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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사슴 평원'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나눠주세요.
'백록평원'은 '한 나라의 비밀스러운 역사'로 꼽힌다. 격동의 백로원은 청나라 말기, 중화민국 초기의 해방을 앞둔 중국 역사의 증인이다. 평원에서 벌어진 드라마의 장면은 중국 발전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다. 국가 역사. 정치적,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그 사회구조는 천복현(Tian Fuxian)과 악위산(Yue Weishan)으로 대표되는 국민당 반동세력, 루자오펑(Lu Zhaopeng)과 한복(Tailor Han)으로 대표되는 공산당 혁명세력, 그리고 Lu Zhaoqian(Hei Wa)은 엄지손가락으로 대표되는 농민 도적입니다. 민속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백가쉬안(白嘉衣)과 육자린(孝立臣)으로 대표되는 가부장적 가족집단이 있고, 주(朱)선생으로 대표되는 백로원의 정신적 지도자들이 있다. 계급갈등, 가족갈등, 이윤과 정욕을 위한 경쟁이 얽히고 얽혀 반세기 넘게 백로원에서 '민족비사'를 형성했다. 전통적 가부장제 정신에 물든 이 장엄하고 서사적인 작품에서 많은 남성 이미지가 널리 주목을 받았고, 남성과 여성으로 세계를 공동 구성하는 세계의 나머지 절반을 종종 무시했습니다. Wang Anyi가 말했듯이: "모계 계보 추구는 살아있는 사람들의 기억과 구전 전통이 사라지는 곳에서 끝나고 글쓰기로 확장되어 문명의 파편에 대한 검색으로 확장되며 그 발견은 남성 조상의 모습만이 될 수 있습니다. ." (1) 중국 전통 소설에서 여성의 업적과 이야기는 항상 역사 '뒤'에 있었고, 남성 이야기의 풍부한 화면에 점재되어 멀고 흐릿한 배경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백록원의 남성 역사화 속에 순간적으로 등장했지만, 그들이 탈출하려는 비극적 운명에 영원히 조용히 갇혀 있었다.
1. 이브의 유혹 - 남자의 악몽
서구 남성문화 전통에서 인류의 여성시조인 이브는 뱀에게 홀려 신이 주신 열매를 먹었다. 먹는 것을 금하고, 인류의 남자 조상인 아담도 지혜의 열매를 먹게 하여 결국 인류는 에덴동산에서 쫓겨나 대대로 원죄를 짊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문제의 원인은 여성이다. 그녀는 두 가지 기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그녀는 쉽게 사탄에게 미혹되고 쉽게 악의 길로 들어갑니다. Tian Xiao'e는 Bailuyuan의 Eve이며 그녀의 이미지는 남성의 본능적 욕구에 부합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헤이와의 손가락이 작은 여자의 손가락에 걸렸다. 그 순간, 헤이와는 심장이 쿵쾅쿵쾅 뛰어서 감히 그녀의 눈을 쳐다볼 엄두도 내지 못했습니다... 헤이와는 밥 맛이 나지 않았고, 매운 음식도 더 이상 맵지 않았습니다. 빵 맛은... 진흙 공 같았어요. (2) (P131)
헤이와는 손목에 차고 있는 소금 접시, 매운 요리, 식초 그릇, 마늘 항아리를 나무 쟁반에 담아오는 작은 여자를 보고 가슴이 뛰지 않을 수 없었다. 은팔찌를 들고 그녀를 안았을 때의 부드러움과 섬세함을 느꼈고, 그녀의 떨리는 가슴을 보면 그녀에게 가까이 다가갔을 때의 집착과 녹는 듯한 느낌이 확연히 느껴졌다. (P134)
샤오에의 외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지만 큰 가슴과 통통한 엉덩이, 또렷한 눈과 작은 입, 하얀 피부로 타고난 미모와 섹시미를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향긋한 살. 그녀는 '대추 절임'을 전문으로 하는 곽주인의 첩이라는 모호한 정체로 등장해, 미숙한 헤이와를 즉각 유혹했다. 처음에 헤이와와의 대담한 관계와 자신의 욕망을 완전히 따르는 것을 제외하면 그녀의 운명은 항상 남자들에 의해 통제되었습니다. 이후 그녀와 헤이와 사이의 결합은 먹구름이 걷히고 해가 떠오르며 연인들이 마침내 결혼하는 시기인 것 같다. 사실 그녀는 간음죄로 기소되어 집으로 보내졌는데, 그녀는 알 수 없는 운명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녀를 비참한 바다에서 구한 것은 헤이와의 끈기였다.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던 목가생활이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좋은 시기였던 것 같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않았고, 헤이와가 도망치는 동안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루씨린의 지시에 따라 그녀는 가까스로 바이를 죽였습니다. Lu 가문의 적인 Jiaxuan은 충성, 효도 및 정의의 제단을 무너 뜨리고 Xiaowen은 미래의 족장의 왕좌로 이어지는 양관 거리를 걷다가 "백가 쉬안 2 세"에서 떨어졌습니다. 루 가족에게 꼬리를 흔들며 자비를 구하는 유족 개. Lu Zilin은 Xiao Mo를 의지하여 Bai 가족과의 "전투"에서 일시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샤오에는 원래 땅의 패권을 놓고 벌이는 싸움에서 한걸음 한걸음 무고한 사람에서 공범자로 전락했습니다.
