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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신화와 이야기

달로 날아가는 창어 등

중추절의 유래와 전설

중추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이 축제도 서서히 발전했습니다. 예, 고대 황제들은 일찍이 『주리』라는 책에 '중추절'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녹음되었습니다. 이후 귀족과 문인들도 이를 따랐으며, 중추절에는 하늘에 떠 있는 밝고 둥근 달을 바라보고 예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 후 당나라 때까지 사람들은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중추절은 고정된 축제가 되었습니다. 이 명절은 송나라 때부터 성행하여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추절에 관한 전설은 항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것, 우강이 구이를 정복한다는 것, 옥토끼가 약을 만든다는 등 신화적인 이야기가 매우 풍부하다.

중추절 전설 중 하나 - 항아가 달로 날아간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10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났다고 합니다 , 이는 농작물을 시들게 하고 백성들을 곤경에 빠뜨리는 영웅 허우이(後伯)가 고통받는 사람들의 마음을 한없이 불쌍히 여기고 곤륜산 정상에 올라 마법의 힘을 발휘하여 마법의 활을 뽑아 그리고 한 번에 9개가 넘는 태양을 쏘아 떨어뜨렸고, 마지막 해가 제 시간에 뜨고 지는 것을 엄격히 명령하여 백성을 이롭게 했습니다.

고상한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Tou Shi에게 배우기 위해 여기에 왔고, 사악한 의도를 가진 Peng Meng도 합류했습니다.

어느 날, 후이는 친구들을 만나 깨달음을 얻기 위해 곤륜산에 갔다가 우연히 지나가던 태후를 만나 불로초 꾸러미를 달라고 부탁했다. 이 약을 먹으면 즉시 승천하여 불멸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허우이는 아내를 떠나는 것을 꺼려 일시적으로 항아에게 비약을 주어 수집해야 했습니다. 항아는 화장대 위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는데, 악당 펭멍이 그 약을 훔쳐 스스로 불멸자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사흘 후 후이는 제자들을 데리고 사냥을 나갔다. 펑멍은 사악한 의도를 품고 아픈 척하며 뒤에 머물렀다. Hou Yi가 모두를 데리고 간 직후 Peng Meng은 칼을 들고 내부 집 뒷마당에 침입하여 Chang'e에게 비약을 넘겨 주도록 강요했습니다. Chang'e는 자신이 Peng Meng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결정을 내려 즉시 돌아보며 보물 상자를 열고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습니다. 항아는 약을 삼켰고, 상아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떠올라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올랐다. 항아는 남편을 배려했기 때문에 세상과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자 후이는 집으로 돌아왔고, 하녀들은 울면서 낮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했다. 후이는 겁이 나고 화가 나서 칼을 빼어 악당을 죽이려고 했지만, 펑멍은 이미 도망쳐 나온 상태였고, 후이는 너무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상심하여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밝고 밝으며, 상아처럼 흔들리는 모습이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갔지만 세 걸음을 쫓아갔고, 달은 세 걸음 뒤로 물러섰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지만 아무리 따라잡을 수 없었다.

후이는 아내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어 항아가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들을 보내고 향상을 차려주고 아내가 좋아하는 과자와 신선한 과일을 올려놓고 제사를 지내야 했다. 창어의 달궁에서. 사람들은 항아가 달에 날아와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달 아래 향상을 세우고 친절한 항아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중추절 전설 No.2 - 오강이 월계수를 땄다

