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고대에 사자가 인기가 많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대에 사자가 인기가 많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 P > 사자, 고대에는 세계에서 평균 몸무게가 가장 큰 고양이과 동물로 아프리카, 서아시아, 남아시아 등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중국은 원래 사자가 없었는데 실크로드가 개통되면서 이 큰 고양이는' 공물' 이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중국에 와서 존경받는 사자 문화를 형성했다. 맹수에서 서수에 이르기까지 사자의 성공은 단지 귀여움을 파는 것만이 아니다.

위 그림 _? 달관귀가집 안의 돌사자 < P > 신수우우 < P > 민간에서 사자는 왕왕 보호신으로 여겨진다. 두 진 문학가 곽후가' 무천자전' 에 주석을 달았을 때, "예 () 는 스승이자 서역 () 에서 나왔다" 고 말했다. 전국시대 중원 지역의 사람들은 이미 사자와 같은 맹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을 보여준다. "후한서 장제기" 에는 "장과 원년 (기원 87 년), 월나라 사절이 부발과 스승을 바쳤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서한 시대의 사자가 중원에 왔음을 보여준다. < P > 사자 이미지의 보급은 당나라를 노드로 하여 점차 인심을 파고들었다. 당나라 이전에 사자는 주로 영묘 건물에 분포되어 영묘 장식, 진묘수, 신도 수호신 역할을 했다. "엘야 석수" 는 처음으로 이런 동물을 묘사하였다. "스라소니 고양이, 호랑이 표범." 사자' 호랑이 표범' 의 특징은 호랑이의 색변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에게 심리적 위안을 찾았다.

위 그림 _? 당대 공작새 석조사자 진열품 < P > 당나라 때 사자가 민간에 들어갔다. 강남 지역은 사자와 문신을 결합하여 문사자의 과도기 형태가 되었다. 이를 위해 절, 원림, 관서, 민가 등 건물 입구에 사자 걷기, 사자 쪼그려 앉기, 사자 석조 등이 줄지어 놓여 있다. 북서부에서는 육식동물 사자를 가축의 보호신으로 여겼으며, 위풍당당한 사자가 역병을 피할 수 있기를 바랐다.

사자의 수호 범위는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김명창 3 년 (기원 1192 년), 베이징 남서부의 노구교가 건설되었고, 다리 길이는 266.5 미터, 폭은 7.5 미터로, 11 공짜리 아치석교였다. 다리 위에는 281 개의 다리 난간이 있고, 돌사자 51 개가 조각되어 있다. 이를 위해' 노구교의 돌사자 수가 무수하다' 는 말이 현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물이 좋지 않은 사자는 오히려 진수수가 되어 사자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알 수 있다. 성릉수묘든 호민안택이든 사자를 통해 조화로운 핑안 생활에 대한 동경을 기탁하는 것도 숭사자 문화의 존재의 근본 원인이다.

위 그림 _? 노구교의 돌사자 < P > 권세는 < P > 사자의 위풍당당함을 상징하며 왕의 기질을 지니고 있다. 자연계에서 사자 자체는 만수의 왕으로 음식의 꼭대기에 있다. 중원에 들어간 후 사자는' 공물' 으로 자연스럽게 경외심을 갖게 되었다. 서한 시대에 사자를 보는 것은 황실의 귀척의 특허였다. 서진 박물학자' 박물지' 에 따르면 사자행은 "낙양까지 3 천리, 닭견은 모두 매복하여 짖지 않는다" 고 한다. 사자는 위세를 부리지 않는 표정으로 종이에 뛰어올랐다. < P > 당나라 설립 이후 사자의 권위성이 더욱 과장되었다. 당 태종은 사자의 사용을 제한했고, 그는 쓰촨 공물을 주문한 촉금은 반드시 사자 도안을 수놓아서 서민의 모조를 금지해야 한다고 명령했다. 당회',' 송회',' 명회전' 등은 돌사자가 황릉신도와 4 문에만 놓을 수 있고, 일반 관료묘는 사용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위 그림 _? 당대의 정교한 돌사자 < P > 명초에 관청은 민가 장식을 사자 도안으로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 청나라가 건립된 후' 공업부 공사 준칙례' 를 반포해 왕공과 일품 관리부의 문사자 머리에 상투를 13 개 설치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일본 학자 암본공부는 베이징 지역 6191 에서 동물 모양의 문루를 조사한 결과 사자 문두가 37 쌍밖에 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으며, 대부분 황족과 관문 앞에 집중되었다. < P > 능과 건물 외에 역대 사자 무늬 의상에 대해 더욱 엄격한 요구를 했다. 무측천은 "문무 3 품 이상, 좌우감 경비원 등 장식을 사자에게 주었다" 고 했다. 송나라의 조복에서 "제 6 등, 삼량관, 사자 금박을 차다." 명나라 홍무년, 문무관원의 조복은 날짐승을 수놓았는데, 그 중 2 품 이상 무관은 사자를 수놓았다. 청초의 이품 무관은 조복에도 사자를 수놓았다. 사자의 특수한 지위 때문에 민간은 그것을 권력의 상징으로 여기며, 사실상 사자에 대한 추모의 정을 심화시켰다. < P > 위 _ 고대 무관 1, 2 품을 대표하는 사자 < P > 서수 대표 < P > 사실 사자는 여전히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서수이다. 동한 즈음에 불교가 중원에 도입되면서 사자의 이미지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대지도론' 은 "부처는 인중 사자이고, 부처는 침대에 앉아 있고, 땅이면 모두 사자자리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부처를 사자에 비유하는 것은 사자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북위는 불교를 숭상한다.' 낙양갈란기' 는 매년 낙양욕불절 전야에 장추사가 부처를 옮기는 유행을 기술한다.' 사악한 사자' 가 앞장서고 있다. 불경에서는 사자왕의 율동, 보유, 우애 등 11 가지 품격을 총결하였다. 사자의 성품과 불교의 신성이 서로 어우러져 비범하고 탈속적이다. < P > 당송 시대에는 생김새가 험상궂고 성품이 험상궂은 이역사자가 세속화 가공을 거쳐 위풍당당하고 온화하고 우아한 중국 사자가 되었다. 당나라 때 민간은' 사자 춤' 을 이용하여 복을 빌었고, 어떤 사람들은 고의로 화초를 사자처럼 만들었는데,' 운선잡기' 에는' 승포적적창포' 가 실려 있었다. 방 안에는 창포로 봉황, 사자, 선인의 모양을 만들었다. " 송사자는 개의 원소에 녹아 방울, 홍양의 액세서리로 점차 민간 이상 중의' 서수' 로 정형화되었다. < P > 청강희 28 년 (1689 년), 강희 황제는 오대산 심상사 문수보살 승상 (사자상) 을 위해' 서상자연' 이라는 현판을 썼다. 최고 통치자의 인정을 받아 사자가 서수 반열에 오르기에 충분하다. 접지기가 많은 사자는 민간의 환영을 받아 사자 문화의 전승에 무한한 동력을 제공했다.