특히 우울한 것은 "함께 살 사람 외에는 아무도 없다"는 자신의 생활 상황에 대해 그녀가 무감각하고, 단지 "자신을 지원해 줄" 누군가를 위해서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녀 역시 Xiaowen의 따뜻함에 감동하여 자신을 조종한 남자와의 결별을 위해 Lu Xiangyue의 얼굴에 소변을 보는 보복을 받았지만, 어떤 일이 있어도 남자들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그녀와 성관계를 맺은 모든 남자들은 쉽게 그녀를 버릴 수 있었습니다. . 그녀는 죽음이 다가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나방처럼 불을 향해 날아갔습니다. 그녀가 며느리라는 것을 결코 알아보지 못했지만 그녀가 항상 존경했던 수컷 사슴이 밤 늦게 그녀의 오두막에 와서 예고도 없이 다트를 던졌습니다. 그녀는 너무 억울해서 "큰" 비명도 지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잉잉의 백골에서 백로원 전체를 휩쓸었던 큰 역병을 불러일으킨 귀신으로 변했고, 그녀의 영혼은 루산의 입을 통해 자신이 겪은 부당한 대우에 대해 담대하게 불평하는 모습을 조금 보였다. 저항의. Xiao'e가 사나운 귀신으로 변했을 때, 가부장적 문화는 그녀의 사악함과 폭력을 무서운 수준으로 과장했습니다.
"오, 정말 아름답게 말씀하셨군요! 내가 당신을 죽이는 것은 너무 쉬울 것입니다." 비참한 삶을 살게 하고, 비참한 죽음을 맞게 하겠다. 개처럼 기고, 사람 똥을 먹고, 나쁜 물을 마시게 하고, 개처럼 짖게 하겠다. 바퀴 밑에는 마차가 말을 짓밟게 하고, 늑대는 먹게 하고, 개는 먹게 하라… 강한 욕망. 인간 본성의 특정 파괴적인 요소에 대한 남성의 두려움은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으며, 남성은 이 무서운 파괴적인 힘에 대해 여성을 비난합니다. 이런 종류의 두려움과 비난적 사고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이 일단 아름답다면 그녀는 가부장적 담론 어디에서나 그 아름다움을 용납하는 남자들에게 골칫거리가 될 것입니다. 여기서 내부 논리는 남성이 자신의 욕망이나 부조리에 대해 책임을 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부조리의 원인은 바로 인간이 부조리 속에서 소비하는 대상들이다. 백씨의 장남 소문(孝文)이 몰락한 것은 “아침저녁으로 소애굴에서 지내며 먹고 담배를 피우고 캉놀이를 즐겼기 때문”이다(P319). 남성 텍스트의 '문제'는 남성 사회에 내재된 질서를 파괴하고, 결국 좋게 끝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전소애의 마지막 실패 - 그녀는 벽돌탑에 갇혀 결코 나오지도 못하고 문제를 일으키지도 않았다. 이는 남성 문화가 늘 이런 유형의 여성에 대한 저주로 가득 차 있었음을 말하며, 남성우월주의 사상은 여성의 활력, 즉 여성의 독립정신을 억압하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실 여성인물인 천샤오에는 등장하자마자 원죄를 짊어졌고,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르고 있다.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은 모계씨족사회의 종말 이후부터 계속되어 왔으며, 여성의 지위는 경제적 지원도 없고, 스스로 생존할 능력도 없으며, 남성에게만 의지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비극은 주로 개인과 사회 세력 사이의 투쟁에서 무력함에서 발생합니다”(6). 그들은 생존을 원하지 않는 한 남자와 싸울 능력이 없습니다. 그들의 비극으로 이어지는 것은 바로 이러한 무력함입니다.
