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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관복의 문양과 상징적 의미를 설명해 보세요!
청나라 황제의 복식에는 궁중복, 상서복, 평상복, 보행복 등이 있었습니다. 황제의 용포는 주로 밝은 노란색, 금색, 살구색으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앞면과 뒷면에 8마리의 용이 수놓아져 있다. 일반적으로 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용복은 실제로 아홉 마리의 용이고, 앞이나 뒤에서 개별적으로 보면 모두 다섯 마리의 용이 보이는데, 이는 정확히 아홉 마리와 다섯 마리의 수와 일치한다. 용포의 밑단에는 수족이라 불리는 많은 곡선이 수놓아져 있다. 물발 위에는 많은 물결이 일고 있으며, 물 위에는 산과 돌의 보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수 강야"라고 불리며, "통일"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산과 강'을 뜻하며, '만세번영'의 뜻은 다음과 같다. 1품 학, 2품 금꿩, 3품 공작, 4품 기러기, 5품 백꿩 , 여섯 번째 백로, 일곱 번째 홍수, 여덟 번째 메추라기, 아홉 번째 새입니다.
군장교 : 일등 유니콘, 이등 사자, 삼등 표범, 4등 호랑이, 5등 곰, 6등 표, 7등과 8등 코뿔소, 9등 -해마 등급. \(vY
또한 검열관과 훈계관은 모두 Xie Zhi입니다.
새와 동물 외에도 바다와 바위의 패턴도 자수되어 있습니다. "바다 물"을 의미하는 자수는 "장아, 강산은 영원하다"라는 뜻입니다. 솜씨가 뛰어나다. 크기와 무늬가 엄격히 규정되어 있으며, 관직은 직급에 맞는 관복이 많다.
>황제가 입는 용포는 망고용포의 일종일 뿐이며, 황제의 용포에는 발톱이 다섯 개 달린 것이 일반적이며, 장군이나 왕자, 공신이 입는 용포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는 용의 수를 엄격히 제한하여 황제는 9마리, 기타는 8마리로 제한했다.
청나라에서는 문관은 서 있는 새 한 마리만 사용했고, 무관은 한 마리의 새를 사용했다.
1. 문인의 부지는 우아하고 조용하며, 관복은 보조 문양으로 사용된다.
1학년 : 학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신성하며, 고대에는 60~70년까지 장수하였다. 길조 중에서는 봉황 다음으로 지위가 높으며, 봉황은 여왕의 상징이 되고, 학경에는 “학은 헤아릴 수 없는 생명을 가지고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 시경? 6? 1 Xiaoya는 "학의 울음소리가 하늘에 들린다"고 말합니다. 공식 Buzi의 첫 번째 계급은 학의 패턴을 채택하여 황제에게 연주된다는 의미입니다. p>
두 번째 등급 : 황금 꿩. "황금 닭", "옥 수탉"이라고도 알려진 금 꿩은 길조의 상징이며 깃털이 밝고 화려합니다. 귀신이나 악귀를 쫓는다고 하여 고대인들은 의상으로 즐겨 입었고, 무관의 왕관 뒤에 꽂거나 황제의 의복에 수놓아 두는 등의 장식을 '화총'이라고도 한다. 3급 : 공작은 깃털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품격도 좋은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맑은 목소리, 세 번째는 걸음의 순서, 네 번째는 시간을 아는 것, 다섯 번째는 적당히 먹는 것, 여섯 번째는 끊임없는 생각으로 만족하는 것, 일곱 번째는 산만하지 않는 것, 여덟 번째는 9가지 지식이 반복된다. "고대인의 눈에 공작은 큰 미덕과 문명적 자질을 지닌 일종의 '문학새'이며 길상과 문명, 부의 상징이다.
4학년: "Shuowen"은 "Yan, goese"라고 설명합니다. 雁行, 평행하게 또는 앞으로 걷는다는 뜻입니다. 기러기의 규칙적인 비행은 예절의 순서로 확장됩니다. "예절? 6.1 선비의 회식"에서는 "관료들이 모일 때 기러기를 사용합니다. " 또한 관리의 배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관리에게 사용되는 기러기의 상징적 의미는 비행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서문, 봄이 가고 가을이 오며 황제의 사계를 안내하는 역할을 함 .
5학년: 흰 꿩은 야생 꿩처럼 생겼으며, 흰색 깃털, 가는 검은 줄무늬, 붉은 볼, 목에 부드러운 녹색 털, 매우 길다.
