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오토체스는 치킨을 두고 인기를 얻었고, 텐센트와 넷이즈가 시장 진출을 위해 경쟁을 벌였습니다.

오토체스는 치킨을 두고 인기를 얻었고, 텐센트와 넷이즈가 시장 진출을 위해 경쟁을 벌였습니다.

Tencent, NetEase 및 기타 거대 기업과 중소 제조업체가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Auto Chess가 다음 히트작이 될지, 아니면 플래시가 될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왕교장은 결국 졌다." 같은 날 베테랑 선수 장하이(가명)는 몇 달 전 온라인으로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이 대회를 통해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오토체스라는 게임을 이해하고 좋아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장하이는 말했습니다.

2019년에는 DOTA 자동 체스 게임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DOTA2에서 파생된 이 전략 게임은 단 몇 달 만에 게임 산업을 빠르게 휩쓸었고 Tencent, NetEase 및 기타 거대 기업을 포함한 많은 게임 R&D 팀이 게임에 몰려들었습니다.

지난 7월 8일, 텐센트와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함께 만든 '리그오브레전드' 자동체스 '팀파이트 택틱스(Teamfight Tactics)'가 전작 '듀오듀오 오토체스'와 함께 국내 서버에 정식 출시됐다. ", "Chess Rush", Tencent는 모바일 게임과 클라이언트 게임에서 자동 체스의 레이아웃을 완성했습니다. 오랜 라이벌인 NetEase는 자사의 최고 인기 영화인 "Backwater"와 "결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Auto Chess 게임플레이는 두 가지 인기 게임인 "Heian Jing"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대 기업 간의 경쟁 속에서 점점 더 많은 중소 게임 제조업체가 시장 부문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자동 체스"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음 히트작이 될까요?

자동 체스 출시

관련 상표가 37개에 이르렀습니다. 새로운 전투가 열렸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더 디버깅하고 영웅 기술을 몇 가지 더 풍부하게 할 것입니다." 3월 6일, 린허(가명)는 스튜디오에서 부하들에게 컴퓨터의 게임 데이터를 수정하라고 촉구했다. "인기가 나면 바로 온라인으로 구매하세요."

Lin He의 팀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Auto Chess" 게임을 개발 중입니다. 그러나 팀의 진행 속도가 느려서 그를 짜증나게 했습니다. 출시가 늦어지면 플레이어가 다른 유사한 게임에 끌려가게 됩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온 국민이 치킨을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무료 체스가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오토체스"는 잘 알려진 게임인 DOTA2에서 파생된 전략 배틀 카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8명의 플레이어가 서로 다른 체스판에 나누어서 매 라운드마다 체스 풀에 있는 체스 말을 잡고 서로 다른 체스 말 조합을 선택하여 서로 경쟁하며 체스 말을 구매하고 조합을 강화합니다. 승리를 얻기 위해. 참신하고 단순한 게임 플레이로 인해 많은 플레이어를 빠르게 사로잡았습니다.

린이 가장 흥분한 점은 자동 체스가 혜택을 보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7월 1일 센서타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셀프 플레이 체스 게임인 듀오두오 오토 체스(Douduo Auto Chess)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출시 첫 주 만에 다운로드 수가 110만 건에 달했다. 현재 국내 안드로이드 시장을 제외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는 420만 건, 매출은 130만 달러가 넘는다.

“듀오오토체스의 성과는 많은 게임 제조사들이 새로운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희망하게 만들었다”고 국내 e스포츠 산업 투자자인 다바이는 “왕들의 영광을 담아, Peace Elite 등 Tencent가 독점하고 있는 주류 모바일 게임과 달리 Auto Chess는 여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이며, 새로운 카테고리는 종종 새로운 기회를 의미하므로 이러한 유형의 게임 시장에서는 독점 거대 기업이 없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초석이 되어 추월의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거대 기업 간의 경쟁

대규모 IP 창출 VS 게임 이식 Tencent와 NetEase가 게임에 뛰어들었습니다.

