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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교사용 코스웨어 제작 공모전 계획
교실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우리 학교에서 현대 교수법의 광범위한 적용을 더욱 촉진하고 교사용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생산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2017년 교사용 코스웨어 제작대회 계획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교사용 코스웨어 제작대회 기획안 1
바이타초등학교 젊은 교사의 전문능력 개발에 관한 연구를 보다 잘 수행하고 신임교사의 전문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젊은 교사 코스웨어 제작대회를 개최한다. 젊은 교사의 정보 기술 향상을 위해 특별히 출범했습니다. 학문과의 통합 능력, 정보 기술 교육 및 교육 수준, 멀티미디어 교육 활용 능력은 우리 학교의 학문적 분위기를 활성화합니다.
1. 코스웨어 작품 요건
1. 참여하는 멀티미디어 교육용 코스웨어는 독창적인 작품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콘텐츠는 교사가 직접 디자인해야 합니다.
2. 코스웨어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교사는 PowerPoint, Flash, Authwoare 및 기타 소프트웨어(주로 PowerPoi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명확한 교육 목적과 교육 목표, 현대 정보 기술과 학문의 통합을 반영하고 교육 규칙에 부합하는 과학적인 교육 설계가 있으며 우수한 교육 효과가 있습니다.
4. 교육 내용은 엄격하고 수준은 명확하며 교육 방법과 교육 모델은 혁신적이며 학생의 독립적인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생의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5. 현대 교육 이론과 현대 정보 기술을 잘 활용하고 교육 과정에서 실용성과 운영 용이성에 중점을 둡니다.
6. 참가를 위해 온라인으로 코스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비판을 받을 수 있으며 자격이 박탈됩니다.
2. 공모방법
1. 참가 코스웨어명을 미리 제출해 주세요. 데모를 위해 코스웨어를 지정된 컴퓨터에 복사합니다.
2. 10분 이내에 코스웨어를 소개하고 코스웨어의 디자인 측면과 사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3. 참가자 대상 및 시간
1. 참가자 대상 : 40세 미만 교사는 반드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17명이 참가해야 하나 실제 8명이 참가했습니다.)
2. 대회 시간 : 2013년 5월 29일 오후
3. 대회 장소 : 멀티미디어 교실
4. 코스웨어 평가 조직 위원회
팀 리더: Huo Tianjie
부 팀 리더: Liu Fuqiang
팀원: Li Jie, Li Xianchen, Yang Jiali, Ji Lianyue, Zhang Xianhua
5. 심사위원 및 수상
1. 심사위원: Ma Zhimin, Zhang Xingjun, Guo Yunhong, Huo Tianjie, Ji Lianyue, Zhang Xianhua
2. 실제 참가자 수에 따라 1등상, 2등상 2명, 3등상 5명이 결정됩니다. 2017 교사 코스웨어 제작 경쟁 계획 샘플 2
교실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학교에서 현대 교수법의 광범위한 적용을 더욱 촉진하고 교사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생산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학교에서는 수업 효율성과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학기에 교사를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사 목적
현대 교육 시설을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면 장비 사용의 효율성을 통해 교사의 코스웨어 제작 능력과 현대 교육 방법의 적용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정보 기술 교육 자원을 더욱 잘 활용하고 포괄적인 교육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교육자료 도서관 구축 및 공유.
2. 대회 시기 : 2012년 월, 일
3. 대회 장소 : 학교 전자강의 준비실
4. 참가자 :
5. 구체적인 준비 사항:
매월 당일 각 교수 및 연구 그룹은 주제에서 이번 학기 주제를 선택하고 경쟁 주제를 교수 사무실(동일 구성원)에게 반환합니다. 교육 및 연구 그룹은 동일한 주제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매월 1일 학교 전자수업 준비실에서 출품작 제작에 참여한다.
6. 대회 심사위원:
7. 시상 방법:
학교는 전체 참가자의 10, 20, 30, 30에 비례하여 1명의 우승자를 선정합니다. 참여 교사 수, 2등, 3등상 및 참가상, 우수한 성과를 낸 교육 및 연구 단체에 대한 종합 포상. 1등상을 받은 코스웨어는 교내 코스웨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선정됩니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코스웨어는 우수한 코스웨어로 간주되며 캠퍼스 내 교육 자료의 공개 사용을 위해 학교에 보관됩니다.
