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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여기 있는 이유
나 혼자 걷는다
올리앤더(Oleander)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수도인 새크라멘토 출신의 유명한 얼터너티브 랩 스타이다. 1999년에는 'Why I'm Here', 'I Walk Alone'으로 인기를 끌었다. 2003년에 그의 첫 번째 얼터너티브 랩 앨범 Joyride는 음반사 Sanctuary에서 192kbps의 비트 전송률로 발매되었습니다.
1994년부터 매년 봄을 기념하는 이유가 생겼다. 로큰롤 시대의 전설을 기념하고, 전설의 슬픈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끝없는 봄의 기념 속에서 사람들은 엄숙하게 세월의 먼지를 닦아내고 전설이 본래의 광채를 드러내도록 합니다. 사실 몇 년 전부터 어떤 사람들은 기념으로 봄을 보내는 것에 싫증이 나기 시작했는데, 아마도 그들은 전설이 젊음의 기념품처럼 취급되고 하루에 닦이고 또 다른 날에 처리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몇 년 동안 보류되어 흥청거릴 이유만 남았습니다. 4월 주말에는 밴드들이 바에 모였습니다. 허리에 차고 있는 워크맨에는 메탈, 펑크, 영국 또는 힙합 레코드가 들어 있을 수 있지만, 오늘 밤 그들은 같은 종류의 음악을 연주하러 왔습니다. 밴드 목록에는 생소한 이름이 있을 수 있지만 청중은 이미 그들의 필수 노래 목록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밤새도록 커버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불규칙한 리듬과 부정확한 영어조차도 한 세대의 젊은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곳의 밤은 환상적이다. 사람들은 같은 추억을 공유하기 때문에 신난다. 일그러진 기타 소리 속에서, 공연장 안팎에서 시공간이 경험되고, 사람들은 세상의 끝자락에 서서 마주하고 있는 듯하다. 시애틀 방향을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표시합니다. 이 의식이 습관화되면 기념의 감정이 벨벳처럼 숭고하더라도 10년이 지나면 누더기 냄새로 얼룩질 것이다. 파티에 이유가 필요합니까? 현재 우리가 이해하는 바에 따르면 카니발은 언제 어디서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카니발의 이유를 버리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10년 전만 해도 카니발이 없었음을 보여준다.
우리 청춘
10년 전인 4월 8일, 바다 건너편에서 커트 코베인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 이전에도 중국 음악팬들의 사춘기는 이미 시작됐다. 1990년대 초반, 아직도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면 시험지에 절대 나올 수 없는 영어단어 'Alternative'도 알고 있었을 것이고, 사전에서도 찾을 수 없는 설명도 알고 있었을 것이다. -주류', 또는 '대안'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당시 이 용어를 이해한 사람들은 그야말로 대안에 속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자리를 찾지 못했고, 록 테이프를 찢을 사람을 찾기 위해 자전거로 수업을 빼먹었고, 지금과 마찬가지로 미국을 동경했습니다. 다들 고립되어 마음이 맞는 사람을 찾아 소통의 즐거움을 누리는 동시에, 하루라도 빨리 전문적인 음악 팬이 되기 위해 교과서 속에서 가사를 번역하고, 영어 연습도 열심히 하고 있다. 비주류라는 개념이 도래하기 이전, 정보가 부족한 중국 음악팬들은 거의 같은 신념을 갖고 공통된 영적 삶을 살았다. 그들은 로큰롤 역사상 고전 음반을 찾고 수집하는 동시에 강자에 맞서기도 했다. 헤비메탈 가슴. 헤비메탈에는 의심할 바 없이 청소년기의 분노가 담겨 있었다. 중국에서는 혁명적인 펑크 음악보다 먼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 효과 또한 내려놓기 어렵습니다. 팬들은 먼저 그 시끄러움을 사용하여 싫어하는 사람들을 쫓아내고 그 다음에는 그 매운맛과 강인함을 사용하여 지지할 수 있습니다. 그는 몸이 커지고 조심스럽게 빗질된 긴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스러운 아침에 학교 방송실을 점거하고 운동장 스피커에서 "Led Zeppelin"이나 "Metallica"의 음악이 흘러나오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우리의 유일한 이유는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수십 가지의 자살 방법을 저울질한 뒤에도 삶은 계속되어야 했다. 우울증과 굴욕 속에서도 종교적 헤비메탈은 여전히 강하고 강력하지만 젊은 몸은 지쳐있습니다. 청춘들은 좀 더 친근한 부름을 갈망하고, 이해받고 싶어 하고, 좀 더 밝은 색으로 칠하고 싶어하며, 가죽옷보다 더 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싶다는 남몰래 고민을 해왔다. 