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전통무협소설의 특징과 분류, 대표 작가와 작품

전통무협소설의 특징과 분류, 대표 작가와 작품

무술소설은 중국 고대소설의 중요한 유형으로 주로 기사와 의인을 주인공으로 삼아 그들의 특별한 기술과 용기, 반항적인 행동을 묘사한다. 무협소설은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 넓은 의미에서는 전통무술, 탕자, 기이한 영웅, 역사무술, 해학무술, 고전동화, 환상, 현대교양을 가리킨다. 좁은 의미에서 무협소설은 전통무술, 방탕자, 외계영웅, 역사무술만을 가리킨다. 진용과 양우성으로 대표되는 4대 무술소설, 즉 해학무술이 등장한 것이다. 최근 수십 년 동안. 특히 진용의 무협 소설은 많은 진용 팬을 만들어냈다. 진용은 무협소설의 거장이라 할 만하다. 그의 풍부한 역사지식, 깊은 경험, 무예정신에 대한 이해, 무예지식의 숙달, 훌륭한 서사와 묘사, 인물의 성격에 대한 이해력이 참으로 뛰어나다. . 남송시대 송, 금, 원의 복잡한 관계 등 『콘도르영웅전』에 등장하는 많은 역사와 인물들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추추지(九智治) 같은 역사적 인물도 실존했다. , 현실과 허구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는 동시에 사회, 로맨스, 무술, 신과 요괴 등의 측면에서 북방무협소설의 4대 강점을 동시에 갖고 있는 작품이다. 새로운 혁신과 발전으로 이들 4개 주요 학교와는 다릅니다. 홍콩은 새로운 무협소설의 탄생지이다. 1950년대 초 최초의 현대무협소설 '호랑이와 학'이 등장했다. 1950년대는 Liang Yusheng의 작품으로, 그의 대표작은 "Seven Swords Down the Tianshan" 시리즈였습니다. 그는 "Ping Zong Xia Ying"과 "운해의 옥 활"에서 개인 창작의 최고점에 도달했습니다. 이후 작품에서는 변화가 있었지만 그 영향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Liang은 고전 문학적 소양이 매우 탄탄한 시대를 창조했으며, 그의 소설 곳곳에서 시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현대 무술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다. 고대 중국어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독자라면 한 번 살펴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역사적 설명은 여전히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1950년대 중후반 진용의 등장. 진용은 서양의 문학적 기법과 영화적 기법을 도입하여 이를 결합시켰고, 홍콩과 대만의 정치적 억압 시대에 무협소설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는 1969년 <사슴과 가마솥>에서 창의력의 정점에 도달한 후 물러났습니다. 진용의 작품을 전체적으로 보면 초기부터 후기로 갈수록 글이 점점 좋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줄거리의 긴장감을 포함하여 텍스트에서 구조까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시간의 혼란으로 인해 결함이 있습니다! 이는 그의 작품이 『명보』에 연재된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단순한 줄거리만 있고, 격렬하게 진행된다.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일으켰습니다. 예를 들어, "The Condor"에서 Huang Rong이 태어난 후 Mei와 Chen은 "Nine Yin Manual"을 훔쳐 Peach Blossom Island에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Qu Lingfeng이 다리가 부러진 후 Niujia Village에서 도둑이 되었을 때 Guo Jing과 Yang Kang의 아버지는 아직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황용과 궈징은 남매관계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고, 여전히 어린 척하기 위해 그들을 징형님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가? 이후 진씨는 『하늘의 눈 쏘는 흰 사슴, 비원에 의거한 웃는 영웅서』의 14대 작품을 개정하면서 이러한 단점도 인정하고 독자들에게 무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과 동시대에 홍콩에서는 진펑(金峰), 장몽환(張孟환), 모송정(穆松庭), 풍우러주(鳳樂樓), 고풍(高鳳), 시종(吉宗) 등이 무술소설을 쓰는 일에 종사하였다. 그러나 진용의 산은 너무 높고, 그 세대의 무협소설 작가들은 불행하다. 