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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지' 도위안

노자는 "만물이 섞인 것이 하늘과 땅에 태어났으나 그 형상이 보이지 않고 가늘고 어둡고 쓸쓸하고 무관심하여 그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내가 이름을 지어 도라 부르느니라." 복도(富道). 그것은 측량할 수 없을 만큼 높고 측량할 수 없으며, 하늘과 땅을 감싸고 있고, 실체가 없고, 본래의 흐름은 흐르고, 급히 흐르지만 가득 차지는 않고, 혼탁하고 조용하다. 주는 노력도 없고, 낮과 밤도 없고, 표현도 부족하다. 대략 열릴 수 있고, 조용할 때 밝을 수 있고, 부드러울 때 강할 수 있고, 음을 담고 양을 뱉어내며 세 개의 빛을 이룰 수 있다. 산은 높고 심연은 깊으며, 짐승은 걷고, 새는 날고, 린은 헤엄치고, 봉황은 날고, 별은 여행한다. 보존은 죽음을 통해 얻고, 존경은 굴욕을 통해 얻고, 진보는 퇴각을 통해 획득됩니다. 고대에는 도에 의해 통일된 세 명의 황제가 중심에 섰고, 그들의 신들과 변신신들이 사방을 애무하기 위해 돌아다녔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의 움직임은 정체될 수 있고, 순환은 끝이 없고, 물의 흐름은 끝이 없으며, 만물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구름이 찌고, 천둥이 치고, 비가 내리고, 반응이 무궁무진하고 깎아내려 의식으로 돌아왔습니다. 무위(無爲)는 삶과 죽음에 이르고, 무위는 덕(德)에 이르고, 평온함과 무의식은 화합에 이르고, 큰 차이는 생명에 이르느니라. 음양을 조화시키고 사계절을 조화시키며 오행을 조절하고 식물을 촉촉하게 하며 금속과 돌을 적시며 동물을 거대하게 하고 촉촉한 털을 갖게 하며 새의 알이 죽지 않고 동물의 태아가 불멸하게 한다. 아버지는 아들을 잃을 걱정이 없고, 형제는 동생 때문에 울지 않아도 되고, 소년은 혼자가 아니며, 여자는 과부가 아니며, 무지개가 사라지고, 도둑도 할 수 없다. 미덕으로 인해. 자연의 도는 생물이 존재하지 않고 변화되지만 죽이지 않는 것입니다. 가축을 모으는 것은 부를 증가시키지 않으며,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빈곤을 개선하지 않습니다. 시냇물은 갑자기 나타나 이미지로 표현할 수 없고, 시냇물은 가늘고 어두워서 눈에 띄지 않게 흘러야 하고, 헛되이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으로 말리고 이완되며 음양으로 기울어집니다.

노자(文子)는 “사람은 마음이 고요하고 마음이 없으며, 하늘을 가리고, 땅을 수레로 삼고, 사계절을 말로 삼고, 음양을 삼는다”고 말했다. 그의 멍에로서 그는 여행할 길이 없고 게으름도 없고 나갈 길도 없느니라. 하늘을 덮어주면 모든 것을 덮을 수 있고, 땅을 수레로 사용하면 모든 것을 운반할 수 있고, 사계절을 말처럼 사용하면 모든 것을 다룰 수 있습니다. 가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두르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멀리 나아가며 애쓰지 않고, 사지가 움직이지 않고, 지혜가 손상되지 않고, 도의 요점을 붙잡고 세상을 볼 수 있는 사람은 관찰할 수 있다. 무한한 장소. 그러므로 세상의 일은 자연스럽기 때문에 이루어질 수 없고, 만물의 변화는 구제될 수 없으므로 우리는 그 본질을 따르고 그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안으로는 본질을 닦고 밖으로는 허물을 꾸미지 아니하며, 그의 정신을 체험하고 그의 지식과 견해를 부인하므로 그는 무관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행하지 아니한다. 소위 무위(無爲)는 일이 먼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뜻이고, 자연스럽지 않기 때문에 규칙이 없고, 일이 동일하기 때문에 규칙이 없다는 뜻이다.

노자(文子)는 "도를 가지고 백성을 다스리는 사람은 일이 생기면 따라야 하고, 일이 움직일 때 따라야 한다. 만물이 변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만물이 변하는 것은 필연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도(道)는 공허함, 단순함, 부드러움, 순수함, 단순함입니다. 이 다섯 가지는 도의 포기입니다. 고요함은 도의 거울이고, 도는 부드러우며, 도는 강하고, 도는 건조하다. 갈망과 욕망이 없는 것이 궁극의 공허함이며, 불변의 것이 궁극의 평온함이다. 사람을 다스릴 때에는 지혜를 버리고 도를 따르며 지혜를 버리고 백성을 다스려야 한다. .. 원하는 것을 주시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바깥쪽을 통제하려면 가운데를 이용하면 된다. 다섯 가지 재산이 평안하고, 마음이 안정되고, 근육과 뼈가 튼튼하며, 귀와 눈이 평탄하고, 멀리 가던 사람도 돌아오게 된다.

