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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란 롱루오(Nalan Rongruo)가 그의 아내 루(Lu)에게 쓴 말입니다.

1. 과거 연애에 대한 애도

관련 기록과 나란의 가사에 따르면 나란은 한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했지만 결국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다. 청나라 노트 "해성현화"는 "린랑의 남은 펜"을 바탕으로 이 이야기를 발췌했습니다. 나란의 가족에게는 아름다운 소녀가 있고 결혼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여자는 궁궐에 들어갔을 때 갑자기 낯선 사람이 되었습니다. Rong Ruo가 걱정하고 우울하다면 나는 당신을 만나서 이 장기적인 원인을 끝내겠다고 맹세합니다. 국가적 애도가 있을 것이고 라마는 매일 궁전에 가서 경전을 기도해야 합니다. 롱루오는 라마에게 뇌물을 주고 옷을 입고 실제로 방에 들어갔고 그는 첩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궁궐은 엄격히 금지되었고, 한나라 우황제가 리 부인을 다시 만났다는 이야기는 여전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안타깝게 떠났습니다. 야오펑투도 『식수자집·추문』에서 영약의 연애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이 사랑하고 궁궐에서 끌려간 사람이 사촌이었다고 말했다. 이 이론과 "Leihu Leftover Bi"는 상호 확증될 수 있습니다. [2]

'식수 Ci'를 읽으면 우리는 여러 번 언급되었던 '복도'의 이미지를 쉽게 느낄 수 있는데, 이 시들은 모두 Nalan의 기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연인은 사랑에서 이별까지. 이미지주의 시인 에즈라 파운드(Ezra Pound)가 믿었듯이, 이미지는 “순간적으로 제시되는 이성과 감정의 복잡한 경험”의 표현입니다[3]. 그리고 이 이미지에는 진정성과 일관성이 있습니다.

파도와 모래의 붉은 그림자가 고요한 창가를 적시며 봄빛을 잃어버린다. 비는 계속 내리고 있지만 꽃 밖으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그녀가 얇은 셔츠와 낮은 롤빵을 입고 무릎을 껴안고 생각하는 것을 누가 볼 수 있습니까?

참 황량하지 않을 수가 없군요.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은밀하게 생각합니다. 그가 복도를 언뜻 본 것은 봄꿈에서였다. [4]

신치지(Xin Qiji)의 『연화(Die Lian Hua)』에서 나란이 “손님에게 컵을 들도록 설득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는 암시를 인용한 “컵을 잡는다”는 단어에서 알 수 있다[5] "는 시인이 회상하고 은밀히 사랑한 것은 하녀(궁녀)인 여자를 그린 작품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 여인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시인은 한없는 쓸쓸함을 느끼며, 여인의 소식을 잃은 것에 가슴 아파한다. 시인은 꿈속에서 복도에서 우연히 그녀를 만났지만 실제로는 그런 만남의 기회가 없었습니다.

황금실 음악은 향기로운 병이 가득 차서 남은 불빛과 함께 더 깊어지고 흐려지고 취해질 것을 두려워합니다. 회랑에는 초승달이 아직 남아 있지만 대나무 소리가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슬픔과 봄밤의 길이에 대해 물어보세요. 연자탑은 텅 비어 있고 차가워서 배꽃이 떨어져도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것을 이해하는 사람은 실제로 그것을 부릅니다.

이 상황은 마치 동풍과 같습니다. 나이 불면 병주의 향기가 남아서 반을 더한다. 안녕 장옌은 살이 빠졌는데 어떻게 추위와 따뜻함을 견딜 수 있겠습니까? 속삭임과 찻그릇이 연상된다. 서쪽 창문에서 붉은 밀랍 눈물 방울이 떨어지고 있는데, 그 때 장이 부러졌고 지금은 부러졌습니다. 어느 모퉁이 베개, 파빌리온에 혼자 앉아 있는 모습. [6]

이 시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시인이 한밤중에 와인을 마시며 생각하는 장면이다. 시인은 밤에 상사병에 걸려 슬픔을 달랠 수 있는 술을 마시지만, '병이 가득 찰까 봐 두렵다'는 전작의 『랑타오샤』를 보면 시인에게는 '잔-이 부족하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주변에 '연인'을 안고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은 황량하고 외롭고 외로움을 느낄 것입니다. 여전히 그 당시의 초승달이고, 여전히 과거의 복도입니다. 사물을 보고 사람을 생각할 때 어찌 감상적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나는 동풍에게 이 감정을 없애달라고 간청했지만, 동풍이 불자 애인이 남긴 향기가 헛되이 장옌이 아무리 부유해도 그 마음을 표현할 수 없었다. 이별의 슬픔을 깨뜨리는 것.

목련은 만나면 침묵하고, 무궁화는 가을비를 맞는다. 어린 소녀는 적조로 인해 현기증이 나고 마음은 봉황과 같습니다.

장군이 낮은 목소리로 호명할 때, 그는 들키지 않으려고 감정을 집중하고 있을 뿐이다. 사랑을 표현하고 싶다면 돌아서서 옥비녀를 두드리세요. [7]

이 시를 읽어보면 작가와 연인이 복도에서 우연히 만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만나서 슬픔을 표현하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이며 조용히 떠날 수밖에 없다. 표현하기 힘든 내면의 고통으로. 이 장면은 위에서 언급한 이야기를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연인 사이의 고통스럽고 복잡한 감정과 무력한 상황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막강한 제국의 권력과 장엄한 위계 아래에서 사랑은 결국 무력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연인이 복도를 돌아서 옥비녀를 두드리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붉은 창달 맹란은 술에서 깨어나 청명절을 보낸 지 오래됐다. 그것은 일반적인 걱정, 두 가지 종류의 슬픔입니다. 나는 아직도 회랑 그늘에서 목숨을 걸고 맹세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때 선물로 받은 금비녀와 자개 상자가 마치 봄 별 같았다. Daoxiu는 비밀 계약을 맺고 깊은 동맹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내가 말을 마친 후, 이슬의 흔적이 은막을 적셨다.

