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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율로'를 보고 느낀 점을 담은 작곡
1장: '자오우로'를 본 후의 생각
어렸을 때 자오우로의 행적에 대해 듣고, 그저께 우리 작업부서에서 <조우로> 관람을 조직했습니다. 영화 '자오위루'. 다른 환경, 같은 감정.
제가 접한 사람들 중에 '교율로'를 본 사람들은 눈물을 흘린 사람과 눈물을 흘리지 않은 사람 두 부류로 나뉘는데 그렇게 말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나쁜 영화입니다. 사실 순전히 촬영기법만 놓고 보면 이 영화의 서사기법은 혁신적이지도 않고, 클라이막스에 대한 준비도 부족하다는 점은 충분히 언급할 만하다. 1960년대 XX현을 조명하고 관객들의 마음을 밝게 비춰준 사람은 바로 이 영화의 '주인공' 자오위루였다.
이 영화가 화면을 가득 채우는 개인적인 행위를 보여줌으로써 영화가 관객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생각을 극대화하고, '쉽지 않다'는 평을 불러일으킨다면, 우리는 다시 되돌아볼 때 Jiao Yulu의 연기, 이 영화의 연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자오율루를 이해할 수 있고, 자오율루의 정신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영화는 결코 '나쁜 영화'가 아닐 것이다.
영화 속 1960년 랑카오에서 발생한 '세 가지 해충'이 황폐화되는 장면에서 사람들은 살아남지 못하고 도망치는 장면을 묵묵히 지켜본 이들로 하여금 시대의 무력함을 느끼게 하고, 삶의 고난. 삶에 강요당하지 않는다면, 고국을 떠날 수 없다는 것을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국인들이 왜 음식을 구걸하고 도망치겠습니까? 이 영화의 감동적인 눈물은 늙은 공장장의 딸 '아빠'의 애절한 외침은 물론, 그 시대의 힘든 삶,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는 뜨거운 투지, 그리고 집단의식을 담고 있다. 대중의 지지는 랑카오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 사람들에게는 항상 감동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Jiao Yulu는 이 그룹의 사람들을 대표합니다.
Jiao Yulu는 평범하지만 그가 남긴 정신은 비범합니다. 과거의 물질적 빈곤 시대, 급속한 사회 발전의 시대, 그리고 미래에도 그의 정신은 항상 영감을 줄 것입니다. 우리를. 그런데 제가 언급하고 싶은 것이 조금 있습니다. 우리 부서에서 <교율로> 관람을 조직한 후 5, 6명이 동시에 이 문제에 대한 보도 자료를 저에게 보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홍보 요건은 없었지만 이 순간 Jiao Yulu에 대한 우리 각자의 생각과 기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정말 좋은 롤모델은 아마도 평범하게 행동하지만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2장: 영화 '교율로'를 본 후의 생각
영화 '교율로'를 보면서 친숙한 역사적 인물을 깊이 이해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신앙의 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을 마음속에 품고 당에 극도로 충성하는 자오위로의 고상한 태도는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었다...
예. 오늘날 사람들의 관점에서 볼 때 조율루의 대리인이나 비서조차도 가난한 사람들을 방문하고, 대중에 대한 조의를 표하고, 모래폭풍을 조사하고, 재난 상황을 확인하는 등 그가 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초율루는 항상 개인적으로 행동하여 당원과 간부들에게 모범을 보였고 심지어 '삼악'을 통제하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남이 씹어먹은 찐빵은 맛이 없다'는 그의 생각은 우리 후손들의 깊은 생각에 더욱 가치가 있다. 그러므로 앞으로의 작업에서는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만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21세기 4가지 청년으로서 우리는 기성세대의 전통적 미덕을 지키고 당의 목적과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직장에서는 고난을 견디고 즐기며, 공장을 내 집처럼 여기고 공장의 모든 것을 돌보고 유지하는 동시에 직장에서는 공장 규율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Jiao Yulu는 자신의 일에 진지할 뿐만 아니라 그의 사심 없는 헌신은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고난을 견디기 위한 그의 헌신. 당시 현 지도자들은 안심하고 특별 대우를 누렸지만 이를 취소하는 데에는 Jiao Yulu가 앞장섰습니다. '세상의 걱정보다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후에 기뻐하라'는 그의 사상은 뿌리가 깊다. 딸이 엄마에게 옷이 낡았다고 불평할 때, 아이들이 생선을 먹고 싶어 할 때, 아들이 화가 나서 손에 들고 있던 옥수수빵을 버릴 때, 조율루의 마음은 어느 부모보다 날카롭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자식이 잘 살기를 바라지 않는 부모가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이러한 개인적인 문제에 직면하여 Jiao Yulu는 당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가장 먼저 생각했습니다.
