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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 팬더를 본 학생들의 생각

솔직히 말하면 저는 쿵푸팬더를 꽤 좋아해요. 쿵푸를 아는 팬더를 본 적이 있나요? 게다가 그가 사용한 것은 이소룡의 주먹과 마법사의 손가락이었다. 솔직하고 솔직하고 욕심이 많은 판다보의 이미지는 피스타치오 같고, 개그 수준도 연예인 못지않다. 모든 이데올로기적 은유를 제거한다면 쿵푸팬더는 단지 재미난 어린이 만화에 불과할 뿐이고 행위예술가 자오반디 씨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가치도 없습니다. 중국인들의 엇갈린 반응 속에 쿵푸팬더가 중국 시장에 출시됐다. 이것은 대단합니다. 전 세계의 크고 작은 아이들은 이번 여름에 베이징 올림픽을 관람하면서 세계의 독특한 팬더가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누리며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중국 피부와 미국 심장을 지닌 쿵푸팬더다. 저 판다 보를 보세요. 통통한 몸에 동그란 머리, 동그란 눈을 갖고 있어요. 이리저리 움직이며 중국 쿵푸를 하는데, 늘 뭔가 잘못된 것 같아요. 무슨 일이야? 팬더 보와 오리아빠의 대화를 통해 문득 깨달았습니다. 팬더의 표정이 엉클 샘의 표정을 드러냈고, 오리아빠와 어울리는 방식도 서양식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페이보의 꿈은 '5대 엘리트' 같은 무술을 배워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것입니다. 뚱뚱하고 국수집 출신인 페이보에게 이게 어떻게 가능할까요? 그에게는 하루 종일 국수를 삶으라고 강요하고, 국수 가게의 가업을 물려주려는 엄격한 아버지가 있지 않은가? 오리아빠는 자신이 국수 사업을 산 중턱에서 그만두고 몰래 재능 선발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도망친 것을 알고 뺨을 때리는 대신 불을 밝히고 있는 페이보에게 걱정스러운 목소리로 소리쳤다. 엉덩이 아래에 화약: "아, 파도--". 만약 당신 주변에 그런 판다 보가 있었다면, 당신이 그의 선배, 주인, 이웃이었다면 그의 꿈이 터무니없고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겠습니까? 그래도 그가 꿈을 실현하도록 격려해 주실 건가요? 엄청난 압력과 사회적 저항 속에서도 이 팬더는 여전히 용감하게 자신의 꿈을 추구할 수 있을까요? 물론 중국의 피부와 미국의 마음을 지닌 팬더입니다. 결국 그는 쿵푸의 꿈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토라타로를 물리치고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Daddy Duck과 Panda Bo는 전형적인 미국식 포옹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배경과 음악은 매우 중국적입니다. 산과 숲 속에는 처마가 날아가고 웅크린 호랑이가 있습니다. , 숨겨진 용. 우그웨이 스승님의 퍼지(fudge)도 매우 중국적입니다. 중국 쿵푸의 가장 높은 상태는 마음에는 칼이 있지만 손에는 칼이 없는 것입니다. 소위 "검 없는 검"은 그야말로 도교적입니다. 무술 동작은 이소룡 스타일과 중국 무술 쿵푸 영화의 혼합입니다. 마지막 마법사의 힘은 타오 싱계 쿵푸의 창의성을 의미합니다. "오영웅"과 토라타로의 결투 장면도 매우 친숙합니다. 중국인에게-보신 적이 있다면 새로운 "설산의 나여우"에서 Miao Renfeng과 Hu Yidao는 절벽 밧줄 다리에서 서로 경쟁합니다. '드림웍스'는 2년여의 시간을 들여 '쿵푸팬더'에 중국의 전통문화 요소를 모두 접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마침내 판다에게 중국적인 풍미를 더했다. 한마디로 '뮬란'보다 낫다는 것이다. Chinese'와 쿵푸 팬더 Pang Bo는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의 완벽한 융합입니다. 비록 이 융합은 여전히 ​​서양 가치에 기초하고 있지만 이것은 DreamWorks의 창작물입니다.

오늘날의 중국 어린이들은 나이가 많든 적든 만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미국에는 슈렉, 디즈니의 도널드 덕과 미키 마우스, 톰과 제리, 아이스 에이지의 매머드와 다람쥐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불숨닌자, 체스의 정령, 미야자키 하야오의 이웃집 토토로, 치히로, 모노노케 공주 등이 있는데, 중국 만화의 경우 이미지를 몇 개나 나열할 수 있을까요? "크고 나쁜 늑대와 작은 양"이 있다고 말하지 마세요. 버스 영상에서 그 만화를 봤습니다. 레이(Lei)라는 만화였습니다. 유치한 줄거리, 거칠고 단순한 예술, 치찰음이 들렸습니다. 마차를 타는 내내 소름이 돋았을 것입니다. 어쩌면 아이들도 속일 수 없는 그런 만화를 만들기에는 관객들이 너무 정신이 나빴다고 상상했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은 아직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중국 아이들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만화 이미지를 만들지 못했다. 1980년대 이전에도 <하복 인 헤븐>, <호리병박> 등 볼만한 만화가 있었다. 1960년대에 인형영화 '공작공주'가 있었다. 오늘날에는 이야기가 별로 흥미로워 보이지 않지만, 디테일과 분위기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그 시대가 지나감에 따라 문화상품으로서의 중국 애니메이션은 관객의 마음의 성장과 함께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중국의 애니메이션 이미지 혁신이 고갈된 것에 비해 우리는 이렇게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집에 오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개발하다.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발전시켰을 때, 그들은 분노를 표현하고 그들에게 물러가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자존심이 아니라 분명히 질투와 시기입니다. 능력이 되신다면 중국 피부를 입고 중국 심장을 가진 판다 사진을 찍어주실 수 있나요? 자존심이 좋은 건 알지만 계속해서 항의하고 화를 낼 수는 없잖아요. 자존심의 가장 높은 수준은 자신의 문화 전통에서 유래한 좋은 것들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여주는 거예요. 미국인들이 과시하도록 내버려두기보다는 자신을 세상에 알리십시오.

잠깐만요, 지금 중국 시장에서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문화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것은 중국 고유의 문화적 전통에서 파생된 것인가요? 블록버스터 이야기는 하지 말자. 어쨌든 그런 것들은 원래 '4개의 다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합쳐서 외국인들에게 선보인 것이다. 오늘날 중국인들이 소비하는 문화상품에는 우리 민족의 정신적인 기질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우리는 같다. 원래 올림픽은 중국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장이모우 감독의 퍼포먼스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하다.

중국의 문화적 전통은 무엇인가? 오늘날 중국인들은 어떤 핵심가치를 추구해야 할까요? “꽃은 점차 눈에 더 매력적으로 변합니다.” 오늘날의 중국인들은 문화가 상실된 교차로를 걷고 있으며, 자신들이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습니다.

중국은 언제 중국의 피부를 입고 중국의 마음을 지닌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