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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민족의 칭찬할 만한 전통 명절

갑골문인 '니안(Nian)'은 윗부분에 '禾'자, 아랫부분에 '人'자가 적혀 있다. 청동문에 나오는 '해'라는 단어도 갑골문에 나오는 단어와 동일하며 곡식과 사람에서 유래한다. Xiaozhuan의 "Nian"은 "上禾下千", "Shuowen Jiezi·Hebu"로 작성됩니다. "Nian은 곡물이 익었다는 의미입니다. 곡물에서 Qian Sheng에서." Xiaozhuan에서는 "人"이라는 단어를 "인"으로 변경했습니다. "Qian" 예, Xu Shen은 이 설명을 사용했으며 "Qian"이라는 문자는 원래 장식된 사람을 의미하므로 이 설명은 모순되지 않습니다. "그"는 곡물의 일반적인 이름이며 "밀"로 잘못 해석될 수 없습니다. 한해 수확의 질은 주로 '곡물'의 성장과 수확량에 따라 결정되며, 출토된 갑골문에는 '곡물'이라는 글자가 거의 항상 강한 압력을 받아 구부러진 모습을 볼 수 있다. 곡물생산에 풍년을 가져라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年" 아래 "人"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갑골문의 내용을 보면 '해'라는 글자는 마치 사람이 무거운 기장을 머리에 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1911년 혁명으로 왕정이 무너졌습니다. 쑨원이 취임하기 위해 상하이에서 난징으로 떠나기 하루 전, 난징 원로원은 그레고리력으로 전환하고 중화민국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년도. 그러나 음력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농사일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여전히 사람들은 음력을 선호합니다.

'중추절'이라는 단어는 '주례'에서 처음 등장했다. 고대 중국 달력에 따르면 음력 8월 15일은 가을의 8월 중순에 해당하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1년은 사계절이 있고 각 계절은 맹(孟), 종(章), 기(旗)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세 가을 중 두 번째 달을 중추(中秋)라 하여 중추절을 "중추(忠秋)"라고도 한다. 위진(魏晉)시대에 “목사에게 소란을 진압하라고 명하여 중추절 밤에 좌익과 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강을 범람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이 고정된 축제가 된 것은 당나라 초기부터였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이나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달력에 따르면 음력 8월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고, 가을의 두 번째 달이므로 '중추(中丘)'라고 합니다. 중추절(中秋節)'이라 불린다. 중추절에는 많은 별명이 있습니다. 중추절은 8월 15일에 있기 때문에 "8월 축제", "8월 반"이라고 불립니다. 중추절의 주요 활동이 모두 "월"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중추절의 보름달은 재결합을 상징하므로 "달의 축제"라고도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을 "단정월"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동창회'에 관한 기록은 명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서호 관광 노트"에는 "8월 15일은 중추절이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황도의 풍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는 "음력 8월 15일에 달을 숭배할 때 떡은 둥글고 수박은 쪼개지고 꽃잎은 새겨진다"고 되어 있다. 연꽃처럼... 평안하게 돌아온 아내가 있는 사람은 이날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는 날을 재회라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사회가 계속 발전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달에 대한 많은 전설, 달 속의 두꺼비부터 약을 만드는 옥토끼, 월계수를 자르는 우강, 달로 날아가는 창어까지 그들의 풍부한 상상력은 달궁의 세계를 다양하고 다채롭게 그려냈습니다. 한나라부터 당나라까지 시인과 시인들이 달과 보름달을 노래한 것은 북송 태종 때쯤에는 관료들이 정서를 표현하는 절호의 시간이 되었다. 오늘은 세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는 중추절입니다. 중추절 밤에는 하늘에 밝은 달이 떠 있습니다. 빛이 땅을 가득 채운다. 사람들은 보름달을 재결합의 상징으로 여기고, 8월 15일을 가족이 모이는 날로 여기기 때문에 중추절은 '동창회'라고도 불린다. >

중추절은 올해의 주요 명절이 되었으며, 우리나라 봉건사회에서 장학금은 항상 관례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습니다. 통치자들은 이를 매우 중시하며, 3년 동안 진행되는 가을 궁전 대회는 풍경과 즐거움이 결합되어 사람들이 매 중추절을 중추절로 여길 것입니다. 중추절은 점차 우리 나라 한족의 3대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단오절, 중추절) p>

단오절의 유래를 정리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설이 있다.