[8]

이 시의 윗줄은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지만 원하는 대로 그녀를 볼 수 없는 시인의 실망을 지적하고 있다. 복도 그늘 아래서 가슴 아픈 사랑의 서약을 했습니다. "그때 선물로 받은 금 비녀 상자"는 앞선 시에서 연인들이 "비녀 비녀를 두드린다"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있는데, 지금은 사랑에 빠졌을 때 그것이 사랑의 표시였기 때문이다. 동맹이 여기 있고, 브로케이드 책을 신뢰하기가 어렵습니다. 세상의 종말이 가까워지면서 나는 이미 상황이 다르고 사람도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읽고 나면 사람들이 한없이 황량함을 느끼게 됩니다.

양귀비 은빛 침대는 아스팔트로 만들어졌고, 노인은 땅바닥에 누워 있다. 향을 따다보니 여기저기서 돈이 그리워지는데, 푸른잎을 발견한 것이 후회되지 않을 수 없다.

복도에서 구석구석까지 그리워하며 떨어지는 달에 기대어 본다. 역광과 달이 꽃그늘에 깃든 10년의 흔적과 10년의 마음. [9]

이 시는 작가와 연인이 헤어진 지 10년이 지난 후 회고하며 회랑이 그들의 사랑병의 특별한 장소임을 지적한다. 작가는 지난 10년 동안 연인과 함께 살았던 옛 장소를 마주하며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견디고 있으며, 10년의 고통 끝에 아직도 가슴이 아프다.

'복도'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과 더불어 나란의 사랑시에서 암시를 활용한 점 역시 우리의 회상할 가치가 있다.

목련꽃을 냉랭하게 여기며, 봄이 늦게 찾아온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 삶을 안다면, 이 삶을 안다면 내가 어떻게 당신을 만날 수 있겠습니까?

저는 독보적인 존재로 태어났기 때문에 상사병을 믿지도 않고 이해할 수도 없습니다. 상사병을 이해할 수 있다면 반드시 한핑과 한 가지를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10]

또 다른 예는 "청평락(靑平樂)", "청령(淸陵)의 나비꿈, 거꾸로 매달려 있는 봉황이 불쌍하다"[11]이다. 사랑의 비극에 대한 암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시인은 왜 한핑을 꼽았을까? 작품을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Han Ping의 이야기는 Qian Bao의 "Sou Shen Ji"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Han Ping은 춘추 시대 송나라의 고위 관리였습니다. 아내가 아름다웠기 때문에 송왕에게 강탈당했습니다. 한평은 분노하여 자살했고, 그의 아내는 너무 상심하여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했고, 그의 남은 옷은 그의 손으로 나비로 변했고, 나중에 한평과 허의 무덤에 나뭇가지와 함께 두 그루의 나무가 자랐습니다. 그리고 나뭇잎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나란(Nalan)은 “당나라 사람들은 먹을 것이 있어서 일을 했고, 후세들은 먹을 것이 없어서 일을 어렵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는 시인이 시와 가사를 쓰는 일에는 어느 정도 자양분이 있어야 한다고 믿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노래 'Magnolia'는 그가 한핑과 같은 운명을 겪었음을 암시하는 곡이다. 가사는 슬프고 애절하며, "이 인생을 알아라"라는 문구가 계속 반복되고, 리듬이 절박하며, 감정이 요동치며, "그럼 또 만나요"라는 한숨은 피눈물이 섞인 외침인 것 같다. . 피부를 찌르는 고통 없이는 이것을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당시 날란은 젊고 야망과 열정이 넘쳤던 것 같습니다. 그의 사랑이 이 "재앙"을 겪은 이후, 예민하고 열정적인 시인은 갑자기 절망과 지쳐 버렸고, 그래서 그는 시를 쓰기 시작했고 사랑병과 감정적인 일련의 작품을 썼습니다. 비탄.

이러한 생각에 따라 나란 롱루오(Nalan Rongruo)의 대표적인 애도시 “푸른 셔츠가 온통 젖어 애도”에서 “복도”라는 단어의 출현을 살펴보자,

青colorMy 셔츠 온통 젖어 있다. 애도에 파란 셔츠가 온통 젖어 있다. 이순신에게 위로를 받고, 참으면 서로를 잊어버리게 된다. 반달 전, 아픈 사람들을 도우려고 했는데 인샤오에서는 아직도 가위 소리가 들렸습니다. 나는 소심하게 태어났고 빈 방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지금까지 나는 배꽃 그늘 아래서 차갑고 쓸쓸하게 혼자였다. 내 영혼이 길을 알기를 바라며 꿈을 찾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제이드훅 슬로핑 로드(Jade Hook Slopeing Road)는 코앞에 풀이 자라고 지는 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긴 잠에서 깨어나 맑은 눈물을 섞어 고추장을 넣어 버무린다. Youquan이 여전히 나 때문에 슬퍼할까 두렵습니다. 도사들은 불행한 삶을 살게 마련이니, 쉬는 것이 더 낫습니다. 만약 그들이 더 오래 쉬면 그들은 원망하고 걱정할 것입니다. 은밀한 서약이 재회하며, 애틋한 장이 무너질 것으로 기대된다. [13]

학계에서는 이 시가 날란이 죽은 아내 루를 기리기 위해 지은 시라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지만, 이 시에는 "보름 전 병자를 고치다"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심지어는 이 시는 강희(康熙) 16년, 노(孝)가 죽은 지 반달 뒤인 5월 30일경에 지은 것이다. 이 모든 추론은 애도라는 단어에만 근거한 것이지만 단어에 포함된 "복도"와 "옥갈고리 비탈길"의 이미지와 사용법, 그리고 단어에 담긴 나란의 깊은 애정은 애도의 모든 대상을 가리킨다. 첫사랑, [14] 미움은 희미하고 사랑은 오래 지속되어 울고 불평하는 것처럼 사람을 화나게 합니다.