중추절에 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달 위의 궁전은 무성하게 자라고 높이가 500피트가 넘습니다. 아래에는 항상 그것을 자르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그것을자를 때마다 자른 곳은 즉시 다시 닫힙니다. 수천년 동안 이 계수나무는 잘려져 왔습니다. 이 월계수는 결코 잘려질 수 없습니다. 나무를 베는 사람의 이름은 오강(吳張)으로 한나라 서화(西河) 출신으로 한때 선인을 따라 도교를 행하다가 천상에 이르렀으나 실수를 하여 선인에게 강등되었다고 한다. 달궁으로 가서 매일매일 형벌처럼 쓸데없는 일을 했다. 이백의 시에는 “달의 월계수를 쪼개고자 하면 추운 자의 월급을 주리라”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의 세 번째 전설 - 주원장과 월병봉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중원의 수많은 사람들은 원나라 지배층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반기를 일으켰다. Zhu Yuanzhang은 봉기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저항군을 통합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장교와 군인들이 매우 엄격한 수색을 실시하여 소식을 전달하는 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군사 고문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라고 적힌 메모를 케이크에 숨기라고 명령 한 다음 사람들을 보내 여러 곳의 봉기군에 전달하여 봉기에 대응하도록 알 렸습니다. 8월 15일 밤. 봉기 ​​당일 모든 반란군은 함께 대응했고, 반란군은 마치 초원의 불을 밝히는 불꽃 같았습니다.

곧 서달은 원대도를 붙잡았고 봉기는 성공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매우 기뻐서 다가오는 중추절을 모든 군인과 인민이 즐겁게 지내도록 하고 관료들에게는 월병으로 보상하라는 명령을 재빨리 구두로 전했습니다. 군대 출범 당시의 메시지를 계절 케이크로 비밀리에 전한다. 그 이후로 "월병"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큰 것은 원판만큼 커서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중추절의 유래

음력 8월 15일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제전. 중추절, 동창회, 8월절 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의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로, 북한, 일본, 중국 등 주변국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베트남. 가을(음력을 말함) 7월, 8월, 9월의 3개월 중 8월이 중간에 있고, 8월의 30일 중 15일이 중간에 있으므로 중추절이라고 한다. 제전. 그리고 달이 뜬 이 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밤에 가족과 다시 모이기 때문에 동창회라고도 불린다.

중추절은 고대 우리나라의 가을 제사와 달 숭배 풍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의례서(禮書)』에는 “황제는 봄에는 해를 바라보고, 가을에는 달을 바라보며, 해는 아침에 있고 달은 저녁에 있다.”라는 말이 있다. 한나라 때부터 형성되었으며,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성행하여 중추절로 지정되었습니다. 구양찬(785년~827년경)은 『장안만월시서』에서 “팔월은 가을이며 계절은 맹월에 시작하고 끝나며 열다섯째 날은 밤이고 달은 구름 속에 있다. 하늘의 도에 따르면 추위와 더위가 동일하며, 중추절 밤에는 달이 밝고 맑다.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상징으로 여겼다. 그래서 8월 15일을 '재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보름달'과 '희월'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했으며, 외국 땅에 사는 방랑자들은 달을 사용하여 깊은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한다', 두보의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내 고향은 달이 밝다', 송나라 왕안석이 썼다. “강 남쪽 기슭에는 다시 봄바람이 푸르러지는데, 언제쯤 밝은 달이 다시 나를 비춰줄 것인가” 등의 시들은 모두 영원한 노래이다.

