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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쩌둥의 선정 작품을 읽은 후 2000단어
'연습'은 마오쩌둥 철학의 대표작이다. 이 글은 이해와 실천의 관계를 논의한 글입니다. 1937년 7월에 작성되었습니다. 당시 중국공산당 내 일부 동지들은 오랫동안 교조주의를 고집하며 중국 혁명의 경험을 거부했고, 다른 동지들은 일방적인 경험주의에 갇혀 혁명의 전반적인 상황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 두 가지 잘못된 생각은 1931년부터 1934년까지 중국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기 위해 마오쩌둥은 『실천』을 썼다. 저자는 마르크스주의적 인식론적 관점을 사용하여 당내의 독단주의와 경험주의, 특히 독단주의의 주관주의적 오류를 폭로하고 실천적 관점을 바탕으로 지식과 실천의 변증법적 통일성을 중심으로 적극적 혁명성찰론을 체계적으로 논한다. 이러한 올바른 사상의 확립은 신민주주의혁명의 승리를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실천에 대하여』는 인지와 실천의 변증법적 합일을 중심으로 인지 과정에서 실천의 위상과 역할을 구체적으로 논하고, 인간의 생산 활동이 인간의 생산 활동을 결정짓는 가장 기본적인 실천 활동임을 강조한다. 기타 모든 활동. 실천은 지식의 원천이자 지식 발전의 원동력이며, 사람들의 사회적 실천만이 사람들이 외부 세계의 진리를 이해하는 표준이며, 계급성과 실용성은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특징입니다. 이 작품은 실천을 바탕으로 인지발달의 변증법적 과정을 설명하고, 지각적 지식과 합리적 지식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논의하며, 합리주의와 경험주의의 오류를 비판한다. 또한 주관과 객관의 분리, 지식과 실천의 분리가 '좌파' 오류와 우파 오류의 인식론적 뿌리임을 심오하게 지적합니다. 인간 이해의 전체 과정은 실행, 이해, 다시 실행, 다시 이해입니다. 이 형식은 끝없이 반복되며 실행과 이해의 각주기의 내용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이해와 관련해 마오쩌둥은 '실습'에서도 두 가지 핵심 포인트를 강조했다. 첫 번째는 합리적 지식이 지각적 지식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통합과 변형을 통해 합리적 이해는 지각적 이해의 표면적인 사물과 외부 현상을 개념적이고 본질적인 단계로 심화시킵니다. 따라서 이해는 경험에서 시작됩니다. 두 번째는 이해의 심화가 필요하다는 점인데, 이는 인식론의 변증법이기도 하다. 지각적 지식을 이성적 지식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지각적 지식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경험주의'의 오류를 범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외부의 것을 받아들일 때, 우리는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외부의 것이 옳은지 그른지를 생각하고, 외부의 것을 선택적으로 흡수하여 경험과 합리성을 바탕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자 기성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들은 인민과 함께 새로운 중국 건설의 위대한 실천을 시작했다. 그러나 당시에는 선례가 없는 일이 많았고, 올바른 이론적 지침이 없었기 때문에 모든 실천은 아직 탐색 단계에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958년의 '대약진'은 이론과 실천의 통일성을 깨뜨리고 사회의 발전현황과 주요 모순을 명확히 인식하지 못했으며 일탈로 인해 발생했다. 정치 노선의 반작용으로 우익 확장과 문화 혁명 및 기타 재앙이 발생했습니다. 1980년대 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원회의와 덩샤오핑 이론이 도입되면서 이 문제는 잘 해결됐다. 당중앙은 다시 한번 일을 시정하고 당내의 많은 잘못된 사상을 바로잡으며 '모든 것을 현실에 의거하고 이론과 실천을 통합하며 사실에서 진리를 구하며 진리를 시험발전시켜나가는' 당의 사상로선을 복원, 확립하였다. 관행." 덩샤오핑 이론은 국민총생산을 비약적으로 성장시켰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중국을 시장경제의 위대한 실천으로 이끌었고 중국 경제의 영원한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이다.
요컨대, 우리가 세계관에서 실천론의 중요성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세상을 이해하는 목적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실천이론 역시 방법론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다. 당시 시대를 고려하여 마오쩌둥 동지는 《실천》에서 이해와 실천의 결합의 예로 계급투쟁을 주로 설명했지만, 《실천》에 구현된 마오쩌둥 사상은 모든 시대에 적용 가능하다. 마오쩌둥의 견해에 따르면 이해는 실천에서 시작되며, 지각적 이해에서 이성적 이해의 단계에 이르기까지 이해가 심화되어야 합니다. 질적 도약을 이루세요.
마오쩌둥의 『실천에 대하여』를 공부하면서 실천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과거든 현재든 미래든 실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입니다. 개인적인 실천을 통해 사물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깊이 탐구하지 않고 사물에 대한 인식에만 머물면 사물의 진실을 종합적으로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On Practice』는 인지와 실천의 긴밀한 관계를 심오하고 체계적으로 논의할 뿐만 아니라, 실천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 대한 예리하고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나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책은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 과정에서 중대한 이정표를 갖는 철학적, 이론적 저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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