그의 끈기와 당의 확언은 "옷은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이라크 때문에 초췌해질 것이다"라는 상태를 고스란히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 점에 있어서 우리에게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의 침묵의 헌신은 "봄 누에가 죽으면 죽고, 밀랍은 횃불이 되기 전에 재가 된다"는 당나라 시를 떠올리게 할 뿐만 아니라, 눈물이 말라요." 그러므로 앞으로의 업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든 개인의 이익보다는 집단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자신의 일을 잘하고 남을 기꺼이 도와야 합니다.
"남자는 자신이 하는 일을 과감히 해내는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책임감과 책임감을 갖고자 하는 의지. 그는 풀뿌리 간부들에게 더 많은 건조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곡물을 높은 가격에 수집하여 당시 통일된 구매 및 마케팅 정책을 위반했으며, 상부가 문제를 조사하고 처리하기 위해 왔을 때 다른 사람들이 기꺼이 책임을 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Jiao Yulu는 솔직한 마음과 두려움 없는 용기를 사용하여 그것이 자신의 결정임을 단호하게 인정했습니다. 이 용감한 정신은 당에 대한 그의 충성심, 관대함, 무관심한 태도를 보여줍니다.
추억하는 마음으로 역사를 되새기며 “선인들이 미래 세대가 그늘을 즐길 수 있도록 나무를 심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분의 정신을 계승하면서 스스로 연구하고 실천하며 군중로선을 실천적인 행동으로 관철하여야 합니다. '하늘의 별과 땅의 별. 사람이 선행을 하면 하늘의 별이 빛난다'를 기억하세요. 3장: 영화 '교율로'를 본 소감
19XX년 어렸을 때 나는 이 사람은커녕 영화 '교율로' 상영에 대해 전혀 몰랐다. 24년 후, 나는 이 영화를 자세히 보았다.
'1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자오위루는 xx현에서 15개월만 고생한 뒤 질병으로 인해 입원했지만, 이 짧은 기간이 란카오를 완전히 바꿔 놓았다. 강을 파서 물을 빼내고 사구를 폐쇄하며 염분을 근본적으로 통제했습니다. 알칼리의 '3해충'을 제거하기 위한 투쟁이 절정에 이르렀고 풍작을 이룩했습니다.
'텐' 조율루는 자신의 '하나' 신념, '하나' 정신, '하나' 모범을 의지했다. '텐'은 열정, '텐'은 에너지, '텐'은 '열'을 뜻한다. 당원 간부의 영광스러운 사명을 완수하고 "재난 지역에 배치 된 간부"를 완전히 격파하는 인내입니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이 영화를 분석하는 데는 실패했다. 내가 본 것은 단지 그 n개의 프레임일 수도 있고, 내가 기억하는 것은 단지 몇 줄일 수도 있고, 가장 뚜렷하게 들리는 것은 단지 주제곡일 수도 있고, 내가 가장 느낄 수 있는 것은 안정감일 수도 있다.
누군가는 자오위로의 정신을 이렇게 요약했다. 목적을 염두에 두는 공직자의 정서,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실용주의적 스타일, 책임을 과감히 떠맡는 투쟁 정신, 그리고 성실성에 대한 도덕적 감정. 나는 레이펑(Lei Feng), 쿵판센(Kong Fansen) 등 중국을 움직인 선진 인사들을 생각하는데, 그들은 모두 '인민에 봉사'하고 '실용적'이며 '청렴'했습니다. 이것이 대중노선, 간부와 대중의 관계에 대한 최선의 해석이 아닌가? ! 이런 식으로 "10"은 대중의 기초인 "한 돌"과 동일합니다. 국가와 정당에는 국민이, 청년연맹 조직에는 청년이, 기업과 은행에는 청년이, 고객이 초석입니다.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땅이 흔들린다는 속담처럼, 이 "한 돌"의 거대함은 "수천 개의 파도를 일으키는 것"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농가에서 태어나 서부계획을 신청하고 풀뿌리 자원봉사자로 일하고 외딴 산골마을에서 일했기 때문에 내면의 대화가 더 '저렴'하다. 1-5-10은 "하나의 실용주의와 하나의 실용주의"를 의미하며 이것이 원본입니다.
예를 들어, 실용적인 연구.
