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아트 매니저가 되는 방법

아트 매니저가 되는 방법

미술 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미술 대리인이 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예술 작품은 구체적으로 골동품, 서예, 그림을 포함하지 않는 살아있는 예술가의 작품을 의미합니다. 등의 카테고리입니다.

뛰어난 미술 에이전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우선 미술에 대한 무한한 사랑 때문이었다. 그들은 당시 많은 예술가들이 오지에 있어서 그림을 그리지 못했다. 꽉 조여야 한다면 티켓을 구입하세요. 녹색 가죽 열차에 작업을 다시 맡기려면 일반적으로 캔버스를 프레임에서 제거하고 말아서 체크인하거나 수하물로 운반해야 합니다. 둘째, 그들은 감히 작품을 사려고 했습니다. 오늘날에는 그 시대의 "미술 여행 가이드" 중 거의 누구도 그 자리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제가 반복해서 "사지 않으면 이익도 없다"고 강조한 이유입니다. 운송의 불편함과 현장 판매로 인해 이러한 딜러들은 작품을 구매해야 하는 동시에 현금 구매를 통해 초저가로 작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개인이 구매할 준비가 되면 최고의 작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작품을 산다는 것은 화가의 작품을 세심하게 평가해야 하고, 작품을 팔지 못할 위험도 감수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구매는 특정 유형의 예술 작품에 대한 판단을 나타내며 확인입니다. 감히 예술 작품을 마음속으로 판단하고 긍정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좋은 미술상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작품 위탁에 의존하는 갤러리는 발전할 기회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이 자신이 없다면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는가?" 1990년대 초반에도 이들 성공한 미술상들은 작품을 사들여 예술가들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자원을 독점했다. 장송런(張松仁) 등. 마지막으로, 시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어쨌든 성공적인 미술 에이전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미술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미술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사냥꾼이라면 먼저 그것을 찾아야 합니다. 먹이에는 좋은 사격술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명사수라도 쓸모가 없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 먼저 자신이 아트 에이전트가 되기 위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해보자. 외국어에 능숙하고, 낯선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며, 신뢰감이 있고, 끈기와 성실성 성격 등은 예술 대리인의 최소 요구 사항입니다.

예술에 대한 이해는 인간의 타고난 능력이 아니며, 습득된 학습을 통해 습득해야 합니다. 이러한 학습에는 국제 미술사 읽기, 고전 명작을 보기 위한 박물관 방문, 미술 감상 등이 포함됩니다. 작가의 작품을 보기 위한 갤러리, 현재 작가의 전시를 보기 위해 유명 갤러리에 가기, 작가의 개인전에 참석하기, 강연 듣기, 경매 미리보기 보기 등. 이제 웨이보가 생겼으니 실시간 정보는 웨이보를 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미술이라는 범주에서는 예술가의 업적을 평가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예술가의 성공 여부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가. 오늘날 사회에서 유행하는 불건전한 견해는 홍보에 돈을 쓰는 한 누군가를 대가로 과대평가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이러한 병적인 견해는 많은 투자자들을 밑바닥 없는 나락에 빠지게 하고 결코 빠져나오지 못하게 만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하이의 한 화가는 지하철과 길가의 옥외 광고판에서 일년 내내 자신의 작품을 광고하고 있으며, 상하이 미술관(웨이보)에서 전시회를 열기 위해 돈을 쓴다. 그는 자신을 '피카소'라고 부른다. 상하이에서 그는 몇몇 부동산 중개인에게 자신의 장식 그림을 팔도록 요청했습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매우 성급하고 피상적이지만 미술계에서는 몇 번의 붓질 없이는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갈 날은 멀다. 또 다른 사례를 들어보자면, 한 사람이 유화를 사용하여 드라마틱한 안면 마스크를 그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는 일년 내내 그 작품을 5성급 호텔에 전시하고 있으며, 또한 자수로 작품을 만들어 일부 경제 포럼에서 선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경매도 운영하고 있는데 개당 가격이 500만~600만 원에 달했는데... 이 모든 게 모두의 농담이 됐다. 이것은 과대광고 자체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는 것을 보여줄 뿐입니다. 핵심은 당신이 추측한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헛소리에 추측하면 아무도 그것을 사지 않을 것입니다. 최종 청구서.

