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 서리가 내리고, 강풍, 어불, 주면은 모두 고대시의 일부인데, 작가는 누구입니까?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 서리가 내리고, 강풍, 어불, 주면은 모두 고대시의 일부인데, 작가는 누구입니까?

1.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나무와 어불이 우울하게 맞서고 있다』의 저자는 당나라 시인 장계(張絲)이다.

Jiang Feng은 Chou Mian을 상대로 낚시질을 하고 총격을 가합니다.

구수시 외곽 한산사,

여객선에 자정종이 울렸다.

번역

달은 졌지만 까마귀는 여전히 울고 있고 황혼은 흐릿하고 서리가 내립니다. 강변의 단풍나무와 배 위의 고기잡이 불은 슬픔에 잠을 이루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쑤저우시 외곽의 쓸쓸하고 조용한 한산고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내가 타고 있던 여객선에 도착했다.

참고

펑차오(Fengqiao): 오늘날의 쑤저우(Suzhou)시의 창먼(Changmen) 외곽. 이 제목은 "밤의 단풍교에 계류(Mooring at Maple Bridge at Night)"라고도 불립니다.

야간 계류: 밤에 보트를 해안에 정박시키는 것입니다.

장펑: 한산사 옆에 있는 두 다리 '장춘교'와 '풍교'의 이름이다. 단풍교는 Fengqiao라고도 불립니다. 청나라통일기(淸統帝書)에 따르면 이 다리는 원래 봉교(峰橋)라고 불리지 않았는데, 당나라 이전에는 수적과 왜적의 침입이 잦았기 때문에 원래는 중요한 수로이자 배의 부두였다고 한다. 매일 밤 차단되어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Fengqiao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구수: 소주의 또 다른 이름으로, 도시 남서쪽에 있는 구수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한산사(Hanshan Temple): 풍교(Fengqiao) 근처에 위치하며 남조(南朝) 양(梁)나라 때 건립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때 이곳에 살았던 한산(Han Shan)과 스더(Shi De) 승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의 쑤저우시 서봉교진. 실제 이름은 Fengqiao Temple이라고도 알려진 "Miaoli Puming Pagoda Courtyard"입니다. 다른 말로하면 "Hanshan"은 사원 이름이 아니라 추운 날씨를 피하는 산을 의미합니다.

자정 종소리: 당시 승려와 절에서는 한밤중에 종을 울리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를 '무상 종'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구양수는 『61시담』에서 “시인은 좋은 문장에 욕심이 있으면서도 무리한 추리를 갖고 있는데, 이는 언어의 병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누군가가 ‘고소성 밖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으로 종소리가 울린다.' 연설자는 또한 "세 번째 시계가 종을 울릴 시간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과거 세 번째 북이 끝나고 네 번째 북이 시작되면 모든 사원의 종소리가 울렸는데, 이는 당나라 때부터 그랬습니다. 나중에 유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집에 가서 구산의 자정종소리를 들어보세요." 백러천은 "새 가을 소나무 그늘 아래, 자정종이 끝난 뒤"라고 했고, 문정균은 "유유한 여행을 되돌아본다"고 말했다. 선인들은 이것이 유일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송나라의 손찬은 "풍교사를 건너다"에서 "백두가 돌아오면 푸른 산은 변하지 않는다"고 썼다. "다리 옆 절에서는 아직도 베개에 기대어 자정의 종소리가 들립니다." "시수"는 "장지의 "자정의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한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 그들은 모두 고대인들에게 속았습니다. , 현상과 단순한 사실의 결합이 중간에 옳든 그르든간에 어떻게 생각할 시간이 있습니까? 밤에는 종소리가 들리는지 안 들리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당시(唐記)』: “야종소리는 틀렸다고 할 수도 있고, 여기에 자정종이 있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설명이 아니다. 요점은 시인이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가 영감을 받은 것에는 집착하지 말라. 그가 집착한다고 말해야 한다면 그것은 '밖의 구름이 젖어 있다', '종소리와 흰 구름이 가득하다', '종소리가 가득하다'이다. '낙엽'은 모두 접근할 수 없습니다.'

3. 저자 소개:

장기(張絲, 715~779년) 한족, 향주(현 샹양) 출신 후베이). 당나라 시인으로 그의 생애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여러 기록에 따르면 그가 천보 12년(AD 753)의 진사였다는 것만 알려져 있다. 대리력에 따르면 계효사(吉孝寺)의 와이랑(威浪)은 홍주(지금의 장시성 난창시)의 소금과 철의 재판관이었다. 그의 시는 정감이 넘치고 흥미진진하며, 세련미가 없고, 은유가 심오하며, 논리가 풍부하여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전해진 곡은 50곡도 채 되지 않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시는 "단풍교의 밤에 계류(Mooring at Night on Maple Bridge)"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