2. 흰사슴의 정신 - 남자의 자존심
남성 중심의 서사문학 작품 '흰사슴 평원'에는 더 이상 긍정적이고 건강하며 빛나는 것이 없다. 여성 이미지 바이 링(Bai Ling)은 독립적이고 아름답고 섹시한 여성입니다. 서사에서 Bai Ling은 사회 생활과 성별 관계 모두에서 중심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여성을 소비재 및 액세서리로 취급해온 남성을 거의 주변부로 몰아 넣었습니다.
그녀는 부모님이 딸을 갖고 싶어할 때 태어난 바이 가문의 막내딸이다. "이번엔 네가 나를 사랑하고, 나도 너를 사랑한다. 미안해!" (P77) 간다를 알아보고 보름달을 맞이하고 발 묶기를 거부하고 갔습니다. 공부하는 도시. Bai Ling은 모든 요청에 응답하는 아버지의 은혜로 순조롭게 자랐습니다. 이 행복은 그녀가 단지 "소녀"이기 때문입니다. "태어났을 때 갑자기 까치 까마귀를 본다", "화장실에 갈 때 쉬씨를 놀린다", "대련 쓰기를 주도한다"는 그녀의 어린 나이의 독특한 연기는 아버지 바이자쉬안을 자랑스럽게 만들었고, 그녀의 미래 생활에 환상적인 색상의 그림자를 드리우세요. 만약 그녀가 항상 가부장제의 보호 아래 살며 결코 성장하지 못하는 '소녀'라면, 그녀의 운명은 희극일지도 모릅니다. 가부장적 문화는 그녀에게 발전을 위한 가장 느슨한 여지를 주려고 노력했지만, 우연히 그녀를 위험한 사람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녀는 부모의 의지와는 별개로 성숙한 여성성을, 남성의 의지와는 독립된 여성 주체성을 조기에 부여받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가부장적 사회 질서 전체를 전복시키기 시작했다. 간부인 Lu San은 "처음으로 그녀와 가족 사이의 부조화를 알아차렸습니다... Bai Ling의 도시로의 이사는 Lu San이 예상했던 위험을 확인하는 것처럼 보였고, 예측할 수 없는 더 큰 위험은 여전히 남아있었습니다. 와라"(P122).
이 지극히 개성적인 여성은 외부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남성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성격을 보여주며 작품 속 여성적 시각과 남성적 시각이 교차하게 만든다. 관계: 여성의 주관성은 남성 캐릭터의 영적 우월성에서 강조됩니다. 남성 캐릭터나 남성 가치 원칙에 따라 남성 캐릭터의 운명이 할당될 수 없습니다. 당연히 그녀는 결혼을 거부하고 가족과 헤어지게 되었는데, 이러한 남성 지배 하의 여성 노예의 도덕성과의 직접적인 대결은 자신의 행복과 독립적인 성격을 용감하게 추구하는 그녀의 반항적인 행동이 그녀를 필연적으로 비극적인 운명에 빠지게 만들었다. 남성문화로 .
혁명과 진보라는 이념적 틀 안에서 그녀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돌진'하고, 같은 진영의 남자들과 함께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며, 심지어 그보다 더 결단력 있고 용감해 보이기까지 한다. , 더 강력합니다. Bai Ling의 혁명 참여는 구리 동전 던지기라는 사랑 게임에서 시작되었지만 그녀는 자신의 이상을 확인한 후 극도로 결심했습니다. Zhaohai와의 첫사랑은 서로 다른 신념과 불일치로 인해 완전히 끝났습니다.