서양 미술사 또는 국제 미술사에 주목하는 친구들은 분명한 논리와 맥락적 계보 관계가 있다는 점에서 뚜렷한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무대에는 중요한 사건이나 주요 인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 미술사의 발전은 인상주의, 이어서 포스트 인상주의, 야수파, 입체파, 추상 미술, 초현실주의, 그리고 미국의 블루 파와 추상 표현주의의 움직임이 잇따라서 역사를 이루고 있다. 서양 미술의 발전 논리를 터득해야만 서양 미술의 문을 여는 열쇠를 찾을 수 있다.

중국 미술의 발전 논리는 서양 미술의 발전 논리와 전혀 다르다. 심지어 중국 미술의 발전에는 추론할 수 있는 논리가 없다고도 할 수 있다. 우리는 연대기적 방법을 사용하여 중국 미술사를 연구하며, 정치(궁정)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중국 미술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뿐만 아니라 봉건 사회에서도 정치 이념과 결부되어 있다. 중국 전통화의 주제가 고정되어 있고 화조, 산수, 숙녀 등 한정된 범주에 불과하고 직접적인 관계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미학과 취향으로 표현됩니다. 자기수양, 인격수양, 정서를 위한 소품입니다.

미술사에 능숙해야 작품을 볼 때 그 작품의 역사적 배경 앞에 서서 작품의 가치를 분석할 수 있고, 그 어떤 작품도 시대와 분리될 수 없다. 그리고 예술은 우선 시대의 산물이고 당연히 시대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하지만 미술 대리인이라는 주제로 돌아가서, 우리가 중개하고 싶은 것은 아직 창작을 하고 있는 예술가들의 작품입니다. 합리적인 판단을 더욱 정확하게 해보세요. 하지만 작품을 볼 때 우리는 여전히 직관에 의존하는데, 이는 충격, 감동, 지혜, 아름다움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는 여기서 기법을 피한다. 비록 많은 중국인들이 유화와 같은 작품, 특히 많은 사실주의 회화를 볼 때 제작 기법에 너무 집착하고 있지만 사실 이 문제는 이러한 저속한 사실주의에 대해 논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 심지어 Yang Feiyun, Chen Yifei, Liu Yi와 같은 소위 유명한 예술가들조차도 적어도 내 생각에는 내가 논의하는 예술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내 말은 친구 여러분, 이러한 피상적이고 무분별한 장인의 작품에 속지 않도록 상기시켜 주려는 것입니다.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것은 사실 굉장히 기술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올바른 방향은 있다고 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미술사는 늘 인간의 판단을 속인다. 살아 있는 동안 후광이 가득한 많은 예술가들은 대개 백 년이 지나면 사라지고, 어떤 예술가들은 역사의 반대편으로 가기도 한다. 한때 가난했던 예술가들이 뒤바뀐 사례도 있다. 이러한 사례는 미술상에게 현재의 이익과 사후 평판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 심오한 교훈임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특히 현재의 경제 환경에서 매우 근시안적입니다. 예를 들어, 엇갈린 평판을 얻은 Chen Yifei이든 현재 권력의 정점에 있는 Chen Danqing이든, 소위 학문적 사실주의 그림은 더욱 그렇습니다. 결국 미술사에서 쫓겨나게 되겠지만(구체적인 이유는 다른 글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이것이 이 화가들을 통해 많은 돈을 벌었다는 사실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업가의 성공을 가늠하는 유일한 기준은 부(富)이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조건이 있더라도 법을 준수하는 한 모든 사업을 비난해서는 안 된다. 정죄할 필요가 있으면 불건전한 법을 먼저 정죄해야 합니다.

