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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장옌은 중국에서 어떤 초기 경영 이념을 구현하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두장옌은 초기 중국의 종합 경영사상을 구현한 곳입니다. 춘추시대는 고대 중국 문명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한(秦汉) 이래로 백종의 사상이 쟁탈하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비록 뛰어난 경영사상이 많이 나왔지만 대부분은 선대를 바탕으로 한 보완과 발전이기 때문입니다. 대표로서의 도교를 분석할 때 그들의 경영사상은 과학이라고 할 수 없으며, 그들의 연구의 주요 내용은 나라의 통치방식, 왕에 대한 규칙, 실증적 경영에 속한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공무원에 대한 규칙.

유교는 먼저 인간의 본성이 선하다는 기본 가정을 제시하고, 이어서 인(仁) 통치, 도덕적 통치, 예절의 경영 방법을 제시하며, 마지막으로 조화를 이루는 경영 목표를 제시한다.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법률주의는 먼저 인간의 본성이 선천적으로 악하다는 기본 가정을 내세우고, 이어서 법제도와 형사사법의 관리방법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군주제를 옹호하고 부국과 부강을 강화하는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군대.

도교는 먼저 인간의 본성이 자연스럽다는 사상을 내세운 뒤, 무위(無爲)의 경영방법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경영 목표가 지덕의 세계임을 지적한다.

(1) 유교경영사상 - 인(仁)통치론과 도덕통치론

공자(孔子)와 맹자(孟子)로 대표되는 유교는 통일된 리익관리체제의 옹호자로서 천하의 복원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다. 주나라 초기 경영 모델은 그 자체의 이상을 부여하고 "인간의 본성은 본래 선하다"는 전제하에 자비로운 통치와 도덕적 통치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경영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①인(仁)정치

공자는 '인(仁)'을 제안했다. ''인자로운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합니다. "백성의 자비는 물과 불의 자비보다 크다." ” 맹자는 이를 바탕으로 ‘인정(仁政)’을 제안했다. "용납할 수 없는 마음을 갖고 포용하지 않는 정부를 실행하면 손바닥으로 세상을 다스릴 수 있다." "남을 포용하지 않는 것이 자비로운 마음이고, 용납할 수 없는 정부가 자비로운 정부이다." “인자는 무적이다.” 황제가 불친절하면 천하를 지키지 못하고, 군주가 불친절하면 나라를 지키지 못하고, 군신이 불친절하면 종묘를 지키지 못한다. "

②덕정(德治)

유교는 인(仁)정치를 옹호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내용은 '폭정은 호랑이보다 잔인하다'고 믿으며 폭정과 독단적인 처형에 반대한다는 내용이다. 유교는 사람들을 통치하기 위해 도덕적 영향력을 행사할 것을 옹호하며, 따라서 덕에 의한 통치를 옹호합니다. 공자는 “도(道)는 정치로 다스리고 규율은 형벌로 행하므로 백성이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고, 도(道)는 덕(德)으로 다스리며, 예(禮)는 치욕과 성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형벌은 억제하는 역할만 할 뿐이고, 사람들이 감히 범죄를 저지르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덕과 예절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수치심을 깨닫게 할 수 있습니다. '덕으로 다스리고', '덕으로 사람을 인도하고', '예로 다스리고', '백성을 의롭게 함'이 필요하다. 맹자는 "덕으로 남을 설득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성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3의례 제도

인덕(仁治)과 도덕적 통치를 구현하려면 일정한 제도적 규범에 의거해야 하는데, "현재"입니다. "리"는 원래 제사 도구와 의례를 지칭하는 것으로, 주나라에서 의례는 의식과 구별되어 "군준, 신하, 아버지, 아들, 아들"의 노예 소유 귀족 계층과 노예 소유 귀족 계층으로 발전했습니다. 혈연에 기초한 가부장제. 유교에서는 "사람이 무례하면 살 수 없고, 무례하면 성공하지 못하고, 나라가 무례하면 평안이 없다"고 믿는다.