문자(文子)가 말했다: 성인은 남을 다스리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지위를 잊어버리지만, 세상의 자기 만족과 자기 만족을 생각하며, 행복은 부와 명예를 잊어버리고 조화를 생각한다. 자아는 크고 세상은 작으니 길이 거의 없다. 그러므로 말하기를 '공(寂)이 없을 만큼 고요하고 진실함을 얻으려면 만물이 합력하여 회복되는 것을 지켜보리라.' 남편은 만물을 닦으며 항상 보이지 않고 조용하고 움직임이 없으며 깊고 넓어서 밖에서 볼 수 없고, 막힘도 없다. 있음과 없음의 이름. 참된 몸은 무(無)이고, 평범하고, 고요하고, 약하고, 순수하고, 단순하며, 사물이 섞이지 않은 천지의 도이므로 참 사람이라 한다. 참된 사람은 자기는 위대하지만 세상은 좁다는 것을 알며,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고 남을 하찮게 여기며, 사물을 조화롭게 이용하지 않으며, 욕망을 이용하여 감정을 어지럽히지 않습니다. .그에게 길이 있으면 숨길 것이고, 그가 모르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도를 품고, 천심을 품고, 음양을 들이쉬고, 낡은 것을 뱉어내고 새 것을 받아들이고, 음으로 닫고 양으로 열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으로 몸을 웅크리고 음양으로 몸을 기울이고 집중함 하늘과 함께 있고 도와 함께 있으면 행복도 없고 괴로움도 없고 기쁨도 없고 노여움도 없고 모든 것이 신비롭고 아무것도 아닌 것이니라.

추위, 더위, 건조함, 습함을 남용하여 몸을 다치게 하면 몸은 피곤해지지만, 기뻐하고 화내고 근심하는 환자 때문에 정신이 다치면 정신도 피곤해진다. 그러나 시체는 남을 것이다. 그러므로 성품을 회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지하는 참된 사람은 끝과 시작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꿈을 꾸지 않고 자고 걱정하지 않고 깨어납니다.

공자께서 물으셨고, 노자가 말했다: 외모를 바로잡아라, 보기만 하면 천하의 조화가 올 것이며, 지식을 바로잡고, 태도를 바로잡아라, 장래에 신이 포기하고 덕이 있을 것이다. 당신의 모습이 되고 도가 당신의 집이 될 것입니다. 눈동자는 갓 태어난 송아지 같으며 그 이유를 묻지 않고 모양은 죽은 나무 같으며 마음은 재처럼 회색이며 진실을 알고 의지하지 않고 자신을 붙잡을 의도가 없습니다.

Laozi [Wenzi]는 일이 생기면 그에 따라 행동해야합니다. 변화는 시간으로부터 생기고, 시간을 아는 사람은 무상(無常)의 행위이다. 그러므로 도는 말할 수 있어도 도가 아니며, 이름은 말할 수 있으나 이름이 없다.” 작가의 말은 지혜에서 나온 것이니, 지혜로운 자는 그것을 알지 못하는데, 이는 도가 아니다. 이름은 지을 수 있지만 책 수집가는 아닙니다. "너무 많이 배워서 지식을 잃는 것보다 중간에 머무르는 것이 낫다. 지식을 잃으면 근심이 없고, 성인을 버리고 지혜를 버리면 백성이 백 배의 이익을 얻을 것이다. " 인간은 조용히 태어나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다. 사물을 감지하고 움직이는 것은 자연의 욕망이고, 사물이 오고 반응하는 것은 지혜의 움직임이다. "지혜는 사물과 연결되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생겨나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생기지만 지혜는 밖에서 나오므로 스스로 거역할 수 없고 자연의 법칙이 파괴된다." 그러므로 성인은 사람으로 세상을 바꾸지 않고, 겉으로는 사물로 변하지만 속으로는 감정을 잃지 않는 까닭에 도를 아는 사람은 조용해지고, 사물을 배우는 사람은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된다. 고요함으로 지혜를 닦고, 무심히 신과 합하면 문이 없느니라, 하늘을 따르는 자는 말 없이 믿고, 근심 없이 얻고, 행하지 않고 이룬다. 그러므로 만일 당신이 위에 있는데 사람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당신이 앞에 서서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세상은 당신에게로 돌아올 것이고 당신은 악과 악을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만물과 경쟁하므로 감히 너희와 경쟁할 자가 없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