오늘날 성공적인 예술가에게는 필요한 자질이 있어야 하며, 특히 현대 예술가에게는 먼저 학습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현대 예술가는 예술 탐구에 있어서 자신의 노력과 노력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 현대미술이 현 단계에 들어섰음에도 불구하고 작업실에서 수십, 심지어는 수백 명의 인력을 고용해 작품을 제작하는 등 창작 시스템에 큰 변화가 있었지만 모두가 이 현상의 본질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작품 창작자의 영혼 여전히 매우 매력적이어야 이 모든 것이 논리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말도 안되는 일이 될 것입니다.

아티스트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아티스트와 매니저의 관계는 서로를 바꾸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상호 성취에 관한 것입니다. 특히 항상 강하고 상사가 되는 데 익숙하며 자신의 의지를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예술가들에게 작품을 만들라고 지시하지 말고, 예술가들이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더 많은,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해주세요.

그러니까 예술가란 마치 중개인이 키우는 늙은 암탉과 같아서, 밥을 잘 먹어야 알을 낳을 수 있는데, 밥만 먹고 똥만 낳고 알을 낳지 못하는 늙은 암탉을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스마트 에이전트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첫 번째 단계로 돌아가 먼저 아티스트에 대한 추가 판단을 내리십시오. 많은 경우, 시장에서 팔기 쉬운지 여부만이 아티스트를 평가하는 유일한 기준은 아니다. 아티스트의 선택에 잘못된 것이 없다고 확신한다면 계속해서 밀어붙이세요. 그러나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장의 의도를 추측하여 강요하려는 시도를 시작하는 심각하고 어리석은 실수를 범하게 될 것입니다. 방향을 바꾸는 예술가. 사실 소위 시장이 좋아하는 작품들은 대펀촌의 상품들과 각지의 화조시장 그림가게에서 판매하는 그림들이며 모두 시장을 위해 제작된 것들이라는 점을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시장에 맞추려고 한다면 가능한 한 빨리 에이전트 경력을 떠나야 합니다. 이는 제가 말하는 예술과 전혀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좋은 아티스트를 찾는 것은 오늘날 반가위안에서 유출을 찾는 것만큼 어렵습니다. 좋은 아티스트가 너무 적기 때문에 열린 마음을 가져야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중국에는 많은 아티스트가 있고, 심지어 너무 많지만, 이는 에이전트가 수많은 평범함 중에서 몇 명의 뛰어난 아티스트를 선택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와 육체적 힘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내심과 필요한 배려. 교만한 태도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만듭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한 후 에이전트나 갤러리는 아티스트와 오랜 시간 동안 지내야 합니다. 많은 갤러리 소유자와 에이전트는 작은 두뇌를 사용하여 아티스트와 기획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안심하기 전에 판매 증서에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술 중개업은 우아한 산업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단순하고 우아한 태도를 유지하고, 함께 일하는 아티스트를 아낌없이 열정적으로 대하고, 봉사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아티스트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에이전트가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면 아티스트를 위해 창작을 제외한 모든 일에 100% 전념해야 합니다(가정생활에 간섭하지 마세요. 이 점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술가가 오늘날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작품과 창작물이 전체 작업의 20%도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예술가가 감당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아티스트를 상대할 때는 실력이 필요해요. 많은 사람들이 아티스트와 친해져야 에이전트가 될 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강조하는 것은 전문성과 거리를 유지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창작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기에는 미친 사람 같을 수도 있고, 놀라운 아이디어를 가진 미친 사람일 수도 있다... 규칙을 넘어서는 이런 것들은 예술가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보만 해서는 안 된다. 예술가에게는 그러한 기회가 주어지지만 자신을 피하는 것도 예술가의 영향을 받아 사업가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점점 잃어가게 됩니다. 요컨대, 예술가와 에이전트의 관계는 사업가를 예술가로 만드는 것도 아니고, 예술가를 사업가로 만드는 것도 아니고, 2보다 1 더하기를 더 크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술가는 위대한 예술가가 되고, 에이전트는 위대한 예술가가 된다. 뛰어난 사업가이자 에이전트는 예술가의 창작물을 잘 이해하고, 격려하고 자신감을 주며, 더 많은 산업 정보와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그가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기술과 재료는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