중추절, 등불절,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3대 전통 명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추절의 유래는 '창어가 달에 날아간다', '오강이 계를 정벌한다', '옥토끼가 약을 치는 것' 등의 신화 및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중추절의 민속풍속은 대부분 달과 관련이 있다. 달을 감상하는 것, 달을 숭배하는 것, 동창회 월병을 먹는 것 등이 모두 여기에서 유래한다. 고대 황제들은 봄에는 태양을,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사회 제도를 갖고 있었으며, 사람들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을 갖고 있었으며, 이후에는 달을 숭배하는 것보다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고, 심각해졌습니다. 희생은 편안한 오락으로 바뀌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나라 때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를 포함시켰습니다. 사람들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달숭배단", "달숭배각", "달감시탑" 등 고대유적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베이징의 '달 제단'은 명나라 가경 시대에 왕실이 달을 숭배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중추절에는 달이 뜰 때마다 야외에 상을 차리고 그 위에 월병, 석류, 대추야자 등의 과일을 올려놓고, 달을 숭배한 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는다. 먹고 이야기하며 밝은 달을 즐긴다. 요즘에는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활동이 웅장하고 다채로운 대규모 달구경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월병을 먹는 것도 축제의 또 다른 풍습이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한다. 월병 생산은 당나라 이후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소동파는 시에서 “작은 과자는 마치 달을 씹는 것 같고 가운데에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소가 들어 있다”라고 썼고, 청나라의 양광복은 “월병에는 복숭아 소가 들어 있고 아이스크림은 달달하다”고 썼다. 사탕수수 설탕 프로스팅." 당시의 월병은 지금의 월병과 꽤 비슷한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중추절이 창어가 달로 날아간 이야기에서 유래했다고 흔히 말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과거에 항아는 서왕모에게서 불멸의 약을 받아 달로 날아가서 달의 정령이 되었습니다." 중노동이라는 형벌을 받게 되고 평생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됩니다.

이백은 이를 매우 슬퍼하며 시를 지었다. "흰 토끼는 약을 만들고, 가을은 봄으로 돌아오는데, 여자 항아는 누구 옆에 혼자 살 것인가? 항아 자신은 달궁이 좋다고 느꼈지만." , 그녀는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보름달이 뜨고 밤이 맑아지면 남편과 재회하기 위해 인간계로 돌아가지만, 새벽이 되기 전에 달궁으로 돌아가야 한다. 중추절 기간 동안 후세 사람들은 항아와 재회하기 위해 달에 가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항아가 아름다운 얼굴을 보기 위해 지구로 내려오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달을 숭배할 때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가서 선녀의 월계관에 오르기를 원하고... 여자들은 항아처럼 보이고 밝은 빛처럼 둥글게 되기를" 기원한다. 달." 해마다 사람들은 이 날을 축제로 기념합니다.

중추절은 당나라 명제가 달을 숭배하면서 시작됐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당나라의 "개원 유산"기록: 중추절 밤에 당나라의 명제와 그의 후궁 양귀비가 달 하류에서 놀다가 행복한 곳으로 헤엄쳐 갔다. 궁. 당나라 명제도 달궁에서 『색복깃털노래』의 절반을 배워 이를 완전히 보완하여 대대로 전해지는 걸작이 되었다. 당나라 명제는 매년 이맘때면 달궁에 가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다. 서민들도 이에 따라 보름달이 뜨면 함께 모여 세상의 아름다움을 즐겼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전통으로 전해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추절이 원래 원나라 통치를 무너뜨린 봉기의 기념일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 서민들은 정부의 통치를 견딜 수 없었습니다. 중추절에는 "타타르족을 죽이고 원나라를 멸망시키십시오. 모든 가족이 8월 15일에 그것을 할 것입니다"라는 메모가 크롬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둥근 케이크를 서로에게 전달했습니다. 8월 15일 저녁, 각 가문이 나서서 원나라를 일거에 무너뜨렸다. 나중에는 이 역사적인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중추절에 월병을 먹었습니다.

중추절의 유래가 농업생산과 관련이 있다는 주장도 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다. '가을'이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은 '가을은 곡식이 익는 때'이다. 8월 중추절에는 농작물과 각종 과일이 차례로 익어가며 수확을 축하하고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농민들은 '중추절'을 축제로 삼는다. '중추절'이란 음력 8월이 가을의 중순이라는 뜻이다.

