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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 Xianlin이 말하는 인생: 노년의 10가지 금기 사항
금기 중 하나: 말을 너무 많이 하는 것
유명한 둔황 화가인 그는 어렸을 때부터 냉정하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으며, 나이가 들면서 성격이 급격하게 변했습니다. , 아마도 알츠하이머 병 때문일 것입니다. 말을 많이 하고 불분명하게 합니다. 어느 해 중국 둔황투르판학회에서 이 노인이 개회식에 초청되어 연설을 하게 되었는데, 모두들 그에게 이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의 아내에게 미리 간결한 연설문을 준비해달라고 부탁하여 그의 코트 주머니에 넣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그에게 그것을 끝까지 읽으라고 반복적으로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무대에 오르자 그는 다 잊어버리고, 태초부터 이야기를 시작하고 싶은 것 같았다. 그래서 그는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재빨리 아내에게 무대에 올라 연설을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말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모든 노인들이 겪는 '문제'도 아니고, 노인들만의 문제도 아니다. 말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지만, 이 화가처럼 특별한 경우에 말을 너무 많이 해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어 당황하게 하면 문제가 됩니다. Ji Xianlin은 말을 너무 많이 하는 노인들에게 바치는 네 문장을 요약했습니다. 노인들의 피가 쇠약해졌으니 조심하세요.
두 가지 금기: 연공이나 노년에 의지함.
"연공이나 노령에 따라"를 영어로 번역하면 연공이나 노령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 이는 특정 혜택을 얻기 위해 노년을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도덕적 납치"를 능숙하게 이용하는 오늘날 사회의 일부 노인들을 생각나게 합니다. 노인들이 나이를 이용하여 젊은이들에게 자리를 양보하도록 강요하거나 모욕하는 '좌석 양보 사건'이 뉴스에 끊이지 않는다. 이 사건에서 그 노인의 얼굴은 참으로 추악했습니다!
세 가지 금기: 경직된 사고
경직된 사고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자연스러운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인공적인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색이 빠지고 늙어가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지만, 젊든 늙든 시대는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습니다. 경직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언제나 사회에서 쉽게 도태됩니다. 인위적인 이념적 경직성은 자신이 선배이고 선배라고 생각하고, 똑같은 낡은 규범을 고수하고,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를 꺼리고, 젊은 세대의 사상에 저항하는 일종의 자기 중요성입니다. 세상에서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것은 변화이다. 인위적인 경직된 사고는 시대에 부적합할 뿐만 아니라, 노인과 젊은 세대 사이의 세대차이를 초래하여 의사소통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네 가지 금기: 노년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
지센린은 책에서 84세가 된 후에도 매일 도서관에 가서 글쓰기를 고집했다고 언급했다. 한번은 글을 쓰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서재에 갇힌 적도 있습니다. 1~2미터 높이의 발코니에서 뛰어내려 머리를 다칠 뻔했습니다. 그러한 불만은 어리석은 불복종일 뿐,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성급하게 자신을 돌보는 것도 우스꽝스럽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50세 미만이고 식단에 대해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그들은 콜레스테롤이 높아질 것을 두려워하여 감히 달걀 노른자나 동물의 내장을 먹지 않습니다.
생각과 사고방식이 젊어야 한다는 뜻이다. 나이가 들수록 생각이 경직되고 폐쇄적인 경향이 있다. 그러나 행동에는 순종해야 합니다. 노인들은 젊었을 때처럼 유연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신체 상태를 인식하지 못하고 마지 못해 행동하면 몸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다섯 가지 금기: 아무것도 하지 않음
60대에 은퇴한다는 것은 지식과 경험이 완벽할 정도로 축적된 시기인 경우가 많다. 이때 후퇴하는 것은 국가와 개인의 손실이다. Ji Xianlin은 여러 대학에서 '걷는 교수'의 출현 소식을 듣고 은퇴 한 교수가 할 일이 없으며 매일 캠퍼스를 돌아 다니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운동은 나쁠 것이 없지만, 이렇게 하루 종일 '운동'하는 것은 지루하고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배움의 바다에는 한계가 없으니 잠시 뛰어들어 헤엄치다가 사나운 두 남자와 합세하면 몸도 마음도 건강하지 않을까요?