Bai Ling의 따뜻했던 빛이 갑자기 차가워지고, 갑자기 분노가 치솟았다. 그녀의 강한 성격은 금세 회복되었고, 그녀는 빠르게 반응했는데... 두 사람은 불행하게 헤어졌다. 날카로운 이념적 반대는 그녀에 대한 감정적 애착을 감소시켰고, 이별은 처음보다 훨씬 덜 무거웠다. (P282, 283)
그녀는 마지막 사랑의 선택에도 너무나 자율적이고 열정적으로 행동했다. 그와 조해의 형인 조오펑은 처음에는 적군 지역에서 부부 행세를 하다가 피비린내 나는 시련과 생사의 시험을 겪은 후 혁명적 투지처럼 사랑의 불꽃이 솟아올랐다. 아, 자오펑 형제님! "진정한 커플이 되는 것은 우리에게 손해가 아닙니다"(P441)
두 사람의 사랑은 불꽃처럼 짧지만 오랫동안 흔적을 남긴다 독자들의 마음속에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 비밀스러운 생활 환경은 그들을 두렵고 열정적으로 만듭니다. 그들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취에 빠져 있으며, 가장 신성한 사명과 창 밖에 도사린 위험을 감히 잊지 못합니다. 그와 그녀는 완전히 통합되어 숨어 있습니다. 그녀의 마음속의 미안한 마음은 말라서 자연스럽게 그녀와 섞여들었다. 서로를 향한 갈망과 사랑은 거의 같지만, 그녀가 그에 대해 느끼는 감정의 근거는 다르다. 그리고 영혼을 쏟아내는 사랑까지 한걸음 한걸음 진화해 현재의 조화로운 모습을 이루었다. 그의 대담하고 기민하며 열정적이고 대담한 매력은 그의 모든 움직임, 모든 몸짓, 모든 미소 속에 스며든다. 분노와 걱정, 긴 속눈썹 아래의 똑똑한 눈은 항상 매혹적이고 감동적인 빛을 발산합니다."(P508)
바이 링은 현대 중국 남성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사 문학은 봉건 윤리에 저항합니다. 젠더의식 분야에서 현대적 젠더윤리를 정립하고, 평등한 인간이라는 의미에서 여성의 삶의 최고의 성취를 존중합니다. 그녀는 가부장제의 원칙에 용감하게 도전했고 남성 우월주의의 기반을 효과적으로 뒤흔들어 지배적인 남성 문화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 주변에는 그녀를 '떠다니게' 할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마침내 바이링에 대한 가부장적 권력의 인내심은 한계에 이르렀고, 그는 '반혁명 세력 숙청'에서 그녀가 부당하게 죽도록 준비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자 남성 최고 권력자는 자신이 길러낸 상대가 이렇게 죽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 그녀의 죽음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상징적으로 흰 사슴의 화신을 내려주었다.
......(백가쉬안) 잠이 들자마자 우리 평원 위에 떠다니는 흰 사슴을 봤다. 털도 하얗고 발굽도 하얗고 뿔까지 하얗다. 멀리서 나를 똑바로 가리키고 있었는데, 그것이 내 눈앞에 떠오를 때, 나는 분명히 흰 사슴의 눈구멍에서 물이 흘러나와 울며 원한의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내 앞에서 멈추지 않고 돌아서 서쪽으로 표류했습니다. 막 뒤를 돌아보니 흰사슴의 얼굴이 환한 얼굴로 변하고, 억울한 표정으로 “아빠”를 외쳤습니다.
동의하고 깜짝 놀랐다...(P534)
바이링은 가부장적 문화를 본보기로 배양했지만, "희문은 나라를 다스릴 수 있고 나라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고, 무술은 수천의 군대를 통솔할 수 있다." '마'의 이성 후계자이지만 극도로 강한 저항정신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그녀는 비극적인 운명을 면할 수 없었다. 그녀는 남성들이 지배하는 정치적 투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사망했고, 남성의 기준에 맞춰 완벽하게 성형된 여성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한 투쟁에는 출구가 없다.