애도의 마음은 오래도록 남아 잊혀지지 않는다. 서로 사랑하면 그 봄은 누구일까요?" ("그림의 봄") [15 ] 가장 다정한 나란은 말할 것도 없고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Nalan Rongruo의 "갈라진 마음"의 고통과 무력감을 더욱 깊이 느끼고 Rongruo의 비극적 삶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2. 사망한 아내 루에 대한 애도

나란 롱루오의 아내 루는 “광둥성 지사와 광시성 전쟁부 장관의 딸이자 우익 부관”이었다. 예수충이 쓴 "청나라 나란 가문의 루 가문의 비문"에 따르면, 루 가문은 "우아하게 태어났다. 품위 있는 성격, 순결과 자연스러운 감정, 그리고 공손한 외모와 예의범절[17]" . 그러나 불행하게도 루 선생은 날란 선생과 단 3년만 함께 살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것이 시인의 마음 속에 영원한 고통이 되었기 때문에 그의 끝없는 생각은 마치 울부짖는 듯한 애도의 시가 되었습니다. , 슬픔은 완고하고 아름답습니다. Nalan은 Lu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갖고 있었고 Lu와의 사랑스러운 삶은 잊을 수 없습니다. 무덤 청소 축제, 중국 발렌타인 데이, 중추절, 중구절, 고인이 된 아내의 사망 기념일과 생일, 죽은 아내의 비문 사진, 공허한 꿈… 모두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순간입니다. , 간이 갈라지고 담낭이 부러지고 심장이 부러집니다.

진루취·고인이 된 아내의 기일, 이 미움을 언제쯤 느낄 수 있을까? 영혼은 3년 동안 꿈을 꾸었고, 이제 꿈에서 깨어날 시간입니다. 물질도 느껴지고, 세상은 맛이 없다. 그곳은 야간 플랫폼만큼 먼지가 많지 않고, 황폐하고 슬픔의 장소입니다. 약속은 포기되었습니다.

만약 충천에 물고기자리가 있다면 그 사람이 누구인지, 과거의 애환을 누구에게 의지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한밤중부터 옆으로 돌아서서 샹현을 듣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결혼을 기다리며 친한 친구를 낳게 된다. 두 사람 모두 죽고, 다시 만나면 오래 바람 속에 살게 될까 두렵기도 합니다. 눈물은 사라졌고 종이는 재가 되었다. [18]

첫 번째 수사적 질문은 아내의 죽음에 대한 시인의 깊고 길고 끝없는 슬픔을 표현한 다음, 자신에서 그 사람에게, 그 다음에는 그 사람에게서 자신에게로 돌아서서 경고합니다. 꿈의 의미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밤의 플랫폼은 멀고, 글자도 닿기 어렵고, 다음 생도 힘들고, 현실과 저승의 생각이 뒤섞여 절망에 빠진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깊은 사랑을 표현합니다. 이 시에는 슬픔과 여운이 가득합니다. 끝없는 사랑의 생각과 끝없는 슬픈 노래. 때로는 숨이 막혀 울지 못하고, 아무 소리 없이 울고 싶을 때도 있고, 때로는 마음이 눈물로 가득 차기도 합니다. 이런 잊을 수 없는 기억의 느낌은 읽고 나면 너무 가슴이 아파서 자제할 수 없게 됩니다.

중구절을 3일 앞둔 친위안(秦源)의 봄날, 죽은 여인이 사복을 입고 손을 잡고 숨이 막혀서 흐느끼며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말을 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더 오래 기억하세요. 하지만 "미움을 품고 하늘의 달이 되고 싶다. 지금도 매년 랑과 재회할 것이다"라는 이별의 말이 있다. 그 여자는 시를 써본 적도 없고 어떻게 얻었는지 모른다. 그래서 그녀는 그것이 시라고 느낀다.

인생은 덧없고, 인생은 너무 비참한데, 낮게 방황할 때 어떻게 잊을 수 있겠습니까? 나는 수놓은 소파가 쉬고 있을 때, 조각된 등불의 구부러진 곳에서 붉은 비가 오고 있었고, 우리는 지는 해에 기대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꿈은 지키기 힘들고, 시는 계속될 수 없고, 이기면 더욱 울 것 같아요. 유해는 거기에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허용되지 않고 돌아만 있을 뿐입니다.