6가지 금기: 용기를 언급하라
모든 생명체 가운데, 특히 노년기에는 용기를 자랑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경쟁을 하고 싶은 것은 인간의 본능일 수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고 약하고 강하다는 느낌을 갖게 되면 필연적으로 열등감 콤플렉스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그는 열등감을 느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용기를 자랑하는 것으로만 자신을 위로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일부 운동선수들은 '처음부터 시작하라'는 주문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리 빛나는 우승이나 금메달도 일단 얻으면 과거가 되고, 지금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옳은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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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쇄에는 행동의 폐쇄와 생각과 감정의 폐쇄가 포함됩니다. 늙은이 중에는 현명하고 지혜로운 사람도 있고, 명철하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전자는 우주와 인류사회의 만물 발전의 법칙을 분명히 알 수 있고, 사물의 변화는 절대적이고 사물의 변화는 상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후자는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군중 속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도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굳게 닫고 있습니다.
노인들이 어떤 형태의 자가격리를 하더라도 개인 건강에는 해롭다. 노인들은 젊은이들과 어울리면서 그들의 결점을 고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젊은이들의 활력이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8가지 금기: 노인을 한탄하고 가난한 사람을 한탄
노인을 한탄하고 가난한 사람을 한탄하는 현상은 중국 문인, 특히 소위 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흔합니다. 그들의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는 중국의 과거 과거제도와 관련이 있다. 과거 관료가 되는 방법은 과거와 관련이 있다. 이 경쟁은 오늘날의 대학 입시보다 더 치열하며 그야말로 '수천 명의 병력이 외다리 다리를 건너는 것'이다. 선비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오르면 스님보다 스님이 더 많지만, 전체 여정을 오를 수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런 상황에서 과거에 합격하지 못하고 늙고 가난하다면 늙고 가난하다고 한탄하는 것 외에 또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과거에 합격해 높은 지위에 오른 이들도 결국 관료가 되었지만 좋은 시와 작품이 세상에 전해지지 않은 이유가 궁금하다.
노인을 한탄하고 가난한 사람을 한탄하는 현상은 서양에서는 극히 드물며, 노인과 가난한 사람을 한탄하는 문학 작품도 거의 없습니다. 서양의 사회 윤리와 도덕 기준은 중국과 다르며 매우 실용적입니다. 사람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사회는 당신을 존경할 것입니다. 더 이상 사회에 도움이 되지 않으면 폐기됩니다.
9가지 금기: 항상 죽음에 대해 생각함
삶을 좋아하고 죽음을 미워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지옥으로 가는 길에는 젊은이도 없고 노인도 없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의 다음 단계는 죽음입니다.
죽음을 두려워하고 솔직하게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죽음은 예로부터 존재했고, 우리는 증오를 삼켜야 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척하며, 삶과 죽음의 문제에 대해 매우 개방적인 견해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들은 현실을 도피하기 위해 그것을 이용하고 있으며, 자신과 타인을 속이고 있을 뿐입니다. 또 다른 유형의 사람이 있는데, 도연명(Tao Yuanming)으로 대표되는 그는 술을 사용하여 마취하는 것에 반대하고, 열린 마음을 가진 척하며, 끊임없이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반대한다.
Ji Xianlin은 책에서 이 네 줄의 시를 여러 번 언급하고 이를 자신의 좌우명으로 삼았으며, Ji Xianlin의 삶에 대한 태도를 대변하기도 했습니다.
10가지 금기: 냉소
냉소 현상에는 시간 제한이나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어느 시대나 어떤 왕조도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불만족은 쉽게 냉소주의로 이어질 수 있으며, 특히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고, 시험에 실패하고, 명성을 잃는 사람들이 세상에 유포된 많은 좋은 시가 탄생한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자신이 다르다고 생각하는 일부 허식적인 사람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그의 계정을 사지 않았기 때문에 냉소적이 되었습니다.
불평은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행동이자 가장 시간을 낭비하는 행동이다.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측정 범위를 넓혀야만 시야를 넓히고 내면의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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