그의 동시대와 이후의 무술 작가들은 주관적 조건이 부족하여 계속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대부분은 과거의 '깡패 무술 학교'의 길을 따르며 불화의 세계에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초반 진용이 종이에 펜을 얹은 이후 홍콩 무협소설은 백 가지 사상이 다투고 백 가지 꽃이 피어났다. 대만의 무술은 홍콩의 무술과 다릅니다. 진과 양 시대에는 Sima Ling, Wo Longsheng, Dugu Hong, Chen Qingyun 및 Xiao Yi와 같은 전문 무술 작가가 수십 명 있었습니다. 유명한 무술 평론가인 예홍성(Ye Hongsheng) 씨의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무술 소설이 붐을 이루던 시기에 대만에는 이 장르로 생계를 유지하는 무술 작가가 최소 300명이 있었고, 그들은 최소 수만 편을 출판했습니다. 무술 소설의. 장서는 몇 권에서 수십 권에 이릅니다. 그 중 사마령(Sima Ling), 워룽성(Wo Longsheng), 제갈청운(Zhuge Qingyun)을 통칭하여 '대만 삼총사'로 불렀는데, 당시 가장 영향력이 컸던 인물은 사마령이다. 박식하고 재능이 있는 그는 감정, 욕망, 재치에 관한 글을 쓰는 데 능숙합니다. 특히, 욕망의 불타오르는 남녀의 심리적 변화에 대한 묘사는 물론, 낯설음과 긍정적, 가상과 현실의 무예가 모두 독특하다. 그리고 그가 초기에 정신과 기세로 적을 물리치기 위해 창시한 무술의 원리는 '도'에 가깝다. 진용과 구룡이 '무검이 있는 것보다 낫다'고 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검". Gu Long, Shangguan Ding, Yi Rong, Xiao Se 등과 같은 많은 유명한 동시대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사마령이 창작 후기에 뛰어난 걸작인 『검해와 독수리양』을 통해 무협소설을 빛나게 했으나 이후 점차 쇠퇴했지만, 『인인』을 제외하면 수익성을 유지하지 못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Jianghu"(19 (1975))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말년에 그는 필명을 "Tian Xinyue"로 바꾸고 일련의 "Strong Man"작품을 썼습니다. 그는 이미 지쳤고 그의 재능도 지쳤습니다. 붉은 꽃은 여전히 ​​녹색 잎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당시 녹색 잎의 대표 작품으로는 Wo Longsheng의 "Flying Swallows가 용을 놀라게했습니다", Zhuge Qingyun의 "Purple Lightning Green Frost", Sima Ling의 "Sword Qi Qian Qi Qian Huan"이 있습니다. Lu", Du Bao Lou Zhu "Bi Jade Bow", Cao Ruobing "The Jade Fan Divine Sword", Xiao Yi의 "Seven Bird Palms", Yun Zhongyue의 "사랑을 파괴하는 고대 검", Ding Jianxia의 "검객의 전설" 피리', 유찬양의 '옥면수라', 두구홍의 '영천비룡전설', '귀신파'도 있다. 살인적이고, 곳곳에서 시체를 죽이고, 피의 강을 흐르게 합니다. 대표작으로는 Chen Qingyun의 "Blood Demon Tribulation", Tian Ge의 "Blood River Magic Lantern" 등이 있습니다. 아직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다른 수백 편은 말할 것도 없고, 대부분은 처음을 읽고 나면 끝에서 짐작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다. 실제로 대만 무술을 글로벌 중국 커뮤니티에 가져온 사람은 구롱이었습니다. 대만의 무협소설계에서 쓸 수 있는 이름. 그는 대만 무협소설계에서 진과 양과 맞먹을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고룡은 1960년대 초부터 무술소설을 쓰기 시작했지만 그의 성과는 형편없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 작가들(예를 들어 워룽성, 제갈청운 등)의 대필을 받았지만 거의 비현실적이었다. 잠재적인. 1964년 그의 초기 걸작 <환화서검>을 완성한 뒤 신선했다. 하지만 아직 스타일이 형성되지 않았고 큰 파장을 일으키지도 않았습니다. 1965년에서 1967년 사이에 고롱은 그의 창작 중기에 "무술사", "무쌍의 자존심"과 같은 중요한 작품을 완성하고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1967년에 쓰여진 『철혈전설』(우리가 흔히 『초유상전설』, 『향수애전설』이라 부른다)에는 무술과 문학, 예술과 현대심리분석, 특히 서양 미스터리 소설. 그것을 읽는 것은 셜록 홈즈의 동부 버전을 읽는 것과 같습니다. 나중에 구롱은 자신이 서양과 일본의 추리소설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인정했습니다. 이후 고룡의 무협소설은 완전히 변형되어 새로운 무협소설의 영역으로 진입하게 된다. 