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하니왕자는 정말 전설의 왕의 아들일까? 그는 "왕자"라고 불렸다.

하니왕자는 정말 전설의 왕의 아들일까? 그는 "왕자"라고 불렸다.

인터넷에 올라온 '하니 왕자'는 모두 허구이며,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연예계에서 꾸며낸 이야기다.

하니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족, 라후족과 함께 칭하이-티베트 고원에서 유래한 고대 강족과 동일하다. 하니족의 고대 역사는 사실 길고 험난한 이주 역사이다. 하니족은 자신만의 문자가 없기 때문에 하니족의 전체 문화는 오랫동안 구전을 통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이 때문에 하니족의 구술사는 신뢰성과 역사적 가치가 더 높다. 1980년대 고대 하니족 이주 서사시 '하니 아베이 콩포포(아베이: 조상, 콩포포: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가 윈난성 아열대 아이라오산맥의 하니족 사회에서 발굴됐다.

이 서사시의 발굴과 편집은 하니족의 이주와 사회 발전에 대한 중국 역사 기록의 부족한 점을 크게 보완해주었다. 이 서사시를 바탕으로 우리는 리하니족의 간략한 이주 역사를 분석할 것입니다.

서사시의 설명에 따르면, 이곳은 인구 증가로 인해 초기 하니후나(빨간색과 검은색 돌이 엇갈리게 쌓인 곳)를 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량이 감소함에 따라 그들은 물과 풀이 풍부한 "시란 호수"로 남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이후 천재지변과 산불로 인해 용과 대나무가 우거진 '갈루가제'로 이사하게 된다.

나중에 현지 원주민 민족인 '아쿠오'와의 갈등으로 인해 남쪽으로 강우량이 많고 따뜻하고 습한 계곡인 '잘루오푸추'로 이주한 후, '아쿠오', '푸니', 다른 민족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으나 역병이 만연하여 많은 사람이 사망하고 남쪽으로 큰 강을 건너 두 개의 강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평야인 "노르마 아미"로 가야 했습니다.

여기서 하니족은 진정한 농업을 실현하고 정착하며, 농업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켰고, 이후에는 '라보'라는 지역 민족의 부러움과 질투를 샀다. 그들의 부와 땅을 놓고 전쟁을 벌이는 것입니다.

패배한 하니족은 민족전쟁을 피하기 위해 '노마아메'를 떠나 남쪽으로 이동해 해변의 평댐인 '세즈니앙'으로 이동했다. "라고 말하고 현지에 접근했습니다. 원주민 "푸니"의 허가를 받아 정착했습니다. 하니족의 인구가 늘어나고 경제가 크게 발전하자 푸니족은 두려움에 떨며 전쟁을 일으켰습니다.

이 전쟁의 규모는 엄청났고, 하니족은 거의 전멸했고, '나타', '시치' 등을 거쳐 남쪽으로 이동했고, 마침내 홍강을 남쪽으로 건너갔다. 아이라오(Ailao)산맥에 들어섰다.

지역 부족 형성을 보면, 당나라 초기(서기 4세기~8세기)에 일부 하니족 조상들이 서쪽으로 이주해 원강 서쪽으로 이주해 란창강 지역에 이르렀다. 당나라 문학에서는 하니족의 조상을 '허만'이라 불렀다.

서기 7세기 중엽, 당나라에 조공을 바치는 '허만' 부족의 지도자들은 황실 칙령에 '허만' 지도자들의 이름을 지도자들에게 포함시켰다. 운남의 다양한 민족이 모두 당나라의 신민임을 인정합니다.

동쪽의 '37야만현' 중 '난자오'와 '대리'라는 지방 정부를 세운 후 '관귀현족', '서추점족', '반희족' 등이 있다. Luoke 부족, Tierongdian 부족 등은 모두 오늘날 하니족이 살고 있는 홍허 지역에 있습니다.

서기 10세기 달리 왕국 시대에 하니족은 봉건 봉건 사회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원나라는 '대리' 정권을 무너뜨린 후 윈난성 관할에 원강로군민총독부를 설립해 하니족과 각 민족에 대한 통치를 강화했다. 명나라는 윈난성 소수민족 지역에 추장제를 시행했는데, 하니족의 지도자들은 명나라로부터 추장직을 부여받았고, 그 부하 유관(劉關)이 다스렸다.

청나라는 운남 지역의 원주민 관리 개혁을 실시하고 하니 지역의 일부 원주민 관리를 폐지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추장 제도를 대체했지만 Situo, Xichu, Luohan, Zuoneng, 지방. Wazha, Nageng, Jianmoka 및 기타 지역의 관리는 여전히 유지되며 족장은 여전히 ​​이 지역의 통치자입니다.

