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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인과 복희는 어떤 관계인가요?
복희는 중국 이전 문명의 전설적인 창시자이며 수인씨, 여와와 함께 세 명의 황제입니다. 그렇다면 수인씨와 복희의 관계는 무엇인가요? 제가 수집한 수이렌 가족과 복희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인과 복희의 관계
고대 야만 시대 사람들은 그들은 불이 있는 것도 모르고 불을 어떻게 쓰는지도 몰랐습니다. 칠흑 같은 밤, 모든 것이 캄캄했고, 들짐승들의 포효 소리가 왔다갔다했으며, 사람들은 춥고 두려운 마음으로 옹기종기 모여 있었습니다. 불이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날것만 먹을 수 있었고 병에 걸리기도 했으며 수명도 짧았습니다.
하늘에는 복희라는 위대한 신이 있습니다. 그는 세상의 삶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불의 쓰임새를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복희는 마법의 힘을 뽐내며 산과 숲에 천둥번개를 일으켰습니다. "찰칵"하는 소리와 함께 번개가 나무에 부딪혔고, 나무는 불에 타서 빠르게 맹렬한 불길로 변했습니다. 사람들은 번개와 불에 겁을 먹고 여기저기로 도망갔습니다. 곧 뇌우가 그치고 밤이 되었으며, 비가 내린 후 땅은 더욱 젖고 추워졌습니다. 도망쳤던 사람들은 다시 모여서 불타는 나무들을 경악하며 바라보았습니다. 이때 한 청년은 주변에 자주 나타나던 맹수들의 울부짖음이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야수들이 이 반짝이는 것을 두려워하는 걸까? .아. 그는 신이 나서 모든 사람에게 인사했습니다. "자, 이 불은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빛과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이때 사람들은 불에 탄 짐승이 멀지 않은 곳에서 향기를 뿜어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은 불 주위에 모여서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맛본 적이 없다고 느끼며 태운 짐승고기를 나누어 먹었습니다. 사람들은 불의 가치를 느껴 나뭇가지를 집어 불을 피워 보관했습니다. 매일 누군가 교대로 불이 꺼지는 것을 막기 위해 불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당번이 잠들었는데, 불이 나뭇가지를 타고 타서 꺼졌습니다. 사람들은 다시 어둠과 추위 속에 빠져들었고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대신 복희는 이 모든 것을 하늘에서 보고 처음으로 불의 쓰임새를 발견한 청년의 꿈에 나타나서 그에게 말했다. 먼 서쪽에 수명이라는 나라가 있는데, 불이 났어요. 거기로 가서 불을 되찾을 수 있어요. ?청년은 잠에서 깨어나 대신이 꿈에서 말한 것을 기억하고 불을 찾기 위해 수명국(지금의 하남성 상추)으로 가기로 결심했다.
청년은 산을 넘고, 강을 건너고, 숲을 헤치고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수명국에 도착했다. 그러나 여기에는 낮이나 밤이나 햇빛이 없으며 모든 곳이 어둡고 불이 전혀 없습니다. 청년은 몹시 실망하여 수이무라는 큰 나무 아래에 앉아 쉬었습니다. 갑자기 청년의 눈앞에 밝은 빛이 번쩍였다가 다시 번쩍이며 주변을 아주 밝게 비췄다. 청년은 즉시 일어나서 빛의 근원을 찾아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이때 그는 수이목에 여러 마리의 큰 새들이 짧고 단단한 부리를 이용해 나무에 있는 벌레를 쪼아먹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이 쪼자마자 나무에 밝은 불꽃이 번쩍인다. 이 장면을 본 청년은 마음속에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즉시 수이무 가지 몇 개를 꺾고 작은 가지를 사용하여 큰 가지에 구멍을 뚫었습니다. 물론 가지에 불이 붙었지만 불은 없었습니다. 청년은 낙심하지 않고 여러 가지 가지를 찾아 참을성 있게 여러 가지로 문질렀습니다. 마침내 나뭇가지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하고 불이 붙었습니다. 청년은 기쁨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청년들은 고향으로 돌아와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즉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방식으로 사람들을 데려왔고, 그때부터 사람들은 더 이상 추위와 두려움 속에서 살 필요가 없게 됐다. 사람들은 청년의 용기와 지혜에 감동하여 그를 지도자로 선출하고 그를 '불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의 '스이렌'이라 불렀다.
