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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유의 캐릭터 프로필
삼위(Sanyu)
삼위(Sanyu, 1900년 10월 14일 - 1966년 8월 12일), 본명은 장유슈(Chang Youshu)는 1900년 10월 14일 쓰촨성 순칭(현재의 난충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는 1966년 파리에서 가스 누출로 사망한 현대의 유명 화가이다.
어렸을 때 우리 집은 잘 살았다. 1919년 산위는 프랑스 유학 생활로 파리로 건너가 서비홍(徐密紅), 임풍면(臨峰mian)과 친분을 쌓았지만, 산위의 예술관은 그들과 달랐지만, 미술학원에 진학하지는 않았다. 그림을 그리면서 종종 "붉은 저택의 꿈"을 보거나 카페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했습니다. 산유는 예술에 있어서 자신만의 길을 고집하며 정신적 자유를 추구했습니다. 그는 부침을 겪으면서도 평생 동안 알려지지 않고 과소평가되었습니다. 오늘날 서양에서는 그를 세계적인 회화의 대가로 인정하며 '중국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딜리아니".
중국 이름: Changyu
가명: Chang Youshu
국적: 중국
민족: Han
출생지 : 쓰촨성 순칭
생년월일: 1900년 10월 14일
사망일: 1966년 8월 12일
직업: 화가
주요 업적: 회화 창작
대표 작품: '파란 화분과 국화', '나체 다섯 여인', '다리가 굽은 소녀'
캐릭터 프로필
p>상위(본명 장유수)는 1900년 10월 14일 쓰촨성 순칭(난충시)의 부유한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1910년 조희에게 그림을 배웠다. 1919년 산위(Sanyu), 서비홍(Xu Beihong), 임펑미안(Lin Fengmian)은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1919년 일본에 갔을 때 도쿄에서 서예 작품을 전시하고 추천을 받았다. 지역 잡지에서. Sanyu는 20세 때(1920년) 프랑스 파리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1921년에 그는 Xu Beihong, Zhang Daofan 및 기타 프랑스 유학 학생들과 함께 "Tengu Club"을 조직했습니다. 67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그는 대부분 파리에서 살았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작품은 살롱과 주요 갤러리에서 정기적으로 전시되었습니다. 1938년에 그는 잠시 중국으로 돌아갔다가 뉴욕으로 이주하여 2년 동안 살았다. 1948년 그는 뉴욕 현대미술관에 작품을 전시했다. 박물관에서는 "꽃병" 컬러 엽서도 인쇄합니다. 그는 1948년 프랑스로 돌아와 1966년 파리에서 사망할 때까지 그곳에 머물렀다. 타이베이 국립역사박물관은 산위 유화의 걸작 40점 이상을 소장하고 있으며, 20세기 중국 미술사에서 그가 이룩한 업적을 홍보하기 위해 1978년부터 정기적으로 그에 대한 회고전과 학술 연구를 개최해 왔습니다.
약력
1900년 10월 14일 쓰촨성에서 태어났습니다. 1919년 일본에 갔다.
1920년 그는 일학습병행을 통해 파리로 유학했다.
1921년 그는 서비홍, 장도판 등 프랑스 유학자들과 함께 '텐구클럽'을 조직했다. 1925년 그의 작품은 프랑스 가을 살롱에 선정되었습니다.
1931년 그는 『도천시집』의 프랑스어판 삽화를 그렸다.
1932년 『현대미술사전 1910~1930』 제3권에 등재됐다.
1933년 암스테르담에서 미술전을 열었다.
1938년 형의 죽음으로 중국으로 귀국했고, 같은 해 프랑스로 돌아왔다.
그는 1948년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미국 뉴욕에서 살았다.
1950년 뉴욕에서 미술전을 열고 이듬해 파리로 돌아왔다.
1955년 그의 작품은 파리 독립 살롱에 참가했다.
1964년 대만 교육부의 초청으로 대만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1965년 파리 친구 집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그는 1966년 파리 아파트에서 가스 중독으로 사망했다.
재능 스타일
전시, 개인전 및 회화 스타일
1925년 그의 작품은 프랑스 가을 살롱에 선정되었습니다. 1931년에 그는 "도천시집"의 프랑스어판에 삽화를 제공했습니다. 1932년에는 『1910년부터 1930년까지의 현대미술가 생활사전』 제3권에 수록되었다. 1933년 암스테르담에서 미술전시회를 열었다. 그는 1938년 형의 죽음으로 중국으로 돌아갔고, 같은 해 프랑스로 돌아왔다. 1948년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미국 뉴욕에서 살았다. 1950년 뉴욕에서 미술전을 열고 이듬해 파리로 돌아왔다.