3. 순결한 성자 - 남성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남자의 잠재의식 속에는 순결하고 온화하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이상적인 여성이 있는 것 같다. 모성애가 가득합니다. 그녀는 남성이 인정하는 가치의 세계에 어떠한 도전도 하지 않지만, 모성과 보호의 정신을 갖고 있다. 이러한 이상적인 여성은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온 가부장적 문화가 계속해서 요약되고 선택되어 탄생한 것이다. 남성은 여성의 순결, 아름다움, 모성애를 동경하기 때문에 남성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존재하는 여성을 창조합니다. 그들은 여성적 자아를 피하고 여성의 자유의지를 피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여성은 남성이 가장 원하는 두 가지 여성 이미지, 즉 순결과 어머니의 통합입니다. 그녀의 외모는 남성들이 인정하는 순결과 모성의 미덕과 결합되어 건강하고 위험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백로원의 정신적 지도자인 주 선생은 도대체 왜 백씨 가문의 맏딸을 아내로 선택했습니까? 그녀의 눈은 '단단함과 부드러움'으로 빛나기 때문이다. 주 선생은 노지에서 이 여인을 처음 본 순간부터 “만약 자신이 중년에 갑자기 죽더라도 이 여인은 성실을 지키고 가족을 부양하며 자녀를 키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역시 주백씨 가족은 남편의 '사랑'에 부응하며 50세가 넘은 뒤 '눈가에 잔주름이 생기고 깊어지고, 꼿꼿해지고, 사랑스러워지는데...'(P402)
남성들은 칭찬의 말을 사용하여 감사를 표현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남성 가치 세계와 조화되지 않는 여성의 모든 것을 실제로 제거하고 남성 자신의 필요에 따라 여성 역할 모델을 만드는 이러한 여성 이미지를 만듭니다. 여성의 삶의 논리보다는. Bai Jiaxuan의 아내 Wu Xiancao는 그의 일곱 번째 신부입니다. 당시 백가연은 여섯 명의 아름답고 유능한 아내를 죽였기 때문에 백로원에서 가장 무서운 전설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신부는 마호가니 망치를 휘두르며 자신을 납치한 처음 여섯 명의 귀신들과 맞서 싸우는데도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백일 이내에 같은 침대를 공유하지 않는다는 판사의 금기는 Bai Jiaxuan의 성적 요구에 부합했습니다. 그러다가 그는 차례로 바이 가문에 자녀를 더해 바이 가문의 큰 공헌자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가장 뒤에 숨어 자신의 사명을 성실히 완수하고, 여성이 해야 할 모든 집안일을 가부장제 사회에 따라 질서 있게 처리하려고 노력해 왔다. 그녀는 Zhu Bai와 같은 힘을 가지고 있어 Bai Jiaxuan이 무의식적으로 그녀를 자신의 영혼이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영적 집으로 인식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특정한 남성적 시각 아래서, 남성의 요구와 관련이 없거나 심지어 일치하지 않는 여성 생활의 한 측면은 모호하고 억압되는 반면, 남성의 요구와 일치하는 여성 생활의 또 다른 측면은 강조되고 과장됩니다. 풀해파리가 역병에 감염되어 돌이킬 수 없는 죽음을 향해 가고 있다고 결론지었을 때:
" 그녀는 파란색 천 손수건을 꺼내 입가에 묻은 흙을 닦으며 차분하게 인사했다. 그리고 평소처럼 부드럽게 집에서 돌아온 남편은 "내가 줄까? "라고 말했고, 바이자쉬안은 굳은 몸을 떨었고, 그는 그린을 밟을 때 거의 미끄러질 뻔했다. Xiancao가 이 집에 들어온 이후로 그녀는 남편이 그녀 앞에서 혼자 슬프게 우는 것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는 멈춰 서서 어린아이 같은 얼굴로 가엾은 표정으로 물었다. "맙소사, 당신이 떠나면 내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Xiancao는 부드럽게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나가면 내가 대신할게. "너, 이게 최고야."(P455)
남성 문화는 그런 성자의 이미지를 만들 때 여성의 모성적 책임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그 표현 중 하나는 Bailuyuan에서 남자가 여자에 대해 갖는 최고의 감사는 그녀가 그의 어머니와 똑같다는 것입니다. 이는 남성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작품에 투영한 것이다.
