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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은 미덕이 아니라 일종의 지혜입니다.
관용은 미덕이 아니지만 적당한 관용은 일종의 수양이자 사물을 다루는 방법이며 사람의 지혜의 표현이며 많은 경우에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관용이 의지가 없고 소심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인생에서 법과 규율을 어기지 않고 똑바로 서야 한다고 믿습니다. 왜 모든 것을 두려워해야 합니까? 사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 적당히 관용하는 것은 개인의 성실성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내가 이해하는 정직이란 인간 존재의 기본 원칙과 원칙을 의미하며, 이는 원칙과 개인의 문제에 대해 결코 굴복하거나 너무 멀리 나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실히.
그러나 성실함은 기질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마음이 작고, 너무 자기중심적이며, 문제에 대해 편집증이 있고, 화를 참는 방법을 모르고, 사사건건 화를 내고, 작은 갈등과 문제에 직면하면 굴복하지 않고, 어떤 일이 생기면 호들갑을 떠는 사람입니다. 폭죽처럼 뭔가 뜻대로 되지 않고, 1시가 되면 계속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이는 그가 성격이 풍부하고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성실함이 아니라, 화끈한 성격, 낮은 정서 지능, 수양 부족, 타인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만 행복해지려는 이기적인 표현입니다.
성실은 인간의 원칙이고, 적당한 관용은 일을 처리하는 방식이다. 성실함은 뼈 속에 있고, 안쪽에는 모서리와 모서리가 있고, 관용은 피부에 있고, 바깥쪽에는 자유롭게 전진하고 후퇴할 수 있습니다. 안은 정사각형이고 바깥은 둥글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된 것이 삶과 일의 본질입니다. 보다 완벽한 통합을 이룰 수 있다면 깊이 수행한 세속적인 스승이 될 것입니다.
소위 적당한 관용이란 사소한 것에 신경 쓰지 않고, 좀 더 열린 마음을 갖고, 어떤 전략과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당한 관용은 작업을 더 원활하게 진행하고 저항을 줄여줍니다. 다른 사람들과 더 조화롭게 어울리고 갈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왜 안 됩니까?
예를 들어 우리의 목표는 앞으로 나아가서 앞에 있는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이지만 때로는 양쪽에 돌담이 있고 천장이 낮은 긴 동굴을 통과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대담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폭이 부족해 지나갈 수도 없고 거기에 갇히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화를 내며 모든 사람을 비난하고, 이것저것 비난하고, 동료들과 서로 비난하고, 서로 다투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면으로 걷는 것은 불가능하니 옆으로 걷는 것은 어떨까요? 충분히 높지 않다면 왜 몸을 굽히고 걷거나 기어갈 수도 없습니까? 앞으로 나아가는 동안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휘두르며 걸을 수 없을 때도 있지만, 고개를 숙인 채 웅크리거나 몸을 숙인 채 옆으로만 걸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거리를 걸을 때면 주변 사람들이 낯선 사람들인데, 성격에 맞게 당당하게 고개를 들 수 있는데, 차가운 얼굴과 날카로운 눈빛 때문에 조금은 냉담하고 쿨해 보인다. . 마음이 많은 척, 조금 무거운 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을 볼 때 가식적인 미소를 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늘 상냥한 척 하면 피곤해지고 표정이 망가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누군가가 실수로 당신을 만지거나 발을 밟았다면 비록 옷이 더러워지거나 조금 아프더라도 당신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상대방이 사과하든 말든 관계없이 존경을 표해야 합니다. 자신을 수련하려면 화를 내거나 사악할 필요가 없으며, 좀 더 관대하고 웃는 얼굴로 놓아야 합니다.
앞에서 당당하게 걸을 때는 뒤에 있을 때 매우 우아하고 우아해 보이지만, 누군가가 본의 아니게 당신을 화나게 하면 관대하게 대하고 대처하는데, 이는 실제로 당신이 교양 있고 우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부의 아우라와 내부의 수양이 결합되어 개성과 자부심을 갖고 적당히 관용할 줄 아는 현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일을 만나더라도 사람은 근성이 있어야 하고, 진정한 기질이 있어야 하며, 날카로워야 하며, 두려워하거나 용납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러한 발언은 타인의 입장이나 전체적인 상황이 아닌 자신의 입장에서 본 일방적이고 일방적인 견해일 뿐입니다. 그들이 자신의 진정한 기질을 강조할 때, 그들은 단순한 사실을 잊었을 수도 있습니다. 즉,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모든 사람은 거의 매일 다른 성격의 사람들을 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본성을 고수하고 일이 일어날 때 굴복하지 않으면 거의 매일 대중이 옳고 시어머니가 옳고 서로 굴복하지 않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함께 일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어떻게 조화롭게 살 수 있습니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함께 협력할 수 있나요?