목적 '의례'는 나라를 다스리는 기본이다. 유교에서는 "의는 군주의 손잡이이다." "의는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결정하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이며, 이는 상속자에게 이로움을 주는 것이다."

'의례'의 내용 - a 도덕 체계. 구체적으로 말하면, 임금에 대한 인(仁), 신하(臣臣)에 대한 충성, 아버지에 대한 인애, 아들에 대한 효도, 남편에 대한 의로움, 아내에 대한 순종, 형제에 대한 사랑, 형제에 대한 애정입니다.

'의례'의 본질은 '화합'이다. 유교에서는 '예의의 목적은 조화'라고 믿는다. '화합'은 조화, 질서, 상호 지원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효과적인 경영 질서를 형성합니다.

위의 간략한 서론에서 유교 경영 이념 체계의 논리적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선하다는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仁), 도(道), 예(禮)의 경영방법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를 평안하게 하는 경영목표를 제시한다. 경영사상은 혈통과 가부장적 관계를 바탕으로 도덕과 윤리를 기본으로 경영과 거버넌스 사상 전체를 통합하며, 전략은 모두 윤리적이고 이상주의적이며 법, 제도, 제도의 '정치적' 역할을 무시합니다. 등, 주로 "통치"에 대한 논의에 중점을 둡니다.

유교 경영사상은 매우 풍부하여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에 영향을 미쳤으며, 인근 아시아 국가에도 퍼져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2) 법가경영사상-법벌론

신지주계급의 대변인인 한비로 대표되는 법가들은 이익통합의 혈연체계를 타파했다. 관계기반 감정관리체계는 법제도와 법적 수단을 활용하여 새로운 다각화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유지하고자 하며, “인간의 본성은 선천적으로 악하다”는 전제 하에 법적 처벌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관리 이념체계를 제안한다. ".

① 군주제 옹호

합법주의는 독재 군주제를 옹호한다. 관자는 "성왕이 왕이 되고, 인자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왕이 되고, 용감한 사람이 지도자가 된다. 이것이 하늘의 도이고 사람의 사랑이다"라고 믿었다.

율법주의자들은 옹호한다. 군주제와 최고 통치자의 권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목적은 법률 및 형사 통치에 대한 경영 이념을 홍보하고 구현 주제와 보장 조건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율법주의자들은 현대 민주주의 사상을 가질 수 없으며 법체계를 민주주의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들이 살았던 시대에는 법체계를 전제정치와 연결하고, 독재군주제의 지원을 받아 그들의 경영 이념과 제도를 구현하려는 시도만이 가능했다.

II법치주의

법치주의는 군주제를 옹호하는 것을 바탕으로 법치주의를 옹호했다. 상양(商陽)은 “친척과 거리가 없고, 높고 낮음이 없으며, 모든 것이 법에 근거한다”고 믿었고, 관자는 “법은 군주와 신하를 세우는 것”이라고 믿었다. 군주와 대신은 귀족이든 하층이든 모두 법을 준수한다." 율법주의의 주된 법사상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권력은 '승리'의 자산이다. 법치를 실현하려면 통치자가 먼저 자신의 권력을 확립해야 합니다. 관자는 "사람이 왕이 되는 것은 권력이다"라고 믿었고, 한비는 "권력은 대중을 이기는 능력이다"라고 믿었다. 신하와 백성을 다스리는 주인의 능력은 “주권의 중요성과 주권의 번영”에 달려 있다. 둘째, 권력은 군주가 위엄을 유지하는 기초이다. 한페이는 "권위가 있으면 사람을 설득할 수 있다"고 믿지만, 권위를 잃으면 "타락한 봉황은 닭만큼 좋지 않다"는 뜻이다. 셋째, 권력은 지배 권력의 원천이다. 한비는 왕이 권력을 잃으면 마치 호랑이가 발톱을 잃어 모든 짐승을 통제할 수 없는 것과 같다고 믿습니다. 지위, 위엄, 힘은 율법주의 권력사상의 핵심 내용이며, 그 중 '권력'이 전제이고, '권력'이 조건이며, '힘'이 수단이다.

