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새 복숭아를 오래된 부적으로 교환합니다. 새 복숭아와 오래된 부적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새 복숭아를 오래된 부적으로 교환합니다. 새 복숭아와 오래된 부적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수천 가구는 항상 새 복숭아를 오래된 부적으로 교환합니다. 새로운 복숭아와 오래된 부적은 복숭아 부적을 말합니다.
도부(Taofu)는 고대에 악귀를 쫓는 데 사용되었던 복숭아나무 판으로, 춘절 대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낡은 복숭아 매력을 새 것으로 교체"는 오래된 복숭아 매력을 새로운 복숭아 매력으로 교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복숭아 매력에 일반적으로 두 문신 "Shen Tu"와 "Yulei"가 새겨 져 있습니다.
출처: 송왕안시의 '원리'.
원시는 연말을 알리는 폭죽 소리와 투수에 온기를 전하는 봄바람을 노래한 시입니다.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체합니다.
폭죽 소리 속에 한 해가 지나고,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행복하게 투수주를 마신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천 가구를 비추고, 그들은 오래된 복숭아 장식을 떼어내고 새 장식으로 교체합니다.
도부 발전의 역사
동한 왕조의 잉소(Ying Shao)의 "관습과 관습"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황제서에는 고대에 두 형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두(土)와 우(玉)라는 이름의 사람이 숴산(頭山) 복숭아나무 아래서 수백 명의 귀신이 갈대와 밧줄을 가지고 호랑이를 잡아먹기 위해 들어왔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현판사가 갈대를 매달고 있는 복숭아 사람으로 문을 장식했다. 그리고 호랑이는 과거의 상징으로 처음에는 두 신의 이름을 쓰거나 형상을 그리다가 나중에 상서로운 말을 쓰는 것으로 발전하여 이중 구절로 발전했습니다. 이것은 제지 기술이 출현하기 전의 대련이다. 동시에, 춘절 기간에 복숭아 부적을 걸어 두는 풍습이 적어도 동한 시대에는 유행했음을 보여줍니다.
문신상은 도부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진다. "복숭아 참"은 문 양쪽에 걸려 있는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서: 예절』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 6인치, 너비 3인치이며, 복숭아 판에는 두 신 '신도'와 '율레이'가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수기'는 이렇게 말했다. 춘절 대련도 복숭아 부적입니다."
오대(五代)에 이르러 심도(Shen Tu)와 위레이(Yu Lei)의 이름을 대신하여 복숭아 부적에 대련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 위에 상서로운 단어와 문구를 썼습니다. . 송나라 건덕 2년, 촉왕 맹장(孟長)이 학자 형윤순(興寧孫)에게 명하여 설날에 복숭아 부적을 새기게 했다. 그는 "Yuqing, Jiajie Changchun을 환영하는 설날"을 썼습니다.
몽창의 비문은 전설적인 복숭아 부적의 내용과 성격을 바꾸어 원래 귀신을 쫓는 데 사용되었던 복숭아 나무 정제의 복숭아 부적을 특정 생각을 표현하는 특별한 스타일, 즉 대련으로 전환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맹장의 비문이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라고 믿습니다.
Ming Taizu Zhu Yuanzhang는 건국을 축하하기 위해 난징에 도읍을 정하고 섣달 그믐 날에 장관, 관료 및 일반 사람들이 춘절 대련을 걸도록 명령했습니다. 문. '복숭아 부적 새기기'를 춘절 대련 게시로 바꾸는 이러한 풍습은 부유하고 부유한 가문에서 서민들에게 하룻밤 사이에 확산되었습니다. 다음 날 아침(설날 첫날), 주원장은 몰래 밖으로 나가 거리와 골목을 거닐며 춘절 대련을 감상했습니다. 종이를 살 돈이 없어서 춘절 대련을 걸지 않는 정육점을 발견하고는 사람들에게 종이와 잉크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즉시 정육점을 위한 대련을 썼다. 손을 잡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