중화민국 건국 이후 국민당 정부는 홍강 남안의 애로산맥에 토지를 점차적으로 변경하고 구, 향, 진 제도를 시행했다. 그러나 결국 족장 지구는 여전히 '공무원 출입이 금지된 곳'으로 2개 브랜드와 1조가 시행됐고, 족장 제도는 그대로 유지됐다. 신중국이 건국되고 나서야 비로소 봉건 봉건 영주 제도가 마침내 폐지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하니족은 우리나라 남서부 변방의 고대 민족 집단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은 윈난성 남부 홍강(紅河)과 란창강(蘭昌河) 중간지대에 분포한다.

그 중 원장(Yuanjiang), 모장(Mojiang), 홍허(Honghe), 원양(Yuanyang), 진핑(Jinping), 뤼춘(Lvchun), 장청(Jiangcheng) 및 애이라오 산맥의 기타 현은 하니족 인구가 가장 많이 집중된 지역으로 지역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하니족의 전체 인구는 76%이고 나머지는 홍강 동쪽의 우량산맥과 현에 분포한다.

하니족은 이족, 라후족과 마찬가지로 고대 강족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들은 현재 주로 신핑(Xinping), 진위안(Zhenyuan), 묵장(Mojiang), 위안장(Yuanjiang), 홍하(Honghe) 및 아이라오(Ailao) 사이 지역의 기타 현에 분포합니다. 운남성 남서쪽에 있는 산과 맹글산. 하니족은 자신들의 언어와 세 가지 방언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서로 매우 다르기 때문에 서로 대화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문자가 없었고, 라틴 알파벳을 기반으로 한 병음 문자가 만들어진 것은 1957년이 되어서였다. 대부분의 마을은 해발 1,000m에서 2,500m 사이의 산간 및 반산간 지역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니족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차 재배에도 능숙합니다. 하니족은 오랫동안 차를 재배해 왔으며 하니 지역의 차 생산량은 운남성 전체 생산량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하니족은 많은 신을 믿고 조상을 숭배합니다.

영원한 하니족

하니족, 이족, 라후족은 남쪽으로 이주한 고대 북쪽의 강족과 같은 뿌리를 가지고 있다. 강족은 원래 칭하이-티베트 고원에서 유목 생활을 하다가 점차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기원전 3세기에 그들의 조상은 이미 현재의 쓰촨성 대두강 남쪽 기슭과 야롱강 동쪽 습지대에 살고 있었습니다.

7세기에 그들은 이미 오늘날의 애뢰산과 우량산 지역에 살았다. 당송시대에는 난모국, 대리국에 속했고, 이후 원, 명, 청 왕조의 봉건 왕들의 지배를 받았고, 이 기간 동안 일부 지도자들은 세습 족장직을 맡았습니다.

끝없는 신성한 불못

하니족은 불이 가족의 생명이라고 믿었으며 불을 오랫동안 보호해야 합니다. 각 집에는 여러 가지 화덕이 있습니다. 화덕의 불은 불꽃놀이를 계속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 화덕의 목적을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하니족은 사냥꾼들이 산에서 사냥을 하고 돌아오면 아무리 사냥을 하여도 마을 전체가 와서 먹이를 나누고, 각 가족이 몫을 나누어 갖는다.

먹이가 너무 적다면 그냥 요리해서 모두와 나눠보세요. 하니족은 언제나 손님이 오면 친절하고 친절하게 대접해 줍니다. 손님이 자리에 앉은 후 주인은 먼저 막걸리 한 그릇과 큰 고기 세 조각을 제공하는데, 이를 '주를 마시다'라고 합니다. 연회 중에는 끊임없이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님들이 떠날 때 그들은 또한 큰 케이크 조각과 베이컨, 바삭한 고기, 두부 만두 및 기타 음식을 바나나 잎으로 싸서 선물합니다.

행운을 받으며 명절을 축하하세요

한족처럼 하니족도 춘절과 중추절을 기념합니다. 주요 전통 명절로는 "설날"(10월), "자자 먹기"(5월 축제), 6월 축제가 있습니다.

하니족의 전통 달력은 한 해를 추운 계절, 따뜻한 계절, 우기의 세 계절로 나눕니다. 10월, 다른 하나는 6월이다.

10월은 음력 10월 첫 번째 용날로, 5~6일간 지속된다. 그때는 모든 가족이 붉은 수탉을 잡아서 그 자리에서 요리하는데, 집안에 가져가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주먹밥과 약간의 조리된 음식이 제공됩니다.

마을에서는 매일 약 100개의 테이블이 함께 모여 성대한 거리 연회가 열립니다.

6월은 정월에 정해지며, 주요 내용은 닭과 양을 제물로 바치는 것입니다. 신들을 위해 가을 집을 짓고, 제사를 마친 후 소를 사람들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신들이 주신 선물을 먹게 됩니다.

앞서 소개에 이어, 하니족은 역사상 나라가 없었기 때문에 하니족에 대한 이해가 이미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명청시대에는 중앙정부가 소수민족 지역에 추장을 두어 사무를 맡게 하였는데, 해방 후에는 존경을 표하기 위해 이곳의 추장들을 추장이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왕자는 자신의 말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