법률은 세상을 다스리는 보물이다. 법제도란 주로 국가를 통치하는 기초가 되는 법제도를 가리킨다. 율법주의자들은 법이 근본이 되고 법이 가르침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한페이는 국가의 통치는 '법에 의한 통치', '법에 따른 통치', '법에 의해서만 통치'되어야 한다고 믿으며, '법을 해석하고 지혜를 정하는' 통치 전략에 반대합니다. 법을 제정하고 덕을 장려하는 것', 그리고 '법률을 없애는 것'이다. 그는 법을 가르치는 사람으로, 관리를 교사로 사용하고 "하나의 가르침", "하나의 형벌", "하나의 보상"을 시행할 것을 옹호했습니다.

3형벌 실시

법률제도를 실시하는 수단은 엄중한 형벌을 사용하여 법을 집행하고 법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한비는 "형벌과 보상은 왕의 주요 업무"라고 말했다. 법가들이 옹호하는 법률 제도는 주로 형벌의 중요한 기능을 강조하고 보상으로 이를 보완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민을 다스리려면 엄중한 처벌이 필요합니다. 한비는 “엄한 벌을 내리는 사람은 백성이 두려워하고, 엄한 벌을 받는 사람은 백성에게 미움을 받는다. 그러므로 성인은 두려워하는 것을 말하여 악을 막고, 미워하는 것을 말하여 배반을 막는다”고 믿었다. 그러므로 폭동은 국가 안보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인(仁)과 의(善), 사랑과 친절만으로는 부족하지만 엄중한 처벌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안다.”

형벌과 보상은 결합되어야 한다. 한비는 "보상은 관대하지만 신실하며, 형벌은 가혹하지만 필요하다"고 믿었고, 관자는 "형벌만으로는 야망을 두려워할 수 없고, 살인만으로는 마음을 확신할 수 없다"고 믿었다. 명령과 금지를 달성하기 위해 처벌과 보상을 결합합니다.

보상과 처벌은 적절해야 합니다. 상벌은 '정의'와 사실에 근거해 이루어져야 상벌이 적절하다.

법률주의 경영 사고는 매우 풍부하며 결코 위의 전부는 아닙니다. 법치주의를 강조하고 강함을 표방하는 법치주의의 경영전략은 중국 역사의 발전에 있어서 큰 의의를 갖는다. 진나라는 법가이론을 활용하여 나라를 통일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한나라는 유교만을 존중했지만 율법주의 전략을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했고, 율법주의 전략을 명시적인 전략에서 은밀한 전략으로 바꾸었고, 국가 폭력을 도덕적인 외투로 입혔습니다. 도덕적 통치와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동시에 위의 서문을 통해 우리는 법치경영사상이 독재제국 권력에 봉사했지만, 그들이 밝힌 법법관리의 기본 원칙과 방법 중 일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귀중한 참고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3) 도교 경영사상 - 무위(無爲) 통치론

도교는 노자(老子)의 '도(道)' 이론을 중심으로 도를 사용하여 만물의 본질을 설명하는 학파이다. 우주, 구성, 변화를 주창하여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주장하며, 하늘의 도는 무활동이며 모든 것은 자연적으로 생겨나므로 인간의 본성이 자연적이라고 믿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데는 경건하고 조용하며 활동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며, 자연의 순리를 따르며, 조용하고 검소하게 살며, 욕망을 아끼고 돈을 쓰며, 거룩함과 지혜를 버리고, 저버리고 자비와 정의.

①자연적 무위 - 나라를 다스리는 길

도교는 도가 자연을 따른다고 주장한다. 도교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의 근원이 도이며, 도의 근본적인 특징은 자연적인 무위(無爲)라고 믿습니다. 노자는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믿습니다.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자연”이란 하늘과 땅이 움직이는 상태를 말하며, 자유롭고 피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아무런 꺼림이나 외적 제약 없이 자유로운, 즉 '이렇다'는 상태이다. '무위'란 행위 주체의 상태를 말하는데, 이는 아무것도 강요하지 않고, 사사로운 욕망을 추구하지 않고, 자연의 뜻대로 놔두는 상태를 가리킨다.

