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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대에 춤의 다양화된 발전은 어떤 면에서 반영되었는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이 반영된다.
1. 댄스 대회를 대대적으로 진행
1950~60년대 공연 형태는 대회와 시상식 활동으로 발전했다. 1980년대에. 예를 들어 1980년, 1986년, 1995년 3차 전국무용경연대회 수상, 1986년 제1회 인민해방군 무용경연대회, 1977년, 1987년 제4차, 5차, 6차 전군 예술공연 등을 들 수 있다. 1994년은 1996년 소수민족 무용 대회, 1986년과 1992년 전국 민속 음악 및 무용 대회, 1985년, 1988년, 1991년, 1994년 및 1997년의 5개 전국 예술 아카데미 대회와 관련이 있습니다. 컵' 댄스 대회, 1985년과 1987년 2개의 전국 발레 대회, 대규모 아마추어 댄스 대회, 어린이 무용 창작 대회, 지역 및 업계 공연 시상, 1987년부터 1997년까지 5개의 댄스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정기적, 주제별, 문화 및 상업 예술 활동을 통해 새로운 무용 창작과 새로운 재능이 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왔습니다.
2. 개인 댄스 파티 열기
1980년 천애련이 중국 무용수 최초로 개인 파티를 연 이후, 추이메이산(Cui Meishan), 순다이장(Sun Daizhang), 자오칭(Zhao Qing), 다오메이란(Dao Meilan), 쯔(Zi) Huajun, Yao Zhuzhu, Wang Kun 및 기타 노년층 댄서들과 Yang Liping, Zhou Jie, Hu Jialu, Li Xiaojun, Chen Huifen, Zhang Runhua, Zhang Ping, Song Qingji, Zhou Guixin, Li Zhongmei, Ding Jie, Ma Jiaqin, Xu Qiuping 등이 연속으로 개인 댄스 이브닝을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1987년에는 가쭤광 무용예술 5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고, 1990년에는 진교 무용 40주년 기념공연이 열렸다. 이후 Aodengerile, Shen Peiyi, Zhuoma, Yuwei, Shaxiaayi, Dilinar 및 Li Yulan을 포함한 3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일련의 개인 댄스 파티를 개최하여 각 댄서의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중국 무용수의 성숙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또한 현대 중국 무용 문화 발전의 정점을 의미한다.
3. 중국 현대무용의 부상
중국 신무용의 선구자인 우샤오방, 다이아이롄, 자쭤광은 모두 현대무용의 연구와 창작에서 출발했다. 그러나 당시 현대무용은 인정받기 어려웠기 때문에 대중들이 이를 받아들이고 발전시키기는 어려웠다. 그 결과 그들은 현대 생활과 통합된 민속무용 창작에 눈을 돌렸습니다. 1950년대 국제정세와 민족적 특성에 대한 지나친 강조로 인해 서구 현대무용은 이단으로 간주되어 배척되었다. 1960년대 미국에서 현대무용을 공부하고 돌아온 궈밍다는 자신의 몸을 실용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1980년대 초에 이르러서야 현대무용의 체계적 이론을 전파하는 데 일조하게 되었다. 중국 현대무용의 부흥기. 이러한 상황에서 화차오의 『희망』의 출간은 사회적 관심을 끌었다. 이후 왕롄청은 미국에서 돌아와 현대무용의 보다 구체적인 기법을 전파했다. 상하이 출신 후자루는 끈질긴 창작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중국 현대무용의 길을 개척했으며, 뚜렷한 형식감각을 갖춘 다수의 현대무용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동시에 루안샤오밍과 셰난의 '운명', 왕메이의 '조수' 등 뛰어난 현대무용의 등장은 현대무용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수용하게 만들었다. 1987년 광동무용학교에 현대무용반이 개설되었고 3년 후 졸업생 친리밍(Qin Liming)과 차오양(Qiao Yang)이 1990년 파리 국제현대무용경연대회에서 '태극권 인상'과 '태극권'으로 공연한 현대무용 작품이 많이 등장했다. Sound Transmission'의 창작과 연주로 pas de deux 부문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중국현대무용을 발전시키기 위해 서양현대무용을 배우는 채널입니다. 실제로 중국 현대무용의 또 다른 무료 채널이 있는데, 이는 중국 현대무용의 탄생이 불가피한 중국에서 항상 현실적인 주제를 강조해 온 춤 창작 그 자체이다. 새로운 삶과 생각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댄스 컨셉과 새로운 댄스 어휘를 창조해야 하므로 "파도", "침묵의 노래", "황하의 영혼", "내 마음속의 봉황", "멍동" 고전적이지 않고, 비민족적이며, 비서구적인 현대무용 스타일이 아닌 중국풍의 현대무용이 다수 눈에 띈다.