흰 꿩은 남부가 원산지로 예로부터 마스코트로 여겨져 왔습니다. 흰 꿩이 날개를 펴는 것은 오물을 버리고 새해를 맞이하는 상징입니다. 흰 꿩이 마시는 물은 샘물처럼 생명의 달콤함을 상징합니다. 또한, 재앙을 몰아내고 풍년을 기원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상징입니다. 흰 꿩은 또한 충성스러운 "의로운 새"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송나라의 젊은 황제 조병이 야산에 있을 때 흰 꿩 한 마리를 주어 배에서 직접 먹이를 주었다고 합니다. 젊은 황제가 조국을 위해 바다에 몸을 던지고 죽은 뒤, 흰 꿩은 비명을 지르며 새장 안으로 뛰어들다가 마침내 새장과 함께 바다에 떨어졌습니다. 후세는 흰 꿩을 '의로운 새'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흰 꿩의 형상은 품행이 단아하고, 조급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상서롭고 충성스러운 5급 관리를 보완하는 데 사용된다.
레벨 6: 백로. 백로(白鳥)는 백로(白鳥)라고도 한다. "왜가리는 물새이다. 아름답고 하얗기 때문에 백로는 상서로운 새이다." "Wei Shuguanshi Zhi": "검사 공무원으로 봉사하기 위해"그것을 가지고 목을 펴서 먼 곳을 바라보십시오. 또한, 백로가 질서정연하게 날아간다고 하여 관리들의 질서를 묘사하는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Qin Jing": "Liao Nest Yong Yong, Hongyi Heron 서문"입니다. "원나라 선정시": "옥 죽순과 백로가 서문과 짝을 이루고 붉은 백단 샘 궁전이 용의 얼굴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7학년: 만다린 오리. 고대에는 원앙이 쌍으로 와서 조화롭게 노래를 부르는데, 밤에는 수컷과 오른쪽이 짝을 지어 날아간다고 합니다. 암컷은 날개를 접고 목을 꼬고 잠을 잔다. 잃어버리면 다시는 매칭되지 않습니다. 『시경 6·1 소야』에는 “원숭이가 날면 날 것이다. 군자는 오래 산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고대 『오행』에 나오는 부부의 아름다운 관계를 반영한 것입니다. 상서로운 새입니다. 관리를 보완하기 위해 그의 깃털은 확고한 충성심을 상징하며, 잠을 자라는 명령이 있으면 그의 업무에 대한 성실성을 상징합니다.
8학년: 메추라기. 고대에는 "메추라기"와 "메추라기"가 두 종류의 새였습니다. 『본초본』에 따르면, “메추라기와 메추라기는 모양이 비슷하나 반점이 없는 것을 메추라기라 한다.” 후에 언어의 진화를 거쳐 둘을 합쳐서 하나로 불렀다. 메추라기의 "An"이라는 단어는 "안전"을 뜻하는 "An"의 동음이의어이므로 "모든 것이 안전하다",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한다"라는 상징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의미 외에도 메추라기는 관리의 계급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산해경"에 따르면 "도바부 황제의 백의"는 수백 명의 관리가 황제의 신분임을 비유한 것입니다. 100명의 관리들은 황제의 형상을 나타내며, 황제의 통치와 위엄을 구현한다는 뜻이다.
아홉번째 레벨: Lianque. 까치새와 리본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리본은 고대 황제와 관리들의 장신구입니다. 화려한 비단 리본으로 만들어졌으며 긴 띠로 엮어져 있습니다. 리본의 색상과 길이는 관료의 계급에 따라 다릅니다. 황제와 왕들은 2피트와 1피트 길이의 4가지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총리는 녹색, 왕자와 장군은 보라색이다. 고대에는 황제, 왕자, 학자 관료들이 모두 옥을 입었는데, 옥을 묶는 비단을 '군리본'이라고 불렀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리본은 권력과 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리안 참새의 꼬리 깃털이 그것과 비슷해서 리본새라고 불린다. 따라서 리본새는 위에서 언급한 상징적 의미를 갖습니다. 또한 '윤희'는 '행복한 자연이라 한다'고 하였는데, 이는 리본을 단 새가 좋은 소식을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로 관료들의 보약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검열관: 해치. 9급 공무원 외에 검열관의 공식 직위도 보완적이며 그 이미지는 Xie Zhi입니다. 해치는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이다. "Shu Yi Ji"는 "Xie Zhi는 또한 외뿔 양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범죄의 본질을 알고 있습니다. Gao Tao가 감옥에 있을 때 범죄가 의심되면 양이 그것을 만질 것입니다." ? 6 ? 1 Yufu Zhi"에는 Xie Zhi가 사용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뿔의 모양을 모자로 만들어 검열관이 착용했으며 "Haizhi 왕관"이라고 불렀습니다. 명청시대에는 황실 검열 관복의 패치워크 문양으로 해치가 사용되었는데, 이는 법을 집행하고 법을 수호하는 해치의 상징적 의미가 봉건 사회 전반에 걸쳐 있음을 보여준다.
