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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지아 포럼을 시청한 후 의견을 들려주세요.

lt; Baijia Forumgt; 시청 후

Yu Dan의 "Zhuangzi"를 읽은 후의 경험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목자들의 비유 중 하나가 제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목자처럼 행동하고 마지막 양만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 양이 따라잡으면 다른 양은 더 빨리 달릴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상위 양만 보고 안주하지만 자신의 양 중 일부가 많이 뒤처졌다고는 결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와 비슷한 것은 나무통 이야기입니다. 나무통은 많은 나무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통에 물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보려면 가장 높은 나무 조각 대신 가장 낮은 나무 조각을 봐야 합니다.

실제로 보면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일상 공부에서 선생님의 노력이 별로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대신, 정말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일시적으로 학업이 뒤처진 학생들입니다. 학습에 뒤처져 있는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한, 우리 수업의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학업이 뒤쳐지는 학생들은 마지막 양과도 같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어떤 비유도 부적절합니다. 원활하게 학습하는 학생들에게는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특정 학습 방법을 갖도록하십시오. 독립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교사는 특정 지도만 제공하면 됩니다.

이번 '백교포럼'은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

'백교포럼' 좋은 칼럼이네요. 시간되면 자주 시청하겠습니다.

가서 그들이 말하는 역사를 읽고, 믿지 말고,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고, 회의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역사를 직접 확인하고, 분석하고, 만져보십시오. 우리는 그 역사를 경험하지 않았으므로 당연히 절대적으로 권위 있는 이론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개인은 지식, 관심, 성격 등의 요인으로 인해 역사에 대한 다양한 편견을 갖고 있으므로, 그 편견이 현실과 역사에 가까울수록 이를 고수하고 믿어야 한다. 확실성을 위해서는 전체적인 관점에서 파악하기 위해 많은 독서, 비교, 추론 등을 수행해야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매우 단순한 환경에서 진지함, 진지함, 단순함 및 인간성을 보여줍니다. 이 학자들이 역사 기록을 정리하고 소개하는 데 있어서 지식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사실, 그 깨달음에 더해 그것을 부정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감사할 수밖에 없나요?

百가포럼을 본 소감

저자: Liang Wentao 기사 출처: 4급 (1) 조회수: 358 업데이트 시간: 2007-5 -9

오늘 백가 포럼을 봤는데 주로 정관 시대 리 시민이 왕위를 차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나라 고조(高祖) 황제 시대에 이원제는 나라를 잘 다스렸다. 당시 전국은 밤에도 문을 닫지 않고 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도 않았다. . 이때 이세민은 왕위를 탈취하는 데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의 첫 번째 단계는 태자와 제왕을 공격하여 현무문에서 태자와 제왕을 죽이려는 계획을 세웠다. 이것이 소위 Xuanwumen 쿠데타입니다. 당시 황제는 왜 리 시민을 처벌하지 않았습니까? 그 사람의 평판이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가 죽으면 세상이 폭동을 일으킬 것입니다. 리세민은 제왕과 왕자를 죽인 후 장군 중 한 명을 보내 황제에게 가서 군사력을 요청했습니다. 그때 황제와 여러 신하들이 배를 저어가고 있었는데, 중무장한 군인이 눈앞에 다가오는 것을 보고 겁에 질려 그 사람의 의도를 이해했지만, 황제는 여전히 침착한 척하며 그에게 물었다. 여기서 뭐 하는 거야?" 이 사람은 밖이 혼란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진왕에게 군사력을 넘겨주고 통일된 조치를 취하여 그의 명령에 복종하게 해주세요. 선택은 군사력을 이양하는 것뿐이다. 그 결과 그 당시에는 군사력이 전부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황제가 되었다.

이 시민이 황제가되어 왕위를 찬탈했다는 의견도 있었고, 성공했다는 의견도 있었다. 역사책은 역사책이고, 그들이 말하는 것은 그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리 시민이 한 일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형을 죽이고 아버지를 감옥에 가두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목표는 달성했지만 형제자매, 부자관계는 단절됐다.

Baijia 포럼은 항상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칼럼이었습니다. Ji Lianhai의 "Zhengshuo Heshen"부터 Yi Zhongtian의 "삼국 감상"까지. 지난 며칠 동안 저는 위단 교수의 "논어"에 관심을 가져 왔습니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공자는 사람이 인격적 품위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는데, 언제 보복할 때가 되느냐고 불평을 옹호하지 않았으며, 그것이 헛된 일이고 인생의 낭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매우 죄송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여전히 ​​​​굴욕을 견디고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관대하므로 그 사람은 당신을 무시할 수 있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공정성과 올바른 성격을 사용해야합니다. , 미덕도 원한이 아닙니다. 제한된 감정을 가장 유용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인생에는 한계가 있고 정직한 것이 당신이 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유단 교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공자가 전하는 한문은 생생하고 생생해서 사람들이 인생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래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이다. 어려운 일에 직면했을 때, 이제는 정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거든요.