IV. 왕성한 군무창작
중국에는 3개의 무용군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중앙 정부에서 성, 직할시, 자치구, 지방, 군에 이르는 무용단이다. ; 대중, 즉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아마추어를 위한 사교 댄스 활동의 군대이며, 다른 주요 세력은 40개의 전문 가무 팀과 본부 및 주요 군 지역의 무용수입니다. 중국 인민해방군 소속. 군무 창작은 항상 전투, 시대적 감각, 강한 창의력을 특징으로 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작품, 안무에 이르기까지 배우의 자질이 현대무용 발전의 최전선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진춤' 이후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장장기병', '루딩교 공략비행', '어려운 시절', '랑야산', '빨래노래', '추수노래' 등의 춤이 있다. 1970년대 후반에는 "Cut the Strings"와 "Execution Ground Wedding"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1980년대에는 새로운 스타일의 군무를 선보였으며, 군무 창작물은 더 폭넓은 주제와 더 다양한 형태, 더 뛰어난 재능을 가졌습니다. 예를 들어, "금산 전쟁 북", "둔황 회화 조각", "요군을 떠나는 것"과 같은 고전 무용; "희망", "감옥 노래", "황하의 영혼"과 같은 현대 무용; !" '어머니', '강에 던지는 여덟 소녀', '화약 연기 속을 걷는 소년과 딸', '꼬마 선원', '군인', '여군', '전기', '에르아에르' 외 군무를 주제로 한 민속무용인 "소인이 팬케이크를 펴다", "밭에 희망을 품다", "하이옌", "시냇물과 바다", "버섯 따기" 등 새로운 명작을 안무했습니다. 군대에 의해.
5. 무용의 연속적 발전
1980년대에는 세계의 고도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발전 추세에 맞춰 자연스럽게 연속적 창작을 통해 전반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일련의 개인무용의 집합안무 외에 "당나라 음악과 춤의 모방", "당장안 음악과 춤", "차임 음악과 춤", "의 4가지 주요 음악과 춤이 있습니다. Nine Songs', 이후에는 '청궁의 번영', 'Han Style' 및 'Xiao Shao Music and Dance', 'Bronze Drum Music and Dance' 및 'Yunmen Scroll'이 포함됩니다. 광시의 "유장 풍습", 후난성 화이화의 "오류 풍습", 쓰촨성의 "바슈 가무", 중국의 "귀국 풍습" 등 현지 풍습을 지닌 일련의 노래와 춤도 속속 출시됩니다. 푸링(Fuling) 등 또한 운남의 '사랑의 사랑(Love of Love)' '발자국(Footprints)', 상하이의 '금은장신구(Gold Dance and Silver Jewelry)' 등 주제별 노래와 춤도 선보였습니다. 1990년대 이후 거의 모든 대만 노래와 춤이 장시의 "간장 사랑", 후난의 "산샹 진달래 붉은", 구이저우의 "산춤", 닝샤의 "구주 초승달", 흑룡강의 "검은 땅", 운남의 '붉은 땅 사랑', 충칭의 '우리 산의 노래' 등. 1987년에는 산서성 '황하동애'와 후속작인 '황하토'를 창작하고 공연했으며, 1992년 운남의 세심하게 연출된 '운남춤'은 새시대의 현대 민족민속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
6. 학문적 무용의 등장
1954년에 설립된 북경무용학교를 바탕으로 1978년에 북경무용학원이 설립되어 곧바로 중국현대고등교육학교가 되었다. .무용교육의 중요한 기반. 과학적으로 표준화된 다양한 댄스 교재와 일류 학교 건물은 이곳을 방문하는 다양한 국가의 동료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력한 교사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의 전문가를 고용하여 활동하는 무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안무와 교육에서. 고된 창작과 연주 연습을 통해 뛰어난 창의성을 지닌 뛰어난 학술무용 레퍼토리를 다수 선보이며 국내외적으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중국 학술무용은 중국 고대와 현대의 중국과 외국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통합하고 표준체계를 형성하며, 표준체계에 기초하여 지속적으로 흡수, 통합, 발전, 개선하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경직되지 않고 과학적이고 규범적이며 기술적 방법을 중시하고 탄탄한 전문적 기본기를 갖추고 과감히 생각하고 창조하려는 열정과 혁신을 추구하는 정신을 갖추고 청년의 활력을 보여주며, 예술의 아우라와 삶의 활력. 초기에는 '봄강꽃달밤', '연등', '미녀'를 비롯해 1980년대에는 '뮬란귀환', '결혼이별', '강물' 등의 명작을 탄생시켰다. , "지난 봄", " "멍동", "황하"등 뛰어난 신곡.