푸른 하늘을 재발견하다. 머리가 짧으면 아침에 반드시 서리가 내릴 것입니다. 땅과 하늘의 관계는 깨지지 않았으며 봄의 꽃과 가을의 나뭇잎은 만지면 여전히 상처를 입습니다. 준비물을 묶고 싶은데 충격을 받아 떨쳐버리고, 슌의 옷에서 어제의 향기가 줄어든다. 정말 무기력하고, 아름다운 소리가 플루트 옆에 있고, 음악은 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

이 시는 꿈의 형태로 쓴 애도의 작품으로 늘 사람들의 칭송을 받아왔다. 그 파토스, 피, 눈물은 Su Shi의 "Jiangchengzi"보다 훨씬 더 큽니다. 시의 첫 부분은 낮고 우아한 한숨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아내의 갑작스런 죽음을 애도할 뿐 아니라 자신의 불행을 한탄하는 내용이기도 하다. 다음에는 오늘의 이별의 아픔을 반영한 과거의 부부 사랑 장면에 대해 썼는데, 꿈에서 깨어난 후 나는 깊은 침묵 속에 혼자 울지 않을 수 없었다. 그 매듭은 꿈 속에서 다시 '영혼이 솟아올랐다'고 했고, 이에 대해 무한한 슬픔과 후회를 느꼈다. 다음 영화에서는 죽은 아내를 찾기 위한 고된 노력과 그녀를 찾을 수 없는 슬픔이 더욱 그려진다. 여기서 상상의 장면은 죽은 아내에 대한 사랑과 깊은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마지막에는 판타지 세계에서 감동적인 서사가 구성된다. 이야기 전체는 우여곡절, 우여곡절, 깊고 우아한 결말, 가슴을 울리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산화지는 말을 하려던 참에 꿈이 끝나자 약속대로 거울 속에 춘산이 보였다. Fang은 과거에 너무 부주의했고 기다렸던 것을 후회합니다.

반지는 달에만 돌아가야 하는데, 머리핀은 왜 세상에 보내야 할까요? 남은 레드왁스 눈물 몇 방울이 마르게 될까요? [20]

난샹즈·사별한 아내의 사진을 찍으며 말없이 눈물을 흘리며 과거의 친절함만 후회했다. 회화에 의지하여 지식을 재검토하는 잉잉. 너무 슬퍼서 칠할 수가 없어요.

말이 너무 명확해서 한밤중에 꿈에서 일찍 깨요. 청나라가 아침 일찍 일어나 꿈을 꾸고 밤에는 바람과 빗방울을 맞으며 울었다. [21]

환희사에서 서풍을 그리워하고 추위 속에 혼자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노란 나뭇잎이 바스락거리고 창문이 닫힙니다. 과거를 묵상하고 지는 해를 놓으십시오.

졸린 밤에 술에 취해 깨어나지 마세요. 책에 도박을 하다 보면 차 향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 당시에는 그냥 흔한 일이었습니다.

[22]

돌이킬 수 없는 상실감 때문에 그 후회는 더욱 짙어진다. 이 말은 아내의 죽음 이후 시인의 외로움과 후회를 잘 드러낸다. 나란과 루는 한때 부부로서 아름답고 화목한 삶을 살았다. 리옌 부부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삶은 똑같이 아름다웠지만, 그것에 도취된 시인은 이 모든 것을 모르고 있었다. “그때는 그냥 평범하다고 ​​생각했어요.” 사랑하는 아내가 죽은 뒤에야 시인은 홀로 서서 핏빛 석양 아래 떨어지는 낙엽을 바라보며 찾아온 서늘함은 서풍이 아니라 쓸쓸함과 무력함의 슬픔임을 발견했다. 이때 시인은 문득 지나간 세월을 돌아보며, 달콤한 추억과 함께 가슴 아픈 아픔도 함께 했다. 예전에는 사랑이 부족했어요." 시인은 이생의 크나큰 후회를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좋은 것은 모두 재현할 수 없는 과거가 되었고, 잃어버린 좋은 것이 많을수록 마음에 괴로움이 깊고 뼈속까지 괴로워진다. 탈출할 방법이 없습니다.

연화의 노고는 하늘에 떠 있는 달을 가장 불쌍히 여긴다. 과거는 반지와 같고, 과거와 과거는 옥과 같다. 달이 항상 밝고 맑다면 얼음과 눈이 당신을 따뜻하게 해줄 것입니다.

세속적인 관계를 끊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제비는 여전히 거기에 있고, 커튼 고리를 살며시 밟고 있습니다. 노래를 불러도 가을무덤의 슬픔은 그치지 않고, 봄나무는 두 마리 사는 나비를 알아본다. [23]

Sheng Dongling의 "Nalan Xingde의 선정 시": "이 시 "나비는 꽃을 사랑합니다"는 Rongruo의 걸작 중 하나이며 항상 평론가와 작가들로부터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이 시를 쓴 이유는 달이 뜨면 달을 비유로 삼아 부부 사이의 짧지만 행복했던 사랑을 회상하며, “하지만 달처럼 늘 밝고 맑을 것이며 얼음과 눈이 너를 따뜻하게 해줄 것이다. " 연인이 커튼 사이에서 말하는 것은 진정한 사랑입니다. 제비와 꽃과 두 마리의 나비가 와서 슬픔을 표현합니다. 죽은 아내의 외로운 영혼의 장면을 상상하고 "가을 무덤에서 노래를 부르고 슬픔은 멈추지 아니하니 봄이 두 마리의 나비를 알아본다." 이것은 슬픈 사람이 쓴 또 하나의 슬픈 시이다. 애절하고 우아한 문체가 여기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어 대대로 전해지는 명작이라 불릴 만하다. [24]

나란만큼 열정적인 사람만이 그렇게 미칠 수 있다. 비록 이 사람은 떠난 지 오래지만 늘 고통스러운 애도 속에 있을 것이고, 날마다 명상하며 뒤척이고 있을 것이다. 매일 밤, 평생 동안 이런 식으로.