8. 대회 채점 규칙:
채점 항목 및 채점 요소:
목표 설정 15점
1. 교육 목표 및 목표 만들기 교육 내용이 학생의 인지 수준 및 특성과 일치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5점
2. 교육 내용 선택의 논리적 수준이 명확하고 핵심 사항과 어려움이 부각되어 있습니다. 5점
3. 합리적인 교수 전략은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 협력 학습 또는 탐구 기반 학습을 지원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점
과학적 30점
1. 내용이 과학적이고 표현이 정확하며 용어가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10점
2. 내용 표현의 구조는 학습 및 인지 법칙을 준수하고 교육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10점
3. 소재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표현이 간결하고 합리적이다. 10점
기술적 20점
1.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자료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필요한 상호 작용을 설계합니다. 5점
2. 학습 진행 상황을 조정하고 학습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점
3. 프로그램이 문제 없이 안정적으로 실행되고, 반응도 빠르고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5점
4. 작업이 간단하고 빠르며 일반적인 상호 작용 기호와 일치합니다. 4점
예술성 20점
1. 합리적인 구성, 색상 조화 및 통일된 스타일. 5점
2. 언어가 간결하고, 텍스트가 선명하고, 형식이 표준화되어 있고, 글꼴이 적절하게 사용되었습니다. 10점
3. 동영상, 이미지, 애니메이션은 생생하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5점
혁신 10점
1. 참신한 아이디어, 독특한 디자인, 기발한 상상력, 개성 있는 표현. 6점
2. 새로운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하십시오. 4점
성실성 5점
교육 콘텐츠 제작을 완료하세요. 5점
9. 코스웨어 제작 규칙:
1. 교사는 본 코스의 교육 설계 및 코스웨어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2. 코스웨어는 직접 설계하고 제작해야 하며 다른 사람이 대체할 수 없습니다.
4.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커리큘럼 개혁 개념을 관통하며 명확한 교육 목표가 있습니다.
5. 참여 학생들은 코스웨어가 생성된 후 과목명을 파일명으로 저장합니다(예: "박수" - 누군가). 코스웨어 홈페이지 슬라이드에 학년, 주제, 이름 등을 표시해 주세요. (예: 3학년 8강 "", 디자이너: so-and-so)
6. 코스웨어 제작에는 office2007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이상이 필요합니다.
7. 1등상을 받은 코스웨어는 교사가 직접 멀티미디어실에서 시연합니다.
2017 교사 코스웨어 제작 경쟁 계획 샘플 3
현대 교육 기술을 홍보하고 대중화하기 위해 교사의 교수법을 업데이트하고 교수 내용 및 방법의 개혁을 촉진하며 교사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수준을 향상시키고 가속화합니다. 정보 기술과 학문의 통합 이번 학기의 학사일정 편성에 따라 그리고 교사용 코스웨어 제작 대회 개시에 관한 지역 교육국의 문서 정신에 따라 우리 학교는 교사용 코스웨어 제작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경쟁. 관련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가자
수업 능력 준수 수용에 참여한 Qingyun 중학교 모든 교사, ***19.
2. 참가방법 요구사항
참여교사 전원은 해당 교과목의 교육용 코스웨어 사본을 CD 또는 U 디스크 형태로 저장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학교 교무처로.
응모 마감일: 2011년 10월 20일.
3. 참가 코스웨어 요건
1. 대회에 참가할 멀티미디어 교육용 코스웨어는 독창적인 작품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콘텐츠는 교사가 단독으로 디자인해야 합니다. 출품작은 인터넷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사기가 발견되면 해당 출품작은 실격 처리됩니다.
2. 코스웨어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교사는 PowerPoint, Flash 및 기타 소프트웨어(주로 PowerPoi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출품작은 정치적 오류나 규율적 개념 오류가 없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대회 참가 자격이나 수상 자격이 박탈됩니다.
5. 교육용 코스웨어 개발은 소리와 모양, 창의성, 독특함, 재미, 쉬운 조작, 확실한 상호 작용 및 확실한 교육 효과를 구현하는 새로운 교육 과정 개혁 개념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6. 예술 디자인은 전체론적이고 조화로우며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레이아웃이 참신하고, 레이아웃이 합리적이며, 글꼴이 아름답고 넉넉하며, 텍스트 색상이 조화롭고 읽기 편하며, 색상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7. 비디오, 사운드, 애니메이션 및 기타 자료에 대한 일반적인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행하거나 재생하기 위해 특이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제공하십시오.
8. 코스웨어의 제목은 표준교과목명, 장, 학년으로 표시되어야 하며, 제작자의 이름과 단위는 제한되지 않는다.
9. 응모작의 파일 관리는 응모작의 열람 및 평가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응모작 등록 양식 및 코스웨어 특별 운영 절차 지침(별첨 1)을 준수해야 하며 응모작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바이러스나 기타 이유로 인해 코스웨어를 열 수 없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위권 작품은 지역 공모전에 참가하게 됩니다.
5. 점수 기준(부록 1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