자동 체스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많은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자동 체스 게임은 자동 체스의 창립 팀인 Juniao Duoduo도 가만히 있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e스포츠 해설자로 유명한 황서동 역시 게임 플레이에는 저작권이 없으며, 중요한 것은 게임의 품질과 디테일뿐이라고 말했다. 시중에는 수많은 "자동 체스" 유형의 게임이 있습니다.

2019년 3월 NetEase의 클라이언트 게임 'Nike Shui Han'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 'Heroes War Ches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곧 NetEase의 또 다른 인기 모바일 게임 "결전!"이 출시됩니다. 헤이안쿄'도 게임에 '헤이안쿄 마작'을 출시했다.

"독립적으로 게임을 출시하는 기존 제조업체와 달리 NetEase는 게임에 게임을 삽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7월 10일 업계 관찰자 Guo Weiling은 "소형 게임이 인기를 얻으면 원작 게임을 자체 개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열.

기대했던 효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원작 게임에 큰 해를 끼치지는 않을 것이다. ”

7월 2일, 퍼블리셔인 Duoduo Auto Chess는 이 게임이 퍼블리셔와 Tencent ***가 중국 본토에서 공동 출시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자동 체스 게임을 확보하는 것이 이 분야에서 Tencent의 위치를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다바이 측은 "그러나 텐센트의 '경마' 전문성을 고려하면 단순히 자동 체스 게임을 출시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

7월 4일, 텐센트는 자체 개발한 자동 체스 모바일 게임 체스 러시(Chess Rush)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7월 8일, 텐센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가 만든 팀파이트 택틱스(Teamfight Tactics)가 7월 8일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Guo Weiling은 Tencent의 많은 유사한 게임이 필연적으로 시장을 재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먼저 다른 소규모 R&D 팀의 제품을 신속하게 제거한 다음 Tencent의 막대한 자원을 사용하여 동일한 경쟁사와 경쟁할 것입니다. 수준입니다.

Tencent와 NetEase가 자동 체스를 그토록 중요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Tencent의 2019년 1분기 재무 보고서는 이를 보여줍니다. Tencent의 스마트폰 게임 매출은 약 212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으며, NetEase의 2019년 1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PC 클라이언트 게임 매출은 138억 위안으로 나타났습니다. 순수익은 118억5천만위안으로 전년 대비 35.3% 증가했다.

“게임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한 것은 버전 번호의 영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NetEase는 시장의 인기 게임이 자사 손에 넘어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NetEase는 게임 분야에서 더 많은 돌파구를 찾기를 희망하며 Auto Chess는 최고의 시장 개발 추세일 수도 있습니다. "다바이 분석.

소규모 제조업체가 살아남는다

게임 앵커를 초대하여 협력하여 시장 세그먼트를 점유

"이 게임이 최근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7월 10일 오전 1시, 막 오토체스 생방송을 마친 아후아는 “아우너 오브 킹스, 피스엘리트 등 경이로운 게임들에 비하면 아직 한참 뒤떨어지긴 했지만, 팬 수는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몇달전에 비해 많이 늘었습니다. ”

2019년 4월 후야 플랫폼에서 피스엘리트를 생방송하던 아후아는 처음으로 오토체스를 접했고 이후 게임의 참신한 플레이에 매료됐다. 게임의 생방송 내용을 오토체스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냥 도박이었어요. "Ahua는 Huya, Douyu 및 기타 플랫폼에서 자동 체스 게임의 생방송을 연속적으로 방송했지만 팬 트래픽과 인기 모두 Peace Elite 및 Honor of Kings에 비해 훨씬 열등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게임은 대형 앵커의 독점권이 없습니다. , 우리에게 소규모 플레이어 Anchor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

아후아는 매일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온라인으로 자동 체스 게임을 방송한다. 7시간의 고강도 방송이 그를 힘들게 했지만, 그를 설레게 만든 것은 그의 생방송을 지켜보는 사람들이었다. “보통 3~4만명이 시청하는데, 최고 인기는 아마 10만명이 넘을 것 같아요. ”

“이제 점점 더 많은 앵커가 변화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게임 자체 외에도 게임 제조업체의 지원도 부족합니다. 지난 6월 한 중소 게임회사는 자사가 개발한 자동체스 게임을 생중계해달라며 아화에게 월급 5만 위안의 초청장을 보냈다.

