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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계에서는 세 영혼을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루쉰은 '화가이 전집 속편'의 '학문의 삼혼'에서 "오로지 인민의 영혼만이 가치 있고, 이를 이어받아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 중화민족의 정신 직업의 기초는 근면과 용기입니다.

중국과 중화민족은 하나라는 뜻입니다. 중국이 발전하려면 그 전제는 중화민족의 발전이며, 국가를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민족정신과 문화입니다. 민족의 넋은 민족의 넋이 되어야만 민족이 일어설 수 있고 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

작품 원문

Three Souls in Academia

'Beijing News Supplement'를 통해 'National Soul'이라는 저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장석조는 좋지 않지만 장석조에 반대하는 '학생 도적'도 물리쳐야 한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효과가 정말 제가 기억하는 것과 같은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원문과 관련이 없는 주제를 생각나게 하기 때문입니다. 원래 중국 속담에 사람의 영혼은 셋, 여섯 영혼, 일곱 영혼이 있다고 믿었는데, 나라의 영혼은 이러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세 영혼 중 하나는 '공식 영혼'이고 다른 하나는 '도적 영혼'인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사람의 영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범위가 매우 좁기 때문에 중국 사회 전체를 감히 언급할 수는 없으므로 범위를 좁혀 '학계'라고 부를 수밖에 없습니다.

중국인들의 관직에 대한 중독은 정말 깊습니다. 한나라는 효도와 정직을 강조했지만, 송나라는 성리학을 강조했지만 높은 모자와 부러진 부츠를 신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영혼은 공식적인 역할을 하고, 공식적인 방식으로 행동하고, 공식적인 어조로 말하고, 공식 언어로 말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황제의 꼭두각시 역할을 하여 관리를 불쾌하게 하면 황제에게도 불쾌감을 주게 되어 '도적'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학계의 공식화는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장스자오에 반대하는 사람은 누구나 '도적', '학생괴물', '학생괴물'로 불렸지만, 우리는 아직도 누구인지 모른다. 그렇게 말했으니 '루머'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작년에 처음으로 학계가 얼마나 나빴는지 보여줍니다. 큰 국사에 비하면 태평하고 번영하던 시절에는 도적도 없었고, 옛날 역사를 보면 도적들이 머리카락만큼 많았을 때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틀림없이 외국 친척, 환관, 역적, 악당들이었을 것입니다. 그들이 그것에 대해 많이 말하면 결과는 여전히 "아아"입니다. 이 "화, 화!" 이전에는 서민들도 도적에 가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Yuan Zeng(6) 씨의 다음과 같은 말을 믿습니다.

"겉보기에는 그들은 단지 도적, 도적일 뿐입니다. , 그러나 사실 그들은 농민혁명군이다." "("National News Supplement" 43) 그렇다면 사회는 나아지지 않았는가? 아니, 비록 사후에 '도적'으로 불리기도 했지만, 선배들에게 과거를 숨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농민들이 정치권력을 장악하러 오지는 않을 것이다. “3~5명의 열광자들이 황제를 타도하고 황제의 중독에 빠져들게 하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 외에는 외국인, 문인, 학자들이 와서 그를 칭찬하고 반대하는 사람들을 도적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중국의 민족혼에는 두 종류의 영혼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공혼과 도적혼입니다. 단지 그런 것 같다고 해서 우리 세대의 혼을 나라의 혼에 집어넣고, 교수들과 연예인들의 혼을 엮으려는 것이 아니다. 각계 각층의 사람들은 "Shuangguangao"와 "4 개의 엘리트 마을"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Anbashu를 선호하는 Liu Xuande가 성공하고 기꺼이 가족과 집을 털려는 Song Gongming이 법을 얻기를 바랍니다. 적어도 관료들이 관료들에게 은혜를 받으면 부러워하고, 관료들에게 착취당하면 동조할 것이다. 하지만 이것도 인간의 본성인데

이 정도의 저항조차 없으면 영원히 회복될 수 없는 노예가 되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국정이 다르고, 국민정신도 다르다. 제가 일본에서 공부할 때 몇몇 친구들이 중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사업이 무엇인지 물었고 저는 "반란"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영원한 혈통을 지닌 나라에서는 부모가 막대기로 죽임을 당한다는 말을 들은 것처럼 황제도 쫓겨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신문에 보도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일부 신사 숙녀 여러분의 확신을 갖고 있는 리징린 씨는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 '베이징뉴스'에는 외교관과의 대화가 담겨 있다.