2. 무관의 패치워크 ]
1학년: 기린.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입니다. 다다일리(Dadaili)가 말했다: "애벌레가 360마리 있는데 임이 가장 길다. 이것은 용, 봉황, 임, 거북의 네 신 중 하나이다." 기린의 모습은 "성왕의 가루이"입니다. "Shuowe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Qilin은 자비로운 짐승입니다. 몸은 엘크와 소꼬리, 뿔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Lin은 여성 기린을 의미합니다. "Qilin은 무기를 갖추고 있으며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 "발이 있는 사람은 차야 하고, 이마가 있는 사람은 밀어야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만져야 한다. 린은 그렇지 않고 인(仁)이다." 따라서 일급 무관으로서의 기린의 공식 이미지는 황제의 자비와 상서로움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잘 준비되어 있지만 해를 끼치지 않는" 왕이자 인간으로서의 황제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2학년: 수안니.
사자처럼 생긴 신화의 짐승으로 진나라의 곽보가 직접적으로 사자로 해석한 것이다. "Erya? 6? 1 Shi Beast"는 "호랑이와 짐승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명나라 양신의 『성안외기』 제9권에 따르면,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는데, 그 중 누구도 용이 될 수 없으며, 각자의 이익이 다르다고 한다… 사자처럼 생기고 불꽃놀이를 좋아해서 향로 위에 서 있는 황금 띠입니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수안니는 용 중 하나입니다. '호랑이는 호랑이를 굴복시킬 수 있다'는 말은 용맹의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
레벨 3: 표범. "Shuowen"은 "호랑이 Yuanwen과 같은 표범"이라고 설명합니다. "산해의 고전? 6.1 Nanshan Jing"은 "Nanshan에는 사나운 표범이 많이 있습니다." "시서? 6.1 Zheng Feng"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콩우 강력하다". 무관의 순위에 따르면 표범은 수안니보다 낮고 범보다 위에 있다. 신화의 짐승으로서 고대 표범의 지위는 호랑이보다 높고 수안보다 낮았음을 알 수 있다. Ni도 그 용기 때문이었습니다.
레벨 4: 호랑이. "Shuowen"은 강력한 힘을 비유하는 "산짐승의 왕"이라고 말합니다. 『아가서 6.1 부서지』에는 “백호는 왕이요 난폭하지 아니하며, 백호는 인자하여 동물을 해치지 아니함이니라”고 하였으니, 그러므로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요 왕의 지혜가 있느니라. , "인의, 지혜, 신뢰"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것을 상서로운 짐승으로 여긴다. 성실함을 지키고 악령을 쫓아내며 상서로운 일을 받을 수 있다. 고대 황제의 군사력을 상징하는 것은 '호랑이 부적'이었습니다. 황제와 왕자의 문에는 호랑이가 그려져 있어 '호문'이라 불렸다. 호랑이는 힘이 세고 용감하기 때문에 고대부터 장군들의 숭배를 받아왔습니다. 장군의 진영은 "막사"라고 불립니다. 용감한 사람은 '후벤(Hu Ben)', '후푸(Hu Fu)', '후시(Hu Shi)' 등으로 불린다. 청나라 무술의 진시 목록을 "호랑이 목록"이라고 불렀습니다.