수인씨 정보
수이렌씨는 신석기시대 초기에 허타오 근처에 살았던 모계 종족으로, 인위적으로 불을 피우는 일에 능했고 사냥과 생계를 꾸렸다. 모계 성 시대 (전통적으로 모계 씨족이라고 불림)에있었습니다. 스이렌시는 인공불을 만드는 기술을 발명한 사람이다. Suiren 일족은 고대 전설에 등장하며 사람들에게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원문 분석에서 '부싯돌'은 불을 피우는 데 사용되는 도구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진나라 시대에는 부싯돌을 서로 부딪히면 불꽃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불을 피우다.
불은 고대 조상들의 두 가지 주요 생존 욕구인 음식과 안식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인간의 삶에 불이 지속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인간의 불에 대한 욕구는 더 이상 자연 불에서 불을 얻는 것만으로는 충족될 수 없습니다. 불가피한. 그러나 어쨌든 인공불을 만든 최초의 발명가는 분명 있을 것이다. 최초의 인공불을 붙인 사람은 당시 사람들로부터 수이렌 가문(고대에는 후세에서 붙여진 가문 이름이었다)으로 존경받았다. ) 사람들에게는 이름이 없으며, 특별한 공헌을 한 사람들에게만 이름이 부여됩니다. (이 이름은 나중에 씨족 이름으로 발전했습니다.) 인공 불을 사용하는 종족은 수이렌(Suiren) 종족입니다.
인공 불 만들기 기술의 발명자로서 수이렌은 남성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고대인들이 불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뚫는 기술의 발명은 고된 탐구 과정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수 세대에 걸친 탐구와 경험 축적을 바탕으로 발명된 것은 생산 노동의 최전선에 있는 사람들만이 선배들의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고, 유인원 시대를 막론하고 실제로 인공 불을 피우는 기술을 발명할 수 있다. 비륜만시대, 씨족·씨족·후국시대에는 언제나 남성이 생산의 주체였다. 따라서 고대의 발명가는 대부분 남성이었습니다.
인공불의 응용이 가장 먼저 이익을 얻는 집단은 인공불을 발명한 민족인 수이렌씨족이다. 불의 생활 여건 덕분에 그들은 당시 가장 선진적이고 진보적인 민족이 되었고, 자연스럽게 주변 민족의 학습과 존경, 존경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인공불 만들기는 점차 인공불 만들기 부족의 핵심 리더십 세력으로 진화했다. 인공불을 만드는 종족들은 인공불을 만드는 법을 모르는 종족들 앞에서는 매우 우월하고 신비로운 것처럼 보이며, 스스로를 '수이렌'이라 부르기도 하고, 외부에서도 그들을 '수이렌'이라 부르기도 한다. 경례.
수만이 대표하는 시대는 인간이 인공불을 사용했던 시대다. 인간이 '불'을 알기 전에는 산과 정글에 살았던 고대인들이 갑작스러운 산불의 피해를 피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므로 불은 가장 강력한 자연의 정신이자 인간에게 가장 해로운 것입니다. 고대인들이 가장 먼저 두려워하고 숭배했던 자연의 정령인 '불'은 원시인들이 갖고 있던 공통적인 숭배의 대상이다. 인간은 불에 대해 알게 된 후, 인간에게 봉사하기 위해 자연의 불을 활용하고, 사용하고, 통제하는 어려운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베이징 주구점에서 발견된 중요한 발견은 베이징 사람들이 불을 사용했다는 증거이다. 증거에는 재, 숯, 탄 뼈와 돌이 포함됩니다. 일부 재가 더미에 쌓인다는 사실은 베이징 사람들이 이미 화재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방법을 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불의 도움으로 인간은 더 많은 것을 먹을 수 있게 되었고, 인간의 식량 자원은 자연 속에서 크게 확장되었고, 생존 능력도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불의 사용은 빛을 밝히고 어둠을 몰아내려는 인간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빛을 추구함에 따라 고대인들은 아직 '어두운 밤'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어둠이 도래하는 것을 몹시 두려워했습니다. 불이 발견된 후, 인간은 빛을 추구하고 어둠을 쫓아내려는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연의 불을 사용하여 불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불의 사용은 난방과 야수 퇴치를 위한 인간의 생존 욕구를 충족시킨다. 간쑤성 다디완 유적과 산시성 반포 유적에는 각 반토막 원시 가옥이 화덕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입구에 위치해 있다. 조명 및 난방, 화덕의 위치는 집 중앙, 입구에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화덕이 또 다른 중요한 역할, 즉 야생 동물이 중앙으로 몰래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밤의. 화덕은 가장 빠른 문입니다.
