상하기보다는 다양한 공장에서 일하며 다양한 일을 경험하고 느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