1955년 그의 작품은 파리 독립 살롱에 참가했습니다. 1964년 대만 교육부의 초청으로 대만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1965년 파리에 있는 친구 집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그는 1966년 파리 아파트에서 가스 중독으로 사망했다. 그는 초기에 해외에서 잘 알려진 화가 중 한 사람이었고, 그림을 잘 그려 현대 중국 회화계에서 이례적이었지만, 장난스럽고 장난스러운 분위기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그림을 그릴 때 서예나 화론을 중시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기분을 마음대로 그린다. 그림은 Sanyu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산우는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던 중국 미술에서 벗어나 또 하나의 새로운 서양 미술 분야로 뛰어들어 중국 회화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탐구하고 추구해 나갔고, 파리에는 많은 미술 학교가 있었고 예술가들이 이를 주도했으며, 마침내 Sanyu의 간결하고 부드러운 특수 그림 스타일을 달성했습니다.
작품가치
경매기록
2011년 5월 30일 라베넬(홍콩)에서 열린 "근현대미술" 특별경매에서 Sanyu의 '다섯 누드 소녀'는 1억 2,800만 홍콩달러(약 1억 700만 위안)로 중국 유화 최고 거래가로 신기록을 세웠으며, Chen Yifei의 'Mountain Wind'가 8,165만 위안에 판매된 중국 유화 경매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크리스티의 봄 경매에서 가장 비싼 중국 유화가 되었습니다.
2019년 10월 5일, 홍콩 소더비의 2019 가을 가을 '모던 아트 이브닝 세일'이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으며, 산유의 '구부러진 다리 누드'가 1억 HK$로 시작하여 종료되었습니다. HK$1억 7,200만 달러로 인상되었고 최종 거래는 HK$ 1억 9,800만 달러에 수수료가 더해졌습니다.
"다섯 명의 누드 여성"은 산위 생애 최대 규모의 누드 여성 유화로, 이 그림은 타이페이 미술관에서 열린 "중국-파리: 프랑스 초기 중국 화가 회고전"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1988년 박물관. Chen Yanfeng이 편집한 "중국계 미국인 예술 선집: 산위" 앨범의 앞면과 뒷면 표지이기도 합니다. 2019년 11월 23일 크리스티 홍콩 '20세기 현대미술 이브닝 세일'에서 산유의 걸작 '다섯 누드'가 1억 9천만 홍콩달러로 시작해 최종적으로 2억 6천600만 홍콩달러에 팔리며 수수료 3억 390만 홍콩달러를 넘어섰다. 홍콩 소더비에서 1억 9,800만 홍콩 달러에 판매되었으며, 2019년 아시아 미술 경매 세계에서 최고가 품목이 된 "다리가 구부러진 누드"가 세운 산유 작품의 최고 경매 가치 기록입니다.
작품 및 관련 경매
산유의 여성 신체 작업은 보통 사람들과 다른 각도에서 표현되며, 벌거벗은 여성 신체의 전체 윤곽을 사용하여 내면의 풍경을 표현한다. 그의 그림에는 날씬한 나체 여성이 많지 않고 대부분 통통하고 통통한 여성이며 심지어 날씬하고 우아하며 옥 같은 몸매와 얼음 같은 근육을 가지고 있으며 살이 많고 살이 가득하며 화려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리 화교 커뮤니티에서는 프랑스 유학 중이던 중국 화가 산위가 쉬베이홍의 부인 장비웨이 여사와 간간이 접촉을 하다가 원한을 품게 됐다는 얘기도 있었다. .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농담 반으로 쑤 씨가 "사소하다"고 말하며 산위를 "사랑의 라이벌"이라고 불렀습니다.
오늘날 중국화계에서는 산위(Sanyu)와 서비홍(Xu Beihong)의 그림이 나란히 서서 각각 선두를 달리며 한때 중국 유화 경매 기록을 번갈아 세웠다. 홍콩 소더비 봄 경매에서 산유의 유화 '꽃 속의 신사'가 2,812만 홍콩달러에 팔리며 중국 화가 유화 경매 기록을 경신했다. Xu Beihong의 걸작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는 Beijing Hanhai Company에서 경매되어 3,300만 위안에 성공적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이후 산유의 '파란 화분과 국화'의 가격이 5,330만 홍콩달러로 인상되어 산유 작품의 경매 가격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회화의 두 대가인 서비홍과 산우가 일생 동안 사랑의 라이벌이었고, 그들의 경쟁은 죽은 후에도 계속되었다고 말합니다.
산유는 프랑스에서 근로학생으로 파리에 왔을 때 더 공부하기 위해 미술아카데미에 가지 않고 카페에서 그림을 그렸다. 산유의 인생은 한순간에 바람둥이에서 방랑자로 변하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그는 1966년 파리에서 가스 누출로 사망하면서 '자기 멋대로 하고 세속적이지 말라'는 개념을 주장했다. 그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고 인정받지도 못했습니다.