도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하늘의 도는 자연이요, 사람의 도는 무위(無爲)를 요하므로 나라를 다스리려면 무위(無爲)를 다스려야 한다. 장자는 "무위를 천당이라 하고", "무위를 덕이라 하며", "무위를 만물의 변천이라 한다"고 믿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세상을 사용하게 되고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갖게 될 것이다. 무엇을 하면 세상을 사용하게 될 것이고 거기에는 부족할 것이다." 무활동이 일반적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구체적인 통치 방법에는 사사로운 욕망 없이 길을 고수하는 것, 개입하지 않고 백성의 본성에 따르는 것 등이 있습니다. 통치자 자신은 "항상 무의식적이어야 하며, 백성의 마음을 자신의 마음으로 삼아야" 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을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르쳐야" 합니다.

더 나아가 도교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만 우리가 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다 해라." 노자는 "도는 항상 활동하지 않고 모든 일을 한다"고 믿습니다. 장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한다"고 믿습니다. 무위도(無爲道)를 닦으면 만물은 그 본성에 따라 자연스럽게 자라고 발전하며 사람은 그 소원을 다 이루게 되기 때문이다. 노자는 "도는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왕자와 왕이 이를 지킬 수 있다면 만물이 하얗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간단히 말하면 도를 따르고, 백성의 본성에 순종하고, 사욕이 없고, 사심이 없고, 고집이 없고, 간섭이 없고, 강압이 없고, 경솔하지 않고, 자기 삶이 자기 뜻대로 하여야만 인민이 평안하고 질서있게 살 수 있으며, 천하가 잘 다스려질 수 있다.

②완덕의 세계-이상 국가

도교는 사회의 이상적인 상태, 즉 완전한 덕의 세계를 추구하기 위해 국가를 통치하는 방법과 기술을 논의합니다. 노자는 이를 '사람이 적은 작은 나라'라고 부른다. 완전한 미덕의 세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 도교이상사회의 기본특징은 자연주의이다. 도교인들은 이것이 '성인의 통치', '최고의 통치', '최고의 미덕의 세계'라고 믿습니다.

간단합니다. 사람들은 천성이 단순하고 무지하고 탐욕이 없으며 사심이 없고 활동적이지 않으며 완전히 정상적인 본능에 따라 생활합니다.

평등. 모든 사람은 자연 앞에 평등하다. 이는 자연계와 자연인이 맺는 필연적인 대인관계이다. 그러므로 높고 낮음, 유덕함과 무가치함, 지혜로움과 어리석음, 우월함과 열등함, 우월함과 열등함의 구별이 없습니다.

자유. 가장 선한 세상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자유는 사회적 규범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외적 자유일 뿐만 아니라 내면의 이기적 욕망과 추구에 영향을 받지 않는 내적 자유이기도 합니다.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뜨면 쉬고, 하늘과 땅 사이에 있으면서 만족감을 느낀다."

평온함. 사람들은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아가며 기본적인 생활 욕구가 충족될 수 있습니다. 노자는 “음식이 달고, 옷이 아름답고, 집이 편안하고, 풍속이 즐겁다”고 말했다. 큰 기대 없이 만족합니다. 이런 평화는 사실 일종의 심리적 평화이다. 두 번째는 인간과 자연이 서로 해를 끼치 지 않고 조화로운 관계를 맺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래자(기원전 599년경~기원전 479년경)는 춘추후기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도교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다. 초(楚)나라 출신으로 강왕 때 태어나 회왕 때 죽었다. 그는 책을 썼고, 제자들을 가르치고, 도교 사상을 장려했습니다. 노 애공공 6년(기원전 489년) 공자(孔子)가 진(陳)과 채(蔡)에 갇혔을 때, 초(楚)나라 조왕(趙王)이 공자를 초로 맞이하였다. 공자(孔子)가 나가서 제자들을 만났다. 제자가 집에 돌아와서 노래자에게 말했습니다. "저쪽에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위로 수련하다가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는 웅크리고 귀가 뒤로 젖혀져 있습니다. 마치 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것 같습니다.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아들이 누구인지 모른다." 노래자가 말했다: "이 사람은 구예입니다. 내가 그를 불렀습니다." 공자가 노래자를 만나 왕을 도울 방법을 물었습니다.