"남이 씹어먹은 찐빵을 먹으면 맛이 없다"는 자오위루의 말은 "조사하지 않으면 말할 권리도 없다"는 단순한 철학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그리고 수십 년이 지난 오늘날은 어떻습니까? 교통수단은 발전했지만 간부와 대중 사이의 거리는 더욱 멀어졌고, 통신 도구는 발전했지만 간부와 대중 사이의 의사소통은 어려워졌으나 간부들의 학업 수준은 떨어졌다. . 대중과 민중을 떠나면 반드시 물 없는 물고기, 물 없는 배, 바퀴 없는 수레가 될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이론과 실익의 연결, 리더십과의 긴밀한 접촉, 칭찬과 자기 칭찬"의 "3가지 새로운 스타일"이 퍼지게 된다면 어떨까요? 농촌 은행에서 대출 조사와 고객 인터뷰는 심층적이지 않고, 포괄적이지 않고, 진행되지 않고, 적극적이지 않고, 객관적이지 않고, 형식적인 것에 불과하다면 그것은 단지 미시적 조사일 뿐입니다. 단순히 "남들이 씹어먹는 찐빵을 먹는 것"이 아니라 "먹을 수 있는 찐빵이 없다"는 문제로 이어질 것이다.
사실 실용주의는 능력이라기보다는 태도이다.
영화에 대해 가장 말하고 싶은 또 한 가지는 리더십의 역할을 롤모델로 삼는다는 점이다.
옥수수 전분 반을 특별 보급서와 비교한 사진, 폭우와 강풍 속에서 사람들을 이끌고 '삼악'을 제거하는 장면... 일단 지도 간부가 진지하게 앞장서 선구적인 모범을 보이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면, 그들은 모범을 보이기 때문에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힘은 무한합니다. 영화의 주제가는 바로 '공산당은 우리의 좋은 지도자'가 아닌가? ! 조금 더 확대해 보면 지도자들도 소그룹이다. 현 위원회의 자오 위원은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현 행정관 우롱셴에게 “교장과 부서기가 돌아왔다. 뒤로?" 리더십 팀이 앞장서서 '한곳에서 노력을 강화'할 때에만 큰 그룹이 진정으로 '하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MBA와 많은 고급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 정신 형성"이 아닐까요?
A씨는 대화를 떠올리며 B씨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프고 다정한 말이 무엇인지 물었다. 답은 "지지한다/사랑하지만...", "순이다. ..하지만 나는 당신을 지지합니다/사랑합니다”. 실제 업무에서는 '하고 싶지만...'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나 자신에게 문제를 일으킬까 두렵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까 봐 두렵고, 득표수가 많아지면 '망할'까봐 두렵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하지만 생각'이다. 부담을 감히 감당하지 못하는 비겁한 행동이다. 책임을 진다. 간부들은 책임을 맡을 만큼 용감해야 하고, 젊은이들은 책임을 질 만큼 용감해야 합니다. 이상과 책임이 있으면 나라의 미래가 있고, 농업의 미래가 있고, 청년의 미래가 있습니다. 미래에는 젊은이들이 큰 잠재력을 갖고 있더라도 감히 책임을 지지 않으면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영화 속 젊은 대학생 샤오웨이는 밥을 못 먹게 되고, 여자친구는 "램프가 꺼질까 봐 걱정한다"며 낙담하고 비겁해 짐을 싸서 역에 도착했다. 그는 자오우루의 감동을 받아 란카오에 굳건히 머물면서 란카오 사람들을 위해 사구를 무너뜨리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큰 책임은 결국 큰 성취로 이어질 것입니다.
Jiao Yulu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끈기 있는 사람이었고, 진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려는 그의 목적은 그의 '마음'에 깊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Jiao Yulu의 정신은 훨씬 더 강인하며 이는 그의 마음의 일치, 실용주의, 모범 및 대담한 책임에서 비롯됩니다.
사람에게는 세 가지 삶이 있다는 말에 매우 동의합니다. 평범한 사람에게는 삶, 삶, 훌륭한 사람에게는 삶, 삶, 삶이 두 개가 있고, 뛰어난 사람에게는 삶, 삶, 삶이 세 가지 있습니다. 사명. 각각 생존, 생명, 책임을 상징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문장은 생명의 세 가지 영역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제3의 인생'으로 가는 지름길은 없을까?
제 생각에는 복잡하고 유혹이 많은 오늘날, 의식적으로 배우고, 의식적으로 반성하고, 의식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의식적으로 지속하는 것이 아마도 '의식'만이 최고의 '지름길'일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학교 선생님께서 “관심과 의식이 최고의 선생님이다”라고 말씀하신 것을 항상 믿으세요. 어떤 사람들은 인생을 둘로 나눈다면 전반기의 인생철학은 '거침없음', 후반기의 인생철학은 '후회없음'이라고 말합니다. 전반부는 '의식', 후반부는 '무의식'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