라디오 DJ들은 1990년대 초반에 '비주류'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조금 늦긴 했지만 그 덕분에 우리는 전체 장면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1980년대 비주류 음반사였던 '소닉 유스(Sonic Youth)', '다이노사우어 주니어(Dinosaur Jr.)', '제인스 어딕션(Jane's Addiction)', '픽시스(Pixies)'의 음악을 들었을 뿐만 아니라, 사운드가든(Soundgarden), 머드호니(Mudhoney), 너바나(Nirvana) 등을 빠르게 접하게 됐다. Pearl Jam, Stone Temple Pilots), "Screaming Trees", "Melvins" 및 "TAD"(TAD)를 통해 "비주류"라는 모호한 범주 아래에 "그런지"라는 보다 구체적인 분류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Grunge). ). 아니면 "엉성한 바위"라고 부를 수도 있지만 어차피 사전에서 정확한 번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어쨌든 메탈의 선전, 펑크의 열정과 실험적인 탐구의 소리 속에서 청춘은 더욱 철저하게 위로를 받았고, 외로움과 슬픔은 자리잡을 곳이 생겼다. 단순히 팔로우하는 것 이상으로 Smashing Pumpkins와 Red Hot Chili Peppers가 주류로 진입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드록과 헤비메탈에 이어 중국 음악팬들은 또 다른 독특한 추억을 시작했다. 획기적인 음반수집이 막을 내리게 된 이후로 나는 미국의 속도를 따라가며 다시는 한 발도 놓치지 않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커트 코베인이 죽은 날을 아직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그가 살았던 27년 중 적어도 3년은 그와 함께 있었습니다. 그는 연약함과 혼란에 휩싸여 영광스럽게 죽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가 순교자라고 생각하며 4월을 그의 영혼에 바칠 것입니다.
비주류에서 포스트그런지까지
처음에 우리는 밴드가 소규모 비주류 레이블에서 음반을 발매한다는 의미를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일, 적어도 그것은 틈새 시장이고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1983년을 전후해 미국의 펑크 로커들은 머리를 길게 기르기 시작했고, 펑크와 메탈의 모순이 완화되기 시작했다. 1980년대 중반부터 다양한 포스트펑크 밴드들이 주류 씬에서 독립하면서 '얼터너티브 록'이라는 통칭을 얻었습니다. 얼터너티브 록은 난폭한 팝, 포스트 하드코어 펑크, 펑크 메탈, 팝 펑크, 실험적 록 등 모든 요소를 포괄하여 그런지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대부분의 밴드는 독립 레이블과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사실 메이저 레이블로 가면 생활이 쉽지 않을 것이고, 진정한 존경을 받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가 마침내 독립정신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을 때, 얼터너티브 록은 1990년대 가장 대중적인 음악 형식이 되었습니다. 스투지스(The Stooges)와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의 탁하고 어두운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그런지(Grunge)는 1980년대 초반 미국 하드코어의 독립적인 사상과 펑크의 열정을 이어받았지만, 그 미학은 멀리 떨어져 있다. 퍼지하고 디스토션된 기타와 함께 역동적인 미학의 부침은 이 장르를 식별하는 상징적인 신호가 되었습니다. 1991년, 그런지 록 밴드 너바나(Nirvana)의 앨범 "Never Mind"는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너바나를 빠르게 주류로 진입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체 비주류 운동의 시작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너바나(Nirvana)가 시작한 2차 웨이브에 비해 그린데이(Green Day), 머드허니(Mudhoney), 사운드가든(Soundgarden)으로 대표되는 그런지 밴드의 1차 웨이브는 더 무거웠다. "너바나(Nirvana)"는 전작보다 더 멜로딕하며, 그의 음악과 가사에 스며든 성찰과 불안은 그런지 록의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Nirvana"가 주류에 진입한 후 그런지는 독립성과 펑크 음악과의 연관성을 대부분 잃어 1990년대 가장 인기 있는 하드 록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그런지 록이 주류로 자리잡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포스트 그런지가 등장했습니다. 