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애니메이션의 기원에 대한 뭔가를 잃어버린 것 같아서 그다지 옹호하지는 않습니다. 나는 다음 섹션에서 이 문제를 요약합니다.
이전 일본 애니메이션
비교적 어렸을 때부터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기 시작했는데 당시의 테마는 지금만큼 순수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방식이 많이 비슷했는데, 화질은 지금보다 좋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는 다들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어냈고,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것이 전혀 없었다. . 그 당시에는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매우 참신했습니다. 때로는 우리가 추측한 줄거리가 줄거리 자체와 달랐습니다. 작가의 뇌 회로가 우리와 다르기 때문이다. 어쨌든 놀라움이있을 것입니다.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이 좋지 않다거나, 쇠퇴하고 있다는 말은 아니다. 그런데 이런 관객을 배려하는 현상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이유를 잃어버린 것 같아요. 예전에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를 만드는 것 자체가 예술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런 느낌을 잃어버린 것 같아요. 사진은 여전히 매우 정교하지만 대중의 분위기에 너무 잘 부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화 각색의 경우 관객이 만화를 좋아한다고 생각하면 각색되고, 나중에 반응이 충분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의 제작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돈을 벌려는 경향이 너무 강합니다.
요약: 일본 애니메이션이 관객을 사로잡는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오타쿠들은 하렘 만화나 여자가 많이 나오는 만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요즘 일본 애니메이션의 스타일은 하렘 만화에 가깝거나 오타쿠들의 기분에 맞춰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신카이 마코토의 전작 <풍화의 아이> 역시 대중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혹평을 받았다. 그들은 모두 큰 자아를 구하기 위해 작은 자아를 희생해야 한다고 믿었지만, 웨더맨은 작은 자아를 구하기 위해 큰 자아를 희생하는 길을 택했고, 이는 매우 비참한 비판을 받았다. 그리고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만들 때 표현하고 싶은 것은 자신의 기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이 작품이 대중의 생각에 따라 쓰여졌거나 수정되었다면, 이 작품은 작가의 작품인가요, 아니면 대중의 작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