3. 자신의 운명에 대한 애도

나란 롱루오(Nalan Rongruo)는 “우아하고 우아한 외모를 갖고 있으며, 세상 밖에서 여유롭게("고진관 서문")[25]" 유교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문학과 무술에 능했고, 시를 잘 썼으며, "반복해서 읽은 책을 결코 잊지 않았다. [26]" 그는 풍부한 지식을 갖춘 잘 교육받은 사람이었다. 그의 선생님 Xu Qianxue는 그를 위해 비문을 썼습니다. "순수한 외모, 뛰어난 지식, 심오한 지식, 강하고 민첩한 재능에서 Rongruo를 능가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27]". 전통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어린 나이에 재능과 성공을 거둔 영약 역시 나라를 다스리고 업적을 이루겠다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금실은 오래 자라지 않았지만 은하수를 끌어당겨 온 세상을 정화해야 한다. Lin Gecai는 분홍색 가르침 사본을 남기고 웃으며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고대나 현대에 이런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제한된 좋은 봄, 무한한 증오, 이유가 없고 영웅주의가 부족합니다. 일시적으로 찾으려면 부드러운 시골을 피하십시오. 동준은 경박하고 자신의 뜻을 잘 알고 있어 매년 슬프고 안타까워서 사람들을 초라하게 만든다. 관자놀이가 흔들리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쉽습니다. 그런 다음 마음을 정하고 미친 짓을 멈추고 후회하십시오. 하지만 종종 눈을 바라보며 유명한 꽃과 고급 와인에 취하는 미인들도 있습니다. 대중은 세상의 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8]

젊은 기백과 안일함은 이백이 "성공한 뒤 옷을 쓸어버리고 창저우 옆에서 흔들리는 것과 같다. [29]"("우진공주 별장의 비, 웨이웨이장에게 바친 두 시") Qing') 그의 문체는 두보(Du Fu)의 '요순왕에게 그리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위작성에게 바친 이십이운')의 문체와 비슷하다. 그러나 냉혹한 현실과 암울한 삶은 마침내 “영원한 영웅들을 꿈에서 깨웠다”(“태창음·자칭 사진”)[31]. 그는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싶었지만 2위와 7위로 내궁 경호원으로 발탁됐다. 이런 종류의 경비병의 공식 직위는 주로 순찰, 동행 사냥 등입니다. 날란의 능숙한 활과 말은 사냥과 운전에 사용되었고, 그의 뛰어난 시적 재능은 그의 마음 속에 어떤 종류의 고통을 겪었을 것인가에 대한 구속과 평화의 장을 쓰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Cao Yin의 "Melanium Pavilion의 야간 토크"는 "모든 가족이 "Drinking Water Ci"를 부르기 위해 경쟁하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Nalan의 생각을 알고 있는지"라고 말합니다 [32].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나란이 부귀영화를 누리는 가문에서 태어났고, 황제와 가까운 재상이기도 했지만, 손끝에 부와 명예가 깃들어 있었다”고 한숨을 쉬었다. 세상에는 꽃이 많지 않습니다." [33] 그의 마음 깊은 곳에서는 고통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Nalan은 자신의 시집을 "물을 마시는 것"이라는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이는 "물을 마시는 물고기처럼 차가운지 따뜻한지를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에서 남으로 수행원으로서 귀중한 생명과 넘치는 재능이 혼란스러운 달리기 속에서 낭비되었고, 이것이 나란의 삶의 큰 고통이었습니다. 그는 공직의 음모를 싫어하고, 세계를 떠돌며 여행과 징병의 어려움을 겪는 것을 싫어하고, 경비원의 삶이 그의 자유로운 성격을 제약하고 시와 술과 로맨스에 대한 열망을 억압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 그리고 세상은 내 것이 아닙니다.

Qin'e의 오랜 방황을 회상하면서 그녀는 우울하고 아프고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웃음을 멀리하고 싶지만 거울 속 무기력한 얼굴은 예전과 같지 않다. 외모도 예전 같지 않고, 재능도 아직 천박한데 운이 왜 이렇게 낮은지. [35]

디엘리안화는 한때 푸른 포플러나무가 접혔던 자리에 다시 찾아온다. 나는 아무 말도 없이 채찍을 내려놓고 칭추로(青丘路)를 온통 걸었다. 하늘엔 풀이 썩어가고 생각도 없고 기러기 소리는 저 멀리 소관으로 향하고 있다

나는 세상 끝에서 일하는 고난이 싫지 않다. 나는 과거와 현재에 꿈을 불어넣는 서풍만을 싫어한다. 내일은 아직 갈 길이 멀고, 신선한 찬 비에 옷이 얼룩져 있습니다. [36]

모래를 밟고, 버드나무에 기대어 종이에 글을 쓰고, 꽃 옆에 모자를 쓰고, 운전하는 것보다 경치를 즐기는 것이 더 좋다. 잘못된 가르침: 관자놀이에 동풍을 받으면 일찍 비단에 녹색 그림자가 불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금궁의 갈까마귀, 옥계단의 봄풀, 추위와 따뜻함의 차이를 누가 알겠습니까? 작은 건물의 시장 Mingyue Town은 바쁘다. 인생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37]