그러나 고대용의 변신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끝까지 달려가 사람들을 어지럽게 만들고 갑자기 깨어나게 만든다. 무협소설도 이런 식으로 쓰고 읽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후 그는 기백과 에너지가 넘치며 '영웅'의 아름다움을 지닌 '감성검객'(샤오리의 비검이라고도 함)과 '영웅' 2부작 시리즈를 연달아 완성했다. 모순의 통일성'은 전통과 현대 사이의 모순이다. 1970년대 초반부터 고롱은 <소시일랑>의 글에서 영감을 받아(대본을 먼저 쓰고 소설을 나중에 썼기 때문에) 말도 안 되는 내용과 불필요한 설명을 줄였다. 신체 언어와 장면 대비를 강화합니다. 그때부터 구롱의 글은 산문이 아닌 시와 하이쿠를 닮은 이상한 문체가 되었다. 아마도 구다샤는 이 방법이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동시에 그가 얻을 수 있는 로열티 금액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유성나비검", "행복한 영웅들", "육소봉" 시리즈, "일곱병기" 시리즈(6종만), "국경의 탕자", "천야명월칼", "백옥호" 등 , 두 사람 모두 영화 스토리보드 기법과 풍경 변화 기법을 사용하여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만화적인 행위는 한자에 해를 끼치는 행위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1965년부터 1975년까지 구롱의 소설은 "뛰어난" 작품이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그는 죽은 사람입니다. 완전히 죽은 사람입니다. 죽은 사람은 말을 할 수 없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확실히 죽지 않았습니다." 남을 직접 죽이고 자신도 죽인다. 그 만큼 그는 당대 유명 작가들과 신인 작가들의 모방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자신만큼 재능이 없는 추종자들도 죽였습니다. 10년 간의 인기를 얻은 후, 1975년 이후 구롱의 작품은 점점 더 나빠졌습니다. 아마도 각 작품 뒤에는 실제 히로인과 수많은 xo 병이 있기 때문에 그의 열정을 너무 많이 소모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나비연인> 등 그의 작품을 반쯤 보고 나니 그의 말년 알코올 중독의 아픔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 아이디어의 시작이나 몇천 단어로 시작하면 엄청난 돈과 계약을 얻을 수 있지만 나중에는 점차 독자들이 외면하고 출판사는 원고 추구에 무자비해진다. 젊어서 죽는 것이 그가 가장 바라는 결말일지도 모른다. 1985년, 고롱은 간경화라는 극심한 고통 속에서 화려한 삶을 마감했습니다. 1970년대 중후반부터 1980년대까지 Wen Ruian만이 마지못해 고롱의 총을 인수했습니다. 아니, 그것은 그의 펜이어야 합니다. 1970년에 그는 16세에 불과했을 때 "문량위"라는 가명으로 홍콩의 "무술 춘추"에 데뷔 소설 "추격"("4대 유명한 포수" 이야기 중 하나)을 출판했습니다. 글쓰기 능력은 매우 유치하고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며 이미 잠재력이 보입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고룡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사명포수' 시리즈, '중국의 신기한 영웅' 시리즈 등 고룡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1982년 『부의심향』이 출간된 이후 환주소설의 훌륭한 소재들이 추가되어 신과 악마에 대한 환상이 매우 강렬하다”고 생각되는 “시적” 언어와 단어가 많다. - 자극적이다. 그러나 1987년부터 Wen Ruian은 자신을 "현대주의자"라고 여겼습니다. "죽여, 알았지?" ",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우수국수", "한 번은 반항아", "나쁜 말 안 했다면 읽지 마세요" 등의 단편소설, 중편소설 등이 있다. "가슴"이 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콘텐츠를 가로, 세로로 배치해 '현대적'임을 보여주고 시각적 효과를 강조했다. 그는 책의 후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협 소설은 변이해야 해!... 나는 성공이나 실패, 득실에 관심이 없지만 글을 쓰는 방식이 재미를 느끼게 한다." 한문의 '변이'는 문예안의 '변이'에 있고, 조각조각 찢겨져 나갔으며, '신파' 무협소설은 그의 '재미' 아래서 완전히 '소외'됐다. 