굴원을 기리기 위한 설이다. 이 이론은 남조의 양(梁)나라 오군(吳君)의 『서기사기』와 북주의 종모의 『서기사기』에서 처음으로 나왔다. 음력 5월 5일에 용에게 갇혔는데, 이날 사람들은 애도하며 용을 쫓아내기 위해 색색의 명주만두를 물에 던졌습니다. 그 소식을 듣고 그들은 동팅호까지 갔으나 굴원의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는데, 마침 비가 오는 날이라 호숫가의 정자에 모여들었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현덕사 취추를 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 비를 맞으며 나가 광활한 동팅호로 달려갔습니다.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뱃놀이를 했고, 점차 용선 경주로 발전했습니다. 단오절에 떡국을 먹고 용선을 경주하는 것이 굴원제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그 증거로 당나라 문수의 시 '용선제'가 있다. 용선절로 나누어진다? 옛날부터 굴원이라는 소문이 돌았는데, 초강이 텅 비어 있어서 씻겨 나갈 수 없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잉타오 신이시여. 이 말은 동한 왕조의 "조아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屯)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는데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춘추시대에 오나라의 충신 오자서(吳子與)가 억울하게 죽고 파도의 신으로 변하여 사람들이 그에게 애도하고 제사를 지냈다고 하여 용선절(龍船節)이 생겼다.

'용 축제'라는 용어는 문이둬의 '용선 축제'와 '용선 축제 역사교육'에서 유래됐다. 그는 5월 5일이 고대 우월(Wuyue) 지역의 '용' 부족이 토템 제사를 드리는 날이라고 믿습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활동인 만두 먹기와 경주용 배는 모두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에 던져진 종자는 종종 용에게 도난당하고, 용선은 나룻배 경주에 사용됩니다. (2) 나룻배 경주는 특히 고대 우웨(Wuyue)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우웨(Wuyue) 사람들도 머리를 자르고 "용처럼 보이도록"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3) 고대에는 5월 5일에 '색색의 비단으로 팔을 묶는' 민속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용자 같은' 문신 풍습의 유물임에 틀림없다.

악한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5월을 독월로 삼고 닷새를 악일로 여겼습니다. 『의례서(禮書)』에 따르면 단오절은 주(周)나라 때 난초 목욕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로의 춘추』의 『한여름』장에서는 5월에 성생활을 금하고 금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Xia Xiaozheng"은 "이 날에는 유독 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합니다." "Dadaili"는 "5월 5일에 동물을 목욕시키는 데 사용됩니다."라고 기록합니다. 충우는 죽음의 날이다. 『사기: 맹창군 전기』에는 역사상 유명한 맹창군이 5월 5일에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의 아버지는 "음력 5월 5일에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에게 해를 입게 될 것"이라고 믿고 어머니에게 자신을 낳지 말라고 당부했다. , "5월 5일에 아이가 태어나면 남자는 아버지에게 해를 끼치고 여자는 어머니에게 해를 끼친다고합니다." 『운형』의 저자 왕충(王宗)도 기록하기를, “첫 달과 다섯째 달의 아들을 키우는 것은 금기이며, 첫째 달과 오월의 아들과 함께 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이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동진의 장군 왕진아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났고, 그의 할아버지는 그에게 "악을 제압하라"고 이름을 붙였다. 송나라 휘종 황제 조계(趙絲)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궐 밖에서 길러졌다. 고대에는 5월 5일을 악한 날로 간주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부터 이날은 불길한 날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와 쑥잎을 심어 귀신을 쫓고, 당귀와 당귀를 피우고, 레알가주를 마셔 전염병을 막는 것이 논리적이다.

이런 견해를 갖고 있는 류더첸(劉德張)은 하지절에 대해 『용선제 유래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와 『중국 전통 명절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에서 크게 세 가지 이유를 제시한다. ) 권위 있는 연차 《징추세력》에는 5월 5일에 만두를 먹는 명절 풍습이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하지절에 만두를 먹는 일이 포함되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경두에 대해서는 수나라 때 두태청이 지은 《옥초서》에 하지(下至)의 오락 활동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반드시 강에 몸을 던진 위대한 시인 굴원(屈源)을 구출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2) "백가지 약초 밟기", "백가지 약초 싸움", "잡초 수집"등 용선 축제 풍습의 일부 내용은 실제로 굴원과 관련이 없습니다. (3) 『세경』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설명은 다음과 같다. “햇빛이 밝게 빛나고, 단오절은 한여름이다. 그러므로 용선절(龍船節)은 하지(下至)이며, 굴원(Qu Yuan)을 기념하는 행사가 가장 널리 퍼져 있으며, 굴원(Qu Yuan)의 뛰어난 인품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기꺼이 기념합니다.

Qiu Jin : Qiu Jin, 별명 Ruiqing Jingxiong, Jianhu Nvxia라고도 불리며 Yugu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그는 절강 성 소흥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시, 가사, 노래, 운율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승마와 검술을 좋아했으며, 28세에 혁명에 참여하여 청나라 군인들에게 체포되었습니다. 그녀는 반란을 계획할 때까지 굴하지 않고 광서 33년 6월 5일 소흥현에서 영웅적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녀를 기념하는 날이며,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는 단오절로 시인의 날을 지정했습니다.

용선절은

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통계에 따르면 단오절의 명칭은 우리나라의 모든 전통 명절 중 가장 많은 이름을 갖고 있으며, 20여 개가 넘는 이름이 있어 가장 인기 있는 명절 별명이라 할 수 있다.