레벨 5: 곰. "Shuowen"은 "곰 짐승은 돼지와 같아서 산에 산다"고 설명합니다. Xiong Hu Chou에게는 그의 아들 개가 있습니다. "Erya"는 "그것도 곰과 같고 노란색과 흰색입니다. "고대에 묘사 된 곰에는 두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개 곰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 곰입니다. "국어6.1 진위" 기록에 따르면 "황능이 기숙사 문에 들어갔다." "황능"은 곰보다 더 크고 용감한 "노란 곰"이다. 무관의 이미지로서 "시경? 6? 1 Xiaoya"에서 "Wei Xiong은 사람과 같은 유일한 곰입니다"라고 말한 것처럼 남성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6학년: 뱌오. "양자법언"은 "조용한 것이 글을 만들고, 움직이는 것이 미덕이 되는 것은 중앙에 있고 바깥이 시끄럽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호랑이가 세 아들을 낳으면 큰 아들이 하나 있어야 한다." 가장 잔인하고 사악한 자도 새끼 호랑이를 먹을 수 있다. 표는 자비롭고 현명한 호랑이와는 달리 사납고 잔인한 동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무관으로서 공식 이미지는 적에게 사납고 잔인하다는 의미에서 따온 것이다.
레벨 7, 8: 코뿔소. "Shuowen" 설명: 남쪽 황소인 코뿔소는 코에 뿔이 하나 있고 꼭대기에 뿔이 하나 있는데, 마치 돼지처럼 황소의 끝에 있습니다. 코뿔소의 가죽은 갑옷으로 쓸 수 있지만, 물코뿔소의 가죽만 제작이 가능하므로 『만다린?6?1월』에서는 이를 『물코뿔소의 갑옷』이라고 부른다. 그의 책 주석에는 "요즘에는 산코뿔소와 물코뿔소가 외국으로 보내진다. 물코뿔소는 피부에 진주 갑옷이 있지만 산코뿔소는 군대의 이미지로 사용된다"고 되어 있다. 가죽으로 갑옷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장교의 계급입니다. 뿔로 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무기가 날카롭습니다.
9학년: 해마. 여기서 해마는 바다 속 말과 같은 머리를 갖고 있고, 꼬리가 앞뒤로 휘어져 있고, 몸길이가 10센티미터가 넘는, 마치 잡아먹는 말처럼 생긴 신화 속의 생물이다. 육지에는 풀이 있고 등에는 바다 짐승의 날개가 두 개 있습니다. 하늘을 날 수 있고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해마의 삶의 경험은 매우 신비롭고 그 세부 사항과 상징적 의미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부록에는 몇 가지 매우 간단한 단어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말과 같은 물의 짐승은 물과 땅을 모두 걷습니다. 이는 물과 땅 모두에서 공격하고 죽이고 방어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글은 짧지만 그 의미는 분명합니다. 고대에는 보병 육상전과 해상전을 모두 지휘할 수 있는 하급 장교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았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용감하고 유능한 장교가 있어야 군대의 전투력이 매우 강할 것입니다. 이러한 군대가 있어야 국가의 권력이 안정될 것입니다. 황제는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용포에는 해, 달, 별, 산, 용, 중국 곤충, 종의, 해조류, 불, 분홍색 쌀, 黼,黻.
12장 문양에는 각각 의미가 있습니다. 해, 달, 별은 세 개의 빛나는 빛을 나타내며 황제의 장엄한 은혜를 상징하고, 산은 모든 방향으로 빛나는 것을 상징하며 황제의 땅과 물을 다스리는 것을 상징합니다. 모든 방향에서 용은 신화 속 동물이며 많은 변화가 있으며 황제가 국사를 잘 처리하고 사람들을 교육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일반적으로 꿩은 왕이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가져야 함을 상징합니다. 종의는 고대 제사 유물로, 일반적으로 수놓은 호랑이 문양과 보 문양은 황제의 충성심과 효도를 상징합니다. 분홍쌀은 백성을 부양하고 나라를 평안하게 다스리며 농업과 뽕나무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상징한다.黻는 일을 하는 황제의 능력과 용기를 상징하며, '지'의 반대되는 두 단어인 黻는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실수를 알면 바로잡을 수 있는 황제의 미덕을 나타냅니다.
푸부지는 황제의 용포의 12장을 확장한 것으로서 계층적 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공식적인 신분을 대표하는 복식은 명나라에서 완성되었습니다. 『명나라사?6?1 유부지』에 따르면, 홍무24년(1391)에 관복은 깃이 휘어진 큰 의복이며, 가슴에 네모난 띠가 있고, 등, 1급부터 9급까지 사용되는 짐승을 상급과 하급으로 구분하여 공식적인 등급을 구분한다. 이 밖에도 투우나 날치 등 황제가 특정인에게 선물로 내린 선물도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문관은 서 있는 새 한 마리만 사용했고, 무관은 한 마리의 동물을 사용했는데 기본적으로 명나라 제도를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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