노래자는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당신은 세상의 고통에 대해 슬퍼하면서도 당신의 행동이 모든 세대의 후손들에게 가져온 재난을 경멸합니다. 이것이 가난과 무지 또는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입니까? 당야오를 칭찬하고 샤걸을 비난하는 것보다 , 야오를 갖는 것이 더 낫습니다. 당신이 다루기 힘들고 죽으면 그러한 칭찬과 비판을 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자연은 손상되고 안절부절 못함은 악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자는 그것을 바꾸고 싶어합니다. 덕과 자만심으로 세상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동시에 오만함을 버리고 명리(富富)에 무관심하며 좋아함과 싫어함을 버리고 자연을 따르려는 생각도 드러낸다. 그는 또한 공자에게 왕이 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이와 혀'라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이들 언어의 대부분은 여러 나라의 유명한 학자와 전략가들이 인용하고 있습니다. 그의 생각은 "도교적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그는 국가를 통치하려는 것이 아니지만 여전히 일정한 사회적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도교 장자(莊子)의 "사람들을 남쪽으로 모으는 방법". Lao Laizi의 제거 및 무 활동 측면을 확장하고 발전시킵니다.

라오라이자는 '공직 급여를 받고 남의 통제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않아 산과 숲 속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초혜왕 50년(기원전 479년)에 백공성(白宇聖)의 난이 일어나자 진(陳)나라가 남쪽으로 침입하여 난국을 피하기 위해 그와 그의 아내는 맹산(孟山)의 태양으로 도망갔다. 지난시에서 북쪽으로 100리 떨어진 곳에 있는 집에는 나무 침대와 돗자리가 있고 음식과 의복이 갖춰져 있으며 산을 경작하고 보호하고 있습니다. 국정을 보좌하기 위해 잉(針)의 수도에 공식 직위를 맡깁니다. 그는 거절하며 말했다: "예산의 신하는 정부를 지킬 자격이 없습니다." 초 혜왕이 다시 그를 모집하러 오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는 오두막을 버리고 양쯔강을 건너 강남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Jiangling은 그 유적에 따르면 "한적한 삶"을 먹을만큼 충분합니다.

남은 작품으로는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유실된 『노래자』 16장(한 이론으로 15장)이 있다. 『자서』, 『전국정책』 등의 책에는 그의 생애와 사상관을 논할 수 있는 소수의 논평이 수록되어 있다.

라오라이자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효자이기도 하다. 그는 두 노부모를 부양하는 효심으로 72세가 되었을 때 노부모를 기쁘게 하기 위해 종종 화려한 옷을 입고 아기 동작을 만들어 기쁘게 해 드렸습니다. 후세대에서는 노인들에 대한 효도를 비유하는 의미로 '라오라이이'를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맹호연(孟浩然)은 “명나라 때 가경(嘉淸)을 숭배할 때에는 반드시 노래의 옷을 입어야 한다”라는 시를 지었다.

송소순친(Song Su Shunqin)의 시 "노래자(Lao Lai Zi)": 사란은 하얀 관자놀이에 화려한 옷을 입는다.

이 할아버지는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배려심이 깊으며, 부모님을 기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의 부모님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Lao Wright는 부모님이 함께 놀 수 있도록 아름답고 노래하는 새 몇 마리를 키웠습니다. 그 자신도 종종 새를 놀리고 아름다운 울음소리를 내도록 만듭니다. 아버지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셨고 항상 미소를 지으며 “새소리가 너무 아름답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라오라이는 부모님의 웃는 얼굴을 보고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라오라이는 사실 더 이상 젊지 않고, 70세가 넘었습니다. 한번은 부모가 아들의 백발을 보며 “내 아들도 이제 나이가 많아서 오래 살 수가 없구나”라고 한숨을 쉬었다. 행복하다. 그는 특별히 화려한 옷 한 벌을 만들어 걸을 때마다 춤추는 척을 했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그를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부모님을 위해 우유를 가져오러 교회에 갔다가 실수로 넘어졌습니다. 그는 부모님이 슬퍼하실까 봐 일부러 아기 울음소리를 내는 척하며 땅바닥에 뒹굴었습니다. 그의 부모는 라오라이가 일부러 넘어져 굴러가는 줄 알고 "라오라이가 너무 재밌다. 빨리 일어나라"고 웃었다. 그들의 나이든 아이들은 기분이 좋습니다.