"음력 정월에 천진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천진 공격이 실패하면 3, 4월에 재기할 계획이다. 또 실패하면 일시적으로 도적들에게 항복하고 병력을 증강해 기회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가 바랐던 것은 황제가 되는 것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것은 아마도 중화민국 때문이었을 것이다.

소위 학계는 비교적 새로운 수업이라 옛 영혼이 조금 씻겨나갈 수 있다는 희망이 있어야 하는데 '학생 관계자', '학생 도적'이라는 공식적인 말을 들었을 때. " 새로운 이름으로도 여전히 예전의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패배해야 합니다. 그를 쓰러뜨리게 된 것은 제3의 민족혼인 '민중혼'이다. 이전에는 그다지 활동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소동 이후에는 스스로 권력을 잡지 않고 단지 "몇몇 열성애자들이 황제를 타도하고 황제의 중독에 빠져 살게 놔두는 것"에 불과했습니다.

오직 인민의 영혼만이 귀중한 것이며, 이를 계승해야만 중국이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다. 그런데 학계마저도 예전의 길로 돌아간 지금, 어떻게 쉽게 쓸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는 이른바 관료들의 '도적'과 소위 '국민의 도적'도 있고, 소위 '국민의 국민'도 있다.

어떤 공무원은 자신들이 '도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시민이었고, 일부 공무원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정부 공무원이자 마비안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영혼"처럼 보이는 것이 때때로 여전히 "공식적인 영혼"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영혼을 식별하는 사람들이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제 너무 멀리 갔으니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 지난해 장스자오가 '학문 바로잡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육국장에 취임한 이후 학계는 공직자들로 가득 찼다. 나에게 대항하는 것은 "도적"입니다. 공식적인 악센트의 잔류 분위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학계에서는 색상을 구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식 영혼을 대표하는 사람은 장스자오가 아닐 뿐입니다. 왜냐하면 여전히 정상에 '축소 식사'가 있고, 그는 이제 천진에 있을 때만 공식 영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력을 키워 기회를 기다리라” . 나는 "Jia Yin"을 읽지 않아서 무엇을 말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공식 방언은 어떻습니까, 도적 방언은 어떻습니까, 민속 방언은 어떻습니까, Ma Bian 공식 방언은 어떻습니까? ……

1월 24일.

확장 정보

작품 간략 분석

루쉰은 자신의 글에서 '사람의 영혼' 이론을 제시했다. "는 "인민의 영혼"입니다. 중국의 영혼”입니다. 중화민족은 수천년 동안 고난을 겪어왔지만 여전히 세계 여러 나라들 사이에서 당당하게 설 수 있다. 그것을 지탱하는 것은 '공식적인 영혼'이 아니라 '인민의 영혼'이다. 중국의 정체성 - "중국의 영혼".

그러나 '한 사람의 가계도'로서 중국 역사는 오랫동안 '인민혼'이 아닌 '공식혼'으로 기록되고 칭송되어 왔다. 거세되고 매장된 중국의 영혼을 구현합니다.

루쉰은 '인민의 혼'이 국가적 자신감의 기초이자 중국의 희망이라고 믿었다. 루쉰이 보기에 '인민혼'은 인민 속에 뿌리내려 성장하는 귀중한 민족정신이다.

이 정신은 일루미나티인 '영적 전사'들에게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더 깊게는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밑바닥 사람들에게도 반영되어 있다. 인민은 '민족의 영혼'의 토양이며, 인민의 토양에 깊이 뿌리를 둔 '민족의 영혼'은 불멸이며 희망의 원천이며 자신감과 힘의 원천입니다.

저자 소개

루쉰

(1881.9.25~1936.10.19), 절강성 소흥 출신, 본명은 저우수인. 예의 이름은 Yushan과 Yuting이고 나중에 Yucai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20세기 중국의 중요한 작가이자 신문화운동의 지도자이자 좌파 문화운동의 지지자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은 그를 현대의 작가, 사상가, 혁명가로 평가한다. 루쉰의 작품에는 수필, 단편, 평론, 수필, 번역 등이 포함되며, 이는 5·4운동 이후 중국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바이두백과사전-학계삼혼