사실 교사로서요. , 그것만 보면 안됩니다. 학생들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CCTV10 바이지아 포럼(2차 초안) 시청 후 반성

[2006-12-28 8:05:00 | 작성자: Kudingcha]

내가 어렸을 때 저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보고 난 후 내 생각을 적곤 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감정을 느끼기가 더 어렵습니다. 특히 TV 프로그램의 경우, 보고 나면 시간을 보내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왜 이렇게 마약 광고가 많은 걸까요? 어느 멍청이가 이렇게 단순하고 반복적인 광고 슬로건을 만들었는지... 그러므로 감정을 갖는 것은 드물고, 스스로 그것을 녹아웃시킬 수 있는 것은 더욱 드물다.

CCTV 광고에 따르면 모든 포럼과 포럼에는 좋은 와인이 가득합니다. 광고가 과장된 건 아들도 알지만, 매주(매일 밤은 아님) 꼭 봐야 할 프로그램으로 나를 끌어들이는 것 자체가 퀄리티가 높다.

오늘도 유단 교수님의 『논어』 낭독을 들었습니다. 깊은 감동을 받아 소파에 꼿꼿이 앉아 오랫동안 고민에 빠졌는데...

삼청산 정상이나 도화천에서 은둔생활을 할 수 없다는 걸 알지만 내 마음이 충만하고 자유로운 한, 나는 여전히 행복할 수 있고 영적일 수 있습니다. 행복은 펭피를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진정으로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것입니다.

과거 LP와 저는 아들이 게으른 게 싫고, 지루한 일을 한다고 불평하고, 추악한 세상이 싫다고 화를 냈는데... 이 모든 것은 우리 자신의 배은망덕 때문이었습니다. "네가 남을 싫어하는 이유는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늘에는 흔적이 남지 않았지만 새는 날아갔다"라는 타고르의 명언은 수많은 사람들의 비명을 자아냈다. . 중국 고전문학에는 이와 같은 예술적 개념을 지닌 더 유명한 말이 있다. 모든 것이 사라지면 마음이 텅 비게 된다."

예전에는 이런 평화로운 사고방식이 부족했다. 나는 항상 나 자신을 완벽주의자라고 꼬리표를 달고 크고 작은 일을 가리지 않고 모든 것을 무시했다. 열심히 일하세요. 린뱌오 원수처럼 싸워 모든 전투에서 완전한 승리와 완전한 전멸을 추구하십시오. 매우 피곤합니다. 일에 지치고, 놓을 수 없고, 잃을 여유가 없는 내 마음은 항상 무엇인가에 묶여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Yu Dan 교수는 Yi Zhongtian보다 뒤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졌습니다. 사실 저는 후자를 선호합니다. 사람들은 말한다: 역사를 읽으면 자신의 야망이 분명해질 수 있지만 나처럼 한가한 구름과 들학이 되기로 결심하고 관직을 추구할 생각이 없는 사람들에게 역사를 더 많이 읽어도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가르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여전히 다양한 사상학을 공부하는 데 집중하고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듣고 싶습니다.

'논어'는 '삼국지'만큼 흥미롭지는 않지만, 유단 JJ의 외모는 마음에 들지 않지만(여성스럽지도 않고, 평범한 단편의 외모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소매 셔츠). 그러나 나는 위에서 언급한 삶의 철학을 나를 위해 다듬어 준 그녀의 이야기에 대해 여전히 감사합니다. 비록 이러한 원칙이 원래 내 마음 속에 있었지만 그것은 너무 흐릿하고 심오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나는 그것을 깨닫습니다! 문득 돌이켜보면 제가 최근 몇 년간 했던 일들이 너무 유치해서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일들도 있습니다.

백가포럼을 보는 것을 '밥을 씹어 사람에게 먹이는 것'에 비유하는 사람들도 있다. 씹는 과정이 없으면 맛과 영양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한 유명한 작가는 또 다른 비유를 했습니다. 역사와 고전 문학은 소수의 사회 엘리트만이 맛볼 수 있는 맛있는 견과류와 같습니다. TV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대학 교수들은 모든 사람이 견과류를 나눠 먹을 수 있도록 견과류를 깨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말도 안 돼요, 저는 그냥 서민이고, 여가 시간도 없고, '두드리고' '씹는' 능력도 없어서 남의 '보살핌'을 받아들여야 해요. 사실, 다정보화 사회에서는 한문으로 된 논어 20장을 사서 세로줄로 배열해서 읽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유단을 '문화 유모'에 비유하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하하, 모유가 가장 영양가가 높습니다!

사실 이 둘에 비하면 청나라의 역사를 더 잘 알려주는 유명한 스승 안충년(延忠年), 절대적으로 뛰어난 학자를 존경합니다. 그 밖에도 무대에 오른 유명한 선생님들이 계시는데, 앞으로도 천천히 맛보면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잇달아 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