1992년 초 "Nirvana"가 차트 1위를 차지한 지 불과 몇 년 후 "Bush"와 "Candlebox"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포스트 그런지(Post-grunge)는 그런지 록이 시애틀에서 주류를 이룬 후 잠시 등장한 밴드를 말하며, 그런지 록이 전성기를 맞이한 후 1990년대 중후반에 결성된 밴드 중 일부는 이후에 발매되었다. 어떤 훌륭한 앨범은 금방 실패할 수도 있고, 다른 앨범은 연달아 인기를 끌 수도 있습니다. '위저', '컬렉티브 소울', '베터 댄 에즈라', 세븐메리쓰리, '라이브', '실버체어', '스폰지' '스폰지' 등이 여전히 음반을 내고 있고, '크리드', '매치박스 트웬티'도 여전히 잘 팔리고 있다. . 시애틀 밴드가 80년대 얼터너티브 록 언더그라운드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 반면, 포스트그런지는 그런지의 영향을 받아 그 스타일과 사운드를 모방했습니다. 그 외에도 80년대 초반 쟁글 팝, 팝 펑크, 스카 리바이벌, 얼터너티브 메탈, 클래식 록 앨범에서 에너지를 끌어냅니다. 그들은 자기 성찰과 불안을 유지하면서도 스스로를 극도로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만, 일부 밴드는 전형적인 그런지의 우울함을 기발한 유머 감각으로 대체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포스트 그런지를 그것이 탄생한 날부터 주류이자 상업적인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세기가 밝아오면서 포스트 그런지는 여전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들의 청춘
바다 건너편 사람들이 전설의 집필에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다는 것이 얼마나 부러운 일인가! 이에 비해 우리는 어떤 놀라운 일을 경험했습니까? 우리는 문화대혁명을 보지도 못한 세대인데, 고생도 많이 안 하고, 세상을 쉽게 구경할 수 없다는 게 고민 중 하나다. 젊었을 때 중국 그런지 팬들은 찢어진 청바지와 너바나(Nirvana) 앨범 표지가 인쇄된 티셔츠 외에 무엇을 입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찢어진 청바지와 밴드무늬 티셔츠마저도 해외 사진들이다. 사실 우리뿐만 아니라 미국의 그런지 청년들도 그 사진들 앞에서 속도를 조절하고 있다. 'Honey'와 'Nirvana'의 음반 슬리브를 본 후 일부 밴드는 자기 감상적인 연주 방식을 바꾸었고 그들의 무대 공연은 점점 더 생생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Pearl Jam과 같은 밴드는 무대에서 더 흥미로워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꼈고, 프론트맨이 마이크를 찌르고 노래하는 것보다 모든 쇼를 동작처럼 힘들게 만들어야 했습니다. 심지어 미국 여러 도시의 그런지 씬도 운동 초창기에는 근본적으로 다른 분위기를 가졌습니다. 동부 해안에서는 편집증적인 스킨헤드 펑크 록이었으며, 시애틀에서는 마약에 취한 남녀들이 얼굴에 미소를 띠고 돌아다녔습니다. 어쩌면 우리처럼, 도시가 더 고립될수록, 괴짜들이 더 많아지고, 더 활기차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가든 밴드의 공연에는 플란넬 옷을 입은 남자도 있었고, 고스 스타일의 남자도 있었고, 메탈 스타일의 남자도 있었는데, 모두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보스턴, 뉴욕, 워싱턴의 라이브 공연에서는 하드코어 대머리 공연을 하고 싶다면 현장에 10명이 있을 것이고, 맨드라미 머리 공연을 하고 싶다면 현장에는 단 한 명만 있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괜찮은 청중을 찾을 수 없습니다. 머리를 삭발하고 염소수염을 기른 사람들이 마치 이상한 놈들의 모임처럼 많다. MTV는 Pearl Jam의 1993년 "Alive" 뮤직 비디오를 통해 "무대 다이빙"이라는 열정적인 장면을 수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89년 허니밴드가 영국에서 처음 공연을 했을 때 영국에는 '스테이지 다이빙'이라는 것이 없었다. MTV의 확산을 통해 그들이 두 번째로 영국에 갔을 때 영국인들은 이미 자신들의 실력을 터득한 상태였다. 방식—— 무대 앞에 작은 플랫폼을 추가했고 관객들은 한 명씩 그 위로 뛰어 올라 관객석으로 줄을 섰습니다. 이 온화한 영국식 '다이빙'은 허니밴드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쇼에 참석한 또 다른 유형의 인물은 사진작가인데, 그 중 찰스 피터슨(Charles Peterson)이 가장 유명합니다. 그의 성공 비결은 무대뿐 아니라 관객의 일원이 되는 것. 그가 밴드 앞에 카메라를 붙였을 때 그는 종종 밴드만큼 취한 상태였고, 그로 인해 그는 "불분명한 사진가"라는 꼬리표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밴드의 의견으로는 Charles가 찍은 사진은 음악의 속도와 열정을 포착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어느 밴드로부터도 사진 촬영을 의뢰받은 것이 아니었지만 사진 속 사람들은 모두 그의 친구들처럼 보였습니다.
