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55세의 Yu Dan은 중국 전통 문화의 대가에서 권력에서 해고되었습니다.
55세의 Yu Dan은 중국 전통 문화의 대가에서 권력에서 해고되었습니다.
10년 전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유단이 '중국학의 대가'로 추앙받았던 기억이 난다.
당시 동두시든 시골 마을이든 서점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유단의 책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 불과 10년이 지났고 55세의 위단은 연설하러 북경대학교에 갔을 때도 학생들에 의해 무대에서 쫓겨났다. 그럼 유단이는 무슨 잘못을 한 걸까요?
지난 10년 동안의 모든 변화가 왜 평생 전처럼 보일까요?
유단의 쇠퇴의 본질은 그가 인기에서 축출된 데에 있다. 이러한 변화에는 많은 요인이 있다.
1. 계층 장벽
사람마다 계층 장벽이 다르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물론 이 장벽의 출현은 돈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을 수도 있다. 때로는 인지의 차이로 인해 사람들 사이의 격차가 넓어지고, 궁극적으로 서로 다른 계층이 교차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청베이와 수교를 재개한 학생들도 대학생이고, 고등전문대학 학생들도 대학생이지만, 개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그들 사이의 인지 수준.
금세기 초 교육부는 베이징 근처에서 여러 명의 대학생을 칭화대학교와 북경대학교로 보내 공부하는 실험을 한 적이 있다.
오랜 연구 끝에 마침내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대학생들은 칭화대학교와 북경대학교의 환경에 있고 중국에서 가장 일류 교육 자원을 누리고 있지만 학습 수준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 자신의 자격으로 인해 분명한 개선이 있지만 반대로 Qingbei의 교육 효율성이 너무 빠르고 속도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인지 격차의 표현입니다.
유단의 가르침을 받는 주요 대상은 일반적으로 학력이 낮은 사람들(초중등학생 포함)이다. 따라서 유단이 자신의 이론을 이 시장에 팔면 당연히 만장일치로 칭찬을 받을 것이다. .
그러나 북경대 등 중국 명문대에서는 유단이 이들 북경대 학생들에 비해 인지 능력이나 문화적 기반 면에서 덜 알려져 있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유단은 비겁함으로 인해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2. 시대가 영웅을 만든다
위단이 등장했던 시대에는 실제로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었고 모바일 인터넷 접속도 초기 단계였습니다. 따라서 주류 집단의 경우 정보를 얻는 방법은 여전히 텔레비전과 신문이다. 그리하여 방송국의 인기에 힘입어 유단은 두각을 나타내며 이른바 고수가 될 수 있었다.
중국의 발전 속도는 아찔하다.
불과 10년 만에 PC 쪽은 사라지고, 모바일 인터넷이 갑자기 등장했다. 게다가 모바일 인터넷의 등장으로 셀프 미디어 산업도 엄청난 사회적 영향을 끼쳤다. 사실 그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숙달은 유단보다 깊지만, 유단과 같은 전통미디어에 출연할 좋은 기회는 없다.
셀프미디어의 등장은 이들 전통문화 연구자들이 자신의 전통문화를 바라보는 관점이 깊이 있고 타당하며 독특한 통찰력을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두 가지에 비하면 유단이 홍보하는 콘텐츠는 닭국물을 제외하고는 빈약하고, 내용도 매우 얕다.
그래서 시대의 영향으로 누구도 유단을 신경 쓰지 않는다.
유단의 미래는 어떨까? 소위 "지네 곤충은 죽었으나 뻣뻣하지 않다". 실제로 유단의 쇠퇴는 모두가 상상하는 것만큼 심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유단은 예전의 인기를 회복하기 어렵다.
1. 중장년층의 정체성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는 시대와 마찬가지로 아직도 스마트폰 사용법을 모르는 노인층이 있다. 비록 새로운 세대의 젊은이들이 유단을 버렸지만, 지식 구조를 업데이트할 수 없는 중노년층에게 유단은 여전히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중국학의 대가입니다.
중장년층의 인식 덕분에 유단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자신만의 '남은 땅'에서 발전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보면 신세대의 눈에 보이는 사부는 사실 유단의 강화판일 뿐이다.
진정한 주인이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 진정한 스승의 양성
고대에는 이른바 '고저심'이 있었다.
'명예롭고 은밀한'이란 말은 너무 고급스럽고 너무 어려워서 소수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대중이 이해하기 쉽고 수용할 수 있는 일이다.
유단의 상승은 그 시대의 주류 집단의 인식을 포착하고 그 시대의 대중에게 음식을 제공했기 때문에 그녀의 쇠퇴도 신세대의 인식이 약간 낮았기 때문이다. 그 전임자보다 낫습니다.
직관적인 예도 수학적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계산 속도는 수학 수준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역대 최고의 수학자라도 일반 사람들보다 암산을 더 빨리 수행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공부하는 선형대수학, 미적분학 등은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살면서 한 번도 접해본 적이 없는 것들이다.
진정한 전통문화 전문가도 마찬가지다.
그들이 공부하고 조사하는 것들이 일반 대중에게는 매우 지루하고 지루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인터넷 작가 Shi Yue와 마찬가지로 그는 "명나라의 것들"을 쓸 수 있지만 실제로 명나라 역사를 전공하는 대학원생의 눈에는 "명나라의 것들"은 단지 다음과 같이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소설과 비슷하고 역사적 연구 가치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명나라의 것들』이 일반 대중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는 이 책이 실제 학술 연구만큼 지루하지도, 읽히지도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벽이 있기 때문에 진정한 학문의 대가들이 일반 대중과 소통하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결국 심오한 것들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운명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유단을 너무 가혹하게 대하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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