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현대 홍보예절 지식을 활용해 영화 '뷰티풀'을 평가한 1500단어도 수록됐다.

현대 홍보예절 지식을 활용해 영화 '뷰티풀'을 평가한 1500단어도 수록됐다.

사회학적 관점에서 볼 때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모더니즘 작품이 심각한 사회적 주제를 묘사할 때 무거운 표현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작품의 내용도 시대적 배경과 일관되도록 노력한다는 점이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중국은 계급투쟁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였다. 사회적 가치관은 집단주의를 옹호하고 개인의 가치와 개인의 창조를 완전히 말살하고 개인에게 집단과 국가에 복종하도록 요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사회의 처벌을 받게 됐다. . 영화 '뷰티풀'의 내용은 거의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정해진 시간에 화장실에 가야 하고, 교사가 닦아줄 수 있도록 집단적으로 엉덩이를 노출시켜야 하며, 일상생활은 유치원 규칙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빨간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명예를 상징합니다. 그들의 모든 움직임은 규범 내에서 수행되는 것처럼 보이며, 이 안정적인 질서를 파괴하는 사람은 누구나 고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인공 Fang Qiangqiang은 더 장난스럽고 장난스럽고 소위 존재해서는 안되는 규칙을 준수하지 못하고 교사에게 질문까지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행동으로 인해 그는 선생님으로부터 여러 가지 벌을 받았습니다. 그에게 유치원은 지옥과도 같았습니다. 영화에 묘사된 내용은 1960년대와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근거가 없거나 무의미해 보이지는 않지만, 현대 사회를 배경으로 한다면 관객들은 그것을 믿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 현상을 보기 어렵습니다.

모던주의 영화나 TV 작품은 거의 모두 이런 특징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여성의 고등교육, 결혼 등의 자유를 다룬 <모나리자 스마일>의 내용은 페미니스트 운동의 배경과 떼려야 뗄 수 없다. 그때에. "윤수야오"는 홍콩의 혁명 시대를 배경으로 위대한 사랑을 찬양하는 데 정말 적합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모더니즘 작품을 통해 당시의 사회생활과 사회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름답다』는 당시 사회에서 집단을 우선시하는 사회에서 개인의 가치와 개성이 완전히 말살되고, 사람들의 삶이 획일화되어 있었음을 보여준다. 방강은 유치원에 입학했을 때 장난꾸러기 아이였고 독특한 성격을 보였다. 그는 아직 어리기 때문에 침대에 오줌을 싸는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그는 작은 빨간 꽃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권위 교사의 보상 규칙에 의문을 제기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특성이 가득한 사고와 호기심 많은 행동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집단의식 앞에서는 극히 취약하다. 권위 있는 규칙과 규정 아래, 행동이 표준화된 환경에서, 권위를 추구하도록 인도받는 사람들이 세운 높은 목표 아래에서 개인이 어떻게 불순종하고 "작은 붉은 꽃"을 얻으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그는 이미 규칙을 어겼고, 아무리 노력해도 늘 냉대를 받거나 고립되기까지 했다. 결국 탈출밖에 없습니다. 당시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감히 가질 수 없었고, 모두가 고립될까 두려워 집단과 일치하려고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탈출을 시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시골에 있는 한 누가 그런 삶을 탈출할 수 있겠는가? 생활은 어디에서나 똑같습니다. 심지어 유치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그러한 분석은 당시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나에게 있어 이러한 이해는 다양한 문학 작품이나 예술 작품에서 더 많이 나옵니다. 이러한 이해에 대한 접근은 타당하다. 고전 작품과 현대 작품 모두 당시 사회 문화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고, 그들이 묘사하는 내용도 자연스럽게 사회 생활의 특징을 띠기 때문이다. 괴상한 것, 귀신, 신을 묘사한 예술작품이라 할지라도 분석을 통해 창작자의 사회적 배경과 사회심리를 이해할 수도 있다.

셋째, 무거운 주제를 표현하는 예술 작품은 사람들의 사고를 환기시키고, 사회 현상의 존재에 대한 합리성을 성찰하며, 사람들의 선택 경향을 자극하려고 합니다. 영화 '뷰티풀'은 순진해 보이는 장소들의 연기를 통해 성인사회의 병리를 반영한다. 상징언어 빨간 작은 꽃은 아이들의 노력의 목표가 되는 것이지요. 당시 사회에서는 붉은 완장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었을까요? 그리고 이러한 추구는 어느 정도 의미가 있습니까? 그래서 사람들은 '이 시대는 더 이상 존재해서는 안 된다!'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루쉰의 『광인일기』는 극단적인 식인사회를 묘사하기 위해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여 봉건윤리에 대한 사람들의 저항을 변화시키고 자유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학을 통해 작품 자체를 살펴보면 흥미로운 현상도 발견할 수 있다. 프랑스 사회학자 다너(Danner)는 예술 발생의 세 가지 요소, 즉 시대, 환경, 인종을 제안했습니다. 이 세 가지 요소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1960년대와 1970년대 중국의 사회적 주제를 반영한 ​​'아름답다' 등의 예술작품이 1980년대 이후 소위 '백화를 피우자'라는 작품이 특히 많이 등장했다.

이러한 현상의 발생은 시대적 요인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문화대혁명이 끝난 후 사람들의 마음은 그 어느 때보다 해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명확한 계획도 없고 자신의 운명에 대해서도 아직 자신이 겪은 고통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그 결과 문화대혁명과 독재정치를 반영한 ​​예술 작품이 대거 등장했다. 시간이 흐르고 사람들이 고통의 그늘에서 벗어나 삶이 점차 안정되고 부유해짐에 따라 이러한 작품은 점차 예술무대에서 물러난다. 예를 들어, 지금은 그러한 예술 작품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적어도 50년 후에는 그러한 작품을 만드는 사람이 없을 것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