'주리'에는 중추절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이는 중추절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가을의 두 번째 달을 가리키는 말이다. 한나라에는 '가을절'이 있었는데, 이는 8월 15일이 아닌 추석날이었다. 당나라에는 4시에 12개의 축제가 있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중절은 없었다. -가을 축제이지만 당나라 시에는 '중추절'이 등장한다. "8월 중추절에 달이 가득 차서 당신을 뮬란 배로 보냅니다"(Wei Zhuang의 "Li Xiucai가 Jingxi로 돌아 오도록 보내다"). 중추절을 최초로 명확하게 기록한 사람은 남송(南宋)의 오자수(吳子副)이다. 그는 『맹량록』이라는 책에서 “중추절은 8월 15일이다. 이 밤에는 달빛이 평소보다 두 배나 밝아서 '월희'라고도 불렀다." 책에는 추석을 즐기는 성대한 행사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달을 구경하고 남송 왕조의 수도인 린안(현 항저우)의 야시장을 방문합니다.

중추절의 유래

중추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전통 축제이다. 이때 온 가족이 다시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중추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그 중 많은 것이 흥미롭다.

이미 삼대시대부터 우리나라에는 '가을저녁달' 풍습이 있었다. 달 전날에는 달의 신을 숭배하십시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단어는 '주례'라는 책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주나라에서는 매년 중추절에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축제가 열렸습니다. 밤.

많은 사람들은 중추절이 창어가 달로 날아간 이야기에서 유래했다고 흔히 말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과거에 항아는 서왕모에게서 불멸의 약을 받아 달로 날아가서 달의 정령이 되었습니다." 중노동이라는 형벌을 받게 되고 평생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됩니다. 이백은 이를 매우 슬퍼하며 시를 지었다. "흰 토끼는 약을 만들고, 가을은 봄으로 돌아오는데, 여자 항아는 누구 옆에 혼자 살 것인가? 항아 자신은 달궁이 좋다고 느꼈지만." , 그녀는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보름달이 뜨고 밤이 맑아지면 남편과 재회하기 위해 인간계로 돌아가지만, 새벽이 되기 전에 달궁으로 돌아가야 한다. 중추절 기간 동안 후대 사람들은 항아와 재회하기 위해 달에 가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항아가 지구로 내려와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보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달을 숭배할 때 '남자는 일찍 두꺼비궁에 가고 싶고, 선녀의 월계관에 오르고 싶고... 여자는 항아처럼 보이고 동그랗게 둥글고 싶다'고 기도한다. 밝은 달이여." 해마다 사람들은 이 날을 기념하는 명절로 여긴다.

위진(魏晉)시대에는 "신에게 니우혼란을 진압하라고 명령했는데, 중추절 저녁에 그와 좌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침수됐다"는 기록이 있다. 강".

중추절이 당나라 초기에 고정된 축제가 되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은 당나라 명 황제가 달을 숭배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나라의 "개원 유산"기록: 중추절 밤에 당나라의 명제와 그의 후궁 양귀비가 달 하류에서 놀다가 행복한 곳으로 헤엄쳐 갔다. 궁. 당나라 명제도 달궁에서 『색복깃털노래』의 절반을 배워 이를 완전히 보완하여 대대로 전해지는 걸작이 되었다. 당나라 명제는 매년 이맘때면 달궁에 가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다. 서민들도 이에 따라 보름달이 뜨면 함께 모여 세상의 아름다움을 즐겼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전통으로 전해졌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남송시대에는 사람들이 서로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주곤 했다. 저녁에는 달 관찰, 호수 투어 등의 활동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추절이 원래 원나라 통치를 무너뜨린 봉기의 기념일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 서민들은 정부의 통치를 견딜 수 없었습니다. 중추절에는 "타타르족을 죽이고 원나라를 멸망시키십시오. 모든 가족이 8월 15일에 그것을 할 것입니다"라는 메모가 크롬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둥근 케이크를 서로에게 전달했습니다. 8월 15일 저녁, 각 가문이 나서서 원나라를 일거에 무너뜨렸다. 나중에는 이 역사적인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중추절에 월병을 먹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설날만큼이나 유명해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는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중추절의 유래는 정말 다양해요. 어느 것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중추절의 역사는 오래됐어요. 다른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고대 황제들도 일찍이 『주리(周秋)』라는 책에 '중추절'이라는 말이 기록되어 있다. . 이후 귀족과 문인들도 이를 따랐으며, 중추절에는 하늘에 떠 있는 밝고 둥근 달을 바라보고 예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 후 당나라 때까지 사람들은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중추절은 고정된 축제가 되었습니다. 이 명절은 송나라 때부터 성행하여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추절에 관한 전설은 항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것, 우강이 구이를 정복한다는 것, 옥토끼가 약을 만든다는 등 신화적인 이야기가 매우 풍부하다.