따라서 불못의 원래 위치는 당시 중국 조상들이 야수들이 천성적으로 불을 두려워하고 불을 사용하여 야수들을 쫓아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음을 보여줍니다. 조상들은 이 원리를 이용하여 불을 사용하여 야생 동물을 쫓아내거나 자신을 방어함으로써 생존 가능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성숙한 불을 사용하는 기술은 사람들이 집을 짓고 땅에 정착할 수 있는 기술적 보장입니다. 그리고 정글.
인공 불 기술이 발명되기 이전에는 수족이 아직 원시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인공 불의 사용으로 인해 수족의 진화가 크게 촉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인류무계번식시대를 종식시키고 인간윤리관념을 확립한 민족이며, 원시민족에서 씨족(모계씨족)시대에 진입한 최초의 민족이다. (라인이없는 사람들).
불이 아주 강할 때 나는 소리가 '화화화'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소리를 따서 불을 '화화'라고 명명했다. "는 "Hua Hua"의 창조물입니다. 이 단어는 나중에 이름이 된 픽토그램을 기반으로 합니다.
아마도 성씨시대부터 윤씨, 풍씨, 누씨 등 원래 수족 집단에서 분리된 다양한 성씨들이 화씨에 대한 통일된 호칭이나 신앙을 갖고 있으며, 그들은 외부 세계에 대한 통일된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씨족 시대에 들어서면서 원래 수족 집단과 구별된 다양한 성 씨족도 Yizi 씨족과 같은 여러 씨족으로 분화되었습니다. 누씨, 화씨, 서씨, 화서씨, 화서씨 등도 화씨의 이름이나 신앙을 계승하여 최초의 화씨를 형성했다. 가족 집단, 즉 최초의 중국 집단이다.
전설에 따르면 3만년 전 수인씨와 의씨가 결혼해 상생의 혈맹을 맺었다. 약 20,000년 전, 수이렌 씨는 "씨족 토템 휘장 및 비문 시스템"을 창설하고 펑이라는 성을 확립했습니다. 3만년 전부터 수족은 집단 내 짝짓기 습관을 버리고 집단 외 짝짓기 체제를 확립하기 시작했으며, 2만년 전부터 성씨 체계를 확립하기 시작하여 완전히 모계 체제에 들어섰음을 알 수 있다. 선인시대. 성씨시대에는 모계혈연을 따라 함께 살았다.
고고학에 따르면 18,000년 전 상딩동굴 사람들은 이미 인공불을 만드는 기술을 알고 있었고, 혈연관계에 따라 조직하여 집단생활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나는 이것을 씨족이라 부른다.) 그것은 클랜) 성 클랜으로서) 물론 각 성 클랜에는 고유 한 칭호가 있습니다. 이것이 소위 "클랜 토템 엠블럼 시스템"입니다. 전설과 역사는 일관됩니다.
Fuxi의 정보
Fuxi. 복희는 중국 이전 문명의 전설적인 창시자이자 '삼황제'의 수장으로 추앙받는 인물입니다. 복희(Fuxi)는 복희(Fuxi), 파오시(Paoxi), 보희(Baoxi), 복희(Fuxi)로도 기록되어 있으며, 역사 기록에서는 복희(Fuxi)라고도 불렸습니다. 그는 중화민족 인문학의 조상이다. 시대는 신석기시대 초기, 약 7000~6500년 전(기원전 5000~4500년)이다.