인격평가
세계적 화가, 중국풍 모딜리아니.
개인 생활
삼우는 파리에서 비참하게 죽고 평생 정신적 자유를 추구했습니다.
중국인들에게 서비홍은 말할 것도 없이 잘 알려진 인물입니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심지어 업계 내에서도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싼위는 1901년(또는 1900년) 쓰촨성 난충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어렸을 때 그의 가족은 부유했습니다. 1919년(일부에서는 1920년, 일부에서는 1921년)에 Sanyu는 프랑스에서 근로 학생으로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Xu Beihong과 Lin Fengmian을 잘 알고 있었지만 Sanyu의 예술적 견해는 더 많은 연구를 위해 미술 아카데미에 가지 않았으며 종종 커피 숍에서 "A Dream of Red Mansions"를 보거나 놀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미술계, 갤러리, 파리 생활에서 현대 프랑스 회화의 맥락을 배우고 이를 예술적 창작의 기초로 활용하고 평생 동안 이 개념을 고수하는 또 다른 회화의 길을 따랐습니다.
1930년대 산위의 형이 쓰촨성 난충의 집에서 세상을 떠났고, 그의 재정 상황은 예상치 못한 변화로 인해 갑자기 바람둥이로 가난해졌고 그의 삶은 매우 어려웠다. 어려운. . 그는 한때 도자기를 만들고 사업을 통해 예술성을 보충했으며 파리와 베를린에서 스포츠 홍보 활동도 펼쳤지만 모두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1938년 유럽전쟁이 발발하자 산유의 재정 상황은 악화됐지만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전시회를 열었다. 1930년대에는 프랑스 가을 살롱, 프랑스 독립 살롱, 특히 유럽에서 높은 위상을 갖고 있는 프랑스 살롱 데 튀일리(Salon des Tuileries)에 참가하여 파리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파리의 옛 화교들에 따르면 산위는 그때쯤 유명해졌어야 했지만 결국 산위는 유명해지지 못했다.
산유는 1940년대 말 뉴욕에 1년 반 동안 머물면서 작품이 팔리지 않아 파리로 돌아와 사심 없이 예술 창작 활동을 이어갔다. Sanyu의 작품은 나중에 프랑스 독립 살롱에 선정되었지만 반응은 평범했습니다. 산유의 삶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외로워진다. 1966년 8월 12일 이른 아침, 산유는 몽파르나스 작업실에서 가스 누출로 숨진 채 발견됐다. Sanyu는 평생을 파리에서 무명과 과소평가를 받으며 보냈습니다.
산유의 동물 작품은 대부분 광활한 대지의 황량한 풍경, 끝없이 펼쳐진 고대의 길, 황사길 등 황량하고 황량한 풍경을 표현하고 있다. 그림 속, 끝없이 텅 빈 먼 하늘에는 바다의 물방울만큼 작은 외로운 동물들만이 있을 뿐이다. 보는 사람은 이 외국인의 말년의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마음의 여행
나체부터 풍경까지, 산유의 여정
산유는 쉬지 않고 그림 작업을 이어가며 파리에서 생계를 꾸려 나갔다. Sanyu의 그림 스타일로 볼 때 그는 개인적인 창작 철학을 결코 바꾸지 않았습니다. 산유의 초기 회화는 누드 창작에 중점을 두고 흰색과 분홍색을 주색으로 유화, 수채, 수묵, 목탄 등으로 표현하였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자유롭고 편안하며 그의 필치는 부드럽고 매끄 럽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Sanyu가 중국 전통 기법을 따르는 동시에 전통 문양의 제약을 깨고 온 힘을 다해 탐구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평론가 왕진위는 산위의 패션 감각과 회화에 대한 아방가르드 정신이 분명하다고 믿는다. 또한 사실주의 회화를 옹호하는 개혁파 쉬베이홍과 달리 그는 개성화와 추상화를 선택해 간결하고 부드러운 화풍을 구현했다. 누드 주제의 창조.
산유의 여성 신체 작업은 일반적인 누드화의 관점과는 다르게 벌거벗은 여성의 몸 전체의 윤곽을 이용해 마음 속 풍경을 표현한다. 산유의 그림에는 날씬한 나체 여성이 많지 않고 대부분 통통하고 통통한 여성이다. 옥빛 몸매와 싸늘한 피부를 지닌 날씬한 여성의 몸매마저도 탄탄하고 매끈한 근육질을 자랑해 묘한 매력을 풍긴다. 그의 그림 속 등 모양의 여성들은 독특한 신체적 특징을 갖고 있는데, 그림 속 여성 중에는 한쪽 눈으로 사람을 바라보는 사람도 있고, 말을 꺼리는 사람도 있고, 차가운 눈빛과 눈썹 사이도 있다. 어떤 작품에서는 여성의 몸에 있는 검은 머리 묶음이 가장 눈길을 끌며, 몸의 자세는 수줍어하고 억울해하는 모습이 있는데, 이는 "다른 사람과 대화도 못하고 혼자 슬퍼하는 작가의 자책감을 잘 구현하고 있다"고 한다. ."