위 그림 _? 문수보살의 사자좌상 < P > 문화표지 < P > 사자의 현지화 개조로 생명력을 높였다. "송서" 에 따르면, 유송 시대에는 종고가 "사자 위복 백수" 를 듣고 사자병으로 임읍상병을 억제한 이후 군대가 개선하거나 중대한 희경을 할 때마다 사자춤은 없어서는 안 될 민속이 되었다. 북위는 불교를 숭상한다.' 낙양갈란기' 에는 매년 목욕 불절 전야에 장추사가 부처를 들고 유행한다.' 사악한 사자' 가 앞장서고 있다. < P > 당나라에 들어서자 사자는 당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화가 옌리본은' 직공 사자도' 를 그렸고, 그림에는' 큰 사자 2, 작은 사자 몇 개' 가 그려져 있다. 호랑이의 머리와 곰의 몸, 노랗고 갈색, 신채가 찬란하여 세상이 그린 사자와는 다르다. " 초당문학가 우세남의' 사자푸' 에는 구름이 있다. 사자' 집적은 숲이 파괴되고, 천후는 강이 진동한다. " 건릉 앞에는 스쿼트 사자 한 쌍이 있는데, 높이가 3 미터에 달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표정이 숙연하다. 사자춤이 일본에 전해지면서 한 시대를 풍미했고,' 신서고악도' 는 당나라 사자춤의 성황을 실감나게 복원했다.

위 그림 _? 훙싸오사자머리 < P > 화양요리' 사오사자머리', 통통하고 날씬한 돼지고기로 잘게 다지고, 냉이, 표고버섯 등을 곁들여 주먹 크기의 미트볼을 만들고, 먼저 튀기고 끓이면 된다. 이 요리는 맛도 좋고 즙도 많을 뿐만 아니라' 수사자의 머리' 처럼 생겼기 때문에' 사자머리' 라고 불리며 사람들이 길일을 꾸물거리는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 P >' 사자림' 은 쑤저우 4 대 명원 중 하나로, 원내 봉석림립, 사자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원 4 집' 중 하나인' 사자림도', 고박 전신, 색다른 모습이 그려져 있다. 청나라 희곡 작가 이두가' 양주 화조록' 에서 "사자가 가르마, 얼굴, 몸, 다리, 치아, 가랑이, 자수 벨트, 방울, 회전 스레드, 굴로 자수주, 새끼를 깎았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사자의 조형에는 표준 프로그램이 있다. 숭사자 민속의 곳곳에 꽃이 피면서 사자 문화에 대한 민간의 인정과 긍정을 나타냈다.

위 그림 _? 명대 화가가 주도면밀하게 쓴' 사자도' 부분 < P > 서구의 사자문화는 생동감이 있고 사자의 외형만을 지니고 있으며, 중국의 사자문화는 수컷 사자, 암사자, 어린 사자 등 가족화 특징뿐 아니라' 집문화' 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사자는 욕심이 많지 않고 학살하지 않아 민간에서 멀리 이겼다. 이역에서 온 사자와 전통문화의 완벽한 결합으로 중원에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낮은 개방의 도약을 실현하였다. -응?

작가: 블랙 보정/편집: 릴리스?

참고 자료:

1 린 이동? "중국 숭사자 풍습 초탐"

2 손? 빨간색? 손전성? "사복석사자-중국 사자 문화의 기원"

3 양옥영? 사자의 문화 해석

4 석운타오? "한당 간 사자 공물과 사자 문화"

5 호? 타오? 역대 석조사자 조형으로는 중화사자 문화가 성행하는 이유'

6 주국정? 양문타오? 마일청? 중국사자문화' < P > 글은 역사대학당 팀에서 창작한 것으로, 배도는 인터넷 저작권이 원작자가 소유하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