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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윤주 감독의 영화평론
'쿵푸팬더'에서 익숙한 중국적 요소를 볼 수 있다면, 아쉽게도 '바람과 구름'에서는 크게 실망하게 된다. 이 만화에서는 중국 만화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영화 전체의 스타일링 기반은 기본적으로 학습용 모델로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스타일의 형성은 물론 원작자 마용성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모방한 본질적인 이유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 앞에 나타나는 그림은 TV나 인터넷에 떠도는 일본 만화를 막연하게 확대한 것인데, 그 품질 수준은 일본 TV 만화와 맞먹고,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영화와는 사뭇 다르다. .
'바람과 구름'의 등장인물들은 원작자의 화풍에 제약을 받아 비슷해 구별하기 어렵다. 뒤섞여 있어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이 서로 얽혀 있어 더욱 닮아 있었고, 마지막으로 인상에 남는 것은 서로 구별할 수 없는 여러 캐릭터들이 서로 싸우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만화에서 진정성을 요구하는 것은 명백히 부적절하지만, 가짜 2차원 애니메이션, 동일한 캐릭터 모양, 불필요한 갈등 단서, 공허한 주제 함축으로 인해 "풍운제"는 애니메이션 쓰레기로 뒤덮입니다. (Guangming.com 리뷰)
'바람과 구름'은 과거 국내 만화의 '어린' 포지셔닝을 돌파하고, 전통 만화의 단일 교육적 기능을 넘어 창의적 비전과 주제 선택을 확장하고, 시대의 풍미가 있습니다. 과거 국내 만화가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서 높은 위상을 갖지 못한 가장 큰 이유는 '어린'이라는 위치에 놓이고 설교적인 성향이 강해 이야기가 느리고 직설적이며 밋밋하고 부족함이 있었기 때문이다. 서스펜스와 호소력. '바람과 구름'은 국내 애니메이션의 성인식을 활용해 더 많은 젊은 관객들의 관심을 끌겠다는 목표다. ('신민저녁뉴스' 리뷰)
아주 아름답게 촬영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이 영화를 즐겼을 때 느끼는 감정은 여전히 홍콩 무술영화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시청각적으로 충격을 받았을 때, 극장에 가보면 마음이 여전히 멍하고 기억할 것이 별로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좋은 영화는 사람들에게 어떤 감동과 생각, 심지어 어떤 불안이나 슬픔까지도 가져다주어야 하며, 관객의 마음에 공백이 아니라 어떤 종류의 애착, 슬픔, 희망을 안고 극장을 떠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풍운주'의 진짜 약점인 것 같다. ('오리엔탈 모닝포스트' 리뷰)
'바람과 구름'은 이야기 전개의 '우선순위'를 잘 파악하고 있다. 영화의 '가벼움'은 예능 뒤에 숨은 주제에 있다. 그리고 영화의 '중요함'은 관객이 영화의 우수성을 판단하는 기준을 이해하는 데 있기 때문에 영화의 '느림'이라는 중독성을 강조한다. 전환 방법을 사용하여 줄거리를 교묘하게 결합하는 데 있습니다. 영화는 각 "전투"의 중간에 조심스럽게 삽입되어 관객이 "성공"의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면서 잠시 정신을 차릴 수 있도록 합니다. 영화는 클라이맥스를 잘 만들어낸다는 점과, 영화 속 얼후 음악이 설렘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이다. 압도적인 파도의 장면은 두 명의 장님이 쿵푸의 소리로 사람을 죽이는 <쿵푸>의 멋진 줄거리를 연상시킨다. 피아노. (시나 엔터테인먼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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