용선 축제, 용선 축제, 단양 축제, Chongwu 축제, Chongwu 축제, Tianzhong 축제, 여름 축제, 5월 축제, Chang 축제, Pu 축제, Dragon Boat 축제, 목욕 난초 축제, Zongzi 축제, Wuday 축제, 소녀의 날 등 , 디라 페스티벌, 시인의 날, 용의 날, 정오의 날, 등불 축제 등.

단양절은 《경추연기》에 따르면 한여름에 오를 때 순양이 위에 있고 5월이 한여름이며 첫 정오가 날씨가 좋고 순양이 높기 때문이라고 한다. .5월 5일을 '두안양(Duan Yang) 축제'라고 합니다.

용선절(龍船節)은 음력 5월에 속하며 우(吳)와 우(吳)는 발음이 같아서 용선절(龍船節)이다. "Chongwu Festival"또는 "Chongwu Festival"이라고도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May Day"라고도합니다.

천중제(Tianzhong Festival), 고대인들은 5월 5일 양이 하늘에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날을 '천중제(Tianzhong Festival)'라고 불렀습니다.

난초 목욕 축제 중 단오절은 피부 질환이 흔한 계절인 한여름에 해당됩니다. 고대인들은 난초 풀 국을 사용하여 오염을 제거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한나라의 '다다이리'는 "정오에 난초탕에 목욕한다"고 말한다.

종절절에 고대인들이 단오절에 찹쌀만두를 먹을 때, 각자가 풀어놓은 찹쌀만두 잎의 길이를 비교하는 게임을 했는데, 연장자가 이겼기 때문에 "Zongdong Jie Festival"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딸의 날, Ming Shen Bang "Wanshu 기타 메모": "5월의 딸의 날, 단오절 밧줄로 묶고, 쑥 잎을 달고, 5개의 독 부적을 착용합니다. 첫째 날부터 다섯째 날까지의 완 관습 5월, 어린 소녀를 장식하라. 가장 아름다운 날이다. 결혼한 여자도 집에 간다.”

고대인들은 '충우'를 금기시하는 날이라고 믿었고, 이때 오독이 풀려났다. 그래서 단오절을 문에 걸어 두는 등 독을 쫓는 풍습이 대부분이어서 “창포절”이라고도 불린다.

해수절은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된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자 중국 24절기 중 하나이다. 그레고리력으로 매년 5일입니다. 대청소가 끝난 뒤 강수량이 많아지면 대지는 봄의 모습과 밝은 풍경을 드러낸다. 이 계절에는 모든 것이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가져옵니다." 자연 속의 식물이든 자연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인간의 몸이든 겨울의 오물이 교체되는 시기입니다. , 봄의 숨결이 들어오고 음에서 양으로의 변화가 실현됩니다.

고대에는 청명절 전날이 '냉식절'이었다는 말이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진문공이 '절자추'를 기념하면서 시작됐다고 한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다리를 자르다." 이후 청명절과 냉음식절이 점차 하나가 되었다. 당나라 때에는 묘제일을 찬음식절(冷節節)에 두었으나 송나라 이후에는 청명절(淸命節)로 옮겼다. 전설적인 '냉음식 축제'는 산시성 중부 Jiexiu에서 시작되었습니다. Jiexiu라는 이름의 유래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다리를 자르고" 보답할 생각도 없이 결국 불에 타 죽은 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기에서 불이 나기 때문에 산을 "Jieshan"이라고도합니다.

다유가 홍수를 통제한 후 사람들은 홍수가 진압되고 세계가 평화로워졌음을 축하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때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하늘도 맑고 땅도 밝아 봄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나들이는 일찍이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계승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나들이는 호수, 산, 봄풍경 등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휴양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세관 묘 청소가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묘 청소는 청명절 전날의 찬 음식 축제의 일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찬 음식은 문공의 제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진나라의. 개원 20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세상에 “찬 음식을 무덤에 보내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기 때문에 청명절에는 점차 무덤청소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청명절에 묘를 청소하는 일이 더욱 성행했습니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무덤을 방문할 때 종종 연을 날렸습니다. 일부 연에는 대나무 피리가 장착되어 있어 바람에 날릴 때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연의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버드나무 입기, 버드나무 쏘기, 그네 타기 등 청명절에는 사라진 풍습이 많다. 청명절 기간에는 요나라가 가장 중요했는데, 황실에서부터 서민들까지 모두가 그네타기를 즐기고, 여인들이 그곳에 모여 나들이를 즐긴다. >>

신중국이 건국된 후, 사람들은 이날 혁명의 조상을 기억하기 위해 순교자의 묘를 방문했습니다.

중추절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로, 조상을 추모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춘절이 좋지 않으면 나이가 한 살 더 많아집니다.

청명: 조상에게 감사하는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