그 자신도 소외감을 느껴 현재 정신병원에서 요양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후 무협소설 창작은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1990년대 초 홍콩의 황이(Huang Yi)가 <대검사>를 시작으로 무협소설, 즉 SF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다나카 요시키의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었다. 그가 진정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한 것은 『진탐색』이 되어서야 비로소 환상무협소설의 시대를 열었다. 이는 수많은 무협소설 작가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환상무협 창작으로 방향을 틀기 시작했다. 그러나 황은 다시 변해 정통 무술의 길로 돌아갔다, 혹은 '비범한 무술'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후속작인 'Shattered Void'와 'Shattered Clouds'는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당나라 두 용 전설』은 인터넷을 통해 널리 유포되면서 황이의 이름이 중국 사회 전반에 퍼졌다. 현재 국내 다수의 웹사이트에서는 그의 신작 '국경의 전설'을 연재하고 있다. Huang Yi는 Sima Ling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Liang과 Jin의 초기 작품에서 Qiu Chuji는 Mei Chaofeng을 도울 수 없는 고정관념이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동점이 될 수 있습니다. 화산에서 칼싸움을 벌인 후 적과 우리의 싸움은 산수 문제처럼 단순해졌습니다. 랭크 마스터와 후배가 많으니 이기기만 기다리세요! 인간의 잠재력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중국 무술은 정신, 에너지, 정신의 완벽한 조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Huang Yi가 시간, 체력, 정신 상태와 같은 요소를 추가했을 때. 이는 무협소설의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2000년 이후 수많은 인터넷 작가들이 무술 창작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는 좋은 일이기도 하고 나쁜 일이기도 하다. 독자의 다양성과 숫자가 크게 풍부해지고 번영했다는 점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온라인 소설은 연재되어 제때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과 온라인 작가의 비가시성과 무작위성으로 인해 내시 작품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 홈페이지 폐쇄 등의 이유로 연재가 중단된 작가도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사이에 무협소설은 급속도로 발전했다. 중국 본토와 홍콩, 대만에는 젊은 작가들이 많이 등장했고, 양, 진, 구, 황과 맞먹을 만한 잠재력을 가진 작가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토우상이 가장 먼저 추천될 가능성이 높은데, 소설 『미인이 너무 많아』는 현대 신무협 소설의 세계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에는 충분하다. 책에는 등장인물이 많지만, 밋밋하지 않습니다. 저자는 명나라 역사에 깊은 기반을 갖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역사와 현실 사이를 여유롭게 오가는 능력을 갖고 있다. 단점을 꼽자면, 에로틱한 묘사가 많아 소설의 질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본토의 실물 도서 시장에서는 발판을 마련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실 '강산'은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에로틱해진다. 이 변화는 Huang Yi와 매우 유사합니다. 대담한 예언: 토우가 병에서 회복된 후, 그는 또 다른 진용이 될 것입니다. Lao Zhu의 "Purple River"(군사 소설)(정확히 "Purple River"는 엄밀히 말하면 허구의 역사가 아니라 뒤죽박죽입니다), Jia Yu의 "Enter the World Dragon and Snake", "Zhenmui" 등 "Zhenmui의 작품도 매우 좋습니다. 잠재력이 있습니다. 다른 많은 작가들도 훌륭하지만, 많은 작가들이 환상의 길을 가고 더 이상 인간의 힘의 한계 내에서 싸우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 다른 토론의 주제가 되어야 합니다. 결국, 1990년대 후반 인터넷의 인기는 무협소설에 또 다른 봄을 맞이하게 했다. 새로운 세대의 거장의 탄생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