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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utiao 사람들을 어떻게 평가하나요?

검은색 가죽 재킷을 입은 그녀의 헤어스타일은 공연 때와 똑같다. 그는 커피 한 잔을 주문하고 우리는 함께 아마오를 기다렸다.

대학 도시에서 온 아마오는 안경을 써서 더욱 우아하고 멋져 보였다. "이리 오세요, 위스키를 좀 마셔야 해요." 위스키가 나온 후 니시나는 커피 맛을 더 좋게 하기 위해 위스키를 좀 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오(A Mao), 렌커(Renke), 드러머 덩보유(Deng Boyu)로 구성된 광둥성 산웨이시 출신의 우티아오런(Wutiaoren) 밴드는 2016년 12월 네 번째 앨범 '드림 리사 헤어 살롱(Dream Lisa Hair Salon)'을 발매하고 선전, 샤먼, 취안저우에서 공연을 펼쳤다. , 광저우 4개 도시 투어. 우티아오렌은 2017년 3월 24일 광둥성 중산을 시작으로 14개 도시를 돌며 음악 팬들을 위한 '드림 리사 헤어 살롱' 파티를 개최한다.

몇 년 ​​전, 노점상에서 일하면서 아마오와 니시나를 만난 친구는 우티아오렌에 대해 "원래 우티아오렌이 록 음악을 하고 싶었지만 결국 민요로 전향하게 됐다"고 말했다. ." 우티아오렌 자신도 그렇게 생각했다. "단순한 발라드가 아니다"는 외부 세계의 일관된 평가이기도 하다. 새 앨범 'Dream Lisa Hair Salon'의 제작은 더욱 성숙해졌고, 소재도 더욱 확장되기 시작했다.

창작은 리스크, 영화를 만들듯 음악을 만든다

니시나는 "창작은 리스크다"라고 말했고, 아마오는 "무슨 리스크를 감수하는 겁니까?"라고 농담으로 물었다.

"창조는 모험이다.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고 재미도 없을 것 같다. 니시나가 진지하게 말한 것도 아닌 걸 만드는 게 최고다."

밴드는 하이펑 사투리로 현지 사람들의 정서를 노래하는 것으로 음악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활발한 강호 정신으로 세계의 '마법의 현실'을 노래하며, 우티아오렌은 '위대한'이 되었습니다. god'라는 말을 팬들의 마음속에 새겼다.

새 앨범 '드림 리사 헤어 살롱'의 초창기 제작 의도에 대해 말하자면, 우탸오는 원래 예술 공간에서 전시를 하고 싶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미용실 가구를 흉내낸 사람들은 화장대를 마주하고 앉아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게 되며, 화장대 위의 거울에는 가사나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가장 미친 아이디어로, Wutiao 사람들은 그것을 미용실에 직접 전시하는 것을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완성되지 못해 이번 앨범이 나왔고, 피지컬 CD 커버에는 미용실 모델이 등장했다.

('Dream Lisa Hair Salon' 사진 | 사진작가 Chen Haishuang)

'Guangdong Girl'에서 'Dream Lisa Hair Salon'까지 Wutiaoren의 음악 테마는 더 이상 제한되지 않습니다. 시골로 오래된 뉴스, 광저우 시 문제, 열광적인 사랑, 뉴스 기사를 모두 사용하여 만들고 노래할 수 있습니다.

'뉴스'를 부른 두 곡인 '첫사랑'과 '트로피컬'에 대해 니시나는 특별하지 않다고 느낀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이런 기사를 자주 본다"고 니시나는 아직도 '첫사랑' 뉴스에 나온 사진을 "그때 트럭이 고가교에 부딪혔다/교각에 끼었다"고 말했다. 그는 빔 벤더스의 '길의 왕'의 한 장면이 생각난다. "도로에서 자동차 한 대가 빠른 속도로 달려가 강으로 돌진하고 있는데 옆에 있던 다른 사람이 이를 닦고 있었다." 로드 뉴스. , 노래 전체가 로드 무비 같아요.

'첫사랑'의 뉴스다큐에 비해 '열대야'는 좀 더 창의적인 픽션을 갖고 있다. 뉴스에서는 주인공이 채권추심자이지만, 노래에서는 주인공이 채무 회피자이다. 호텔에 묵고, 복지 복권을 확인하고, 매춘부를 목졸라 죽이고, 은행을 털고, 그 이야기는 매우 극적이다. 왜 복지복권을 확인해야 하나요? PeopleSoft는 원래 "Liu Delong"의 기적을 만들고 싶었지만 몇 년 동안 Mark Six 복권에 당첨되지 않은 아버지를 생각하면 Liu Delong이 그렇게 운이 좋을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돈을 훔치러 은행에 가는 다른 사람을 찌르세요/돈을 훔친 후 오토바이를 사세요." 이것은 Jia Zhangke의 "운명"의 줄거리입니다. 그러나 Wu Tiao Ren은 "Liu Delong의 돈은 살 수 없습니다." 아예 총이요.”, 나는 그에게 칼을 주었다.”

하이펑에서 광저우에 도착한 후 아마오는 자유로워졌다고 느꼈다. "광저우에 가보면 대도시와 현 도시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오는 처음 광저우에 왔을 때 흥미로운 점에 대해 "형과 서점에서 만나 테이프를 사기로 약속을 잡았다"고 말했다. .. 처음 (광저우에서) 버스를 타고 다음 정류장에 도착했다가 다시 걸어서 돌아왔다. “렌커가 처음 광저우에 온 건 아마오를 찾으러 갔는데, 텐허 버스 터미널에서 오토바이를 불렀어요. " 오토바이가 천하북로를 지나가면서 고층 빌딩이 많이 보였습니다. 도시 전체가 입체적이어서 TV에서 보던 것과는 달랐습니다. 마치 미래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 느낌이 니시나를 얘기할 때마다 신이 나고, 이런 영화 같은 장면이 신곡 '십파이 브릿지'에도 담겨 있다.

신곡 '양코 댄스'는 독특하다. 그림 가득한 음악이 아니라 좀 더 현실적인 시. "정신이 혼미해질 때도 정신을 차려야 한다." 이 마지막 대사를 말하면서 니시나는 키의 영화 '과거 없는 남자'를 다시 떠올렸다.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은 폭행을 당해 기억을 잃었다. 또 다른 사람은 그를 술집으로 데려가더니 하늘에 떠 있는 갈매기와 손에 든 재떨이를 가리키며 기억을 되찾도록 도와주면서 "영원히"라고 말했다. 정신이 혼미할 때에도 포기하지 마십시오. "이 문장은 참 어리석게 들리지만 노숙자 남자 주인공의 생존에 대한 신념입니다. 이 장면과 이 문장은 고조 사람들이 이를 음악으로 썼을 정도로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