정답: QQ 크리스피 슈거 - 시련 기간 레벨 9-12 20:28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10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났다고 합니다. 농작물은 시들고 백성은 곤경에 처하게 되니, 후의(後愛)라는 영웅은 고통 받는 백성들을 불쌍히 여겨 곤륜산 정상에 올라가 신통력을 발휘하여 마법의 활을 당기고, 그는 또한 한 번에 9개가 넘는 태양을 쏘아 떨어뜨렸습니다. 또한 마지막 태양이 제 시간에 뜨고 지는 것을 엄격히 명령하여 백성을 이롭게 했습니다.

그 결과 후이는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게 되었고, 아름답고 친절한 아내인 창아와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을 전파하고 사냥하는 것 외에도 허우이는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냈고, 사람들은 재능과 아름다움을 갖춘 이 사랑스러운 부부를 부러워했습니다.

고상한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Tou Shi에게 배우기 위해 여기에 왔고, 사악한 의도를 가진 Peng Meng도 합류했습니다.

어느 날, 후이는 친구들을 만나 깨달음을 얻기 위해 곤륜산에 갔다가 우연히 지나가던 태후를 만나 불로초 꾸러미를 달라고 부탁했다. 이 약을 먹으면 즉시 승천하여 불멸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허우이는 아내를 떠나는 것을 꺼려 일시적으로 항아에게 비약을 주어 수집해야 했습니다. 항아는 화장대 위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는데, 악당 펭멍이 그 약을 훔쳐 스스로 불멸자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사흘 후 후이는 제자들을 데리고 사냥을 나갔다. 펑멍은 사악한 의도를 품고 아픈 척하며 뒤에 머물렀다. Hou Yi가 모두를 데리고 간 직후 Peng Meng은 칼을 들고 내부 집 뒷마당에 침입하여 Chang'e에게 비약을 넘겨 주도록 강요했습니다. Chang'e는 자신이 Peng Meng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결정을 내려 즉시 돌아보며 보물 상자를 열고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습니다. 항아는 약을 삼켰고, 상아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떠올라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올랐다. 항아는 남편을 배려했기 때문에 세상과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자 후이는 집으로 돌아왔고, 하녀들은 울면서 낮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했다.

후이는 겁이 나고 화가 나서 칼을 빼어 악당을 죽이려고 했지만, 펑멍은 이미 도망쳐 나온 상태였고, 후이는 너무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상심하여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밝고 밝고, 상아처럼 흔들리는 모습이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갔지만 세 걸음을 쫓아갔고, 달은 세 걸음 뒤로 물러섰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지만 아무리 따라잡을 수 없었다.

후이는 아내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어서 항아가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들을 보내고 향상을 차리고 아내가 좋아하는 과자와 신선한 과일을 올려놓고 제사를 지내야 했다. 창어의 달궁에서. 사람들은 항아가 달에 날아와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달 아래 향상을 세우고 친절한 항아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답변: JOE1412 - 강호 2층 최초 9-12 21:40

중추절 풍습과 다양한 민족의 흥미로운 이야기

중국 지리적으로 넓으며 인구도 많고 풍습도 다르며 중추절을 기념하는 방식도 다양하고 지역적 특성이 강합니다.