진정한 기질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세상에 누가 있겠습니까? 아니요. 누가 위선적인 사람이 되고 싶겠습니까? 아니요. 모두가 진실되기를 원하고, 모두가 최종 결정권을 갖고 싶어하며, 모두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고 싶어합니다. 이 세상, 이 부대, 이 팀이 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용인하고 관용하며 모든 일을 명예와 불명예로 처리해야 합니다. 유닛이나 팀을 위해 자신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상사라 할지라도, 항상 자신의 진정한 기질에만 관심을 갖고 관용을 베풀 줄을 모를 수는 없습니다. 상사로서 당신은 다른 사람보다 다른 사람의 모든 측면과 감정을 더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정말로 내 길을 가기로 결심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줄 모르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도망갔습니다.
일부 문제에 대한 우리의 적당한 관용은 우리의 진정한 기질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진정한 기질을 지닌 사람은 지혜가 없는 사람이 아니다. 진정한 기질을 가진 사람은 세상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관대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적당한 관용은 기질과 관련이 없고 지혜와 관련이 있습니다. 적당한 관용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어떤 방법과 전략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일 뿐, 자신의 원칙과 원칙을 지키지 않는다는 의미도 아니고, 누군가를 두려워한다는 뜻도 아닙니다. 두뇌와 지혜를 갖춘 사람이 되는 문제.
사람이 자라서 세상에서 열심히 일하다 보면 날마다 많은 일을 겪게 되고, 날마다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사회는 복잡한 대인 관계가 얽혀 있는 보이지 않는 네트워크와 같습니다. 왜 당신은 피하거나 참을 생각도 없이, 당신으로 인해 상처받은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덜 똑똑하고 덜 교양이 없다는 인상을 남기고, '진정한 기질' 대나무 장대를 가지고 달려가는 걸까요? ?
현명한 사람이 되어 허세, 체면, 허영심, 무지의 무의미한 말에 맞서 싸우지 않겠습니까? 우리가 용인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의 무모함, 허영심, 무지, 교육 부족에 지나지 않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무모함, 허영심, 무지, 교육 부족, 실용성이 없는 무식한 말과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경쟁이 있으면 패턴이 너무 작아집니다.
적당한 관용은 직장과 생활에서 일을 처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처마 밑에서 고개를 숙여야 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당신이 성격이 매우 나쁘고 매우 관대한 상사 밑에서 일한다면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견디고 계속 하든가, 아니면 견디지 못하고 떠나든지 둘 중 하나다. 떠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나중에 당신을 인색하지 않을 좋은 성격의 상사를 만날 수 있는 행운이 있을까요? 그러므로 생존의 앞에서는 때로는 버티며 직장을 유지하는 것과, 견디지 못하고 떠나는 것, 두 가지 선택밖에 없지만, 굶어 죽을 가능성도 있다.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덜 중요한지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인생에서 적당히 관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받거나 행정기관에서 일을 할 때면 새벽이 되기 전에 일어나 목적지에 도착해 줄을 서서 다리를 벌리며 서 있다가 드디어 차례가 옵니다. 상대방이 기분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매우 피곤할 수도 있고, 직업 소진이나 폐경기를 겪고 있을 수도 있고, 당신에게 좋은 표정이나 말투를 보여주지 않을 수도 있고, 당신에게 매우 초조해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당신은 그 사람과 다투거나 당신이 해야 할 일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장사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한지, 아니면 상대방의 나쁜 태도와 다툼을 참을 수 없는지 잘 따져봐야 합니다. 현명한 사람들은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알고 싶다면 그것을 참아야 합니다.