판둥카이(Fan Dongkai)와 장젠민(Zhang Jianmin)이 감독한 "만리장성"은 간결하고 질서정연한 안무와 웅장하면서도 비극적인 기세로 사람들의 마음을 놀라게 했다. "," "아버지 어머니께 바칩니다" 등의 일련의 춤들은 1990년대 민속무용의 발전과 "산수제", "말 없는 비석" 등의 무용극 창작에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다. 그리고 "진시황"은 중국 현대무용 안무가의 4세대를 선보이며 교향악의 새로운 탐구와 무용극의 새로운 스타일과 형태를 보여줍니다. 또한 중앙민족대학 음악무용학과와 중국인민해방군예술학원 무용학과에서는 소수민족과 군대를 위한 고급 무용 인재를 양성해왔습니다. 무용 창작의 새로운 시대에 이 두 아카데미의 졸업생들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타일은 다르지만 독특한 시스템과 표준화된 퍼포먼스, 세심한 독창성과 의도적인 혁신의 창의적인 정신은 현대무용의 문화적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7. 가요제와 댄스파티는 텔레비전을 통해 자주 방송됐다.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까지 연극에서 열리는 가요제와 기념행사는 점점 줄어들었다. 명절 파티는 점점 대중화되었고, 노래와 춤에 빠질 수 없는 축제 파티가 TV를 통해 자주 방송되면서 사람들의 문화 생활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매년 CCTV의 춘절 갈라는 전 세계 중국인들의 성대한 예술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노래와 춤은 그 속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CCTV의 춘절 갈라, 문화부 특별 노래와 춤 갈라, 군대와 춤. 민정부의 춘절 군-민 지원 갈라 행사도 매년 개최되어야 하며, 성, 시, 심지어 지역에서도 별도 또는 공동으로 춘절 행사를 조직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매년 국경일, 건군절, 노동절, 여성의 날, 어린이날 등 베이징, 창춘, 상하이, 쓰촨 등지에서 열리는 영화제 개막식과 각지에서 각종 시상식이 열린다. , 다양한 대규모 스포츠 게임의 개막식 등 모두 대규모 공연의 밤이 있으며 노래와 춤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동시에 곡예와 스케치에도 댄스 요소가 점점 더 많이 포함되고 있으며, 일부 저녁 파티에서는 노래와 춤이 공연의 일부로 포함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8. 관광 노래와 춤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현대 관광 활동은 점차 사람들의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관광 산업도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업계 최대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관광은 사회,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동시에 전 세계 사람들 간의 우호적 교류와 문화 교류를 촉진합니다. 관광 노래와 춤도 그에 따라 탄생합니다. 우선, 일부 스타급 호텔, 호텔, 극장에서는 관광객을 즐겁게 하기 위한 노래와 춤 공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안 인민 극장에서는 종종 산시성 노래와 춤 극장의 고대 음악과 춤 공연이 열립니다. 시안 가무단과 북경 가무단은 베이징 호텔 극장에서 청궁무용을 공연하고 곡부 공자묘에서 '공자를 위한 음악과 춤'과 '소소의 음악과 춤'을 공연합니다. .. 둘째, 1990년대 이후 곳곳에 수많은 인공경관이 지속적으로 조성되어 왔다. 예를 들어 심천에서는 중국화화민속문화촌을 조성한 이후, 1994년에는 다음과 같이 세계의 창을 건립하였다. 베이징의 대관원과 세계공원, 취푸의 6개 예술 도시, 쿤밍의 민족 마을, 주하이의 신원명 정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 풍경의 대부분에는 이에 상응하는 노래와 춤 공연이 있습니다. 1990년대에는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관광가요와 무용 공연도 곳곳에 세워진 다양한 형태의 관광명소에서 활발하게 발전하였다. 심천민속문화촌의 퍼레이드와 민족 노래, 춤 공연, 극장과 광장이 결합된 세계창 우저우 예술단의 대규모 노래, 춤 공연은 중국 관광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노래와 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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