이렇게 남북을 오가는 생활은 세상 끝까지의 긴 여정 속에서 나란을 아프게 하고 지치게 만들었다. 더 무서운 것은 시간의 흐름과 시간의 흐름이다. "거울 속의 무력한 얼굴은 어제와 같지 않다", "황금궁의 갈까마귀, 옥계단 위의 봄풀, 그것이 누구인지 누가 알겠는가. 덥든 춥든" 아무도 모르고 말할 곳도 없고 오직 슬픔뿐이다. 경비원의 장기간의 지루하고 힘든 삶은 Nalan의 의지를 앗아가고 그의 젊음을 파괴했습니다. 이는 그가 야망을 이루고, 꿈을 실현하고, 아내와 함께 있고, 친구를 사귀고, 정신을 뻗치고, 몸을 회복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의 좋은 친구 Gu Zhenguan이 말했듯이, "당신이 시도하고 싶은 재능은 결코 나타나지 않을 것이고, 당신이 쌓고 싶은 경력은 결코 일치하지 않을 것이며, 당신이 이루고 싶은 소원은 결코 보상받지 못할 것이며,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감정은 결코 보상받지 못할 것입니다. 백 번이라도 보상을 받지 못한다.”[38] 경비원의 고된 노동과 지루한 삶, 세상에 대한 그리움의 고통, 정치적 배경의 무자비함, 현실의 냉담함, 이 모든 것이 날란의 생각과 감정을 우리처럼 가두어 두었고, 원망과 고통이 그의 가슴과 배를 가득 채웠다. , 그리고 그는 "벌써 오래전 일이었어."("서리 하늘 새벽") [39]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산산이 부서진 이상은 Nalan Rongruo에게 깊은 상실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그는 "향강의 낮과 밤의 조수와 같은 슬픔"( "왕손을 회상하다") [40], "고시"에서 말했듯이 "내 인생은 서른도 안 됐고 슬픔은 반입니다." 내 생각은 지는 꽃 같아서 봄바람에 꺾였도다 [41] 그는 자신의 삶에서 경험한 공허함과 환멸을 역사적 시대의 감상적 분위기에 접목시켜 애도의 깊고 심오한 정서로 녹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그의 시를 황폐함으로 가득 채웠다. 소리, 죽음을 애도하는 소리.

산꽃 숲 아래 메마른 이끼는 ​​윤씨의 집으로 이어지고, 옥뼈는 먼지와 모래를 불쌍히 여긴다. 바람 앞에는 말할 것도 없고 까마귀 떼도 돌아온다.

반생의 개구리밥이 물에 빠지고, 유명한 꽃도 찬 비 내리는 밤에 묻혀 버린다. 영혼은 조각난 버드나무 목화와 같아서 세상 끝을 떠돌고 있다. [42]

환시 모래 위에 남은 눈이 차갑게 칠해진 화면에 반사된다. 매화와 피리가 세 번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달이 밝은 곳은 없습니다.

나는 인간계의 우울한 손님이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눈물을 흘릴 것이다. 가슴 아픈 소리로 삶을 회상합니다. [43]

애도란 잃어버린 꿈을 기억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것을 한탄하며, 자신의 운명을 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명망 높은 가문과 고귀한 지위는 룽에게 반감기 이름에 불과하며, 끊임없는 상처와 혼란의 고통과 슬픔만을 안겨줄 것입니다. 사회적 모순, 삶의 투쟁, 삶의 갈등, 더러움, 죄, 쇠퇴, 허무주의와 환멸, 변덕이 늘 그의 마음에 스며 들었습니다. 그는 궁궐에 살면서 베이징의 평범한 삶을 싫어하고, 정치적 투쟁의 우여곡절을 싫어하고, 궁중 예절의 관료주의를 싫어하고, 자기기만과 명예를 경멸하지만, 황제를 섬기는 데는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는 세상을 떠돌며 시간을 낭비한 후 자신의 자유로운 정신을 가두고 자유로운 인간성을 질식시키는 경비원으로서의 자신의 삶을 저주했습니다. 사랑과 우정은 그의 삶이었지만 무상함이 그의 사랑하는 사람을 앗아갔고 세상은 그의 친구들을 좌절시켰습니다.

아름다움과 거룩함은 현실에 의해 무자비하게 찢겨졌고, 이상과 희망은 사회의 격류 속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모든 불만은 날란의 섬세하고 여린 마음에 끝없는 그림자를 드리웠습니다. 이런 세상에서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그리고 죽음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는 삶의 아픔을 '순수한 눈물 고추장 섞기'로 뒤섞었고, 울음을 노래로 바꾸었고, 자신과 괴로운 삶을 슬프고 슬픈 말로 애도했다.

"다시 당신 곁에 남을 사람은 누구인가? 인생에 대한 한숨과 수많은 이별과 이별은 황혼으로 이어질 것이다"("황금실송·장시명 이별, 이 편지를 드립니다")[44]. 청나라 강희제 24년 5월, 난란이 '감기'로 사망했다. 그는 큰 야망과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자신의 엄청난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고 평생 동안 두 팔을 벌린 적이 없습니다"[45]. Rong Ruo는 서른한 살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짧은 인생은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가 세상에 남긴 것은 떨어지는 배꽃처럼 슬프고 아름다운 가사였습니다.