그가 어떻게 사진을 찍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진작가들은 세 곡이 끝난 후 무대에서 쫓겨났지만 그는 운이 좋게도 그의 렌즈를 사용하여 음악을 즐기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1986년부터 1990년까지 Auto Trader 매거진에 픽업트럭 사진을 찍은 남자는 공개 필름을 사용해 격렬한 움직임을 기록하는 지하 노동자와 같았습니다. 사진이 흑백이고 사람을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진 속의 이상한 청중은 그것을 보고 밴드가 눈이 멀 정도로 고딕처럼 보였습니다. 그들의 음악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그런지 음악 팬과 고스 음악 팬을 혼동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지 록의 개방적인 성향으로 인해 팬들의 의상은 필연적으로 다른 음악 스타일의 추종자들의 의상과 겹치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다. 펑크와 마찬가지로 그런지 팬들도 밴드 그래픽이 들어간 티셔츠, 찢어진 청바지, 다임 상점에서 발견한 낡은 옷을 입지만, 염색한 것만큼 매력적이지 않은 펑크처럼 머리카락이나 두뇌를 파괴하지는 않습니다. 분홍색이고 얼굴에 강철 못 몇 개를 차고 있습니다. 쇠 사슬은 말할 것도 없고 이것은 비주류 록 팬과도 구별됩니다. 비주류 음악 팬들은 자신을 더 멋져 보이게 하기 위해 펑크처럼 쇠 사슬을 착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쓰레기 음악 팬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의 눈에는 금속을 얼마나 많이 입느냐에 따라 멋짐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의류에 있어서 현재 그런지는 "엉성한"으로 가장 잘 번역되어야 합니다. 긴 머리는 지저분하지만 캐주얼해야 하며, 좋아하는 밴드가 인쇄된 티셔츠 한두 장, 칼라에 단추가 달린 셔츠 또는 면 플리스 풀오버, 중고품 재킷, 찢어진 데님이나 코듀로이 바지 또는 스커트, 줄무늬 양말, 컨버스 신발, 전문가답지 않은 문신 몇 개(일부는 코베인이 죽은 후에 새겨졌습니다). 이 기호들이 어떻게 짝을 이루든 상관없이 그들은 모두 그런지가 비주류 록의 한 가지가 아니라 태도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런지의 태도는 마음의 개방성에 관한 것입니다. 메탈과 펑크 사이의 큰 벽을 허물고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통합하며 청춘이 가져야 할 실험을 완성했다. 그러나 그런지 록은 포괄적인 성격 때문에 뚜렷하고 철저한 패션 감각이 결여되어 있다. 한 세대의 음악 팬들은 성장의 혼란을 경험한 후 점차 그것을 보류했다. 당시 인기 밴드 멤버들은 오늘 "우리 밴드의 공연에 새로운 피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관객들도 우리와 함께 늙어가고 있다. 요즘 아이들의 관심은 무엇인가? 정말 말하기 어렵다"고 한탄했다. 언제나 영광스러운 시간이었고 우리에게는 젊음의 기준 중 하나였습니다. 역사의 무대에서 사라졌지만 우리의 청춘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 유명한 앨범 편집
Shrinking the Blob 발매일 1997년 7월, Joyride 커버
2월 발매일 1999년 2월, Unwind 발매일 2001년 3월, Champion 발매일 2001년 10월, Joyride 출시일은 2003년 3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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