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리단이 '최강뇌'의 '사기' 폭로, 이른바 어려운 질문은 지뢰찾기 게임일 뿐

리단이 '최강뇌'의 '사기' 폭로, 이른바 어려운 질문은 지뢰찾기 게임일 뿐

한때 최고급 '뇌 최강자'가 이제는 소위 명문교 간의 경쟁이 됐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당시 '미시수분별', '벌집미로' 등 사람들이 절실할 정도로 어려웠던 프로젝트는 모두 사라지고 다양한 어린이용 퍼즐게임만 남았다.

'최강브레인8'이 5차 녹아웃 단계를 맞이하며 프로그램팀이 하이브 게임을 펼쳤다. 소위 벌집 세기 게임은 수많은 정육각형을 하나로 모으는 게임으로, 가운데에 있는 숫자는 정육각형이 몇 개의 선분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참가자가 해야 할 일은 각 숫자 주위의 선분을 정확하게 연결하는 것이며, 모든 선분을 닫힌 고리로 연결해야 합니다.

벌집은 여러 번 화려하고 어려워 보였지만 유젠 교수는 플레이어의 컴퓨팅 능력과 추론 능력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난이도를 계속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You Jianing이 손님 Li Dan에게 자신의 생각을 물었을 때 Li Dan은 이것이 지뢰밭 제거라고 퉁명스럽게 말했습니다.

'최강뇌자'가 만들어낸 소위 난해한 '사기'가 리단에 의해 무자비하게 폭로됐다. You Jianing은 자신이 손님을 속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냥 일반 사각형 게임을 여러 번 만들어 손님이 직접 해볼 수 있게 했습니다.

결과는 더욱 당황스러웠다. 리단, 곽기린, 왕야오칭 등 게스트 3명이 모두 짧은 시간에 연결을 완료했다. You Jianing 교수와 Xue Zhaofeng은 뭔가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육각형 개수는 사변형 개수와 다르며 난이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이 '난이도'를 강제로 높이는 방식은 분위기를 좀 어색하게 만들었고, 리단은 유젠닝 교수의 말에 따르며 말썽을 멈출 수밖에 없었다.

그렇다면 소위 하이브 카운터 게임은 지뢰찾기 게임인가요? 예, 변형이긴 하지만 본질적으로 지뢰 찾기 게임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회로 루프는 실제로 난이도를 줄여줍니다.

위 그림을 보세요. 이 숫자에는 많은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접한 두 개의 5 사이의 선분이 연결되어야 하고, 1과 5 사이의 인접한 선분도 연결되어야 합니다. 일어나세요. 먼저 선분을 결정한 다음 계속해서 추론하고 이를 양쪽으로 확장하여 마지막으로 닫힌 선을 형성합니다.

위 사진이 첫 번째 질문이고, 이어서 두 가지 질문이 더 나옵니다. 참가자가 제출한 두 번째 질문에 대한 잘못된 경로를 스크린샷으로 찍어 빨간색 선으로 올바른 경로를 그렸습니다. 직접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지뢰 찾기 게임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간단할 것입니다.

사실 이 Hive Counter 게임은 Minesweeper 게임보다 간단합니다. 지뢰찾기 게임은 실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한 번 실수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하지만 허니콤은 제출된 최종 답변이 맞는 한 계속해서 여러 번 실수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전략을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데 45분을 투자하는데 이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사각형에서 육각형으로의 변화는 유젠닝이 말한 것만큼 난이도가 높아지지 않고 기껏해야 중급 지뢰찾기로 변신하는 수준이다.

그러고보니 '최강뇌'의 난이도 '사기'를 폭로한 게스트는 리단이 처음이 아니다. 왕야오칭은 일명 천등배열(실제로는 그림을 보고 글자를 인식한다는 뜻) 게임에서 참가자들과 동시에 질문에 답한 적이 있는데, 그는 짧은 시간에 세 글자를 정확하게 답한 반면, 많은 참가자들은 한 글자만 정확하게 대답했습니다. .

이런 '가장 강력한 뇌'는 정말 조금 실망 스럽습니다. You Jianing 교수가 이렇게 눈을 감고 '난이도'를 연기하는 것은 어떤 기분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