4. Nalan의 Ci의 예술적 스타일은 Nalan Rongruo의 감성 세계를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Nalan의 Ci는 매우 완곡하고 순수하며 감정적으로 직설적이며, 이는 글에 완전히 반영됩니다. 자연의. 이는 원명대 이래 만연했던 화려함과 퇴폐를 일소하고, 오랜 세월 쇠퇴해 가던 자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청자가 부활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Nalan은 다음과 같이 옹호했습니다. "시는 마음의 목소리이며 기질에 있는 것들도 [46]"입니다. 왕국위 선생이 다음과 같이 칭찬한 바와 같습니다. "나란영약은 자연스러운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스러운 혀로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는 처음으로 중원에 들어와서 한족의 풍습에 물들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북송 왕조에는 오직 한 사람만이 존재한다 [47]" . Kuang Zhouyi의 "Hui Feng Ci Hua" 5권에서는 "(Nalan)의 Ci는 순수하고 의지가 있으며 오염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48]. Nalan Ci의 매력은 "진실한 감정"에 있습니다. 진실은 뼈와 뼈이며 Nalan Ci의 성실함과 성격은 Nalan Rongruo의 순수하고 성실한 마음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그 사람과 같고, 그 사람은 그 사람과 같습니다. 그 말은 똑같이 순수하고 자연스러우며, 똑같이 열정적입니다. 청나라 말기 담현의 『부당자화』는 “완정과 보복은 일류이며 재능 있는 시인이며 오직 세 가문(나란영약, 향련성, 장로탄)만이 시인이다”라고 말했다. Ci의 시인.[49]" Tan Xian이 "시인의 말"을 Nalan에 귀속시킨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날란의 시 중 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작품은 바로 사랑시이다. Nalan의 사랑시는 "페이지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시의 본질이기도 합니다. 시인의 노고와 눈물, 잉크로 만들어진 보물입니다[50]".

작품은 생활에서 나오는데, 가식 없이 솔직한 감정과 자연스러움을 표현한 것이 독자들의 감동과 설렘을 더욱 자극할 수 있다. Nalan의 Ci는 Nalan의 삶에 대한 진정한 기록이며, 바로 이 때문에 100년 후의 독자들은 첫눈에 반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루몽링은 붉고 차가운 꽃이 가득한 윈들러스의 황금 우물인데, 갑자기 만나면 무슨 일인지 이해하기 어렵다. 누가 저장합니까? 누가 저장합니까? 이때부터 대나무 매트의 문양과 램프의 그림자가 반영되었다. [51]

이 시는 젊은 남녀가 첫눈에 반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젊은 남녀가 갑자기 만나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세밀하게 묘사하며, 당시 등장인물들의 생각과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바람개비 금우물"은 우리가 처음 본 곳입니다. 난간으로 둘러싸인 금빛 우물 옆에는 물을 길어오는 윈치(windlass)가 있다. 안뜰에서는 평범한 일이었지만 지금 시인의 눈에는 그것은 특별했습니다. 그와 그녀가 갑자기 만난 곳이 바로 여기였기 때문입니다. "정확히"라는 단어는 시인의 마음 속에 있는 이곳의 중요성을 표현합니다. "벽돌에는 떨어지는 꽃이 가득하고 꽃은 붉고 차갑습니다"라는 글은 그들이 처음 만났을 때를 기록합니다. 꽃이 피고 지고, 세월이 흘러가는 이 늦은 봄철, 감상적인 시인은 지는 꽃이 무자비하고 봄이 쇠퇴해가는 모습에 다소 쓸쓸한 마음을 금치 못한다. 그가 처음 본 장면은 잊을 수 없는 영원한 기억의 강이었다. “갑자기 만나면 생각도 눈도 혼란스러운 상태”라는 두 문장이 시 전체의 기둥이다. 젊은 남성과 여성이 서로 소통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던 봉건 시대에는 결국 윤리와 교육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최영영과 같은 젊은 남성과 여성은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서방의 로맨스"의 Zhang Sheng과 "The Peony Pavilion"의 "The Peony Pavilion"입니다. Liu Mengmei와 Du Liniang. 그때부터 그의 마음 속에는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이 남아 있었고, 이는 "이제부터 램프의 그림자가 매트 위의 문양으로 덮여있다"는 그리움과 우울을 불러일으켰다. 몇 마디의 말, 정서와 풍경, 장면의 혼합,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묘사가 갑자기 우리를 꽃이 흩날리는 안뜰로 데려왔고, 누비 등잔 그늘에 있는 슬픈 남자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나란 롱루오의 사랑의 삶은 “행복보다 좌절이 더 많다”(<금실가요·서방에게 위로>) [52] 웃음, 슬픔, 슬픔, 비애, 괴로움보다 눈물이 더 많다. "장미색과 회색"의 조화로운 통일성이라고 할 수 있다[53]. 그는 극도로 애정이 넘치고 사랑의 길을 방황하면서도 그 열광을 변함없이 글로 쓸 때, 말처럼 단순하지만 바다처럼 깊은 감정을 더하고 꾸밈없이 직접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연화소세란청이 늙어보이네요. 감상적이 될까 두려워서 정자에 핀 꽃에 기대어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짙은 향기가 떠도는구나.

중양제 옛날의 명월로. 소매는 향기롭고 차갑고 마음은 가을 연꽃처럼 쓰다. 꽃과 함께 사는 것에 대해 말하지 마십시오. 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꽃을 주인없이 남겨 둘 것입니다. [54]