주씨가 세상을 떠나려 할 때 주백의 눈을 자세히 바라보며 “엄마-”라고 소리쳤다. 주백의 몸은 떨렸고, 주백은 다소 불쌍한 남편을 다정한 어머니처럼 바라보았다(P628). 두 번째는 출산의 단순화입니다. 가부장제 사회에서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은 여성의 의무이고, 너무 흔한 일이라 무관심해 보이기까지 한다. 성인으로 묘사된 Xiancao는 그것이 배변과 오줌과 같다고 믿었고 당황할 필요는 없었지만 조금 더 귀찮았습니다. 그녀는 바이링을 낳을 때 처음으로 남편이 물을 끓이는 모습을 보고 너무 감동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애착은 원래 인간의 합리적인 심리적 특성이다. 그러나 그것은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여성에 대한 찬가는 여성의 인간으로서의 삶의 논리에 대한 이해와 결합되어야 하며, 인간으로서의 여성의 주관적 가치를 존중하는 것에 기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송가는 오직 모성에 기초한 여성의 삶의 가치에 대한 정의가 되어 여성의 어머니로부터 인간으로서의 삶의 풍요로움을 빼앗아 갈 수도 있습니다. 가부장적 문화에서 성자의 이미지 창조는 모성을 이용하여 여성의 다른 풍부하고 다양한 삶의 욕구를 은폐하고 박탈함으로써 여성을 주관적 가치가 없는 사람으로 격하시키고 남성의 오이디푸스적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다. . 도구.
그뿐만 아니라, 가부장적 문화에서는 도덕적으로 현숙한 아내와 어머니를 여성의 롤모델로 여기지만, 남성들은 윤리적 규범에 의해 형성되고 억압받는 이러한 현숙한 여성들을 지각적으로 지루하고 지루하게 여긴다. 그들은 단순한 "서투른 징"과 "값싼 아내"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밤중의 기름을 태워 옷을 수선"할 뿐이며 "비파 현에 대한 상사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바이씨의 큰 며느리는 천샤오에의 거친 스타일이 부족하다는 이유만으로 남편 바이샤오웬에게 버림받았습니다.
성스러운 여성 이미지의 비극은 가부장적 문화 속에서 남편에게 순종하고 희생하는 이상적인 여성 기준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본적인 생활 필요.
4. 제단의 희생 - 가부장적 문화의 희생자
백록원에서 가장 청순한 여성상은 틀림없이 루씨 가문의 큰며느리일 것이다. 한 번도 이름을 남기지 않은 여자. 그녀는 원래 세계에서 유명한 의사인 Leng의 큰 딸이지만 잘 어울리는 Lu 가문에 결혼했습니다. 뜻밖에도 Lu의 장남 Zhao Peng은 봉건 중매 결혼을 거부하고 싶었습니다. 결혼식 날 밤 시아버지가 세 번이나 뺨을 때린 것 외에는 그녀는 다시는 남편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인간의 삶에서 사랑은 영원한 주제입니다. 이는 인류사회의 남녀관계가 오랜 세월에 걸쳐 진화하면서 만들어낸 '문명의 기적'이며, 이성애 남성과 여성의 마음의 충돌과 성애의 승화의 찬란한 불꽃이다. . "사랑하지 않는 남자가 어디 있고, 임신하지 않은 여자가 어디 있겠는가?" 그녀는 인생의 꽃이 피는 청춘 시절에 행복에 대한 갈망과 사랑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었지만 세상으로부터 잔인하게 버림받았습니다. 사랑의 세계는 황량하고 창백하며 차갑습니다. 서로 사이에는 미련도 없고, 잊을 수 없고 영혼을 감동시키는 열정도 없습니다. 그리움, 열망, 미련은 모두 시간의 끔찍한 칼에 닳아 없어졌습니다. 섹스, 그 사람의 정상적인 생리적 욕구도 억압됩니다. 발랄한 활력과 활력이 넘치는이 소녀는 미쳐 버렸습니다!
“모든 욕망은 필요와 결핍, 그리고 고통에서 비롯됩니다”(4). 남편의 집에 있는 동안 그녀는 극도로 외롭고 고통스러웠습니다. 그녀는 사랑과 섹스가 있는 인간적인 삶을 살기를 갈망합니다. 이 충동은 강둑이 터져 수백 개의 강이 바다로 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봉건적 윤리와 도덕의 굴레에 갇힌 나약한 여성들도 예외는 아니다. 그녀는 시아버지와 시아버지가 눈을 감고 자고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이 방금 성세례를 경험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했고, 한때 자신이 '암캐'였던 천샤오에를 부러워하기 시작했습니다. 정상적인 성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멸시받습니다. 곧 그녀는 섹스에 대한 깊은 욕망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형부인 헤이와와 시아버지에 대한 성적 환상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말할 수 없는 성적 환상은 의식의 억압 속에 깊이 묻혀 있던 인간의 본능을 드러내며, 어느 정도 자기인식의 각성을 표현한다. 그녀의 억압적이고 숨막히는 감옥 생활을 영묘한 이상의 화환으로 덮고, 그녀의 죽어 있고 우울한 영혼에 한 줄기 햇빛을 비추고, 그녀의 생존의 기둥이 되고, 현실을 도피하고 탈피하는 길이 되는 것은 바로 이 말할 수 없는 성적 환상이다. 고통의.