관음(Guan Yin)은 춘추시대(한 가지 이론은 전국시대) 출신으로 공원(Gongwe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사이. 나중에 그는 도(道)를 얻고 불멸의 존재가 되어 문사(文師) 씨라는 이름을 얻었고, 그는 최고 실인, 우청 재상, 사천 재상의 한 사람으로 인증되었습니다. 원 3년(1266년) 원나라 순황이 문시음진인(文十印眞人)이라는 칭호를 내려 태중보문문시진군(大絲文文君君)으로 삼았다. 도교 종파 중 하나인 누관도교가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Guan Yinzi"는 "Wenshi Jing"및 "Guan Lingzi"로도 알려져 있으며 전체 이름은 "Wenshi Zhenjing"입니다. "Lao Yu", "Zhuangzi", "Liezi"와 마찬가지로 "Guan Yinzi"도 작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러나 "Guan Yinzi"는 단지 관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관은 노자가 한관을 떠난 관문을 가리킨다. 관영인(關靈密)이라 이름하였으며, 이름이 서(秦)라 하여 관영음서(管靈廣西)라고 불렀으며, 후세에서는 그를 관음자(官寂子)라 불렀다. 도교 서적에서는 Guan Ling Yinxi라고합니다.

관음의 유래: 관음은 춘추시대 천수 출신이다. 그의 예명은 공도(孔寧)였으며, 도교에서는 관령음희(管靈至施)라고 불렀다.

그는 무덤 발굴과 천문, 천문학에 능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주(周)나라 강왕(康王) 때 의사였으며 동궁에 손님으로 있었다고 한다. 그는 도교의 초기 대표자 중 한 사람입니다. Guan Yinzi는 매우 유명한 양궁 교사입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스승으로 숭배하러 왔습니다.

관은자는 과녁을 맞힌 뒤 너무 신나서 관은에게 달려가 “거의 배웠다”고 물었다. 왜 과녁을 맞힐 수 있는지 아세요?” 리지가 고개를 저으며 “모르겠어요”라고 말했다. 관음자는 “모르겠어요. 아직도 궁술을 배우는 걸로 치는 건가요?”라고 물었다. 돌아가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Liezi는 3년 동안 공부했고...3년 후 Liezi는 다시 Guan Yinzi의 상담을 받으러갔습니다. Guan Yinzi는 그에게 다시 물었습니다. "이제 당신이 목표물을 공격하기 위해 무엇을 요구하는지 아십니까?" Liezi는 "알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Guan Yinzi는 OK라고 말했습니다. 땅에 있는 그를 어떻게 처리하시겠습니까?" Liezi는 "먼저 말발을 쏘아 적이 말에서 떨어지게 한 다음 적을 겨냥하여 화살을 쏘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좋아, 이제 알겠다. 왜 과녁을 맞출 수 있는지 배우고, 앞으로도 기억해라. 과녁을 맞추는 이유를 기억하고, 절대로 어기지 말라."

전국 사상가 기간. 추 출신. Juanhuan으로 만들어지면 Juanzi, Juanzi라고도 알려진 Juan을 의미합니다. 황라오(Huang Lao)의 도덕 기술을 배우고 잔허(Zhan He)만큼 유명해지세요. 그는 한때 직하(Jixia)에 대해 강의하고 노단의 인용문을 『도덕경』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장으로 편찬하여 원래 도교 사상 자료를 보존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한서·의문지』에는 일찍 소실된 『조자』 13장이 수록되어 있다. 환원은 라오단과 동시대에 있었던 관음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