온건한 관용의 문제에 대해 우리 선배들은 아주 분명하게 생활하셨고, "한 순간의 분노를 참으면 백일의 걱정을 참으라", 한 순간의 노여움을 피하고 백일의 근심을 피하라', 날씨가 고요하고 바다가 고요할 때 한발 물러나면 하늘이 더 밝아질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마음속에 기억해야 할 모토입니다.
적당한 관용은 일과 사회뿐만 아니라 부부 관계를 다루는 데에도 반영됩니다.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최고의 관계를 갖고 있다고 해도 생각과 행동이 완벽하게 일치할 수는 없다. 치아와 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가끔 서로 물기도 한다는 속담처럼, 일반 가정의 부부는 대부분 서로 부양하며 살아간다. 그 많은 애정과 사랑은 모두 어디서 나온 걸까? 책으로 쓰여지고, 영화와 드라마로 연기되는 것들은 무식한 소년 소녀들을 첫사랑에 사로잡게 만들고, 결혼한 남녀들을 부러워하게 만든다.
남편과 아내의 좋은 관계는 갈등과 문제에 직면했을 때 더 많이 소통하고, 서로에게 더 관대해지는 것입니다. 남편이 화를 내면 아내는 주목을 피하고 참고 견디며 말을 줄이고 나중에 대화를 나누면 일이 잘 풀린다. 아내가 화가 났을 때 남편은 인내심을 갖고 아내와 다투지 말아야 합니다. 또는 부부 중에는 항상 더 관대해야 하고(보통 이 관대한 역할은 대부분 자신을 "남자다운 남편"이라고 부르는 남편이 수행함) 더 관대하고 더 배려해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부부가 문제가 생겼을 때 서로 맞서고, 서로 양보하지 않고, 이기고 지기 위해 싸우기만 하면, 누구도 이길 수 없고, 관계에 상처를 주고, 결혼생활에 다툼이 일어나게 됩니다.
물론 소위 '중간 관용'이란 원칙을 어기지 않는 관용, 수익을 넘지 않는 관용을 의미합니다. 속담처럼 관용에는 결론이 있고 관용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당신이 너무 관대하고 수용적이며 문제가 발생할 것을 너무 두려워한다면 그것은 비겁함의 표시이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무리 까다롭고, 생존이 아무리 중요하다고 해도 그 사람의 진실성과 인격적 존엄성은 잃을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계속해서 당신을 괴롭힐 때, 용감한 전사처럼 화를 낼 필요는 없지만 겸손하거나 오만하지 않고 태도를 표현하고 강인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할 것이고, 좋은 말은 다른 사람이 타게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관용을 나약함이나 두려움으로 여길 것이고, 그들은 당신을 끝없이 한계까지 밀어붙일 것이며,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꼬집힐 수 있는 무기력하고 연약한 사람으로 남겨질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이익을 넘어서 당신의 개인적인 존엄성을 훼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용인해서는 안 되며, 당신의 개인적인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합리적이고 확고한 방식으로 반격해야 합니다.
지금 상품경제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 서민들은 땅과 땅이 있으면서도 “쌀 다섯 통을 포기하지 않을” 옛날의 선비 관료들처럼 어리석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매우 자유롭고 편안한 이백(Li Bai)과 같은 부유한 가족이 없으며 "안능(An Neng)은 내 눈썹을 무너뜨리고 내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들을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라는 영웅적인 말을 썼습니다. "이 세상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명나라는 배를 망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돈이 없으면 앞으로 나아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막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너무 멀리 가서 당신의 수익선을 넘으면 당신은 팔짱을 끼고 떠나게 될 것입니다. 게으르지 않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법을 지킬 수만 있다면 밥 한 그릇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까? 길은 끝이 없고, 더 이상 견딜 수 없을 때 '당신이 나를 여기에 남겨두지 않으면 나도 당신을 거기에 남겨 둘 것이다'라는 말 역시 사람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취하는 태도이자 선택이다.
한마디로 인생에서는 적당히 참을 줄 알아야 하고, 일에 신경 쓰지 않을 줄 알아야 하며, 성급하지 않을 줄 알아야 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원칙이나 인간의 존엄성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관용이 없습니다. 인간으로서의 원칙과 개인의 존엄성은 생존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원칙과 인간의 존엄성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는 이성을 가지고 논쟁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고, 적절하게 처리하는 것도 일종의 인간 지혜입니다.
2020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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