운명에 휘둘리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는 순수한 성격과 행복을 향한 뜨거운 열망이 눈에 띈다.
그러나 가부장적 문화는 여성이 자신의 본성을 추구하는 '반항적'인 것을 어떻게 용납할 수 있는가? 방탕한 육자린은 술에 취해 그녀를 시시덕거린 뒤 성인인 척 밀짚 한줌으로 그녀를 모욕했다.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돌부리에서 미끄러져 땅바닥에 쓰러졌습니다. 그녀는 양손으로 가슴 가장자리를 꽉 붙잡고 지탱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개를 떨어뜨렸습니다. 그녀는 다시는 일어서지 못할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팔다리가 저리고 마비되었습니다. 온 몸이 차가워 땅이 흔들리고 윗니와 아랫니가 덜덜 떨렸다. 목에 온기가 느껴졌고 손에 피가 한 줌 묻어나는 것을 보니 입술이 깨물어졌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 (P529)
성관계가 비밀로 유지되는 시대, 봉건적 결혼, 윤리와 도덕의 족쇄로 인해 여성은 '욕망'과 '성욕'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정상적인 권리를 박탈당하고 있다. 인간의 정서적 욕구와 정상적인 성의식을 비롯한 다양한 욕구가 깊이 억압되어 심리적 위기, 인격 상실, 비정상적인 행동을 초래하여 아름다운 인간 본성이 완전히 파괴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성적 욕망의 본질은 다른 욕망과 전혀 다르며, 동기 측면에서는 가장 강한 욕망이고, 표현의 상황 측면에서는 가장 강한 욕망이다.”( 5). 그것은 바로 삶의 충동 그 자체이며,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억압된 에너지 또한 가장 큽니다. 그러므로 잠재의식 속에 억압된 성욕을 걷잡을 수 없이 분출시켜야 하며, 그녀는 위장된 형태로 '악을 행한다'. 3~4개월간 굴욕과 침묵을 지킨 뒤 어느 날 갑자기 거리로 뛰쳐나와 다른 사람들에게 미친 짓을 고한다. "저희 아버지와 저는 사이가 좋습니다. 저는 아버지와 사이가 좋습니다. 시어머니께는 말하지 마세요!" 내 깡에 타라, 그런데 그 사람 아빠가 들어가려고 서두르고 있다!" (P521). 남성우월주의를 향한 그녀의 대담한 전쟁 선언은 친족들의 손에 쥔 냉혹한 사회 현실과 식인 사회 체제로 인해 더욱 극심한 박해와 파괴를 맞이했다. 그녀의 시아버지는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의심을 없앨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그녀를 감옥에 가두었고, 그녀의 아버지인 랭 씨는 딸이 미친 이유를 묻지 않았기 때문에 딸에게 약을 먹여 벙어리로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모든 희망을 잃었고, 나날이 야위어갔고, 마침내 그녀의 신선한 생명은 가부장적 문화에 삼켜졌습니다.
남성 우월주의 봉건적 전통은 여성의 젊음, 행복, 사랑에 대한 권리를 잔인하게 박탈합니다. 그녀는 사랑과 섹스가 없는 기형적인 생활공간에서 고군분투하다가, 불행하게도 심리적 왜곡의 블랙홀에 빠져 순전한 양처럼 산 채로 제단에서 살해당하고, 남성 문명의 희생자가 되었다.