푸젠성 푸청에서는 여성들이 더 오래 살기 위해 중추절 기간 동안 난푸대교를 건너야 한다. Jianning에서는 중추절 밤에 등불을 걸어 놓는 것은 달궁에 아이를 구하는 좋은 징조입니다. 상항현 사람들은 중추절을 기념하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달을 숭배할 때 달 이모에게 묻습니다. 룽옌 사람들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들은 노인들이 먹을 수 있도록 중앙에 직경 2~3인치의 둥근 케이크를 파내는데, 이는 비밀이 젊은 세대에게 알려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풍습은 월병에 적을 죽이라는 반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는 전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진먼 중추절 기간에 달을 숭배하기 전에 먼저 신을 숭배해야 합니다.

광동성 조산에는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난로를 숭배하라." 저녁에 밝은 달이 뜨면 여자들은 마당과 발코니에 탁자를 차려 공중에서 기도한다. 은초가 높이 타오르고 있었고, 향은 계속 남아 있었고, 식탁에는 제물로 바칠 과일과 케이크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중추절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조산에는 “강과 냇물이 입에 닿으면 토란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8월은 토란을 수확하는 계절이며, 농부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토란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것은 농업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 널리 퍼진 전설도 있습니다. 1279년에 몽골 귀족들이 남송 왕조를 멸망시키고 원 왕조를 세웠으며 한족을 잔인하게 통치했습니다. 마파는 원나라에 맞서 조주를 방어했고, 도시가 패한 후 사람들은 학살당했습니다. 호족 통치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 후세에서는 '수염 머리'와 동음이면서 인간의 머리와 유사한 토란을 사용하여 조상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오늘날 존재합니다.

중추절에 탑을 태우는 것도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탑 높이는 1~3미터에 이르며, 대부분 깨진 기와로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아 탑 높이의 약 1/4을 차지하며, 이어서 기와를 쌓아서 탑 입구를 사용한다. 연료를 넣는 것. 중추절 밤에는 불을 피우는데, 땔감에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 포함됩니다. 불이 강할 때에는 그 위에 송진 가루를 부어 불을 붙이는데, 그 모습이 매우 장관입니다. 탑 전체가 붉게 변할 때까지 탑을 태우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불을 피우는 사람은 화려한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받게 됩니다. 호스트. 탑을 태우는 것은 한족이 원나라 말기 잔혹한 지배자들에게 저항하고 불을 징표로 삼았던 중추절 봉기의 기원이기도 하다.

장난(Jiangnan) 지역 주민들도 중추절 기간 동안 다양한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난징 사람들은 중추절에 월병을 즐겨 먹으며, 금릉의 명물인 계수나무 오리를 꼭 먹어야 합니다. "계수오리"는 계수나무가 향이 좋을 때 시중에 나와 있는데, 뚱뚱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맛있습니다.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토란을 조금 곁들여 계피시럽을 뿌려 먹으면 맛있다. "광시 펄프"는 Qu Yuan의 "추의 노래: Shao Siming" "북쪽을 폐쇄하고 광시 펄프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설탕 계수나무라고도 알려진 구이장(Guijiang)은 중추절 즈음에 채취하여 설탕과 신매실로 절입니다. 강남 여성들은 시에서 읊은 것을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난징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달을 즐기는 것을 '재회 축하', 함께 앉아 술을 마시는 것을 '보름달', 시장에 나가는 것을 '달 위를 걷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명나라 초기에 난징은 달탑과 달교를 세웠고, 청나라 때 달을 감상하는 사람들과 달을 찾는 사람들 모두를 위해 사자산 아래에 달탑을 세웠다. 문 브리지(Moon Bridge)가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달이 하늘 높이 떠오를 때, 사람들은 함께 문타워에 가고, 달교를 방문하고, 옥토끼를 보는 것을 즐깁니다. "Wanyue Bridge"는 허난 성 친화이 공자 사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리 옆에는 유명한 매춘부 Ma Xianglan의 거주지가 있습니다. 그날 밤 학자들은 성과 소를 연주하며 Niu Zhu가 가지고 놀던 것을 회상했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시를 지어 만월교(萬越橋)라 불렸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점차 쇠퇴했고 후세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었습니다. 밝은 달을 향하여 피리를 불는 법을 알려주세요." Changbanqiao는 원래 Wanyue Bridge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공자묘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일부 정자를 복원하고 강을 준설하는 등 중추절 기간 동안 함께 모여 달빛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쑤성 우시현에서는 중추절 밤에 향을 태운다. 향잔은 거즈와 비단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그 위에는 달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습니다. 향실로 만든 향통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를 꽂아 묶은 쾌성(左興)과 형형색색의 깃발이 달려 있다. 상하이의 중추절 잔치는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벌꿀주와 함께 제공됩니다.