산수와 동물 작품
산유의 산수와 동물 작품 역시 창의성과 예술적 발상이 매우 독특하다. 황사길, 그리고 사람들의 황폐함.
그림 속, 먼 하늘의 끝없는 공허함 속에는 바다의 한 방울만큼 작은 동물들만이 있을 뿐이다. 동물들은 때로는 빠르게, 때로는 느리게, 때로는 깊은 생각에 잠겨 때로는 헤매고 있다. 그들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그들의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마을 문은 어디에 있나요? 시청자라면 누구나 이 외국인의 말년의 외로움과 슬픔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산유의 삶은 극도로 험난했다. 그의 그림은 예술적 이상을 위해 전혀 팔리지 않았고, 그래서 그는 몽파르나스에 있는 그의 집에서 가스실에 갇혔다. 그는 죽었고, 여전히 무일푼이었습니다. Sanyu는 중국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만, 프랑스, 유럽에서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산위는 가난하게 살다가 영광스럽게 죽은 중국의 모딜리아니 같은 인물이다. 산위는 1940년대 개인전을 위해 대만에 가고 싶었고, 수십 점의 대표작이 대만에 미리 도착했으나 비자 신청 시 여권 문제로 여행을 갈 수 없었다. 이는 불행 중의 축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유의 대표 작품 중 상당수가 보물섬에 남아 있어 현대인이 이 화가의 정신적 여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증거가 됩니다.
산유의 정물화는 그의 내면 세계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그림 속 꽃들은 대부분 외롭고 무력하다. 그리고 엄마를 잃은 어린아이처럼 무기력한 모습은 사람들로 하여금 '추운 가을을 동반한 지는 달, 쓸쓸하고 청명함'의 쓸쓸함을 느끼게 한다.
캐릭터의 영향
사용권
1980년대 대만의 많은 미술상들이 산유의 유작으로 부자가 되기도 했고 일부 성실한 사람들도 파리로 갔습니다. 구체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산유가 살고 있는 건물 아래 중국식당에서 일하는 이주노동자들을 발견했는데, 이들은 모두 60대였습니다. 미술상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마침내 파리의 가난한 묘지에 급히 묻힌 산유의 무덤을 발견했습니다. 미술상이 간 해에는 묘지 주인이 산유의 유골을 치우려던 때이기도 했다는 말을 친구에게 들었다. 파리의 묘지에는 연령 제한이 있는데, Sanyu가 죽은 후 그의 친구들은 돈을 모아 그에게 정확히 1년 동안 지속되는 묘지를 사주었습니다. 신의 뜻인지 우연인지 이때 대만의 미술상이 파리로 와서 앞으로 20년 동안 산유의 묘지 사용권을 지불하고 평생 외로웠던 산유가 편히 쉴 수 있게 됐다. 잠시.
유럽의 영향
산유가 1966년 파리에서 사망했을 때 그의 작품 묶음이 파리 경매 시장에 나와 단 몇백 프랑, 즉 단품 가격에 팔렸습니다. 사본이 수만 프랑까지 올랐습니다. 파리의 유명 화랑인 실드 화랑과 오리엔탈 화랑은 산유 사후 그의 작품을 두 차례 개인전으로 열었고, 그 영향력은 점차 확대됐다. 파리 기메 미술관에서 열린 산유 작품 회고전은 산유의 홍보를 최고조로 끌어올려 유럽에서 산유의 영향력을 더욱 넓고 광범위하게 만들었습니다.
비극적 인물
산위는 해외로 망명한 초기 프랑스 화가들 중 대표적인 비극적 인물이다. 자신의 예술적 신념을 바탕으로 큰 성취를 이룬다. 시간은 흐르고, 진주와 옥은 먼지로 뒤덮이고, 그것을 닦아내고 보석에 새로운 영광을 안겨줄 책임이 있습니다.
산유의 뒷모습 여성 신체 특징은 독특하다. 그림 속 여성 중에는 한쪽 눈으로 사람을 바라보는 여성도 있고, 차가운 눈빛과 경멸적인 눈빛으로 말을 꺼리는 여성도 있다. 섬광. 어떤 작품에서는 여성의 몸에 있는 검은 머리 묶음이 가장 눈길을 끌며, 몸의 자세는 수줍어하고 억울해하는 모습이 있는데, 이는 "다른 사람과 대화도 못하고 혼자 슬퍼하는 작가의 자책감을 잘 구현하고 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