<백록원> 전체를 보면 남성 중심의 입장이 여전히 여성의 삶의 가치를 제한하고 있다. 책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전히 남성 세계로부터 인정받지 못하고 비극적인 운명을 맞이하고 있다. 남성 지배의 오랜 역사 속에서 여성은 남성의 시각에서 언제나 자연스러운 존재로 여겨져 왔으며, 삶과 죽음, 생필품, 음식, 쌀, 기름, 소금 등 일상생활에서 우여곡절을 겪어왔다. 자연적인 존재를 초월하여 독립적인 집단이 되는 것. 현대 중국 남성 서사는 삶의 궁극적인 가치를 탐색할 때, 한편으로는 남성 영성의 관점에서 노예 여성의 정신적 가난을 드러내고 비판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여성을 실제 일상의 영역에 부당하게 배치하는 경우가 많다. 인간 본성을 확장하고, 인간 본성을 추구하고, 인간 본성을 초월하고, 인간이 되고자, 심지어는 안정된 '여노예'가 되려고 노력하는 노력은 억압된다. 실제로는 약한 여성성 집단을 억압하는 강한 남성성 집단의 헤게모니 의식과 봉건적 찌끼가 숨어 있다. 여성 인물의 주체성에 대한 남성 서사의 서술 역시 작가 자신의 성격 성향과 심리적 요구에 초점을 맞춘다. 남성 작가들은 여성 캐릭터를 이용해 자신의 성격 성향과 심리적 욕구를 표현합니다. 남성은 자신을 지도자로 여기며 자기 성찰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성을 봉건 윤리로 비난할 때 그들은 종종 두 가지 점을 망각합니다. 하나는 문화가 유전된다는 것입니다. 그들 역시 무의식적으로 그리고 어느 정도 무의식적으로 봉건적 가부장제 전통을 물려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그들이 구축하는 새로운 이데올로기가 새로운 유형의 가부장적 의식을 담고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경각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현대 중국 남성 작가들 사이에는 명시적인 성별 개념과 깊은 성별 잠재의식 사이에 공통된 심리적 분열이 발생했습니다.
작품에 반영된 젠더의식은 여성주체 개념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의 젠더 위계적 권력사상과 새로운 이념적 개념을 은폐한 새로운 젠더권리 관계를 폭넓게 계승하고 있어 어느 정도 .여성을 해방시키고 여성의 주체를 존중하려는 의도를 배반하는 것이다.
참고:
(1) 왕안이(Wang Anyi), "다큐멘터리와 소설", 인민문학출판사, 1993년, 73페이지.
(2) Chen Zhongshi의 "White Deer Plain"은 1997년 인민문학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31페이지. 이후 본문에서 인용할 경우 페이지 번호만 표시합니다.
(3) Zhong Yanhong "존재의 비극 - "아내와 첩 그룹"을 통한 여성의 삶에 대한 간략한 논의"
(4) Schopenhauer, Zhu에서 인용 Guangqian의 "비극적인 심리학" 》 안후이 교육 출판사, 1996, 379 페이지.
(5) 쇼펜하우어, "사랑과 삶의 문제", 베이징 화링 출판사, 1996, 409페이지.
참고자료:
정팡샹(Zheng Fangxiang) "'꽃다리의 용'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 "중국 전통 문학 소식지" 35호, 2000.2.24
Zhong Yanhong "생존의 비극 - 처첩 집단 여성의 여성 생활에 대한 간략한 고찰"
Wang Chuanman "침묵하는 여성의 역사" 조흥 독서 공동체
원빈과 서샹쥔 "銊Zi·Bailu·Brick Tower - lt; Bailuyuan gt; 이데올로기적 함의의 새로운 이론", "창사전력대학 사회과학저널" 1997년 2호
Zheng Wanpeng "lt; 동서양 문화 충돌의 백로원" gt; ", "목단장 사범대학 저널(철학 편)" 1997년 1호
허시라이 ""백로원"에 대하여 그리고 그 논평 - 『백록원』, 『소설』 평론』 2000년 5호 논평집
탕윤, “잃어버린 것을 찾아서 - 유교에 대한 해석과 미련에 대하여” "흰 사슴 평원"의 문화", "소설 포럼" 1995년 1호
Wang Fengzhen "페미니스트 비평의 측면", "문학 평론" 1995년 5호
Xu Chunmiao “생활의 소음과 불안 - 1980년대 이후 중국문학 작품을 바라보는 시선”, “성욕의 묘사”, “조장사범대학연구” 제4호,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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