복시는 고대 중국 서적에 기록된 최초의 왕이다. 복희가 태어날 당시 사회는 성씨사회(姓姓會) 시대였기 때문에 당시에는 나라가 없었기 때문에 소위 '왕'이라는 칭호는 없었지만 당시에는 성(姓)이 있었습니다. 복희는 부계 가문의 시조로서 성씨 사회에서 탄생하여 부계 씨족 사회의 기초를 마련하였다. 그러므로 후희는 부계 가문의 시조로서 왕위에 올랐다. 세대. 왜냐하면 고대인의 관념에서 씨족명은 왕의 이름이고 씨족은 최초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복희는 간쑤성 천수에서 태어나 허베이성 신시(신러)에서 자랐고, 허난성 화이양에서 사망했다고 전해진다. "Han Sh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Cheng Ji는 한양현에 속하고 한양현도 Tianshui 현에 속합니다. 고대 황제 복희가 태어난 곳?. 따라서 Tianshui는 항상 "시황제의 고향"으로 불려왔습니다. 복희는 천지의 변화를 바탕으로 팔괘를 창안했는데, 이것이 고대 중국 문자의 시초가 되었고 『매듭 연대기』의 역사를 마감하게 되었다. 그는 또한 새를 잡고 사냥하기 위해 그물에 밧줄을 묶었고, 사람들에게 낚시와 사냥 방법을 가르쳤으며, 하프를 발명하고 "가변"이라는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그의 활동은 중국 문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복희는 누와와 결혼해 자녀를 낳고 화하족의 조상이 됐다. 그는 고대 중국 민족의 뛰어난 지도자였습니다. 복희는 뱀의 몸과 사람의 머리를 갖고 있어 '용의 후예'라 불린다. 복희의 시대는 동물의 정령을 숭배하는 시대였으며, 동물을 두려워하던 시대에서 동물을 통제하고 길들이는 시대로 변화한 시대이기도 했다. 사람들이 동물을 두려워할 때, 그 집단의 상징은 모두 동물이며, 사람들은 자신들이 어떤 사나운 동물의 후손이라고 생각하며, 그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인간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뱀의 몸은 분명히 뱀을 숭배하는 종족입니다.
사람들이 계속해서 동물을 정복하고 가축화하는 과정에서 방향성 지식을 바탕으로 한 '팔과문화'가 탄생했고, 사람들의 사상 속에서 동물이 인간이 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신화 속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했다. 인간의 모습을 한 군중이 차례로 인간의 삶을 방해합니다.
"Fuxi"는 "사람"과 "개"의 관계로 구성되며 "Xi"는 실제로 일부 학자들이 믿는 것처럼 감탄사가 아닌 동물을 의미하므로 "Fuxi"는 사람들이 Fuxi에게 동물 길들이기에 대한 그의 공헌을 바탕으로 "성". 복희 시대에는 수렵을 주요 직업으로 삼아 수렵, 채집, 어로로 생활했습니다. 사냥하는 동물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동물이 포로로 사육되었습니다. 가축화된 동물은 개일 수도 있고, 가축화된 동물은 주로 초식동물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원시 식목 산업 이전에는 인간 채집 산업이 포로 동물에게 먹이를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이고, 초식 동물은 돼지, 소, 양 등의 동물이 가능하다. , 말 등, 사료가 있는 한. 포로생활이 가져온 산업변화는 역사적 무대에서 목축업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따라서 복희시대 이후 인류의 인구는 두 가지 변화를 겪기 시작했다. 첫째, 인구가 초원을 향해 발전하여 유목생활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축산업이 목축산업으로 확장되어 강평원으로 발전하여 농경집단을 형성한 사람들이었으며, 목축업은 농업의 부업으로 가축사육으로 발전하였다. 방목 동물이든 가축이든 원래 동물 종은 복희 시대의 동물을 포로로 잡고 가축화한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개는 다양한 민족 집단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조력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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