장시성 지안현에서는 중추절 저녁이면 모든 마을에서 짚을 이용해 뚝배기를 태운다. 그릇이 뜨거워지면 식초를 넣으세요. 이때 그 향기가 마을 전체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신청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8월 11일 밤부터 8월 17일까지 풀등을 걸어 놓습니다.

안후이성 우위안(Wuyuan)의 중추절을 맞아 아이들은 벽돌과 타일로 속이 빈 탑을 짓는다. 탑에는 휘장, 현판 등의 장식물이 걸려 있으며,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탑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각종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내부와 외부 모두 조명이 켜집니다. Jixi의 어린이들이 중추절 대포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추석 대포는 짚을 땋아 묶어 만든 후 물에 담근 뒤 주워 돌에 내리쳐 큰 소리를 내는 불용의 풍습이다. 화룡은 몸에 향을 꽂은 풀로 만든 용이다. 화룡행(Fire Dragon Tour)에는 징과 북팀이 동행했으며, 그들은 강으로 보내지기 전에 여러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쓰촨성 사람들은 케이크를 만들고, 오리를 잡고, 참깨 케이크, 꿀 케이크 등을 먹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색 등불을 켜서 축하하기 위해 문에 걸어 놓기도 합니다. 자몽에 향을 뿌리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아이들도 있는데, 이를 '춤추는 유성 향공'이라 부른다. 자딩 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지신을 숭배하고 드라마, 성악, 문화 유물을 공연하는데 이를 '관찰단'이라고 합니다.

북부 산둥성 칭윈현 농민들은 8월 15일 땅과 계곡의 신을 숭배하는데 이를 '청묘회'라고 부른다. 달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Zhucheng, Linyi, Jimo 및 기타 지역의 사람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해야 합니다. Guanxian, Laiyang, Guangrao 및 Youcheng의 집주인도 중추절 기간 동안 세입자를 즐겁게 했습니다. 지모 중추절 기간에는 '마이 애로우'라는 축제 음식을 먹습니다. 중추절을 맞아 산시(山西)성 루안(魯an)에서 사위를 위한 연회를 열었다. 다퉁 현에서는 월병을 동창회라고 부르며 중추절 밤에 철야를 지키는 풍습이 있습니다.

허베이성 완취안현에서는 중추절을 '소설날'이라고 부른다. 달빛 종이에는 밤에 춘추절을 읽고 있는 음력왕과 관제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허젠현 사람들은 중추절에 비가 내리면 야채의 맛이 나빠진다고 믿습니다.

산시성 시샹현의 중추절 밤, 한 남자가 뱃놀이를 하고 절벽에 올랐고, 여자는 연회를 준비했다. 부자든 가난하든 수박은 꼭 먹어야 합니다. 중추절에는 문앞에서 북을 치며 보상을 요구하는 드러머들이 있습니다. 뤄촨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학부모들은 남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선물을 가져오도록 이끌었고, 캠퍼스 내 저녁 식사보다 점심 식사가 더 많았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특별한 중추절 풍습도 많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달을 감상하고 달에 제사를 드리며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불용춤, 안후이의 탑, 광저우의 나무 중추절, 진장의 불타는 탑, 시후의 달 관찰 등이 있습니다. 쑤저우의 호수, 다이족의 달 숭배, 묘족의 달 춤, 동족의 달 훔치기 채소, 고산족의 무도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