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자본은 어떤 '문화산업'을 좋아하는가?
자본은 어떤 '문화산업'을 좋아하는가?
2014년 문화산업 인수합병은 지난해 산업 호황을 이어갈 전망이다. 신세대문화산업거래데이터베이스 통계에 따르면 약 125건의 인수합병과 전략적 합병이 이뤄졌다. 이번 일련의 산·금융 교류행사 분석 결과, 올해 상반기 국내 문화미디어 산업 인수 건수는 1000억 위안에 달했다. , 자본이 어떤 '문화산업'을 좋아하는지 엿볼 수 있다.
누구: '문화'를 사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인수자의 성격으로 볼 때 그들은 주로 A주 상장 회사와 BAT와 같은 인터넷 대기업입니다. Tencent를 포함하여 미국 및 홍콩 상장 회사가 시작한 인수 및 합병은 15개에 불과합니다. Baidu가 수행한 인수합병은 4건이었고, 비상장 기업(주로 컨소시엄 및 대규모 그룹)이 주도한 인수합병이 360건이었으며, 그중 개인 또는 펀드가 주도한 인수합병이 7건이었습니다. 상장회사는 7건의 인수합병을 담당했으며, 상장회사인 China Travel Service(600358)의 주식 17주를 Contemporary Assets가 인수하고 지배주주가 된 것, Alibaba가 Cultural을 인수한 것을 포함하여 상장회사의 역인수 사건이 5건 있었습니다. 중국(HK.01060), Jack Ma와 Shi Yuzhu의 Yunxi 투자 Wasu Media 소유권 획득(000156), Yinji Media(DMG) 백도어 Gaojin Food(002143), Alibaba 및 Yunfeng Fund가 미국 상장 기업인 Youku Tudou에 전략적으로 투자 또한 국유 기업 구조 조정도 있었습니다. 즉, Shanghai Media의 주요 개혁에는 Oriental Pearl과 BesTV라는 두 상장 회사가 포함되었습니다.
인수자의 업계에 따르면 인수합병의 1/3 이상(45건)이 TMT가 아닌 산업에서 이루어졌다. 식당을 열고, 금속파이프를 만들고, 철물을 팔고, 폭죽을 터뜨리는 회사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답: 모두 영화회사, TV회사가 되었습니다.” 문화산업 인수합병의 구매자에는 자동차 제조업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품, 부동산 및 정원, 레스토랑 및 호텔, 건설 기계, IT 통신, 주택 건축 자재, 석탄 및 비철금속, 섬유 및 의류, 계측 및 장비, 신 에너지, 금융 투자 등 대부분이 가능합니다. 전형적인 순환적 특성을 가진 산업으로 분류됩니다. 인수합병의 나머지 2/3 구매자 중 전통적 저수익 산업은 출판 및 미디어 기업이 16건,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기업이 16건, 게임 기업이 16건을 차지했습니다. 9개 인수합병 중 인터넷 기업이 18개 인수합병을 담당했고 광고회사(기본적으로 BlueFocus 계열)가 6개 인수합병을 완료했습니다. 주류이며 업계 내에서 순수하게 통합되는 인수합병은 거의 없습니다.
무엇: 현시점에서 어떤 문화기업이 시장가치가 더 높은가? 어떤 문화 분야가 더 인기가 있나요?
인수 당사자나 판매자의 업종으로 보면 게임 관련 기업이 1/3(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등 36건 포함), 영화·TV 기업이 20건을 차지했다. (영화, 드라마,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26건 포함), 광고 및 마케팅 관련 기업이 15건(18건), 미디어 및 뉴미디어 기업이 11건(14건), 관광 관련 기업이 15건(18건) 10개(12건), 복권업체가 5개(6건)를 차지하였습니다. 주제별 컨셉과 도약효과를 지닌 문화분야는 영화, TV, 게임 등 모두 높은 시장성장률, 짧은 투자회수기간, 높은 수익률, 높은 리스크를 갖고 있어 자본추구의 핫스팟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안정적인 유통채널이 있다면 수익도 보장되며, 이러한 영역은 비즈니스 모델 상상력과 시장 부문 격차가 충분합니다. 또한, 과거에는 매우 멀었던 일부 산업(도박, 스포츠 등)도 인수합병의 지평에 들어서기 시작했습니다.
문화산업의 다양한 세분화 속성으로 볼 때, 일반적으로 상반기에 발생한 인수합병 중 콘텐츠, 미디어, 제품, 서비스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콘텐츠 기업의 인수합병이 약 60%(70건)를 차지했으며, 인수된 기업의 약 1/3은 서비스 기업이고 나머지 소수는 미디어 기업이다.
문화산업의 핵심가치는 여전히 창의성, 콘텐츠, 창의적 인재라고 볼 수 있는데, 자산경량 문화기업의 가치가 자본시장에서 인식되고 수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는 3년 전의 일반적인 변화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 관련 기사
- 수란튀김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어떤 양념을 사용하면 수란을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나요?
- 컴퓨터실 데이터센터에서 컴퓨터실 정밀 에어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 10월 혁명은 마르크스주의를 중국에 가져왔습니다. 중국혁명에 끼친 가장 중요한 영향은 ( ) 가이다. 중국인들이 서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 타이닝에서 꼭 방문해야 할 명소 톱 10
- 왜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를 구매할 수 없나요?
- 약사성탄절은 언제인가요?
- 에루카마이드의 특성
- 마라톤에서 갑작스러운 사망이 자주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네티즌들은 정말 최설리의 죽음을 예측한 걸까요?
- 독특한 상사 임윤펑의 정체가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