" 중소 제조업체에는 대기업이 없습니다. 공장의 자원과 재정 자원은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Lin 그는 시중에 있는 모든 자동 체스 게임을 다운로드했다고 말했습니다. 여러 테스트를 거쳐 게임 캐릭터 디자인에 집중할 계획이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게임 캐릭터와 스타일은 대부분 터프하고 2차원적입니다. , 오타쿠 문화는 아직 동료들에 의해 탐구되지 않았습니다. ”

린 그는 이제 팀에 모든 게임 캐릭터와 음성 해설을 만화 여성으로 바꾸라고 촉구하고 있으며 그래픽도 젊은 플레이어의 선호도를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2차원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게임이 트래픽을 얻을 수 있도록 상대방과 합의하기를 희망하면서 적합한 여성 앵커를 찾고 있습니다. 소규모 제조업체의 생활 공간은 필연적으로 압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자동체스 카테고리의 규모도 커졌습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더욱 세분화된 시장에 진입하여 중소 규모 계층 사이에서 기회를 포착하는 것입니다. " 린이 말했다.

방관하는 사람들은 포기한다

리스크가 너무 커서 성공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잊어라 그, 리스크가 너무 크다. “왕레이(가명)는 약 2개월 동안 시장을 관찰한 끝에 자동체스 게임을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ang Lei는 한때 자신의 팀을 이끌고 게임을 만드는 것을 고려했지만 자동 체스에는 불안정한 요소가 너무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토체스의 뜨거운 성공은 빅 IP의 후광에 가려져 있거나, 원작 게임 자체에 의존하고 있거나,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성공할 수 있을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왕 레이는 말했습니다. ,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을 포함하여 Duoduo Auto Chess, Teamfight Tactics 및 Heroes of War와 같은 대부분의 주류 게임은 이전 게임의 "분열"입니다.

사실 게임 자체의 게임 플레이는 비슷하다. 누가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느냐는 IP와 리소스에 달려 있다”고 왕레이는 “MOBA 게임에 익숙한 플레이어라면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Honor of Kings와 치킨 싸움을 잘하는 플레이어는 Peace Elite에 적응하는 것과는 달리 Auto Chess와의 유사점은 적고 다른 게임에 다시 탐색하고 적응해야합니다. "그가 더 걱정하는 것은입니다. 대결에 초점을 맞춘 Honor of Kings와 달리 Auto Chess는 본질적으로 전통적인 체스, 마작 및 기타 게임에 비해 대결 및 장식적인 특성이 전자에 비해 훨씬 뒤떨어져 팬들의 관심을 유지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랫동안 게임에서.

업계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듀오듀오 오토체스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총 다운로드 량이 약 420만 건에 달하며, 도타 언더로드(Dota Underlord)는 총 다운로드 량이 160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적인 인기 게임의 평균 수준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Qimai에 따르면 7월 8일 기준 듀오듀오 오토체스의 해외 시장 성적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iOS 게임 순위 데이터에 따르면 이 게임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5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미국 시장은 739위에 불과합니다.

"해외 시장이 냉각된다는 것은 자동 체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이 여전히 중국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Guo Weiling은 "중소 게임 제조업체가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했지만 기대를 달성하지 못한다면 다른 종류의 게임이 해외로 나가면 자생할 수 있는 것처럼, 이로 인해 중소 게임 제조사가 큰 위험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토체스 역시 상용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 왕레이는 "이 카테고리의 버전번호 신청을 미리 준비하는 것은 어느 회사나 어렵다"고 말했다. 왕레이는 "지금 버전번호를 신청하면 분명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다, 자동 체스가 시장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을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