이 시는 아직도 죽은 아내를 추모하며 지은 시이다. 전작에서는 나이가 든다고 했는데 생각이 줄어들지 않는 것 같아요. 이미 감성적인데, 감성적이 되는 게 두려워서 더 이상 그런 '공감적인 문장'을 안 하게 되니까, 꼭 껴안아도 돼요. 꽃아, 나는 침묵할 수밖에 없다. 꽃향기가 희미하게 퍼지게 하라. 다음 부분은 다시 중구절이라고 적고 있는데, 여전히 옛 달빛의 길이다. 비록 소맷부리에서는 여전히 차가운 꽃향기가 풍기지만, 이때 내 마음은 연꽃보다 더 쓰라린다. "꽃과 함께 산다는 말을 하지 마십시오. 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꽃을 주인 없이 내버려둘 것입니다." 나는 그 때 그녀와 평생을 이 꽃 밑에서 함께 하기로 맹세했지만, 지금은 그녀가 나를 떠났고, 꽃마저도 주인을 잃었으니 서운해할 필요도 없다. 이 단어는 이전 문장을 여러 군데에서 변형한 것이지만, 번거롭지 않고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사용됩니다. "심심해질까 봐 불쌍한 말을 하지 않는다"는 그의 백자서의 첫 문장과 같다. "인생은 얼마나 살 수 있을까? 감상적일 때는 사람을 그만 건드리고 나뭇잎을 미워하는 것이 낫다." " [55]. 한 문장이 마음 속의 모순을 깨뜨리지만, 사랑이 너무 깊어서 놓기 힘든 나란처럼 열정적인 사람이 어떻게 헤어질 수 있겠는가? 얕지만 심오한 말, 반복해서 반복해도 참을 수 있는 말처럼 명쾌하고 자연스러운 반전이 있는 문장은 '물마시는 사이' 곳곳에 담겨 있다. 처음 만났을 때"("목련목")[56], "지금 가르치는 게 잘못됐다"("오디 따기")[57], "지금 그냥 가르치는 게 평범했다" 등이 있다. 『치』의 문학 장르는 처음 탄생할 때 『양케』라는 이름을 부여받았는데, 주로 꽃이 피어나고 우아한 아름다움의 형태로 나타났으나, 나란의 펜에서는 그 아름다움이 무궁화처럼 씻겨 나갔다. 맑은 물, 이 단순한 문장 속에 깊숙이 감춰져 있는 것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나란의 삶과, 아홉 번을 거듭해도 후회하지 않는 깊은 사랑이기 때문이다.

번개와 빠른 빛의 흐름으로 동풍이 분다. 나는 나쁜 삶을 가지고 태어나 홍수처럼 눈물이 난다. 농담이지만 ​​항상 지루합니다. 욕망은 미움과 분리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말은 지쳐도 미움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의 우울함으로 인해 누가 Qiongxiao의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까?

과거는 아득히 먼데, 창 앞의 달이 하늘에 여러 번 비춰지고 있다. 옛 사랑과 새로운 꿈, 기러기 이빨이 있는 작은 빨간 다리. 등불을 태울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므로 봄빵을 만들고 와인으로 포도를 따뜻하게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황량한, 다섯 개의 청옥 가지가 바람과 비에 펄럭인다. [58]

이 시는 시인이 피눈물을 흘리며 지은 시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슬프고 아픈 느낌이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영화의 처음 세 문장은 전체 이야기를 다루며 슬픔과 슬픔을 표현하려는 목적을 강조합니다. "마지 못해"의 다음 두 문장은 계속해서 아무리 변명을 하려고 해도 "항상 지루하다"는 뜻입니다. 이어 '욕망 스펙트럼'이라는 두 문장이 이어지며, 이어 이별에 대한 증오가 오랫동안 깊고 축적돼 해소될 수 없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슬픈 피리 소리가 '그날의 슬픔'을 전달해 사람을 더욱 슬프게 한다고 말하면서 감정을 풍경적 언어로 바꾼다. 두 번째 영화는 전작의 정신을 이어받아 추억의 장면을 연다. '오래된 사랑'의 다음 네 문장은 추억이며, 회상되는 것은 과거 꿈속의 파티 장면으로, 이는 가슴 아픈 사랑의 표현을 배가시키며 마지막 세 문장을 포일하는 역할도 한다. 그러므로 시의 끝부분에서 우리 앞에 놓인 황량한 광경은 '황폐한 악'이라는 세 단어로 요약된다. 이 결말은 극도로 무겁고, 시작을 울릴 뿐만 아니라, 끝없이 이어지는 운율로 끝나며, 그 끝없는 슬픔과 슬픔은 모두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Rong Ruoyong은 결코 그의 사랑으로 돌아 오지 않으며 죽을 때까지 결코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짧은 삶은 좌절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더 이상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 수 없습니다. 번영하는 곳, 그의 마음 그러나 떨어지는 꽃처럼 봄의 아름다움은 유한하고 증오는 무한합니다. 몇 번의 이별 후에는 영웅적인 정신이 지쳐 돌아보며 온몸의 우울을 씻어냅니다. 그때부터 황폐와 바람과 비는 하늘과 땅과 같을 것이다. Nalan Rongruo의 시는 Nalan Rongruo의 평생 감정적 고통을 구현합니다. 그의 시에서 가장 깊은 감정은 감정 사용에 대한 집착에서 비롯되며, 그의 감정에 대한 집착은 그의 시의 맥락의 부드러움으로 표면화됩니다. 둘은 서로 기대어 하나가 된다. 나란의 시를 읽으면 눈물이 그치지 않고, 마음이 미움으로 가득 차서 깊은 감동으로 시를 다 읽을 수가 없습니다. Zhou Zhigui는 "Nalan Rongruo는 남당 왕조 [59]의 Li Chongguang의 후계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700년 전, 그에게 큰 존경을 받았던 리유는 그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절친한 친구라고 부를 수 있었을 것이다. 분명히 Nalan의 평생 예언 인 포스터의 "Crying at Night"를 살펴 보겠습니다.

밤에 울면 숲의 꽃이 봄 붉게 물들고 너무 서두르고 아침에는 차가운 비가 내립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바람이 불어요.

사람을 취하게 만드는 연지 눈물, 언제까지 지속될까? 당연히 생명은 자라며 물을 싫어합니다.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